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양평군

양평문화재단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3월 공연, [첼로가야금]

양평문화재단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3월 공연, [첼로가야금]

Mar 06, 2024 | Q기자

 

동서양의 이색적이면서도 조화로운 특색을 살린 무대가 마련된다. 양평문화재단의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시리즈의 3월 무대는 의 공연으로, 오는 3월 30일 토요일 15시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열린다. 은 오스트리아 출신 첼로 연주자 김 솔 다니엘과 한국 출신 가야금 연주자 윤다영이 독일 베를린에서 결성한 듀오이다. 한국 전통음악 레퍼토리와 동양 악기가 지닌 특수성, 그리고 서양 악기가 가진 고유의 매력과 특색을 융합한 창작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

양평군 양평문화재단,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선봬

양평군 양평문화재단,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선봬

Feb 26,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 오는 3월 9일 토요일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오후 1시와 3시, 2회에 걸쳐 어린이 기획 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을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공연문화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양평공감’ 사업을 통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우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슴 코딱코의 재판’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브로 하며 선녀의 목욕 장소를 나무꾼에게 함부로 알려준 사슴 코딱코가 ..

양평문화재단,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 선

양평문화재단,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 선

Feb 20,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의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을 오는 3월 9일 토요일 오후 1시, 오후 3시 총 2회로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시즌레퍼토리 “양평공감”기획공연 유치사업을 준비했다.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우수공연을 초청하여 양평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 중 오는 3월 9일(토) 어린이 뮤지컬 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

양평문화재단, 이금희 토크콘서트 개최

양평문화재단, 이금희 토크콘서트 개최

Jan 16,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이 27일 토요일 15시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방송인 이금희의 토크콘서트 ‘한마디 말로 우리는’을 선보인다. 방송인 이금희는 1989년 KBS 공채 아나운서로 시작해 과 등 TV 프로그램 진행자를 거치며 오랜 기간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는 KBS 라디오 와 국악방송 라디오 에서 DJ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34년 차 방송인 이금희가 방송 현장과 대학 강단에서 사람들과 나눈 말과 대화의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마술 공연 선보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마술 공연 선보여

Dec 26,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는 지난 21일, 양평꿈터어린이집과 서종어린이집을 방문해 찾아가는 마술봉사단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마술 공연을 선보인 마술봉사단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을 통해 숲속의 마술치유 프로그램을 4년째 이어가고 있다. 양평마술봉사단 강덕기 회장은 “아이들의 웃음소리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면서 힘이 난다”며 “자원 봉사를 통해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 속에서 봉사의 가치를 ..

양평군 강하면 주민자치위원회, “제7회 영상음악회-아듀 2023” 개최

양평군 강하면 주민자치위원회, “제7회 영상음악회-아듀 2023” 개최

Dec 18, 2023 | Q기자

 

양평군 강하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성숙)는 지난 14일 강하면주민자치센터 2층 강당에서 지역 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주민 단합을 위해 ‘제7회 영상음악회 – 아듀 2023’을 개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내외 귀빈 및 관내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음악회는 강하면 운심2리에 소재한 더치하우스카페의 재능기부로 마련됐다. 특히 이날 강하면주민자치위원회의 2023년 한 해 활동을 담은 영상과 강하색소폰..

양평군,‘웃음으로 통하는 인성 콘서트’참여자 모집

양평군,‘웃음으로 통하는 인성 콘서트’참여자 모집

Dec 18,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인성함양 프로그램 ‘웃음으로 통하는 인성 콘서트’를 오는 20일 14시 평생학습센터 4층 온누리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웃음으로 통하는 인성 콘서트’는 코미디언 및 행복충전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상국 행복충전발전소 대표를 초빙해 진행한다.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은 건강한 자기주장법, 나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 자존감을 높이면서 상대의 마음을 얻는 즐거운 대화법 등을 배움으로써 사회적 상호작용에 필요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모한다. 수강료는..

양평군,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진행

양평군,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진행

Dec 1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1일 양평중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Breeze’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양평중학교 1학년과 3학년 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학교폭력 문제를 체험형 뮤지컬 공연으로 다뤘다. 특히 공연에서는 학교폭력 피해자와 가해자의 입장을 다뤄 학생들이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은 “수업이 아닌 뮤지컬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해 생..

