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고양시

고양시 화정도서관, 『나를 돌보는 그림책 명상』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 화정도서관, 『나를 돌보는 그림책 명상』 프로그램 운영

Apr 1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화정도서관에서는 2024년 공공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 연계「나를 돌보는 그림책 명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를 돌보는 그림책 명상」프로그램은 글과 그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그림책을 읽고 명상을 통해 신체적·정신적으로 힘듦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과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사는 해법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1강 ‘그림책 명상이 필요한 시간’에서는 시와 그림책을 읽으며 불안과 근심을 떨칠 수 있는 그림책 명상의 필요성..

고양시, ‘맞춤형 공동주택관리 업무별 체크리스트’개정안 배포

고양시, ‘맞춤형 공동주택관리 업무별 체크리스트’개정안 배포

Apr 1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공동주택관리의 투명성 및 효율성 확보를 위해 ‘맞춤형 공동주택관리 업무별 체크리스트’를 개정·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맞춤형 공동주택관리 업무별 체크리스트’를 직접 개발해 관내 공동주택단지를 비롯한 전국지자체에 배포한 바 있다. 이번 개정안에는 최근 공동주택관리법 및 경기도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 개정사항을 반영해 공동주택관리 실무를 볼 때 관련 법령과의 괴리감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행화했다. 공동주택관리 업무별 체크..

고양시 봄철 야외활동 시 진드기 주의하세요

고양시 봄철 야외활동 시 진드기 주의하세요

Apr 0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이 찾아오며 캠핑, 등산, 농작업 등의 야외활동이 점점 많아짐에 따라 진드기를 매개로 감염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예방을 위해 주의를 당부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매개체인 진드기가 활동하는 봄부터 가을까지 주로 발병하며,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작은소참진드기에 물려 감염된다. 초기에 40도가 넘는 발열, 피로, 식욕 저하,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소화기계 증상이 나타나..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신체활동 한 걸음! 비만타파 두 걸음!!」진행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신체활동 한 걸음! 비만타파 두 걸음!!」진행

Apr 0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는 2024년 직장인 대상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인‘신체활동 한걸음! 비만타파 두 걸음!!’을 4월 22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체활동 한걸음! 비만타파 두 걸음!!’은 걷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행태 개선과 만성질환을 예방관리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앱(APP)의 걷기기능을 활용해 30일간 ..

고양시  치매어르신들 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 가져

고양시 치매어르신들 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 가져

Apr 0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5일 민선8기 공약사항 국립 동물치유파크 조성과 관련해 고양특례시 동물교감치유센터에서 치매어르신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도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 1회 10회 일정으로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오신 어르신들과 동물교감 치유 도우미견인 톨이와 조이와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동물과의 상호인사, 스킨십, 이름표 만들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치매어르신들이 동물과 함께 마음을 나누고 소통하는..

고양시  공원 내 어린이 놀이터 모래소독 용역 실시

고양시 공원 내 어린이 놀이터 모래소독 용역 실시

Apr 0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어린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환경 제공을 위해 이물재공원 등 모래놀이터가 있는 일산서구 도시공원 31개소에 대해 모래소독 등 관리용역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금년 4월부터 10월까지 모래소독 ‧ 이물질 제거 ‧ 고압살균 등 모래관리를 3회 실시할 계획이다. 부실 모래가 다수 있는 어린이공원 1개소에 대해서는 모래제거 및 보충작업을 실시해 어린이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부서 담..

고양시 청취다방, 2024 면접정장 대여지원 사업 시작

고양시 청취다방, 2024 면접정장 대여지원 사업 시작

Apr 0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관내 청년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지원을 위한‘2024 면접정장 대여지원 사업’을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한‘면접정장 대여지원 사업’은 매해 이용자 수가 증가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기록해 온 사업으로, 작년에는 전년대비 2배 높은 취업자를 배출했다. 시는 매년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예산이 조기 소진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는 추가로 예산을 편성, 총 1,000회 분의 면접정장을 대여하기로 했다. 또한 청년들의 수요..

고양시 영국 BBC “고양,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도시” 소개

고양시 영국 BBC “고양,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도시” 소개

Apr 0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영국 방송공사 BBC가 지난 2일 고양특례시를‘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뛰어난 도시’중 하나로 소개했다고 밝혔다. 시는 BBC가 지난해 글로벌 마이스목적지 지속가능성 지수(GDS-I)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스웨덴 예테보리(세계 1위), 노르웨이 오슬로(세계 2위),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세계 8위), 프랑스 보르도(세계 9위), 대한민국 고양시(세계 14위)를 소개하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뛰어난 도시라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

고양시 일산서구, 내진성능 보강공사로 이산포IC교 부분 통제

고양시 일산서구, 내진성능 보강공사로 이산포IC교 부분 통제

Apr 08,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가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산포 IC교 4월 교통통제계획 홍보에 나섰다. 고양특례시는 이산포 IC교에 이달부터 약 3개월간 전단키 26개소 등을 설치하는 내진성능 보강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오는 8일부터 30일, 22일간에 걸쳐 비교적 교통량이 적은 22:00 ~ 05:00 시간대에 자유로 양방향 1차선, 서울방향 7차선(법곳동 248-1 일원)을 통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교통통제와 시설물 점검은 시민들의 안전에 직..

고양시 관산동, ‘관산 똑!똑! ’홀몸어르신 가정 방문

고양시 관산동, ‘관산 똑!똑! ’홀몸어르신 가정 방문

Apr 08,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관산동은 4월부터 11월까지 홀몸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정방문은 1949년~1953년 출생하신 어르신들 중 관산동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방문을 통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관산동은 2023년에는 1948년 이전 출생하신 홀몸어르신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관산동 찾아가는복지팀 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복지 상담을 진행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긴급지원 등 맞춤형 복지 지원 및 가능한 민간자원도..

고양시  시간제보육 통합반 신규 운영

고양시 시간제보육 통합반 신규 운영

Apr 08,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단시간·일시적 돌봄이 필요한 가정 양육 아동을 위해 시간제보육을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시간제보육 서비스는 아이를 기관에 보내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하는 부모가 단시간·일시적 보육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시간 단위로 보육료를 지불하고 시간제보육 제공기관에서 보육서비스를 이용하는 제도다. 시는 그간 정규보육반과 분리해 별도 공간에서 독립적으로 시간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5개 기관(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시립다원어린이집,시립원흥어린이집,시립백석어..

고양시  고양시민 누구나 보장받는 ‘시민안전보험’

고양시 고양시민 누구나 보장받는 ‘시민안전보험’

Apr 08,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예기치 못한 재난과 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시민과 가족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최대 2천만 원의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고양시민 안전보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시민 안전보험’은 사고 발생 지역이 어디든 관계없이 고양특례시 시민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시민과 등록 외국인을 대상으로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며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하면 보장받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