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평택시

평택시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홍보 강화

평택시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홍보 강화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유튜브, 사회관계망(SNS), 누리집(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집중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평택시 보건소는 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하고 금연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당신의 금연을 응원합니다’ 금연클리닉 QR코드 안내를 누리집과 버스짇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시스템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또한 55번, 1502번, 1522번 버스의 외부광고를 통해,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접근해 금연 상담을 받을..

평택시 송탄보건소, 아동 비만 예방 사업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 아동 비만 예방 사업 프로그램 운영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관내 초등학교 4개교(지장초, 종덕초, 송신초, 갈곶초) 돌봄교실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7월까지 14주 동안 아동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2년 통계 개발원에 따르면 아동의 비만 현황은 30.5%로 3.5명 중 1명이 비만 또는 과체중에 해당한다. 이는 부적절한 식습관과 신체활동 부족이 비만을 촉진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시사하며 이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다. 송탄보건소에서..

평택시  치매환자 가족교실 ‘헤아림 1기’ 대상자 모집

평택시 치매환자 가족교실 ‘헤아림 1기’ 대상자 모집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치매 또는 경도인지장애 진단을 받은 환자의 가족과 보호자 대상으로 가족교실 ‘헤아림 1기’ 참여자를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족교실은 치매에 대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교육을 통해 치매 환자 가족들의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와 돌봄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족지지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치매 환자 가족 간 정서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줄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족교실은 5월 7일부터 27일까지 4주간 주 1회(2시간) 운영되며, 치매..

평택시  2024년 시민안전보험 확대 운영

평택시 2024년 시민안전보험 확대 운영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 시민안전보험’을 지난 1일 보장 항목을 확대 해 갱신했다고 밝혔다. 평택시민안전보험이란 시민이 국내에서 예기치 못한 재난 및 안전사고로 상해를 입었을 경우 평택시와 계약된 보험사를 통해 약정된 보장 내용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평택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이라면 별도 가입 필요 없이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되며, 전입 시 자동 가입, 전출 시 자동 해지된다. 보험료는 전액 시가 부담한다. 2024년 시민안전보험의 ..

평택시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점검

평택시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점검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일 소사벌레포츠타운 주차장에서 교육‧복지‧체육 시설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평택시청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문 점검원이 함께 진행했으며, 도로교통법에서 정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및 관련 교육 이수에 관한 사항과 자동차규칙에서 정하는 차량 구조 및 장치 적합 여부 등 16가지 항목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현장에서 적발된 부적합 차량과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계도 및 시정명령 ..

평택시  시정 현안 논의 정책고문 회의

평택시 시정 현안 논의 정책고문 회의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일 시정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정책고문 회의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정장선 시장과 시 정책고문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제4차 항만기본계획 반영사항 점검 △상수원보호구역 관련사항 논의 △국토계획법 개정에 따른 시정전략 △정원도시 조성 전략 △세수 감소에 따른 대응방안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방안 등 평택시 발전전략과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평택아트센터 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 ..

평택시 65세 이상 등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실시

평택시 65세 이상 등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실시

Apr 06,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정부의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계획(‘24.3월)에 따라, 코로나19 고위험군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오는 4월 15일부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외 접종 동향을 살펴보면, 영국․미국 등 주요 국가도 동일하게 추가접종 권장사항을 발표(‘24.2월)했고, 국내 코로나19 접종 효과평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접종자 대비 감염․입원․중증 및 사망 예방효과는 전체 연령과 비교해 65세 이상에게..

평택시 비전도서관,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저자 강용수 강연

평택시 비전도서관,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저자 강용수 강연

Apr 05, 2024 | Q기자

 

평택시립 비전도서관이 오는 5월 16일 목요일 저녁 7시에 쇼펜하우어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화제의 책 의 저자인 강용수 작가와 함께 마음의 위기를 다스리는 철학 강연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은 ‘상대적인 삶이 아니라 절대적인 삶을 위해’, ‘어떤 사람으로 살아야 하는가’, ‘행복을 산다는 것은 고통을 견디는 것이다’ 등 작가의 해석을 통한 쇼펜하우어의 냉철한 삶의 지혜를 전할 예정이다. 강연자인 강용수 작가는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 학위를 독일 뷔르츠..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간담회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간담회

Apr 05, 2024 | Q기자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양승현)는 지난달 28일 평택시청에서 김대환 평택시 복지국장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샵의 필요성과 지원 방법, 매년 개최되는 지역아동센터대회 협력 방안, 종사자 처우에 관한 부분, 평택시아동돌봄체계의 구축 등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고덕동‧용이동 등 돌봄 공백 지역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사회 내에서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속적인 기반 시설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연대하고자 뜻을 모았..

평택시 배다리학당 ‘삼국유사, 민중의 놀이판’ 정천구 특강

평택시 배다리학당 ‘삼국유사, 민중의 놀이판’ 정천구 특강

Apr 05, 2024 | Q기자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은 오는 9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정천구 고전학자의 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특강을 진행한다. 배다리학당은 현대사회에서 표방하는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인문 고전 프로그램으로, 고전학자들의 전문적 지식을 활용해 시민들의 지적욕구를 해소하고 삶의 가치를 발견해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반기 배다리학당은 을 주제로 삼국유사에 기록된 건국 이야기부터 민중의 주체성이 담긴 역사와 불교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정천..

평택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평택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2023년 12월 결산법인의 법인지방소득세는 이달 말(2024년 4월 30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자치단체장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는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고납부하거나 사업연도 종료일 현재 사업장이 있는 시청 세정과, 출장소 세무과에 방문 또는 우편 신고해야 한다. 둘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안분 신고납부해야 하고, 한 개의 자치단체에만 신고한 경우와 첨부 서류 미제출 시에는 무신고가산세..

평택시 봄맞이 꽃길 걷는 지역사회 적응훈련

평택시 봄맞이 꽃길 걷는 지역사회 적응훈련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 정신질환으로 인해 사회적 자립의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사회복귀를 위해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사회 적응훈련’을 서울 과천대공원에서 실시했다.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정신장애인(22명)과 봉사자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정신질환자들의 대인관계, 스트레스 관리능력을 높여 정신질환자들의 자연스러운 지역사회 흡수 및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하철 매표, 환승하기 등 사회활동 체험 프로그램 ▲계절 식물을 활용한 원예요법 ▲대공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