문화

의왕시

의왕시, 시민과 함께하는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개최

의왕시, 시민과 함께하는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개최

Jul 13, 2023 | Q기자

 

의왕시는 착한 소비, 윤리적 소비의 인식 확산을 도모하고자 7월 27일, 28일 이틀간 포일근린공원(들락날락)에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공정무역, 환경보호, 인권 관련 그림책과 포스터 및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이야기하는 ‘사계절 기억책’ 원화를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한 색칠하기, 퀴즈풀기, 독서 연계 활동 노트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되어 있어 ..

의왕예총, ‘이팝콘서트 아름다운 동행’ 성료

의왕예총, ‘이팝콘서트 아름다운 동행’ 성료

Jul 11, 2023 | Q기자

 

의왕예총이 주최하는 이팝콘서트가 지난 6월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 4시에 시민들의 호응 속에 열리고 있다. 7월 8일에 열린 ‘이팝콘서트 아름다운 동행’은 의왕연예예술인협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김미교, 홍삼트리오, 신나, 걸그룹 파인 등 초청가수와 북한예술단의 공연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영희 문화관광과장은 “멋진 공연을 준비해 주신 의왕예총과 연예예술인협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촘운 공연이 가득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의왕 왕림이팝아트홀 ‘오! 해피데이’공연 개최

의왕 왕림이팝아트홀 ‘오! 해피데이’공연 개최

Jul 06, 2023 | Q기자

 

의왕시는 7월 15일 왕림이팝아트홀에서 국악과 트로트가 함께하는 ‘오! 해피데이!’공연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예술이 팝팝 데이’ 7월 행사 중 하나로, 아름다운 음악과 무용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공연은 7월 7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며, 의왕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누구나 보고 듣고 즐기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예술이 팝팝 데이’의 모든 프로그램은 왕림이팝아트홀에서 ..

의왕시 예술이 팝팝 터지는 왕림이팝아트홀로 놀러오세요

의왕시 예술이 팝팝 터지는 왕림이팝아트홀로 놀러오세요

Jun 13,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오는 6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왕림이팝아트홀에서 ‘예술이 팝팝 데이’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예술이 팝팝 데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7개 단체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장으로, 6월에는 의왕챔버오케스트라와 한국사진작가협회 의왕지부의 공연과 전시가 열린다. 첫 프로그램인 의왕챔버오케스트라의 어린이 환경교육 콘서트 ‘그 많던 동물들은 어디로 갔을까 는 6월 17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공연은 환경전문가 도슨트가 알..

의왕 내손도서관, 마법선장 루킹 공연 성료

의왕 내손도서관, 마법선장 루킹 공연 성료

Jun 02, 2023 | Q기자

 

의왕시는 1일 내손도서관에서 열린 ‘마법선장 루킹’공연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됐다. ‘마법선장 루킹’은 마법의 책을 찾아서 떠나는 모험을 표현한 판타지 가족 마술공연으로, 꿈과 희망 그리고 남의 물건을 탐내지 않고 노력한 자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교훈을 주제로 공연장을 찾은 어린이와 학부모 150여 명의 뜨거운 환호와 ..

의왕시 부곡동주민자치위원회, 실버음악회 성료

의왕시 부곡동주민자치위원회, 실버음악회 성료

May 22, 2023 | Q기자

 

의왕시 부곡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승재)는 지난 20일 의왕신협 본점 덕성홀에서 어르신 노래자랑 ‘실버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실버음악회는 지역 어르신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주민들과 음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지며 일상 속 활력을 되찾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15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민요, 색소폰 등의 다촘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총 9명의 어르신이 무대에 올라 노래 실력을 겨루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노래..

의왕시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만난 풍성한 공연 펼쳐

의왕시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만난 풍성한 공연 펼쳐

May 15,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 주관으로 갈미한글공원에서 열린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가 12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갈미열린음악회는 트로트 가수 박군, 풍금, 권도훈, 포크 록 밴드 여행스케치, 팝페라가수 에클레시아, 소프라노 김민지가 출연해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한데 모은 신선한 콘텐츠의 공연을 선보였다. 유흥숙 주민자치회장은 “멋진 공연을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 위원들과 MG의왕새마을금고의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공연이 주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되었..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개최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개최

May 10,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가 오는 12일 오후 6시 30분 갈미한글공원에서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갈미열린음악회는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컨셉트를 가지고 진행에 아나운서 박윤미, 공연자로 트로트 가수 박군, 풍금, 권도훈, 포크 록 밴드 여행스케치, 팝페라가수 에클레시아, 소프라노 김민지가 출연한다. 트로트부터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흥숙 내손1동 주민자치..

‘의왕예술의거리 상인회’ 착한가게 단체가입... 나눔 실천 앞장

‘의왕예술의거리 상인회’ 착한가게 단체가입... 나눔 실천 앞장

Mar 30,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3월 29일 내손1동 예술의거리에서 ‘의왕예술의거리 상인회’ 소속 21개 업체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착한가게’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나눔천사 사업의 하나로, 매월 3만원 이상 정기기부를 하는 경우 ‘착한가게’ 인증현판이 제공되며 후원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의왕예술의거리는 내손1동 계원예술대 앞에 위치한 의왕시 대표 상권으로, 이날 행사에는 김영수 부시장, 김효진 경기 사랑의열매 사무처..

의왕 내손도서관, 4월 독서문화행사‘북콘서트’

의왕 내손도서관, 4월 독서문화행사‘북콘서트’

Mar 28,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제59회 도서관주간 및 제29회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4월 23일)을 맞아 독서문화행사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4월 19일에 열리는 저자초청강연은 2022년 출간된‘나는 왜 나를 함부로 대할까’의 저자인 문요한 작가를 초빙해 자기치유와 자기돌봄을 위한 자기관계 심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저자가 관람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자신을 위로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며 일상생활에 지친 시민들에게 삶에 대한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 넣어줄 예정이다. 4월..

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 문화예술 프로그램 보조사업자 공모

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 문화예술 프로그램 보조사업자 공모

Mar 07,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왕림이팝아트홀에서 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펼치고 시민들은 다양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예술이 팝팝 데이’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왕림이팝아트홀에서 개최하는 공연, 전시, 체험, 융․복합 프로그램 등이 대상이며, 지원규모는 총 1억원으로 1개 프로그램당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의왕시에 소재(거주)하고 문화예술 활동 경력 2년 이상인 문화예술단체̶..

의왕문화원, 제25차 정기총회 개최

의왕문화원, 제25차 정기총회 개최

Feb 20, 2023 | Q기자

 

의왕문화원은 16일 의왕문화원 강당에서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2년 사업 소개 △2022년 사업추진실적과 회계결산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유공자 표창 등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의왕문화원은 2023년 주요 사업으로 문화벨트 조성 추진, 초평동 마을지 제작, 학술잔치, 의왕전통농악재현사업, 의왕단오축제, 3.1운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수 의왕문화원장은 “바쁜 와중에 의왕문화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