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양평군

양평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 활동 추진

양평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 활동 추진

Jul 26, 2023 | Q기자

 

양평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4일부터 26일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방문해 양 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 활동과 제주도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청소년회 청소년위원 19명으로 구성된 교류 활동팀은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활동으로 제주 해안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을 진행해 양 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의 공통 주제인 지구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양평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제주도 문화체험 활동을 통..

양평군 옥천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법 교육 실시

양평군 옥천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법 교육 실시

Jul 24, 2023 | Q기자

 

양평군 옥천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7월 3회에 걸쳐 청소년 법 교육 ‘로-티즌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법 교육 프로그램인 ‘로-티즌 아카데미’는 법무부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발한 것으로 쉽고 재미있게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생생한 법 교육을 표방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법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인터뷰 활동까지 진행하는 로터뷰를 통해 법 관련 연구원을 인터뷰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석..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여름을 만나장’행사 성료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여름을 만나장’행사 성료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앞마당에서 지난 19일 ‘여름을 만나장’ 행사가 열려 청소년과 지역주민 약 200여 명이 참여했다.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진행된 행사는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고 양서면 청소년휴카페 꿈발전소, 양평군통합복지관, 풀씨꽃피우기지역아동센터가 공동 기획했다. 사계절을 테마로 한 ‘만나장’은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생산자로서 양평의 농산물로 만든 요리를 나누고 계절의 특징을 담은 놀이와 활동이 펼쳐지는 만남의 장이다. 이번 ..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토론’추진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토론’추진

Jul 10, 2023 | Q기자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10시부터 15시까지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별관에서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토론’을 진행했다. 양평군청소년회와 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정책토론 행사는 양평군을 위한 청소년들의 제안 정책들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과 동료 청소년 컨설팅을 진행하여 정책제안들을 수정‧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후에는 청소년 참정권 교육이 진행되어 미래의 새내기 유권자..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3년 제1차 부모교육’실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3년 제1차 부모교육’실시

Jul 10, 2023 | Q기자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사춘기 자녀와 통(通)하는 부모되기’ 교육을 실시했다. 만9세~16세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부모교육은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주제는 다음과 같다. ▲사춘기 청소년의 심리특성 이해와 부모 역할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 ▲ 자녀의 디지털 세상 이해 및 사용기기 지도 한 교육 참석자는 “아이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

양평군 바르게살기운동 단월면위원회‘학교폭력·청소년 유해환경 OUT’켐페인

양평군 바르게살기운동 단월면위원회‘학교폭력·청소년 유해환경 OUT’켐페인

Jul 05, 2023 | Q기자

 

지난 4일 양평군 바르게살기운동 단월면위원회(위원장 서동훈)와 단월면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박희원)은 단월중학교 앞에서 학교폭력과 유해환경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양평군 바르게살기운동 단월면위원회와 단월면 청소년지도위원을 비롯하여 단월면사무소, 단월중학교, 단월파출소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청소년 유해환경 근절을 위한 홍보 활동이 전개되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서동훈 위원장..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5회 방카데이 개최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5회 방카데이 개최

Jun 20, 2023 | Q기자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6일, 옥천게이트볼장 일원에서 제5회 방카데이를 개최했다. 물총놀이를 테마로 열린 이번 방카데이에서는 물풍선 받기, 물풍선 컬링, 컵 달리기, 물총 사격 등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방과후 청소년들의 돌봄 필요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지역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어울리는 시간을 마련해 200여명의 많은 청소년들이 행사장을 찾아 성황리에 개최했다. 방카데이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더운 날 친구들과 물놀이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앞으로..

양평군, 제31회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 예선전 열려

양평군, 제31회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 예선전 열려

Jun 20, 2023 | Q기자

 

양평군은 지난 16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양평군이 주최하고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회가 주관한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에 대한 예선전이 열렸다. 양평군 청소년 예술제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 참가자를 포함해 관람객이 참석할 수 있는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경연은 전체 17개 분야 중 4개 분야를 제외한 13개 분야에 대한 경연이 열렸으며, 300여명의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다양한 재능과 끼를 발휘했다. 이날 예선전에..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무료 영어교육 운영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무료 영어교육 운영

Jun 20,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경기도 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12월까지 원어민 강사와 함께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체험형 영어교육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 영어교육 프로그램은 ▲환경보존에 대한 인식개선과 미래 기술에 대한 지식 함양을 위한 녹색기술(Greec+Tech) ▲코로나19로 인해 결여된 사회성 회복을 도모하고 협동심과 리더십 발달을 위한 사람(Human) ▲세계 속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세계 문화(Cu..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VR활용 코딩 체험교육 참여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VR활용 코딩 체험교육 참여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 지난 10일, 2분기 주말체험활동으로 서초유스센터를 방문해 ‘코딩으로 배우는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4차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코딩으로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프로그램은 수학·과학 분야에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탐구실험 활..