양평군, 2023년을 마무리하는 ‘팝스콘서트’ 개최

양평군, 2023년을 마무리하는 ‘팝스콘서트’ 개최

Dec 14, 2023 | Q기자

 

경기도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오는 19일 18시 30분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경기도 예술단 경기팝스앙상블의 ‘팝스콘서트’를 개최한다. ‘팝스콘서트’는 경기아트센터 ‘예술즐겨찾기’ 사업의 하나로, 경기도예술단의 우수 레퍼토리를 경기도 31개 시군에 선보이는 사업이다. 이번 공연에서 경기팝스앙상블 팀은 따뜻한 연말을 위해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영화음악, 대중가요,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와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양평..

양평군, ‘청년, Cheer Up 토크콘서트’개최

양평군, ‘청년, Cheer Up 토크콘서트’개최

Nov 24, 2023 | Q기자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의 2023년 우수청년공간 선정을 기념한 명사 초청 강연회 ‘청년, Cheer Up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수청년공간은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이 경기청년공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공간운영에 대한 평가와 선정을 통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지난해 양평청년공간 오름의 최우수청년공간 선정에 이어 2023년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의 우수청년공간 선정까지 2년 연속 우수청년공간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양평군 지역문화진흥계획 및 예술의 거리 조성 정책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양평군 지역문화진흥계획 및 예술의 거리 조성 정책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Nov 23, 2023 | Q기자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2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지역문화진흥계획 및 예술의 거리 조성’ 정책연구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지역문화 업무를 수행하는 양평문화재단, 양평문화원 임직원이 함께했으며 민간단체에서는 양평예총 회원지부와 강상강하아트로드포럼 등이 참석하여 진행 중인 연구 경과를 공유하고 내실있는 용역 결과 도출을 위한 향후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양평의 변화하는 지역사회 모..

양평군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양평군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Nov 15, 2023 | Q기자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학두)는 지난 14일 양동신협 앞 사거리에서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연말연시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모금사업으로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회, 청년회, 적십자봉사회, 양동농협, 양동신협 등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모금액은 관내 복지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학두 위원장은 “양동면민 분들의 따뜻한 ..

양평군 지평도서관‘찾아가는 북콘서트 운영’

양평군 지평도서관‘찾아가는 북콘서트 운영’

Nov 14,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평도서관에서 오는 21일, 29일 이틀간 지평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지평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북콘서트를 운영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감동과 교훈이 가득한 뮤지컬 ‘아기돼지 삼 형제와 울프’, 담배의 유해성을 알려주고 경각심을 심어주는 빛과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 공연으로 구성됐다. 최인성 평생학습과장은 “북콘서트를 통해 아이들이 책의 내용을 더 생생하게 체험하고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새로운 경험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독서문화의 확산을 위..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 참여형 연극 선보여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 참여형 연극 선보여

Nov 06, 2023 | Q기자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3일 양평군 관내 유아 217명과 배우가 소통하는 “찾아가는 노인 학대 예방연극 에티케타별의 노란구두” 공연을 문화체육센터에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양평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참여형 연극 에티케타별의 노란구두 공연과 그림자극 체험 부스를 진행했다. 조연경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운영하게 된 찾아가는 노인학대예방연극은 유아가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며 할아..

양평군불교사암연합회, 천년향기나눔 산사음악회 개최

양평군불교사암연합회, 천년향기나눔 산사음악회 개최

Oct 31, 2023 | Q기자

 

양평군불교사암연합회(회장 도일스님)는 지난 28일 용문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천년향기나눔 산사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음악회에는 관광객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천년향기 나눔 전달식에 이어 2부 양평가족사랑음악제가 진행됐다. 1부는 회장 도일스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기금 및 공덕미 전달 등 따뜻한 기부가 이어졌다. 2부는 통기타 동아리 ‘타이레놀’과 물맑은 경기민요팀의 축하 공연과 함께 참가자 무대가 펼쳐졌다. 공연 종료 후에는 세 개 팀을..

양평군 단월면, “제1회 뮤지컬 in 단월 문화의 밤” 개최

양평군 단월면, “제1회 뮤지컬 in 단월 문화의 밤” 개최

Oct 30, 2023 | Q기자

 

양평군 단월면 기초생활 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회(위원장 이수옥)는 지난 28일 단월면 복지회관에서 ‘제1회 뮤지컬 in 단월 문화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밤에 열린 이번 행사는 ‘사람이 빛나는 단월’을 비전으로 하는 기초생활 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단월면 주민의 작품 전시회, 재즈보컬리스트 나혜영과 가수 김정연의 축하공연, 뮤지컬 ‘단월연가’, 청사초롱 점등식 및 소망나무에 소원 카드 달기 순으로 진행됐다. 로맨틱 뮤지컬 ‘단월연가’는 ..

