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성시

안성시 ‘도로명주소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 해요

안성시 ‘도로명주소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 해요

Apr 05, 2024 | Q기자

 

안성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도로명주소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 도로명주소 카카오톡 채널은 비대면 민원창구로서 훼손 및 노후 된 주소정보시설물을 도로명주소 채널 채팅창에 사진을 찍어 올리기만 하면 신고가 접수되어 신속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축 건물 및 가설건축물(비닐하우스, 농막)의 도로명주소 부여 신청할 때 채팅창에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올리면 접수되며 도로명주소에 대한 궁금한 점도 1대1 채팅으로 답변받을 수 있어 채널 이용자 수가 점진..

안성시 기업경영 지원을 위한 2024년 지방세 설명회 개최

안성시 기업경영 지원을 위한 2024년 지방세 설명회 개최

Apr 05, 2024 | Q기자

 

안성시는 이달 17일 오후 2시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기업경영 지원을 위한 2024년 지방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관내 기업 세무·회계 담당자와 세무사, 법무사 등 세무대리인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으로 ▲2024년도 지방세 및 국세 개정사항 안내 ▲지방세 세무조사 주요 추징사례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지방세 및 국세 해설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 지원사업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안성시청 징수과, 한국지방세연구원, 평..

안성시  축산농가와 화재 예방 점검 함께하니 축사화재 발생률 ‘제로’

안성시 축산농가와 화재 예방 점검 함께하니 축사화재 발생률 ‘제로’

Apr 04,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추진하는 강화된 축산농가 화재 예방 대책 활동이 가축사육 시설 화재 발생률을 큰 폭으로 감소시키며 화재 안전성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성시는 전국적으로 가축이 가장 많이 사육되는 지역인 만큼, 사육시설 화재도 빈번히 발생하였는데, 축사 내 전기를 이용한 냉·난방시설 사용 증가와 밀폐된 축사의 내부 습도 상승으로 인한 전기 누전이 주요 화재 발생원으로 지목되었다. 또한, 돼지 사육시설의 경우 샌드위치 패넬과 우레탄으로 단열하는 방식이 주를 이루고 ..

안성시  산불재난 관련 관계기관 특별대책 회의 실시

안성시 산불재난 관련 관계기관 특별대책 회의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안성시는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고자 ‘산불재난 관련 관계기관 특별대책 회의’를 열고 산불 예방을 위한 각종 방안을 논의하였다. 안성시에 따르면 3일 안성시 부시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 경찰서, 소방서, 의용소방대, 군부대, 한국전력공사 및 산불재난 관련 부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산불 조심기간이 도래함에 따라 산불재난에 대비하여 산불예방, 진화자원 동원 협조, 주민대피 등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회의에서..

안성시  2024년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신청 접수

안성시 2024년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신청 접수

Apr 04, 2024 | Q기자

 

안성시는 휴게여건이 열악한 민간분야 현장노동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24년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에 참여할 기관(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사회복지시설(법인시설에 한함) 및 요양병원의 노동자를 위한 휴게시설 신설(개보수 포함) 시 최대 1,200만원까지 지원하며 총사업비의 20%는 신청자(사회복지시설의 경우 5% ~ 10%)가 부담해야 한다. 사업내용으로는 현장노동자의 휴게시설 설치·개선공사, 냉난방·환기 시설 등을 설치하는 경우 지원이 가능하며,..

안성시  축산냄새 5개년 저감대책사업 맞춤형 현장컨설팅 실시

안성시 축산냄새 5개년 저감대책사업 맞춤형 현장컨설팅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안성시 축산냄새 단계별 5개년 저감대책사업 현장컨설팅을 대한한돈협회 안성시지부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안성시는 전국 최대규모의 가축사육지역으로 1천9백여농가에서 7,119천두(수)의 가축을 사육하고 있어 매년 300여건이 넘는 축산냄새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악성 민원의 경우 양돈 관련이 70% 이상을 차지함에 따라 관내 한돈 농가 및 가금류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참여 방법 및 추진절차, 사업효..