양평군 강하면,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캠페인 활동

양평군 강하면,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캠페인 활동

May 24, 2023 | Q기자

 

양평군 강하면사무소는 지난 23일,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김석만 강하면장을 비롯해 청소년 지도위원 및 면사무소 직원 등 15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캠페인 활동은 운심1리와 전수2리의 일반음식점 및 편의점 등 상가 20여 곳을 방문해 청소년 보호 실천 매뉴얼을 배부했으며, 술과 담배 등 청소년 판매불가 상품이 학생들에게 판매되지 않도록 안내했다. 활동을 함께한 김석만 면장은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이며, 올바른 보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양평군,‘장 만들기’통한 지역나눔 청소년 프로젝트 진행

양평군,‘장 만들기’통한 지역나눔 청소년 프로젝트 진행

May 23, 2023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지평면 월산리에 위치한 지평농협 전통장류센터에서 청소년과 가족 70여 명과 함께 청소년 지역나눔 프로젝트 “세대가 전해준 전통 먹거리 장”을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지역나눔 프로젝트는 공개 모집을 통해 관내 청소년을 포함한 21개 가족을 대상으로 공동체의식과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위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가족별로 된장만들기 체험과 전통놀이 등을 함께했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박혜정 관장은 “지역 내 협업체계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에..

양평군 옥천면, 청소년유해환경 지도·단속 활동

양평군 옥천면, 청소년유해환경 지도·단속 활동

May 18, 2023 | Q기자

 

지난 16일, 옥천면은 청소년 보호 의식을 확대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청소년유해환경 지도·단속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활동에는 임선진 옥천면장, 배재일 옥천파출소장, 옥천면 청소년지도위원 11명이 참여해 관내 편의점과 음식점 등 10여 곳을 방문했다. 현장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술과 담배 등의 판매 여부를 점검하며, 유해환경 근절을 위한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임선진 옥천면장은 “청소년보호를 위해 함께 합동 점검에 참여..

양평군 청소년회,‘녹색 지구, 녹색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실시

양평군 청소년회,‘녹색 지구, 녹색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실시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청소년회는 지난 13일,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2023년 제1회 양평 청소년 운동회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 청소년회 회원들은 ‘녹색 지구, 녹색 청소년’이라는 슬로건으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올바른 분리수거를 위한 실천사항을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했다. 양평군 청소년회는 앞선 지난 4월 21일 위촉된 청소년 위원들로 구성되어,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과 청소년 예산학교, 정책토론, 정책 마켓 등을 통..

양평군, 제1회 청소년 축제‘오~재미 운동회’성황리에 마쳐

양평군, 제1회 청소년 축제‘오~재미 운동회’성황리에 마쳐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지난 13일,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에서 제1회 양평청소년운동회 오~재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장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유승일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양평군의회 의원, 기관 단체장 등 약 1,100여명의 청소년과 군민이 함께 했다. 이번 축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양평군에서 청소년만을 위해 개최한 첫 번째 행사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성장지원 드림톡,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평군학교밖지원센..

양평군, 2023년 제1회 양평 청소년 운동회 개최

양평군, 2023년 제1회 양평 청소년 운동회 개최

May 10,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오는 13일,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에서 2023년 제1회 양평 청소년 운동회 ‘오! 재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청소년만을 위한 첫 행사로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운동회에서는 OX 퀴즈, 안전파도타기, 신발양궁, 하늘높이 슛, 줄다리기, 낙하산·에어봉 등을 비롯해 각종 릴레이 시합 등 청소년들의 연령과 성별과 관계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태권도 시범공연, 비보이,..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 아이들 위한 간식꾸러미 후원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 아이들 위한 간식꾸러미 후원

May 04, 2023 | Q기자

 