양평문화원, 제18회 양평문화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양평문화원, 제18회 양평문화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Oct 30, 2023 | Q기자

 

양평문화원(원장 최영식) 소속 양평문화여성합창단(회장 허순철)은 지난 26일 오후 6시 30분 옥천면다목적복지회관 2층 대강당에서 제1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연주회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객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02년 창단해 올해로 18회째 정기연주회를 개최한 양평문화여성합창단은 양평문화원 소속 합창단으로 회장 허순철, 지휘자 이병철, 반주자 이택림 외 단원 43명으로 구성되어 매년 대·내외 합창대회 및 행사에 참가..

양평군,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11월 3일 접수 마감

양평군,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11월 3일 접수 마감

Oct 2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오는 11월 3일 18시까지 관내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소득 수준 이하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마중물로써 문화예술의 가치 확산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2023년 6월 30일 기준 양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하는 ‘예..

양평문화재단, 오는 11일 다섯 번째 기획공연 선보여

양평문화재단, 오는 11일 다섯 번째 기획공연 선보여

Oct 24, 2023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은 기획공연 유치사업 일환으로 오는 11월 11일 오후 2시와 4시, 양평 생활문화센터에서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공연을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기획공연으로 지난 4월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7월 “양평 꿈:틀 인형극장”, 8월 “연희집단 The 광대 당골포차”, 9월 “조선딴스홀”을 개최했으며, 양평군민에게 다촘운 문화예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11월 다섯 번째로 펼쳐지는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는 전 세계 1..

양평문화재단, 오는 21일 양강섬 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 개최

양평문화재단, 오는 21일 양강섬 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 개최

Oct 19, 2023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은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까지 ‘양강섬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를 양평읍 양강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다다는 2021년 10월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를 맞이했다. 지난 2월 ‘제11회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의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의 비전에 발맞춰 양강섬 일대의 생태자원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예술 문화 축제로 자리잡았다. 이날 양평국악협회 소속 9단체가 펼치는 풍물길놀이로 양평역에서 세..

양평군, 2023 국화와 함께하는 양서면 작은 음악회 개최

양평군, 2023 국화와 함께하는 양서면 작은 음악회 개최

Oct 18,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오는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양서면 국수생활체육공원에서 ‘2023 국화와 함께하는 양서면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양서면 국화 행사’는 장소를 국수사무소 일원에서 국수생활체육공원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한 양서면 국화 축체 추진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작은 음악회 형식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작은 음악회로 개최되는 만큼 스페셜 게스트 ‘육중완 밴드’의 메인 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양서면 주민자치센터,..

양평군 개군면민과 계원예고가 함께하는 가을예술축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양평군 개군면민과 계원예고가 함께하는 가을예술축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Oct 1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3일 개군면민과 계원예고가 함께하는 가을예술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계원예고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예술축제는 개군면, 계원예고, (주)보성조경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개군면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개군레포츠공원 게이트볼장에서 개최되었으며, 5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1부 공연은 계원예고 밴드부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시작으로 다촘운 대중가요로 진행, 노년층을 고려한 트로트 공연도 이루어졌다. 2부 공연은 계원예..

양평문화원 용문분원, 제29회 용문산 은행나무 영목제 개최

양평문화원 용문분원, 제29회 용문산 은행나무 영목제 개최

Oct 16, 2023 | Q기자

 

양평문화원 용문분원(분원장 김충년)은 지난 12일 오전 10시 30분 용문산 관광지 내 영목제단에서 제29회 용문산 은행나무 영목제를 개최했다. 영목제는 동양 최대의 유실수이자 천연기념물 제30호인 용문산 천년은행나무의 만년 장생을 기원하고 양평군민의 안녕과 풍요, 화합을 기원하는 행사로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용문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경기민요와 한국무용 공연이 펼쳐졌으며 기념식에서는 분원장 인사와 내빈 축사 등이 이어졌다. ..