안성 동신 소부장 특화단지 맞춤형 지원 본격 시행

안성 동신 소부장 특화단지 맞춤형 지원 본격 시행

Apr 04, 2024 | Q기자

 

안성시는 4월 3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개최된 ‘소재․부품․장비 경쟁력강화위원회’ 결과 지난해 지정된 소부장 산업 특화단지에 대한 맞춤형 지원방안이 확정되고, 특화단지 조성이 본격화된다고 밝혔다. 「소재부품장비산업법」에 따라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수요-공급기업 공동 R&D, 실증 지원 테스트베드 구축, 반도체 소부장 인력양성을 위해 향후 5년간 약 411억원의 국비가 지원되며, 특화단지 조기 조성을 위해 규제개선과 기업 애로사항 해결도 함께 ..

안성시 국제대회 우승, 준우승 쾌거, 안성시청 테니스 정윤성 · 장윤석 선수 포상금 전달

안성시 국제대회 우승, 준우승 쾌거, 안성시청 테니스 정윤성 · 장윤석 선수 포상금 전달

Apr 03, 2024 | Q기자

 

4월 2일, 안성시는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안성시청 소속 정윤성, 장윤석 선수에 대한 포상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안성시는 이날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인도 푸네 챌린저 복식 준우승을 한 정윤성 선수와 국제테니스연맹(ITF) M15 찬디가르 대회에서 복식 우승을 거둔 장윤석 선수에게 각각 포상금을 전달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청 소속 선수들이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안성시의 위상의 높아졌고, 조만간 메이저 대회에서 안성시청 테니스 선수가 ..

안성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추가 신청.접수

안성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추가 신청.접수

Apr 03,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임산부 건강증진과 친환경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2024년 경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추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25일까지이며 임산부 지원 관리시스템에서 추첨을 통하여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는 안성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신청일 현재 임신부이거나 2023년 1월 1일이후 출산한 산모이다. 단,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을 지원받고 있거나 2023년 임산부 친환경농산..

안성시 봄철 나들이 식중독 예방 요령

안성시 봄철 나들이 식중독 예방 요령

Apr 03,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일교차가 큰 봄철에는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식중독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리 음식 보관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퍼프린젠스균에 의한 식중독은 음식을 제대로 익히지 않았거나 야외활동이 많아 장시간 상온에 방치하는 것이 주원인으로 음식 조리· 보관 시 주의를 기울이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므로 조리 식품의 보관 방법과 온도를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퍼프린젠스균은 열에 강한 특성이 있어 음식을 끓였던 경우라도 다시 증식하는 특성을 보이..

안성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안하기 실천 선포식 개최

안성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안하기 실천 선포식 개최

Apr 03, 2024 | Q기자

 

최근 1인가구 증가로 배달 및 커피 문화 확산 등으로 한 번 쓰고 버려지는 1회용품 사용량이 증가하여 자원 낭비와 생태계 등 환경피해가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안성시는 글로벌 이슈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현과 순환 경제사회 촉진이라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공공기관이 솔선하여 1회용품 사용 안하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으로 2024년 4월 2일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안하기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안하기를 실천한..

안성시, ‘제33회 안성시 문화상’ 6개 부문 6명 표창

안성시, ‘제33회 안성시 문화상’ 6개 부문 6명 표창

Apr 02, 2024 | Q기자

 

안성시가 지난 1일(월)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27회 안성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제33회 안성시 문화상’ 수상자 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안성시는 지난달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문화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학술, 예술, 교육, 지역사회개발, 체육, 지역사회복지 등 6개 부문에서 6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이택기 한경국립대학교 교수(학술) ▲임상철 안성사연구회 회장(예술) ▲공응구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교육) ▲양호근 ㈜케이씨텍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