지난 3일,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에서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어린이를 위한 간식꾸러미 30개를 만들어 옥천면사무소 내 옥처니냉장고에 후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 아이들이 나눔의 기쁨을 배우고, 지역사회 속에서 나눔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임선진 옥천면장은 “아이들의 순수하고 예쁜 행동이 옥천면의 밝은 미래를 본 것 같아 너무나 기쁘다”며,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

양평군 개군초등학교와 청소년휴카페가 함께 마을공동교육과정 운영

양평군 개군초등학교와 청소년휴카페가 함께 마을공동교육과정 운영

Apr 27, 2023 | Q기자

 

양평군 개군면에 위치한 청소년 휴카페(개울가)는 개군초등학교와 연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을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교육과정은 첫 번째 기후 위기에 대한 환경을 테마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지난 4월 19일과 24일 ‘탄소 중립, 지구를 살리자’를 주제로 온실가스와 지구온난화, 탄소 중립과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배우고 탄소 중립 주사위 게임과 숲 가꾸기 보드게임의 활동을 함께했다. 특히, 1·2학년 교육에서는 천연수세미 활용을 위한 모종 심..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2023년 청소년 진로교실 가족캠프 3기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2023년 청소년 진로교실 가족캠프 3기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경기도 내 초·중 자녀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6월 17일과 18일 이틀간 진행되는 ‘2023년 청소년 진로교실’ 가족 캠프 3기 참가자를 27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가족 캠프는 양평캠퍼스에서 미래교육과 영어교육이 함께 진행되며, 2022년에 총 2회에 걸쳐 진행된 가족 캠프가 2023년에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로 확대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학생 자녀 이상 대상으로 사전에 성격 ‧ 역량 ‧ 적성..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지구의날’맞이 환경정화 활동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지구의날’맞이 환경정화 활동

Apr 26, 2023 | Q기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2일, 지구의날을 기념해 개군면과 서종면, 양동면 일원에서 ‘환경봉사 실천 줍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 내 ‘그린드림톡’ 활동의 일환 으로 개군면의 개울가, 서종면의 망고, 양동면의 쉼 등 3개의 청소년휴카페가 참여했다. 이날 현장에는 41명의 청소년 봉사자와 14명의 성인 봉사자가 참여해 관내 환경정화 활동및 지구의 날 맞이 캠페인을 함께했다. 캠페인 및 정화 활동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키움 클래스’진행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키움 클래스’진행

Apr 24, 2023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지난 12일과 19일 문화의집에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 인성프로그램 ‘꿈키움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심리·정서 및 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빛나래’ 청소년 26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들의 꿈 키움을 위해 ‘드론과 웹툰’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드론’ 클래스에서는 4차산업과 드론의 관련성에 대해 알아본 후, 드론을 직접 조종하며 장애물을 넘나드는 정교한 기술까지 체..

양평군 강상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 펼쳐

양평군 강상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 펼쳐

Apr 20, 2023 | Q기자

 

양평군 강상면은 지난 18일, 관내 청소년 지도위원과 함께 지역학교 인근의 위해요인을 점검하고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민·관 합동 점검으로 학교 주변과 일반음식점, 편의점, 노래방 등을 방문해 청소년 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안내문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술·담배 등 유해약물 판매 행위에 대한 계도 및 점검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청소년 유해업소의 청소년 출입, 고용, 주류 제공 금지 위반행위 및 표기 이행 여부, 청소년 출입이 잦은 편..

2023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2023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Apr 14, 2023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일 문화의집 1층 열린공간에서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연계 체계를 확보하고, 더불어 지역 청소년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해내기 위한 운영과 사업홍보 등의 자문과 지원을 목적하는 협의체이다. 또한, 운영기관장을 비롯하여 지자체 담당 공무원, 청소년상담 전문가, 지역보장위원 및 지역 내 돌봄과 교육을 담..

양평군 2023년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청·정’발대식

양평군 2023년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청·정’발대식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5일,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사회참여 프로젝트인 ‘청·정’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 날 발대식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경기도 내 방과후아카데미 25개소 780명의 청소년이 온라인을 통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각 기관 기관장의 격려사와 방과후아카데미 대표 청소년의 ‘우리들의 약속’, ‘세계시민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향후..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 프로그램 운영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 프로그램 운영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센터는 지난 1일, 나무 심기 좋은 4월을 맞이해 ‘너만 모르는 문화의 집’ 청소년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너만 모르는 문화의 집’ 프로그램은 지역 내 청소년들의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소년들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며, 청소년들만의 여가 공간 제공 및 시설의역할을 알리는 주요 사업으로써 올 한 해 10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1일 진행된 두 번째 ‘너만 모르는 문화의 집’ 프로그램의 부제는 ‘나무와 나!’..