양평문화원, 제25회 경기도 민속예술제 참가

양평문화원, 제25회 경기도 민속예술제 참가

Oct 11, 2023 | Q기자

 

양평문화원(원장 최영식)은 지난 7일 다빈생활문화공동체협동조합(양평군 양동면 몰운고갯길 689-3)에서 열린 ‘제25회 경기도 민속예술제’에 참가했다. 이날 예술제에서는 양평두레농악놀이보존회(회장 박건영)가 군 대표로 출전해 ‘양평두레농악놀이’를 주제로 약 30분 동안 공연을 진행했다. 경기도민속예술제는 전통민속예술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예술제는 민속예술을 적극 활용한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을 위해 각 지역에서 마을 축제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영화배우 정준호, 양평군 홍보대사로 위촉

영화배우 정준호, 양평군 홍보대사로 위촉

Oct 04,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4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및 공무원 8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영화배우 정준호를 양평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영화배우 정준호는 1995년 MBC 24기 공채 탤런트를 시작으로 왕초, 아이리스, 두사부일체, 가문의 영광, 인천상륙작전 등에 출연해 왕성한 작품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사업가, 강연 등 만능 연예인답게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이다. 양평군과는 지난 9월 황순원문학제 소나기마을포럼 강연으로 인연을..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라온이음 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라온이음 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Sep 27,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2023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즐거움을 잇다. 라온이음음악회”가 지난 23일 양평쉬자파크 공연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날 힐링 시낭송을 시작으로 양평군 직장인밴드연합회 ROCK&樂밴드, 통기타 김시완과 하모니, 공무원 YI밴드가 음악회의 마지막을 장식했으며 캘리그라피 손글씨엽서, 숲공예 체험, 인생샷 포토존 등 체험부스가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이번 음악회를 통해 재능 나눔 문화확산의 일환으로 음악활동가에게 공연..

양평군 단월면, 제4회 단월사랑 작은음악회 개최

양평군 단월면, 제4회 단월사랑 작은음악회 개최

Sep 21, 2023 | Q기자

 

양평군 단월면은 지난 20일 단월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제4회 단월사랑 작은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역주민들이 객석을 가득 채워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이번 공연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아름다운 선율로 한여름 무더위에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늦더위가 계속되고 더위를 식혀줄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는 날에 ‘드림라이프 클래식’은 하바네라,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 12곡의 수준 높은 이야기 있는 클..

양평문화원, 제33회 백운문화제 개최

양평문화원, 제33회 백운문화제 개최

Sep 15, 2023 | Q기자

 

양평문화원(원장 최영식)은 지난 13일 제33회 백운문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4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33회를 맞이한 백운문화제는 제50회 양평군민의 날 행사와 병행 추진되었다. 문화제 첫 번째 순서로 양평군의 번영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한 용문산령제가 용문산령제단(백안3리 새수골)에서 오전 9시에 펼쳐졌으며, 전진선 양평군수가 초헌관을 송진욱 양평군의회 의원이 아헌관을, 김충년 용문분원장이 종헌관을 맡았다. 이어 양평문화원 2층 양평홀에서 11시에 진행된..

양평군자원봉사센터, 쉬자파크서 라온이음 음악회 개최

양평군자원봉사센터, 쉬자파크서 라온이음 음악회 개최

Sep 14, 2023 | Q기자

 

양평군 백안리에 위치한 쉬자파크 야외공연장에서 오는 16일과 23일 오후 4시에 2회에 걸쳐 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주최의 ‘라온이음음악회’가 열린다. 라온이음 음악회는 양평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제공하는 문화예술 공연으로 지역 내 개인·단체·동호인 공연예술 활동가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며, 취약계층과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음악회 첫날인 16일에는 양평청소년퓨전오케스트라(국악기·서양악기 합주), 알레연주단(색소폰합주), 버디즈(통기타2인듀오)의 공연이 펼..

