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평택시

평택시 송탄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놀이터 클린존 사업 전개

평택시 송탄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놀이터 클린존 사업 전개

Apr 11, 2024 | Q기자

 

평택시 송탄동(동장 최기선)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경수)는 지난 8일부터 송탄동 관내 경로당 21개소를 대상으로 ‘어르신놀이터 클린존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여름철에 무더위쉼터로 이용되는 경로당의 에어컨을 바르게살기위원들이 직접 세척하고 간단한 기능점검을 하면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계획됐다. 이경수 위원장은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봉사활동으로, 에어컨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로당 환경 개선에 필요하다 싶어 사업..

평택시  ‘2024년 평택시민행복 명사특강’ 출발

평택시 ‘2024년 평택시민행복 명사특강’ 출발

Apr 11,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평택시의 평생학습사업의 하나로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2024년 평택시민행복 명사특강’ 강연을 오는 18일부터 운영한다. ‘평택시민행복 명사특강’은 시민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속에 지난 2004년 제1기를 시작으로 21년을 이어온 평생학습도시 평택시의 특화 사업이다. 특히 작년부터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찾아 그분의 인생 경험과 성공 노하우, 나눔과 섬김의 모습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

평택시  ‘2024년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 안전 점검

평택시 ‘2024년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 안전 점검

Apr 11,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4년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 주요 공사장에서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동고리 농로 확포장 공사와 현덕면 대안리 1308-2번지 일원 배수로 정비 공사 현장 등을 지난 8일 방문해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은 자체 예산 45억 원으로 평택시 관내 영농 활동에 불편을 초래하는 농업생산 기반 시설의 정비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영농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후된 농로와 용배수로를 정비하는 사업으로, 이번 안전 점검을 통해 재해예..

평택시 공직자 마음챙기기! ‘Stress~다이어트!’ 캠페인 운영

평택시 공직자 마음챙기기! ‘Stress~다이어트!’ 캠페인 운영

Apr 10, 2024 | Q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월 첫째 주 ‘공직자 마음챙기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직자 마음 챙기기 「Stress ~ 다이어트!」 캠페인은 평택시청 매점에서 4월 1일부터 5일까지 일주일 동안 스트레스 지수와 혈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트레스 측정기와 정신건강 자가검진 QR코드를 활용해 운영됐다. 평택시 공무원 300여 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4월 둘째 주(8~12일)에는 서부지역 안중출장소에서 진행하고 있다. 본 캠페인은 민원 응대의 어려움과 업무 스트..

2024 평택꽃나들이 ‘꽃으로 여는 평택의 봄’

2024 평택꽃나들이 ‘꽃으로 여는 평택의 봄’

Apr 10, 2024 | Q기자

 

‘2024 평택꽃나들이’ 행사가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평택 꽃나들이’는 1996년 꽃 전시회로 시작해 시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평택시의 대표 축제가 된 행사다. 올해 꽃나들이에서는 튤립, 수선화 등 다양한 봄꽃밭을 관람할 수 있으며,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가 있는 부대행사가 추진될 예정이다. 4월 13일 오후 1시 30분에 평택 꽃나들이를 알리는 개막식 공연 및 평택 쌀을 활용한 가래떡 뽑기 행사를 시작으로, 반려식물 ..

평택시 중앙동 익명의 기부천사, 폐지 수집 어르신 위해 현금 기부

평택시 중앙동 익명의 기부천사, 폐지 수집 어르신 위해 현금 기부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1일 오전 10시경 익명의 주민 A씨가 평택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와 폐지 수집 어르신들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50만 원을 전달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주민 A씨는 “폐지 수집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어려운 환경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현금 50만 원이 든 봉투를 건네주고 돌아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평택행복나눔본부를 통해 최근 폐지 수집 노인 전수 조사를 통해 발굴된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 9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극만 중앙동장은 “..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1차 정기회의 개최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1차 정기회의 개최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일, 시청 도시정책회의실에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평택 조성을 위해 ‘2024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행사는 인사이동에 따른 3명의 위원 변경 위촉과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고, 정기회의 주요 안건은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전략사업 이행성과 점검 및 보고회 결과 공유와 향후 4개년 전략사업 선정에 대한 논의, 어린이날 행사 부스 운영 논의 등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진위원회 위원들의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평택시 가족센터, 가정의 달 맞이 ‘2024년 평택가족페스티벌’ 개최

평택시 가족센터, 가정의 달 맞이 ‘2024년 평택가족페스티벌’ 개최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가 주관하는 ‘2024년 평택가족페스티벌’ 행사가 오는 27일 10시부터 15시까지 진위천유원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 지원을 통해 가족 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가족 구성원 간 상호작용을 촉진해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가족센터 및 공공기관과 관계기관이 운영하는 가족단위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공연, 미니 운동회, 행운권 추첨 등 다..

평택시에서 18일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개최

평택시에서 18일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개최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4월 18일 팽성국제교류재단 문화예술동 공연장에서 미국 조달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과 평택시가 공동 주최하며,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 계약 담당자 및 주한미대사관에서 직접 참여해 미국 조달청 등록 방법, 미연방 기관과의 계약 필수 서류, 미국 정부 구매 카드 등 국내 기업이 알기 힘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담당하는 주한미군 411계약..

평택시  경기도 지방세정 운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평택시 경기도 지방세정 운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4년 지방세정 운영평가(2023년 실적기준)에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세정 운영평가는 시군 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하며 세무공무원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는 취지로 매년 경기도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방세 징수·신장률, 정확한 세수추계, 소송 등 기본지표 6개 및 제도개선, 국정 과제 이행 등 가감산 항목 10개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평가에서 평택시는 높은 평가를 ..

평택시 ‘2024년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평택시 ‘2024년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해외연수 경험을 통한 배움과 진로 개척의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평택시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JourneyU 글로벌 리더쉽’ 참여자를 오는 1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평택시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 대학 연수와 현지 문화 체험을 통해 청년의 글로벌 리더쉽을 함양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올해 처음 시행하며, 평택시와 경기도가 지원하고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민간위탁으로 추진한다. 연수 및 항공‧숙박 등 관련 ..

평택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 모집

평택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 모집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도서관은 오는 21일까지 독서동아리 지원(주민참여) 사업에 참여할 30여 개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평택시민(성인)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독서동아리(신규 동아리도 신청 가능)로 심사를 통해 30여 개 동아리를 선정, 7개월간 토론 도서와 독서 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독서동아리로 선정되면 각 동아리의 리더들이 4~5월 중 진행되는 3차례의 독서동아리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5월 이후 본격적인 독서 코칭, 독서 모임이 시작된다. 「평택, 책을 택하다」 시민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