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용인시

용인시 지역 내 교회의 이웃돕기 선행 이어져

용인시 지역 내 교회의 이웃돕기 선행 이어져

Ap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지역 내 교회들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품 기탁 활동이 이어졌다. 지난 1일 동백지구촌교회는 기흥구 동백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80만원 상당의 라면 60박스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품은 부활절을 맞이해 교인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금으로 마련됐다. 동 관계자는 “소중한 정성이 담긴 기탁품은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라며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3일 기흥구 중동에 있는 정암교회도..

용인시 “4곳 민간임대주택 건설사업 승인·신고 없다” 유의 촉구

용인시 “4곳 민간임대주택 건설사업 승인·신고 없다” 유의 촉구

Ap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7일 최근 시 전역과 홍보관, 인터넷 등에서 투자자들의 참여를 홍보하고 있는 4곳의 민간임대주택 건설사업은 사업계획승인 신청이나 모집신고조차 들어오지 않았다며 시민들의 주의를 촉구했다. 이는 사업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부지를 대상으로 하는 투자자 모집 등과 관련한 홍보가 성행하면서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달 4곳의 민간임대주택 건설사업 발기인 또는 투자자(회원) 모집 등과 관련한 실태를 점검한 뒤 자세한 ..

용인시, 봄철 산불 대응 관계기관 점검 회의 열어

용인시, 봄철 산불 대응 관계기관 점검 회의 열어

Ap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5일 시청사에서 봄철 대형산불 예방과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한 ‘봄철 산불 대응 태세 관계기관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제1부시장 주재로 용인소방서, 시민안전관, 산림과, 각 구청 도시미관과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상황, 산불전문예방진화대 편성, 산불진화헬기 임차 운영 현황, 용인소방서 산불 상황관리, 소방헬기 지원체계 등을 공유하고 산불 예방을 위한 중점 추진 ..

용인시, 집중호우에 홍수 피해 없도록 지방하천 점검

용인시, 집중호우에 홍수 피해 없도록 지방하천 점검

Ap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수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지방하천 49곳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했다고 7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경안천과 신갈천, 탄천 등 시민들이 주요 산책로로 이용하는 지방하천 49곳이다. 점검은 ▲제방·호안 등의 유지관리 상태 ▲제방에 딸린 수문과 통문의 작동 여부 ▲하천공사와 점용허가 공사 현장의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물길에 지장을 주는 장애물 현황 ▲지방하천 합류부 안전 상태 ▲하천의 불법 점용 등을 확인하는 데 초..

용인도시공사 임직원 대상  공공분양주택 리츠 개발 방식 특강 진행

용인도시공사 임직원 대상 공공분양주택 리츠 개발 방식 특강 진행

Apr 06, 2024 | Q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신경철)는 5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부동산금융 특별강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글로벌사업처에서 근무 중인 유성호 부장이 연사로 참여한 이번 강연은 약 4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LH 공공분양주택 리츠 사업 현황’을 주제로 진행됐다. 리츠란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의 약자로 다수를 대상으로 주식을 발행해 모은 자금으로 부동산에 투자, 운영하여 얻은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상법상 주식회사를..

용인도시공사, 정기 헌혈봉사 진행

용인도시공사, 정기 헌혈봉사 진행

Apr 06, 2024 | Q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신경철)는 5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지난 2월에 이어 2024년도 두 번째 헌혈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사 임직원 및 용인시 협업 기관 직원들과 용인시민들이 참여한 이번 봉사는 오후 3시 기준 약 40여 명이 함께했다. 또 신경철 사장을 포함한 공사 임직원들이 미르스타디움 주차장에서 헌혈 관련 피켓을 들고 홍보 활동을 펼치는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새 생명을 살리는 헌혈을 적극 장려했다. 용인도시공사 신경철 사장은“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시기에 우..

용인시  “성복동 복합문화센터 건립 위한 재정사업 타당성 조사 진행”

용인시 “성복동 복합문화센터 건립 위한 재정사업 타당성 조사 진행”

Apr 0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수지구 성복동 177번지 일원에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차원에서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하는 타당성 조사가 이달 중 착수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일반주거지역인 약 1만 627㎡ 규모의 부지에 공연장과 전시장 등을 갖춘 4층 규모의 복합문화센터를 세우기 위한 행정적인 준비를 해왔다. 이에 대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의 재정사업 타당성 조사가 곧 시작될 것이라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시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 등의 행정절차를 밟을 예정..

용인시, 4월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용인시, 4월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Apr 0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해 경영활동에 대한 법인소득세를 이달 말까지 수납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은 시에 사업장을 두고 2023년 12월 사업연도가 종료된 영리법인이나 수익사업을 하는 비영리법인, 국내 원천소득이 있는 외국법인 등이다. 법인지방소득세는 법인세법 제13조에 따라 전년도 소득의 0.9~2.4%의 세율을 관할 지자체에 신고‧납부하는 지방세를 말한다. 사업장이 2개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소재한 경우는 각 사업장별로 세액을 나눠 각각 신고..

용인시, 박민교 씨름선수 두 번째 한라장사 봉납식 개최

용인시, 박민교 씨름선수 두 번째 한라장사 봉납식 개최

Apr 0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4일 시청 시장실에서 시 직장운동경기부 씨름단 박민교 선수의 두 번째 한라장사 봉납식을 열어 우수한 성적으로 대회를 마친 선수단을 격려했다. 박 선수는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진부생활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4 민속씨름 평창오대산천장사 씨름대회’에서 한라장사(105kg 이하)에 등극했다. 지난해 5월 충청북도 보은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3 민속씨름 보은장사 씨름대회’에서 생애 첫 한라장사에 오른 이후 10개월 ..

용인시,  NHN과‘디지털 시니어케어’ 시범사업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용인시, NHN과‘디지털 시니어케어’ 시범사업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Apr 0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와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이하 NHN), NHN의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주)가 용인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을 돕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고 5일 밝혔다. 세 기관은 지난 4일 용인특례시청 접견실에서 ‘디지털 시니어케어’ 시범사업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상일 시장과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용인특례시 처인‧기흥‧수지구 노인복지관장 등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 관계자 14명이 참..

용인시, 특례 권한 이양되면 리모델링 활성화 기대

용인시, 특례 권한 이양되면 리모델링 활성화 기대

Apr 0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5일 정부가 특례시에 리모델링 기본계획과 51층 이상 건물 건축허가 권한 등을 이양하면 수지구를 중심으로 기존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이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25일 용인특례시청에서 민생토론회를 주재하며 광역자치단체 승인 사항으로 되어 있는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이나 고층 건물 건축허가 같은 권한들을 특례시로 이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했다. 토론회에서 국토교통부도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과 51층 이상 ..

용인시 이상일시장, 성산초 꿈산책 도서관 개관식 축하

용인시 이상일시장, 성산초 꿈산책 도서관 개관식 축하

Apr 0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일 처인구 유방동 성산초등학교(교장 강원하)의 꿈산책 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학교 교직원, 학부모, 학생 등에게 축하의 뜻을 전했다. 꿈산책 도서관은 인근에 보평지구 공동주택을 건설하는 용인보평지역주택조합과 성산초등학교가 2022년 11월 맺은 ‘용인보평지역 주택조합 공공기여 협약’에 따라 조성됐다. 당초 조합측이 지구 내 소공원을 조성해 시에 기부채납하기로 했던 계획이 토지 소유권 문제로 실행에 옮기기 어려워지자 시는 공공기여 대체 방안을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