양평문화재단,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10월 공연 개최

양평문화재단,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10월 공연 개최

Sep 14, 2023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은 오는 14일 오후 3시,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네 번째 무대로 최진호·염유리를 초청해 클래식과 크로스오버 음악의 장르를 넘나드는 공연을 개최한다. 최진호·염유리는 성악 붐을 타고 혜성같이 나타난 앙상블 그룹으로 최진호는 JTBC 팬텀싱어 시즌2 본선에 진출해 ‘낭만 테너’, ‘어린 왕자’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이름을 알리고, 연150회 이상의 활발한 공연 활동을 하고 있다. 염유리는 2017년 Mnet의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

양평군 참사랑국제문화봉사단, 지역주민 위한 예술교실 마련

양평군 참사랑국제문화봉사단, 지역주민 위한 예술교실 마련

Sep 07,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 소속의 참사랑국제문화봉사단(회장 나수준코)이 지난 5일 양동면도서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꽃리스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3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된 참사랑국제문화봉사단은 다문화 가정 중심의 단체이며, 양평 관내 12개 읍면에서 15회의 활동을 통해 370명의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제문화체험(전통의상체험·세계문화전시·일본화과자·오니기리 만들기), 예술교실(꽃리스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펼쳐왔다. 나수준코..

양평문화재단 기획공연‘모던청춘아지트 조선딴스홀’ 23일 막 올려

양평문화재단 기획공연‘모던청춘아지트 조선딴스홀’ 23일 막 올려

Sep 06, 2023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이 2023년 하반기 첫 기획공연으로 ‘모던청춘아지트 조선딴스홀’ 연극을 선보인다. ‘조선딴스홀’은 1930년대 일제강점기 일본이 경성에서 사교댄스를 금지하고 딴스홀을 폐쇄하자 지식인과 예술가들이 “딴스홀을 허하라”는 탄원서를 제출했던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23일 오후 2시와 5시, 총 2회에 걸쳐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 씨어터양평 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오는 11월 11일에는 전 세계 100만 명의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안겨준 ..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라온이음 음악회서 재능 나눔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라온이음 음악회서 재능 나눔

Aug 29,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가 지난 24일 장애인복지시설 씨엘의 집에서 2023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즐거움을 잇다 라온이음 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음악회는 재능 나눔의 일환으로, 지역의 공연예술 활동가들이 취약계층과 지역주민에게 재능기부 공연을 제공해 삶의 질 향상과 생활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약 100여 명이 참여한 음악회 공연은 양평마술봉사단의 마술을 시작으로 양평통기타팀, 훌라댄스 훌라헤븐팀 순으로 100분 동안 이뤄..

연희집단 The 광대‘당골포차’양평생활문화센터서 공연

연희집단 The 광대‘당골포차’양평생활문화센터서 공연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문화재단은 국내외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우수공연을 초청해 양평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연예술 수요충족을 위한 기획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6일 오후 7시 양평생활문화센터 야외무대에 오르는 ‘당골포차’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의‘전통공연예술 우수작품 재공연 지원사업’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양평문화재단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에서 공동 주관하는 공연이다. 한국의 민속예술을 전공한 예인들로 구성된 연희집단 The 광대의 당골포차는 우리 민족 고유의 신화인 ..

양평군 옥천면 물축제추진위원회, 수해복구 기금 모금 콘서트 수익금 전액

양평군 옥천면 물축제추진위원회, 수해복구 기금 모금 콘서트 수익금 전액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옥천면 물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허철호)는 지난 21일 수해복구 기금 모금 콘서트 수익금 300만원을 전액 기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옥천면 물축제 추진위원회는 4년간 준비한 양평물빛축제가 집중호우로 인해 이례적인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축제를 목전에 두고 취소됐으나, 좌절하기보다 오히려 피해를 입은 이웃을 위한 기금 모금 콘서트를 개최해 지역을 위한 봉사단체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허철호 위원장은 “이번 수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양평문화재단,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시리즈 9월 재즈 공연

양평문화재단,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시리즈 9월 재즈 공연

Aug 10, 2023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이 세 번째 무대에 손성제 Re:turning 앙상블이 선다고 밝혔다. 손성제 Re:turning 앙상블은 가요와 보사노바를 비롯한 다양한 재즈를 오는 9월 9일 오후 3시에 양평생활문화센터 양평씨어터에서 연주할 계획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색소포니스트이자 세계적 재즈 레이블 ECM Records 소속 아티스트로 활약중인 손성제가 결성한 Re:turning 앙상블은 대중성과 동시에 뛰어난 예술성을 인정받는 명곡들을 엄선해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

양평군 2023 [양강섬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 다다익선 자원봉사단 모

양평군 2023 [양강섬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 다다익선 자원봉사단 모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재)양평문화재단에서 2023를 함께 만들어갈 다다익선 자원봉사단을 9월 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페스티벌 다다의 취지를 이해하고 다양성과 포용성 실천에 동참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이며, 양평군 거주 군민 청소년 및 대학생과 일반인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는 2023년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예술이 함께 꽃피는 양강섬’을 주제로 한다. 페스티벌 다다는 오는 10월 21일 토요일부터 시작되며 다촘운 공연과 예술프로그..

