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성시

안성시  2024년 상반기 가축분뇨 관련시설 정부·지자체 합동점검 실시

안성시 2024년 상반기 가축분뇨 관련시설 정부·지자체 합동점검 실시

Apr 18, 2024 | Q기자

 

안성시는 가축분뇨 관련시설로 인한 수질오염 및 악취 발생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정부·지자체(도, 시·군)와 함께 가축분뇨 배출시설 및 처리시설 등을 합동점검(‘24. 4. 22. ~ 6. 21.)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경기도 31개 시·군에 350개소를 선정하여 시행할 예정이며, 주요 점검대상은 상습 민원 다발 시설, 주요하천 인접시설, 무허가 축사시설 등 가축분뇨 배출·처리 관련 시설이다. 중점 점검 사항은 다음과 같다. ● 가축분뇨 또는 퇴..

안성시  ‘제3기 주민참여예산연구회’ 위촉식 개최

안성시 ‘제3기 주민참여예산연구회’ 위촉식 개최

Apr 18,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7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제3기 주민참여예산연구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 3기 주민참여예산연구회’는 전임 주민참여예산위원 및 주민참여예산제 강사 등 관련 활동 경험자 총 9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2년간 주민참여예산제도의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조례 개정 등을 연구하게 된다. 특히, 이번 연구회에서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통해 제안된 ‘제안서 작성 컨설팅단 운영사업’ 추진을 위해 시민들의 제안을 구체화하..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심층 컨설팅 진행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심층 컨설팅 진행

Apr 18,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7일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진흥원, 경기도와 함께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위한 심층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심층 컨설팅에는 컨설팅단을 비롯하여 대한민국 문화도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조성계획 및 예비사업 추진계획 요약 발표 ▲주요사업 현장 실사 ▲심층 컨설팅 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안성 문화도시의 거점공간인 안성맞춤랜드에서 포문을 연 심층 컨설팅은 ▲지역 주민 참여형 공동체 마켓인 목금토 크래프트 공방 ▲청년 예술가 육성..

안성시  우리동네 모두의 냉장고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 우리동네 모두의 냉장고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Apr 18,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4월 18일 시장실에서 안성시 우리동네 모두의 냉장고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성시, 한국도로공사 엄정지사, 안성맞춤(제천)휴게소 YM21유통(주), 안성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마련하고 공유 냉장고 활성화를 통해 기부문화 정착 및 환경보호, 나아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 보장을 목표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동네 모두의 냉장고 가이드라인 ..

안성시 시설관리공단 자원회수시설, 주민의견 수렴회 개최

안성시 시설관리공단 자원회수시설, 주민의견 수렴회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 이하 “공단”)은 지난 12일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위하여 안성시자원회수시설(소각장) 인근 지역주민 의견 수렴회를 개최하여 지역주민의 의견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소각시설의 운영을 더욱 투명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주민의견 수렴회에는 주민지원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한 주민 16명과 공단 이사장 외 23명 등 총 39명 인원이 참여하여 안성시자원회수시설(소각시설)의 운영안건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주요 주제로는 기존 ..

안성시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행복한 밥상’ 반찬 나눔 개시

안성시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행복한 밥상’ 반찬 나눔 개시

Apr 17, 2024 | Q기자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관형)에서는 지난 16일 2024년 ‘행복한 밥상’ 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에게 반찬 나눔을 개시하였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신규위원 위촉장 전달 및 5월과 9월에 진행할 마을복지사업 구체화 논의 등 4월 정기회의 후, 반찬 배달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취약계층에게 북어국, 제육볶음, 간장어묵조림, 콩자반, 무생채, 명란젓, 고사리볶음, 된장고추 영양가 있는 반찬 7가지를 직접 전달하였다. ‘행복한 밥상’ 반찬 지원사업은 2023년부..

안성시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들을 위한 창의적 문화 활동 지원

안성시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들을 위한 창의적 문화 활동 지원

Apr 17, 2024 | Q기자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마을회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창의적인 실버 활동인 색종이로 아트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종이로 만드는 기억들”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실버 활동 “종이로 만드는 기억들”은 특별한 아트 활동인 색종이로 아트 접는 법을 지역 어르신에게 직접 소개하고, 지킴이들과 함께 색종이로 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의 창의성과 즐거움을 도모하며 동시에 손끝 감각을 향상하고, 나이나 신체적 제약이 있..

안성시 미양면주민자치위원회,  “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 활동 펼쳐

안성시 미양면주민자치위원회, “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 활동 펼쳐

Apr 17, 2024 | Q기자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만곤)는 지난 16일 영청동 쌈지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 면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정비 활동 등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미양면 주민자치 특색사업 “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주민자치위원들은 환경정비 및 나무 등을 식재하여 면민들의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유만곤 위원장은 “영청동 쌈지공원을 가꾸고 정비하여 주민에게 아름다운 휴식처를 제공하고자 위원들과 함께 환경정비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되었다”라..

안성시  시옷 갤러리 『우리동네 안성천』 권태근 사진전 개최

안성시 시옷 갤러리 『우리동네 안성천』 권태근 사진전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6일(화) 공도 중앙어린이공원에 조성된 ‘작은미술관(시옷 갤러리)’에서 『우리동네 안성천』이라는 주제로 사진가 권태근의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오랜 시간 우리 삶의 터전을 보듬으며 흘러온 안성천의 다양한 면모를 재발견하는 사진 26점을 전시 중이다. 권태근 작가는 “여러 모습의 삶을 품은 듯, 언제나 조용히 때로는 격랑처럼 흐르는 이 지역의 하천을 다시금 바라보게 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감사하다.”면서, “시옷 갤러리 개관 이후 첫 번째..

안성시 맞춤랜드 공예문화체험, 이제 인터파크에서 간편하게 예약하세요!

안성시 맞춤랜드 공예문화체험, 이제 인터파크에서 간편하게 예약하세요!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는 그 동안 전화 예약으로만 진행하던 안성맞춤 공예문화체험을 온라인에서도 예약할 수 있도록 예약창구를 추가운영한다고 밝혔다. 예약은 4월 16일(화)부터 가능하며 4월 27일(토) 이후 진행하는 공예문화체험 상품을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안성맞춤 공예문화체험은 안성맞춤랜드 내 안성맞춤 공예문화센터 공방(목금토크래프트)에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죽, 금속, 도예, 목공, 염색, 천연, 한지 공예 7개 분야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각자의 개성을 살려 직..

안성시  ‘용두2·마산2·마산3·구수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안성시 ‘용두2·마산2·마산3·구수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는 2024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신청한 용두2지구(용두리 225번지 일원 583필지, 55만389㎡), 마산2지구(마산리 234-7번지 일원 222필지, 17만2,651㎡), 마산3지구(마산리 112-1번지 일원 143필지, 16만3,947㎡), 구수지구(구수리 86-23번지 일원 205필지, 17만3,870㎡)가 경기도 지적재조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사업지구 지정·고시(경기도 고시 제2024-126호)됐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

안성시  ‘제17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한마당 참여단체 모집

안성시 ‘제17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한마당 참여단체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2024년 제17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한마당 참여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7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는 ‘토양의 건강성회복, 가뭄 회복력 및 사막화 진행완화’를 주제로 6월 1일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환경축제 한마당, 환경의 날 기념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환경축제 한마당 참여단체 모집대상은 안성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안성에 주소를 둔 단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