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의왕시

의왕시, 예술이 팝팝 데이 ‘작은 음악회’개최

의왕시, 예술이 팝팝 데이 ‘작은 음악회’개최

Sep 12, 2023 | Q기자

 

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에서 9월 16일 토요일 오후 3시, 장애인가족과 시민 모두를 위한 작은 음악회가 개최된다. 왕림이팝아트홀에서 진행 중인 ‘예술이 팝팝 데이’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작은 음악회’는 울림합창단이 주관하며,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자 지역 주민들과 장애인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공연 1부에서는 합창, 독창, 이중창, 색소폰 연주가 열리며, 2부에서는 장애인 가족과 시민들의 노래 및 장기자랑이 진행된다. 울림합..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 호숫길 뮤직 페스타 개최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 호숫길 뮤직 페스타 개최

Sep 07, 2023 | Q기자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대표 차수진)는 9월 9일 의왕 왕송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클래식 연주회 ‘호숫길 뮤직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내 실력파 연주자들이 결성한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는 2019년 창단 이래 다양한 기획 연주를 선보이며 지역 내 문화예술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1부 클래식 음악, 2부 영화음악, 3부 대중음악으로 구성해 호수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음악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독주부터 듀엣, 합주까지 다촘운 ..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국내 최대 소비재 전시회 ‘메가쇼’ 입점 성료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국내 최대 소비재 전시회 ‘메가쇼’ 입점 성료

Sep 06, 2023 | Q기자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린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 ‘메가쇼’ 전시회 입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1인창조기업의 새로운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진행된 메가쇼 ‘1인창조기업관’에는 전국 주요 8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에서 선정한 우수 기업 △널리널리(한글 디퓨저 상품) △하하하 △㈜유화아이엔씨 △픽커트 △씨디에이치 △어더나 △㈜백번 △㈜바다플랫폼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은 1인창조기업 ‘널리널리’(대표 김동혁)는 한글 자..

2023년 의왕생활문화예술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2023년 의왕생활문화예술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Sep 04, 2023 | Q기자

 

지난 3일 의왕시 왕송호수원에서 ‘의왕생활문화예술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의왕예총(지회장 박일윤) 주관으로 올해 처음 열린 ‘생활문화예술페스티벌’은 30여 개의 의왕생활문화동아리가 참여해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장으로, 공연·전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악협회의 대북과 신명 나는 우리 가락을 시작으로, 무용협회, 음악협회, 연예예술인총연합회의 예술공연과 춤 아라리오, 힐링색소폰동아리, 월드필예술단, 인더클래식패밀리싱어, 꿈누리난타예..

의왕시, 문화예술회관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의왕시, 문화예술회관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Aug 24, 2023 | Q기자

 

의왕시가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문화예술회관 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관계부서 공무원과 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는 ㈜에스파스, 전문가 자문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회관 설계용역 최종 성과를 점검하고, 의왕시 문화 산업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수준높은 문화시설로 의왕시민의 문화향유권 향상’이라는 비전 아래 △효율적인 무대시설 구축 △경쟁력 있는 문화 산업 기반 조성 △..

의왕시,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내한 공연‘Hola! 아리랑’성료

의왕시,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내한 공연‘Hola! 아리랑’성료

Aug 16,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5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열린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지휘자 임재식)의 ‘Hola! 아리랑’공연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공연의 1부에서는 ‘라바삐에스 이발사’,‘프란씨스코 여사’, ‘빵과 투우’ 등 스페인 전통 가곡인 사르수엘라를 선보였으며, 이어 소프라노 문경민과 협연한 ‘비둘기의 노래’를 선사했다. 공연 2부에서는 ‘남촌’, ‘그리운 금강산’, ‘밀양아리랑’, ‘경복궁 타령..

의왕시, 광복절 기념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초청 내한 공연 개최

의왕시, 광복절 기념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초청 내한 공연 개최

Aug 09, 2023 | Q기자

 

의왕시는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8월 15일 오후 3시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을 초청해 내한공연 ‘Hola~아리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999년 현 단장 겸 상임 지휘자인 임재식 씨가 창단한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은 60년의 역사를 가진 스페인 최고의 RTVE(스페인 국영 방송국) 합창단 단원 80명 중 24명을 선발해 구성된 외국 프로 합창단이다. 합창단은 임재식 지휘자를 제외한 단원 모두가 스페인인으로 구성됐으며, 지휘자가 고국을 ..

의왕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성료

의왕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성료

Aug 02, 2023 | Q기자

 

의왕시는 공정무역 활성화 및 인식 확산을 위해 7월 27일부터 이틀간 포일공원 들락날락에서 개최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가 3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공정무역은 공평하고 장기적인 거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무역과 빈곤의 문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려는 소비·사회운동이다. 2021년 9월 ‘공정무역도시 의왕’으로 최초 인증을 받은 의왕시는 판매처, 실천 기관 확대, 시민 인식 확산을 위해 ‘의왕공..

의왕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성료

의왕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성료

Jul 31, 2023 | Q기자

 

의왕시는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공정무역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를 3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들락날락 공동체 거점공간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공정무역, 환경, 인권을 주제로 그림책과 원화를 전시해 공정무역을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특히, 의왕공정무역협의회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코끼리 똥 노트 꾸미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공정무역을 쉽고 친숙하게 전달받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의왕시 8월 여름방학 왕림이팝아트홀 예술캠프로 떠나요

의왕시 8월 여름방학 왕림이팝아트홀 예술캠프로 떠나요

Jul 26, 2023 | Q기자

 

의왕시가 8월 한 달 동안 왕림이팝아트홀에서 3가지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예술캠프’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예술캠프는’ 시각 예술을 인문학적으로 확장해 작품 제작 후 그 결과물이 우리 삶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풀어내고 공유하는 체험 활동으로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나 그릴 수 있는 ‘아이패드 드로잉’ 체험(10명), 매주 수요일에는 집중력과 사고를 기르는 관찰 프로그램 ‘사진체험’(15명), 매주 목요일은 판화기법을 활용한 ‘굿즈..

바르게살기운동 의왕시협의회,  제1회 어르신을 위한 음악회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의왕시협의회, 제1회 어르신을 위한 음악회 개최

Jul 20, 2023 | Q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의왕시협의회는 지난 19일 부곡동 신협에서 ‘제1회 어르신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김인수 바르게살기운동 의왕시협의회장, 바르게살기 회원과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음악회는 젬베, 색소폰, 장구 연주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흥겨운 무대가 이어져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물했다. 김인수 바르게살기협의회장은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의왕시, ‘예술인 기회소득’접수... 연 150만 원 지원

의왕시, ‘예술인 기회소득’접수... 연 150만 원 지원

Jul 20, 2023 | Q기자

 

의왕시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지원 신청을 8월 11일까지 접수한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지역예술인에게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 소득 이하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사업 지원 기준일인 2023년 6월 30일 현재 의왕시에 주민등록을 둔 예술활동증명 유효자 중 2023년도 기준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19세 이상 예술인이다. 소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