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의왕시

의왕시 청계동, 새해 첫 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의왕시 청계동, 새해 첫 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Feb 19, 2024 | Q기자

 

의왕시 청계동은 지난 18일 청계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청계동 자율방범대(대장 박용주)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다가오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우리 고유의 놀이를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주민 화합과 지역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단체회원 및 주민 등 약 150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자율방범대가 정성 가득히 준비한 대보름 음식과 함께 오전에는 윷놀이, 오후에는 제기차기 대회를 펼치며 열띠고 흥겨운 친목의 시간으로 진행..

의왕시 의왕도시공사,‘주민혁신참여단 6기’위촉식 개최

의왕시 의왕도시공사,‘주민혁신참여단 6기’위촉식 개최

Feb 16, 2024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주민참여 및 고객 중심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15일 공사 3층 회의실에서 주민혁신참여단 6기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주민혁신참여단 6기 위원은 지역주민, 전문가, 공무원 등 총 18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공사 발전 방향 및 정책에 대한 의견수렴, 혁신 우수사례 평가, 주요 사업계획 수립 참여 등 공사 경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식과 함께 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업무 성과 및 202..

의왕시 국공립 초평어린이집 개소

의왕시 국공립 초평어린이집 개소

Feb 16,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초평동 엘리프의왕역 아파트 내 ‘국공립 초평어린이집’을 개소했다. 지난 15일 열린 개소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을 비롯해 어린이집 관계자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개원으로 의왕시에는 23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이 문을 열게 됐다. 국공립 초평어린이집은 지상 2층, 연면적 1,134㎡ 규모에 정원 147명으로, 11개의 보육실과 유희실, 교사실 등으로 조성됐다. 총 22명의 교직원과 ..

의왕시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

의왕시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

Feb 15, 2024 | Q기자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은 자전거를 타는 시민들에게 무료 수리 서비스를 제공,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시민 건강 증진과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추진한다. 펑크, 브레이크 및 변속기 조정 등은 무료로 수리받을 수 있다. 다만 휠, 타이어 교환은 불가하고, 고가 자전거나 전기자전거는 수리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전거 수리센터는 오는 11월 28일까지 6개 동의 주민센터, 스포츠 센..

의왕시 내손도서관, 2024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1기 모집

의왕시 내손도서관, 2024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1기 모집

Feb 14,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그림책 놀이를 통해 유아의 독서 습관 형성을 돕는 2024년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1기 ‘내손에 책놀이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에서는 매주 한 가지 그림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과학 놀이, 미니 운동회, 카드 만들기, 전통 놀이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3월 6일부터 4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걸쳐 운영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2월 20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uwlib.or.k..

본만두 의왕점, 설 명절 맞아 만두 세트 후원

본만두 의왕점, 설 명절 맞아 만두 세트 후원

Feb 13, 2024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8일 본만두 의왕점(대표 최천규)에서 설 명절을 맞아 부곡동주민센터에 만두 30세트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받은 만두 세트는 지역 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됐다. 최천규 대표는 “이번 나눔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따뜻하고 웃음이 가득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희 부곡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본만두 의왕점에 감사..

의왕시 내손1동 새마을부녀회 설맞이 알뜰장터 운영

의왕시 내손1동 새마을부녀회 설맞이 알뜰장터 운영

Feb 07,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한정수)가 지난 6일 내손1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설맞이 알뜰장터를 운영했다. 이날 부녀회는 모시송편, 사과, 김, 미역, 호박강정, 깨강정, 참기름, 들기름 등 고품질의 다양한 품목을 판매해 장터를 찾은 많은 주민의 관심과 구매로 성황을 이뤘다. 이날 열린 장터 수익금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마련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내손1동 새마을부녀회 한정수 회장은“앞으로도 다방면에서의 봉사를 통해 지역의 소외된 주민들에게 도..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음식 꾸러미 전달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음식 꾸러미 전달

Feb 07, 2024 | Q기자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손성기)는 지난 6일 취약계층 독거노인 60가구에 설 명절 음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떡국떡, 한라봉, 소불고기, 약과와 후원받은 사골곰탕, 라면 등으로 구성된 식품 상자를 독거노인 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설 인사와 함께 안부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했다. 꾸러미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높은 물가에 명절을 앞두고 마음이 무거웠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음식을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천동..

의왕시, 전문건설업협회 관계자 간담회 개최

의왕시, 전문건설업협회 관계자 간담회 개최

Feb 07,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문건설업협회 관계자와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건설업협회 관계자 간담회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부에서는 전문건설업협회 관계자와 사업 부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산업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전문건설업 유지 관련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지역 전문건설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전문건설업협회 관계자들..

의왕시, 설 연휴 공영주차장 52곳 무료 개방

의왕시, 설 연휴 공영주차장 52곳 무료 개방

Feb 07, 2024 | Q기자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4일간 관내 모든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에 따라 설 연휴 동안 의왕시 관내 노상주차장 30개소, 노외주차장 22개소, 총 52개소(3,476면)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영주차장 위치 등 상세 정보는 공영주차장 위탁관리 기관인 의왕도시공사 홈페이지(www.uu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설 명절 연휴 동안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등 시민과 귀..

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명극 위원, 사랑의 열매 나눔리더‘의왕 1호’가입

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명극 위원, 사랑의 열매 나눔리더‘의왕 1호’가입

Feb 07, 2024 | Q기자

 

의왕시 부곡동은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명극 위원이 경기 사랑의열매 나눔리더 ‘의왕 1호’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나눔리더’란 경기 사랑의열매에 연 100만 원 이상 기부 한 개인 기부자들의 나눔클럽으로, 6일 김명극 위원이 100만 원을 기탁하며 가입됐다. 기아오토큐 월암점 대표인 김명극 위원은 “우리 시 나눔리더 1호로 가입할 수 있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저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설맞이 선물세트 전달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설맞이 선물세트 전달

Feb 06,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복희)는 지난 2일 ‘고위험 독거가구 마을돌봄사업’대상 가구를 포함한 저소득 취약계층 51가구에 설날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나눔 활동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필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했다.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4년째 추진 중인 ‘고위험 독거가구 마을돌봄사업’은 독거 은둔형 장애, 치매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12가구를 선정해 동 지역사회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