양평군 지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개최 및 청소년 간식봉사

양평군 지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개최 및 청소년 간식봉사

Mar 30, 2023 | Q기자

 

양평군 지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함금옥)는 지난 28일, 3월 첫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지평면 관내 초·중·고 학생을 위해 간식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2023년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 후 관내 청소년들은 위한 간식(소떡소떡) 170인분을 준비해 청소년 카페 ‘날개’에 전달했다. 지평면에 위치한 청소년 카페 ‘날개’는 학생들이 방과 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청소년 공간으로 매주 수요일을 천사의 날로 지정해 간식을 무료제공있으며, 지평면 지역사..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분기 주말 체험활동 실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분기 주말 체험활동 실시

Mar 28, 2023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지난 25일, 하남스타필드 내 ‘스몹’을 방문해 주말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분기 ‘주말 체험’으로 실시한 이번 활동은 새로운 학년에서 받는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험에 청소년들은 평소 접할 수 없었던 액션 클라이밍, 장애물 체험, 슬라이드 등을 체험하며, 온라인 콘텐츠를 접목한 디지털 놀이터에서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경험하는 기회가 됐다. 활동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평소 접하지..

양평군 청소년 휴카페‘개울가’, 산림체험·교육 진행

양평군 청소년 휴카페‘개울가’, 산림체험·교육 진행

Mar 23, 2023 | Q기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는 개군면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는 지난 18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이천서경들마을에서 ‘탄소 중립과 함께하는 산촌관광’ 이라는 주제로 산림체험·교육을 진행했다. 개군초와 원덕초에 재학 중인 1~4학년의 청소년과 학부모 등 40명이 참여한 이번 산림체험·교육에서는 ▲숲과 나무 이야기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나무심기 ▲숲밧줄놀이 ▲편백나무 향낭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에 참여한 ..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발대식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발대식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2023년도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팜(FARM)’의 대표 선서로 ‘첫걸음 시작’을 알린 1부 행사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을 위촉하고 총 5개 청소년동아리 인준식을 거쳐, 청소년들이 활동하게 될 문화의집 공간 소개, 활동 운영 규정 안내,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교류 활동과 연합회의를 진행했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청소년운영위원회 ..

양평군,‘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접수 시작

양평군,‘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접수 시작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3월 13일부터, 관내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용품 보편 지원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돼 추진해온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기준 양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11세~18세(2005.01.01.~2012.12.31.) 여성청소년이다. 신청 방법은 대상 청소년 본인 또는 부모 및 가족, 친족 등 보호자가 신청 할 수 있으며, 경기지역화폐 앱과 주소지 읍..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 선정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 선정

Mar 02,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혜정)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지난 달 28일 최종 선정됐다. 공모 선정으로 “양평 팜에 세계시민주의 씨앗을 품다” 프로그램은 총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관내 학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의 청소년시설 및 단체에서 총 174개 프로그램이 지원하여 그중 62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경기도에서는 14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문화사업 추진 활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문화사업 추진 활발

Feb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일, 지역 중고등학교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화사업인 ‘너만 모르는 문화의집 나만의 바크 초콜릿’을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활동 사업은 청소년들이 직접 수제 초콜릿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이 만든 초콜릿을 소중한 사람에게 직접 전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너만 모르는 문화의집 프로그램은 올해 3년 차에 접어든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의 대표 문화사업으로 양평군 청소년의 문화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청..

양평청소년예술단, 제23회 전국국악동요경연대회 전체대상 수상

양평청소년예술단, 제23회 전국국악동요경연대회 전체대상 수상

Feb 02,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청소년예술단(단장 김휘림)은 지난 1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2월 월례조회에서 참석해 제23회 전국 국악동요경연대회 대상 입상에 대한 상장을 수여받았다. 양평청소년예술단은 앞선 지난해 12월 30일 서울시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소극장에서 열린 제23회 전국 국악동요경연대회 고학년 중창부문에 참가, 전국 160여팀과 경쟁한 가운데 전국전체대상인 국립국악원장상을 수상했다. 2007년 창립한 양평청소년예술단은 그 동안 양평청소년음악캠프 참가, 정기연주회 개최 ..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책가방 지원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책가방 지원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31일,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양재)는 지역 청소년을 위한 책가방과 학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책가방 지원사업은 2017년도에 시작하여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학생들의 학업증진, 학비부담 절감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추가된 학용품 선물세트는 양평읍에 위치한 ㈜알파문구의 이웃돕기 물품기탁으로 지원됐다. 이날 책가방과 학용품을 지원받은 대상자는 올해 새 학교에 진학하는 관내 취약계층 가정 중 초등학생 1명과, 중학생 8명, 고등학생 1명으로 ..

