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의왕시

의왕시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  ‘제10회 엄마, 아빠 함께 놀아요’개최

의왕시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 ‘제10회 엄마, 아빠 함께 놀아요’개최

Sep 19, 2022 | 기자

 

의왕시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분과장 김문숙)는 지난 17일 레솔레파크(왕송호수공원)에서 영유아, 학부모, 보육교직원 등 1,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엄마, 아빠 함께 놀아요(신체놀이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된 행사는 아이들의 다양한 감각을 길러주고 지적호기심과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여 안정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주변의 어려운 아동을 돕기 위해 준비한 아나바다 행사를 비롯해, 다문화 ..

‘2032년 의왕 공업지역 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 개최

‘2032년 의왕 공업지역 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 개최

Sep 17,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업지역의 계획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2032년 의왕 공업지역 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 및 관계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추진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논의했다. 시는 수립 목표연도를 2032년으로 설정하고 기초조사 후, ▲공업지역의 유형별 관리방향 ▲산업혁신구역 및 산업정비구역 후보지 검토 ▲건축물의 권장용도..

의왕시, 신규공무원 대상‘슬기로운 의왕공직생활’운영

의왕시, 신규공무원 대상‘슬기로운 의왕공직생활’운영

Sep 16,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4일에 걸쳐 신규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기본직무교육, 현장체험, 소통능력 향상 등 다양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소통과 화합의 조직생활 방법 ▲직장예절과 비즈니스 매너 ▲적극적이고 포용력 있는 민원응대 ▲보고서 작성 등 기본 직무교육과 시 주요사업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참여하는 현장체험, 감성과 힐링 콘서트 등 신규 공무원들의 공직생활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짜임새 있게 프로그램을 구..

의왕시, 우수 작은도서관 시상 및 업무 협약 체결

의왕시, 우수 작은도서관 시상 및 업무 협약 체결

Sep 15, 2022 | 기자

 

의왕시는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작은도서관 관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우수 작은도서관 시상 및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에서는 2022년 경기도 작은도서관 평가에서 우수한 등급을 받은 3개소(들고지작은도서관, 글누리작은도서관, 뒷동네도서관)에 우수 작은도서관상을, 작은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명(김상찬, 진차근, 전영선)에게는 작은도서관 발전 유공자상을 수여했다. 이어 시는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의 상호대차서비스 운..

의왕시 중앙도서관, 독서토론 프로그램 운영

의왕시 중앙도서관, 독서토론 프로그램 운영

Sep 14, 2022 | 기자

 

의왕시 중앙도서관에서는 오는 28일 김영하의 소설 ‘작별인사’를 토론도서로 정하고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힘’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번개독서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번개독서토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저녁에 누구나 책을 읽고 토론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올해 4번째 독서토론 프로그램이다. 또한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는 독서 후 자신의 의견을 적어 상시 게시하는 ‘포스트잇 독서토론’공간이 조성돼 있으며, 9월에는 환경문제를 다루는 호프자런의 ‘나는 풍요..

의왕시 도의원, 지역발전위한‘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확보

의왕시 도의원, 지역발전위한‘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확보

Sep 14, 2022 | 기자

 

의왕시는 김영기, 서성란, 김옥순 경기도의원이 의왕시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총 7개 사업, 46억여원의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확보된 사업은 ▲고천문화공원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20억원 ▲글로벌 공공도서관 시설개선 6억원 ▲체육공원(고천,부곡)내 농구장 개선사업 1억5천 ▲방법용CCTV 설치 및 노후개선 6억9천2백만원 ▲청계 원터교 하부 테니스장 조성사업 3억원 ▲지방하천 지류 구거 정비사업 7억원 ▲고천배수지 테니스장 조명시설 개선사업 1억1천만원이..

의왕시, 전직지원 컨설팅 운영

의왕시, 전직지원 컨설팅 운영

Sep 13, 2022 | 기자

 

의왕시가 퇴직자(퇴직예정자) 및 재직자(이직예정자)의 경력전환을 돕기 위한 ‘전직지원 컨설팅’을 운영한다. ‘전직지원 컨설팅’은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의 퇴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새로운 진로탐색을 위한 경력전환방법 제시, 정보제공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시는 전직지원 전문컨설턴트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상주하며 1:1 밀착 컨설팅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추후 수요에 따라 추가 운영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이동노동자 쉼..

의왕시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명절 맞아 선물 나눔

의왕시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명절 맞아 선물 나눔

Sep 13, 2022 | 기자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손성기)는 지난 7일 홀로 계신 어르신 등 관내 저소득 40가구를 대상으로 추석명절 선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소불고기, 삼색나물, 모듬전, 겉절이로 이뤄진 선물 꾸러미 40개를 준비해 홀로 계신 어르신 가정 등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추석 명절 인사를 드리며 안부를 확인했다. 손성기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넉넉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

의왕시, 2022년 사회조사 실시

의왕시, 2022년 사회조사 실시

Sep 12,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9월 14일부터 15일간, 관내 표본 810가구를 대상으로 ‘2022년 의왕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삶의 질 등 시민과 지역사회의 상태를 종합적·체계적으로 파악해 각종 정책 수립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되는 사회조사는 △시정정책 △가족·가구 △보건 △교육 △환경 △안전 △사회통합·공동체 등 7개 분야 50여개 항목에 대해 실시된다. 방문면접 조사는 9월 14일부터 28일까지, 인터넷조사는 9월 14일부터 21일까지이며, 인터넷조사는 ..

의왕시 ‘더불어가는길 공동체’추석맞이 사랑의 이웃돕기 백미기탁

의왕시 ‘더불어가는길 공동체’추석맞이 사랑의 이웃돕기 백미기탁

Sep 09, 2022 | 기자

 

의왕시 내손1동에 소재한 비영리 민간단체 ‘더불어가는길’과 중고등대안학교 ‘더불어가는배움터길’, ‘청년협동조합 뒷북’은 추석명절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햅쌀(10kg) 37포를 내손1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더불어가는길 백승연 상임이사는 “더불어가는길 공동체는 해마다 회원들과 함께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소소하면서 따뜻한 실천을 이어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상숙 내손1..

의왕시 ‘제30회 의왕시 시민대상’ 수상자 5명 선정

의왕시 ‘제30회 의왕시 시민대상’ 수상자 5명 선정

Sep 09, 2022 | 기자

 

의왕시는 8일 제30회 시민대상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시정발전을 위해 애써 온 부문별 모범시민 5명을 시민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했다. 의왕 시민대상은 시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헌신적인 봉사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16일까지 6개부문(사회봉사, 효행, 체육, 문화예술, 교육․보건․환경, 지역발전)의 시민대상 후보자를 공모한 결과 효행부문을 제외한 5개 분야에 ..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50가구에 추석 식품꾸러미 전달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50가구에 추석 식품꾸러미 전달

Sep 09, 2022 | 기자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찬덕)는 8일 추석명절을 맞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50가구를 방문해 식품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꾸러미는 위원들이 직접 부친 전과 과일, 고기, 약과 등 다양한 명절음식으로 구성됐으며, 홀로 외롭게 명절을 보내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관내 소외된 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박찬덕 민간위원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정유헌 오전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