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양평군

양평군  장애인 문화체험 ‘여행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 진행

양평군 장애인 문화체험 ‘여행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 진행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1일 국립양평치유의 숲에서 지역장애인을 대상으로 여행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장애인의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장애인 대상 지역사회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11년부터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역장애인 15명이 참여했으며 국립양평치유의숲에서 ▲숲을 거닐다 ▲편백 향기 테라피 ▲색채담은 머그컵 등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숲체험은 참여자들의 오감을 자극해 숲을 거닐며 체력을 증진하고 ..

양평군 몽양기념관, ‘2024 몽양과 떠나는 인문학여행’ 선봬

양평군 몽양기념관, ‘2024 몽양과 떠나는 인문학여행’ 선봬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 몽양기념관(관장 유영표)은 4월 6일부터 ‘2024 몽양과 떠나는 인문학여행’ 강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몽양 여운형 선생의 업적과 정신을 계승하고 전파하기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강좌는 6일 역사학자 심용환 강사의 ‘여운형, 21세기와 마주하다’를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몽양기념관 매진홀 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밖에도 5월 미술사학자인 김인혜 강사의 ‘조선중앙일보의 예술가들’, 6월 역사학자 배기성 강사의 ‘몽양이 꿈꾸던 나라..

양평군 치유농업 전시“7일간의 쉼표여행”개최

양평군 치유농업 전시“7일간의 쉼표여행”개최

Dec 19,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세미원 ‘갤러리semi’ 전시장에서 치유농업 홍보를 위한 전시 ‘7일간의 쉼표여행’을 19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군에서 지난해부터 육성한 치유농장 20개소를 소개하고 농장별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작품 100여점과 지금까지의 치유의 시간을 보여주는 사진작품 30점이 함께 전시된다. 군은 올해 관내 복지기관과 초·중·고등학교 등 치유를 필요로 하는 13개 기관의 1,313명을 대상으로 ..

‘양평 여행을 담다’제9회 양평 관광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양평 여행을 담다’제9회 양평 관광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Nov 27,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평 여행을 담다’를 주제로 진행한 ‘제9회 양평 관광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24일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평 관광사진 공모전은 2007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양평군 관광 활성화와 우수한 양평여행 사진 자료를 확보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여 3,314..

양동고 호텔조리과, 양평군에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

양동고 호텔조리과, 양평군에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

Nov 21,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0일 양동고등학교 호텔조리과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통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양평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으로 민·관·학이 협력해 학생들의 배움을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선순환 교육 생태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으며, 학생들이 손수 준비한 김장김치는 관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양동고등학교 김충호 교장은 “김장 나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봉사의 즐거움을 배우고,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기..

양평군, 보호 대상 아동과 함께 하는 행복여행 다녀와

양평군, 보호 대상 아동과 함께 하는 행복여행 다녀와

Nov 0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플레이스엠(대표이사 송재철)과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선착장, 63빌딩 등으로 양평군 보호 대상 아동 20명과 임직원 40여 명이 “함께 하는 행복 여행 프로그램”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여행플랫폼 기업인 ㈜플레이스엠은 6년 전 양평군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 봉사를 했던 인연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올해는 특별히 창립 21주년 기념일을 맞아 “우리의 이웃에게 행복한 시간과 추억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아동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보호자가 ..

11월 한 달 내내 양평여행 하세요

11월 한 달 내내 양평여행 하세요

Oct 2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1월 한 달간 양평여행하고 이벤트도 즐기는 “한달내내 양평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달내내 양평여행”은 11월 한 달 동안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하반기 내내 활동적인 관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소소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 여행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체류형 관광과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개인 관광객과 단체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양평 여행을 담다” 제9회 양평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양평 여행을 담다” 제9회 양평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Sep 19,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제9회 양평관광사진 공모전’을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평관광사진 공모전은 2007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양평군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1년 10월 26일 이후 본인이 직접 촬영한 미발표 사진을 오늘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전 접수 홈페이지(www.2023양평관광사진공모전.com)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심사를 거쳐 대상(상금 100만 원)..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뮤지컬「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공연 개최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뮤지컬「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공연 개최

Sep 14, 2023 | Q기자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양평문화체육센터 2층 대강당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 내 만3~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뮤지컬 공연을 개최한다. 뮤지컬 공연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은 고전 이야기 별주부전을 토대로 용왕님의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한 내용이다. 특히 이날 공연 후에 활동북을 배포해 가정에서도 손 씻기와 건강한 음식 찾기, 컬러푸드 알아보기 등의..

경기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 자조모임‘나를 찾는 여행 1기’진행

경기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 자조모임‘나를 찾는 여행 1기’진행

Aug 30, 2023 | Q기자

 

경기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관내 미취학 자녀를 둔 부모 간 소통 증진과 긍정적 상호작용을 돕기 위해 부모 자조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 18일 첫 모임에 이어 부모도 쉼이 필요하다는 요구를 반영하여 지난 29일 2회기 모임으로 하남 스타필드에서 영화관람을 진행했다. 이번 2회기 모임을 통해 자녀를 양육하며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양육자에게 영화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여 양육자가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보냈다. ..