양평군, 2023 청소년자치참여기구 모집

양평군, 2023 청소년자치참여기구 모집

Jan 3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6일, 양평동부·서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 자치동아리 활동을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소년자치기구는 관내 청소년시설 및 프로그램에 참여해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을 위한 역할을 하게 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공통의 관심사와 목적을 갖고 함께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다. 먼저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우주정거장:Y 2기를 모집한다. 앞서 1기 위원회에서는 지역 행사 부스 참여, 청소년위원..

양평군 강상면 새마을회,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장학금 200만원 기탁

양평군 강상면 새마을회,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장학금 200만원 기탁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2일, 강상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윤필구, 부녀회장 이현주)는 관내 취약계층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장학금 기탁한 강상면 새마을회는 매년 지역 청소년들의 학업 장려 및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장학금은 작년 새마을회에서 개최한 바자회 판매 수익금과 회원들의 기부를 통해 마련됐다. 윤필구 협의회장은 “새마을 나눔 정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모든 이웃들과 함께 발전하는 강상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

양평군 단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청소년에게 스포츠 양말 나눔활동 추

양평군 단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청소년에게 스포츠 양말 나눔활동 추

Jan 02, 2023 | Q편집부기자

 

단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인희)가 지난 29일, 「청소년 자유공간 선물상자」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200만원 상당의 스포츠 양말을 전달하는 “우리마을 청소년 행복海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은 “2022년 나눔으로 행복한 복지공동체 단월면 기획사업”으로, 마을 주민 모두의 관심과 사랑속에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시키고자 추진되었으며, 청소년들의 의견에 따라 스포츠 양말을 지원하게 됐다. 정인희 위원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 자유공간 선물상자」를..

양평군,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

양평군,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은행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청소년성장지원 드림톡의 이경미 이사장과 양평교육지원네트워크 청포도시 김용필 단장이 참석해 수상을 함께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평가는 여성가족부가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17개 광역자치단체 및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 관련 사업과 정책 등을 평가해 청소년 정책추..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활동 연합 해단식 개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활동 연합 해단식 개최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7일 2022년 한 해 동안 활동한 청소년운영위원와 청소년동아리,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합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해단식은 청소년문화의집 2층 청년공간 오름에서 1부 축하공연, 2부 성과보고, 3부 교류활동으로 진행됐다. 1부 축하공연에서는 교육마술을 전문으로 하는 19년차 프로마술사 ‘마술하는 아빠’ 한영훈 씨의 아이들을 위한 마술공연에 이어, 다문초등학교 댄스 동아리 “화월”이 준비한 댄스공연이 진했됐다. 2부 성과보고는 1년 동안 ..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 예술 여가문화 캠프’운영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 예술 여가문화 캠프’운영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8일 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특성에 맞는 예술과 여가문화를 주제로 문화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문화캠프는 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 30명과 함께 청소년의 오감을 자극하는 몰입형 전시 아트 빛의 시어터 관람과 한강 위에서 일몰과 자연 풍광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선셋 크루즈 체험이 진행됐다. 특히, 빛의 시어터는 몰입형 예술전시로 빛과 음악을 통해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모션의 색채의 향연을 만끽할 ..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유해약물OUT 캠페인 펼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유해약물OUT 캠페인 펼쳐