양평군 드림스타트, “미디어 상상 예술여행” 프로그램 추진

양평군 드림스타트, “미디어 상상 예술여행” 프로그램 추진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 동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양평군 드림스타트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한 예술진로체험 미디어수업이 지난 31일부터 4일까지 5일 간 실시됐다. 이번 수업에서는 ‘일상이 콘텐츠다’를 주제로 생활 속에서 쉽게 접했던 요소들을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사용하여 아이들의 창의성을 향상하고 자신감을 키워주는 시간을 가졌다. 5회에 걸쳐 진행된 수업은 주변 사물이나 소리를 이용해 리듬악기 만들기, 신체(눈, 코, 입, 귀)를 활용한 팝아트 만들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

양평쉬자파크 숙박시설 군민우선예약제를 통한 군민이용 확대!

양평쉬자파크 숙박시설 군민우선예약제를 통한 군민이용 확대!

Jul 14, 2023 | Q기자

 

양평군이 지난해 12월부터 쉬자파크 치유의집을 이용하는 양평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우선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일반예약의 경우 매주 수요일 기준으로 4주 후의 신규 객실 예약이 가능하나 군민우선예약제의 경우 하루 앞선 화요일에 객실 예약이 가능하므로, 공휴일이나 성수기에도 군민들이 우선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예약은 숲나들e 홈페이지(www.foresttrip.go.kr) 접속 및 로그인 후 [통합예약] - [우선예약] - [지역주민우선예약] 메뉴를 통해서 가능하다. ..

양평군, 용문산관광지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 완료

양평군, 용문산관광지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 완료

Apr 05,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최근 용문산관광지내 공영주차장 스마트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을 완료하고 4월 11일부터 주차요금 후불제를 본격 시행한다. 이번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은 용문산관광지를 찾는 방문객들이 늘면서 진입하는 차량이 급증함에 따라 발생하는 출차 지연 등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차료 징수 절차는 선불방식에서 후불방식으로 변경되며, 사전무인정산기 3대를 매표소와 징수대에 도입해 방문차량의 신속한 출차를 가능하게 했다. 특히, 해당시스템은 무인정산..

양평군, 용문산관광지 주차시스템 개선 위한 주민설명회 실시

양평군, 용문산관광지 주차시스템 개선 위한 주민설명회 실시

Feb 0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일, 용문면 신점1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과 용문산관광지 상가번영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문산관광지 주차관제시스템 개선사업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역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광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주차관제시스템 시설개선사업 추진 전 시스템 운영방안 및 주요 시설에 대한 안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개선방안으로는 주차료 징수방식을 선불에서 후불로 변경해 주차료 결제에 따른 차량정체를 해소할 계획으로, 해..

양평군 양동고등학교 호텔조리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양평군 양동고등학교 호텔조리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Dec 05,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양동고등학교(교장 홍달수)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지난 1일 겨울철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복지소외계층 4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날 호텔조리과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 장아찌는 며칠 동안 정성껏 만든 김장김치(120포기)를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홍달수 교장은 “어르신들께서 학생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올해도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윤호 양동면장은 “갑자기 다가온 한파 속에서 어린..

양평군, 한국여행작가협회 초청 팸투어 진행

양평군, 한국여행작가협회 초청 팸투어 진행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 간 한국여행작가협회 회원 15명을 초청해 양평헬스투어를 통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단체워크숍,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치료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양평헬스투어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추진했다. 참가자들은 첫날 양평헬스투어센터에서 스트레스, 자율신경계, 혈관나이 등 몸상태를 체크한 후 소리산트레킹, 숯가마체험 등으로 하루 일정을 마친 뒤, 다음 날 동동카누 체험과 전체 투어가 끝난 후 나타난 몸의 상태를 ..

양평군, 쉬자파크 숙박시설 “군민우선예약제”실시

양평군, 쉬자파크 숙박시설 “군민우선예약제”실시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다음 달 12월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군민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양평군민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쉬자파크 숙박시설 군민우선예약제”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군민우선예약제”는 쉬자파크 내 숙박시설(치유의 집) 중 일부 숙박동에 한하여 양평군민을 대상으로 우선 예약받는 제도로, 2022년 11월 15일부터 화요일마다 숲나들e 홈페이지(www.foresttrip.go.kr)를 통해 12월 숙박 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양평읍 백안리에 위치한 쉬자..

㈜뉴월드컵고속관광여행사, 양평군에 해피나눔성금 300만 원 기탁

㈜뉴월드컵고속관광여행사, 양평군에 해피나눔성금 300만 원 기탁

Oct 11, 2022 | 기자

 

양평군 소재의 ㈜뉴월드컵고속관광여행사(대표 유재복)가 지난 7일 해피나눔성금 300만 원을 관내 취약 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탁했다. ㈜뉴월드컵고속관광여행사는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해피나눔성금을 주기적으로 기탁해 오고 있으며, 관내 행사에 무료 주민수송, 사랑나누기 목욕봉사와 독거어르신 식사대접 등 ‘지역에서 창출한 이익은 지역에 환원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유재복 대표는 “우리여행사도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어려움이 ..

양평군, 걷기와 여행 포럼 개최

양평군, 걷기와 여행 포럼 개최

Oct 11,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현대블룸비스타에서 제1회 양평관광페스타 걷기와 여행 포럼을 개최했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변화된 관광패턴에 대응해야 할 지자체의 역할, 도보여행의 중요성, 그리고 양평 물소리길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물소리길을 관리하는 양평헬스투어 협동조합을 비롯해 (사)한국걷는길연합, 내포문화숲길, 영주 소백산자락길, 원주 정토걷기, 강릉바우길, 여주 여강길, 웰니스관광협동조합 등 전국걷기단체와 관광업계 관계자 등 10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