Dec 16,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4일, 용문면 시내 주류 및 담배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청소년유해약물 OUT ! 지역사회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기획돼,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을 중심으로 방과후아카데미 · 용문면새마을회 · 용문천년시장상인회 · 용문청년회 · 용문파출소 · 용문면사무소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양평군 용문면 시내에 청소년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집콕문화활동 진행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집콕문화활동 진행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가 지난 6일 특별 연계 프로그램인 ‘인성함양프로그램-집콕문화활동’을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양평군상담복지센터와의 연계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겨울을 맞이해 1년에 단 한 번 있는 특별한 날인 크리스마스를 위한 겨울 장식으로 가랜드를 만들며 행복함과 포근함을 느끼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가랜드 장식을 구성하며 풍부한 감성과 역량을 발휘시켜 창의력을 증진하는 시간이 됐다. 프..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 2022년 제2회 지원협의회 개최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 2022년 제2회 지원협의회 개최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이 지난 7일 2022년 제2회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2년 활동과 한해동안 옥천면 내 유관기관으로부터 지원받은 후원 내역 및 연계 현황, 2023년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을 보고했으며, 내년도 지역자원 연계에 관한 논의와 참여청소년 모집홍보에 대한 협조요청이 이뤄졌다. 지원협의회 위원들은 옥천면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 가능한 여러 가지 사항들에 대한 논..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2년 하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2년 하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가 지난 23일 22년 하반기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사회 속 지역 연계 체계를 확보해 지역 연계의 중심적 역할과 사업 운영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청소년기관, 지자체 담당 공무원,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신규로 운영된 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의 사업 운영 보고와 다음년도 사업계획을..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센터,[2022 Y.D 또래강사]해단식 개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센터,[2022 Y.D 또래강사]해단식 개최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센터에서는 지난 19일, 재능 기부 프로젝트「2022 Y.D 또래강사」해단식을 가졌다. 「2022 Y.D 또래강사」는 강사 청소년이 또래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습,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 강의를 구성하고 제작하여 YouTube(유튜브)에 게시해 공유하는 청소년 재능 기부 프로젝트이다. 지난 4월 강사 모집을 시작으로 또래강사는 국어수학, 일본어, 댄스, 비즈공예, 헬스, 야구, 농구 총 7팀 팀으로 활동을 진행한 또래강사는 이날 해..

양평군, 수학능력시험일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단속

양평군, 수학능력시험일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단속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2023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인 지난 17일 물맑은양평시장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군청을 비롯해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단장 정왕훈)과 양평경찰서, 양평소방서 등 민관에서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수능시험 이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양평시장 일대의 청소년 유해업소, 음식점, 편의점, 마트 등을 순회하며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술, ..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얘들아 수고했어”우리는 항상 너희를 응원해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얘들아 수고했어”우리는 항상 너희를 응원해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일과 11일 이틀 간 양평군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수능격려행사를 진행했다. 먼저 10일에는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주최로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양평군새마을회, 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 용문천년시장상인회를 비롯 방과후아카데미(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초등학생과 고등학생이 함께 모여 핫팻과 F94마스크, 간식, 응원메시지가 담긴 983개의 응원키트를 제작했다. 이어 11일에는 오전부터 관내 8개 고등학교(양평전자과학고, 양평고, 지..

양평군 지평면 상인회, 지평면 청소년을 위해 간식 후원

양평군 지평면 상인회, 지평면 청소년을 위해 간식 후원

Nov 10,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지평면 상인회(회장 길오복)가 지난 9일 지평면 관내 청소년들에게 간식으로 제공될 치킨 230인분을 후원했다. 이날 전달식은 지평면 상인회에서 청소년들에게 간식을 후원하고자 관내에 있는 청소년 카페 ‘날개’에 172인분을 지원하고, 외곽에 있는 곡수초등학교 학생들의 경우 청소년 카페 이용이 어려워 직접 학교로 찾아가 치킨 58인분을 전달했다. 길오복 회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병후 ..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전통 식문화 체험 프로그램 ‘김장하는 날’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전통 식문화 체험 프로그램 ‘김장하는 날’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5일 사전신청을 통해 모집된 20명(관내13세부터 19세)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김장하는 날’을 진행했다. ‘김장하는 날’은 지난 5월 된장 담그기 프로그램인 ‘장크닉’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전통문화 프로그램으로 우리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고 먹고 체험해 전통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통문화체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200여 포기의 김치는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센터,‘최고다! 우리 반’성료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센터,‘최고다! 우리 반’성료

Nov 03,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센터에서 지난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받아 진행한 ‘최고다! 우리 반(학급자랑대회)’이 11월 1일 시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최고다! 우리 반’은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 저하와 늘어나는 학업 중단 문제 속 학급 자랑 영상 제작을 통해 소속 학급에 대한 자긍심 향상, 존중과 소통을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 문화 조성을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 결과 1등은 국수중학교 3학년 1반, 2등은 개군중학교 1학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