양평문화재단, 2023 [양강섬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 다다익선 자원봉

양평문화재단, 2023 [양강섬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 다다익선 자원봉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재)양평문화재단은 2023를 함께 만들어갈 다다익선 자원봉사단을 2023년 9월 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의 취지를 이해하고 다양성과 포용성 실천을 동참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이며 선발기준은 양평군 거주 군민 청소년 및 대학생과 일반인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는 2023년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축제로‘예술이 함께 꽃피는 양강섬’을 주제로 한다. 양강섬을 찾는 지역주민들에게 예술체험, 예술피크닉, 예술산책 등 다양한 공연예술 및 시각..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클래식 공연 개최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클래식 공연 개최

Jul 24, 2023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은 두 번째 무대로 플러스 챔버 그룹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공연 ‘클래식 친구 만들기: 교과서 클래식 탐험’을 8월 5일 오후 3시에 양평생활문화센터 양평씨어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 친구만들기: 교과서 클래식 탐험"을 주제로, 다양하고 깊이 있는 클래식 음악을 친숙하게 전하고자 한다. 한국, 미국, 캐나다, 폴란드 등 세계 각국의 훌륭한 솔리스트와 실내악 연주자로 이루어진 플러스 챔버 그룹은 ‘우리나라 전 국민의 클래식 친구 만들기..

양평군, 연극「동치미」공연으로 군민의 마음을 울리다

양평군, 연극「동치미」공연으로 군민의 마음을 울리다

Jun 20, 2023 | Q기자

 

양평군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양서고등학교 소극장과 양평고등학교 대극장에서 연극 공연을 개최했다. 연극 동치미(김용을 연출)는 대한민국 창조문화예술대상, 대한민국 국회대상, 올해의 연극상 등을 수상하며, 2009년 초연 이후 15년차 장기공연을 이어오고 있는 가족극이다. 출연진은 연기인생 50년의 김진태 배우를 중심으로 김계선, 이효윤, 안재완, 안수현 등 대학로 연극을 이끌어가는 대표 배우들이 참여했다. 이번 공연은 문화시설과 공연장 부족으로 기회가 적었던..

양평군 강하면 주민자치위원회, 제6회 강하영상음악회 개최

양평군 강하면 주민자치위원회, 제6회 강하영상음악회 개최

Jun 16, 2023 | Q기자

 

강하면 주민자치위원회은 지난 15일, 강하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제6회 강하영상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사람을~ 마음을~ 음악이 잇다’라는 주제로 클래식부터 영화음악과 팝송, 가요 등 다양한 음악을 함께했다. 음악회에는 12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들과 같이 음악을 즐기는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양평군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수숫단음악회 개최

양평군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수숫단음악회 개최

May 30, 2023 | Q기자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서는 오는 6월 3일과 24일 여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수숫단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가야금과 기타 등 현악기로 이루어진 부부 듀엣팀 몽리, 북한강 색소폰 동호회, 풀잎새 중창단에 공연이 진행되며, 소나기마을 문학동아리 소속의 지역주민 7명의 시낭송이 진행된다. 수숫단음악회는 소나기마을에서 매년 지역문학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문화공연이 진행되는 주민연계 밀착사업..

양평군문화원 용문분원, 제14회 용문산전투 전몰장병 추모위령제 봉행

양평군문화원 용문분원, 제14회 용문산전투 전몰장병 추모위령제 봉행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문화원 용문분원은 지난 19일, 용문산 관광지 내 용문산 전투 전적비 앞에서 용문산 전투 참전 전몰장병들의 희생을 기리기 위한 제14회 용문산 전투 참전 전몰장병 추모 위령제를 봉행했다. 위령제는 1부 기념식(추념사, 추도사, 추도시 낭송, 6.25 노래 제창)과 2부 제례 봉행으로 진행되어,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지역보훈단체 및 기관단체장, 마을 주민 150여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용문산 전투는 1951년 5월 18일 중공군 제63군의 선제공격으로 개시되어 1..

양평군 지평양조장, 프랑스 예술작가 초청 전시회 개최

양평군 지평양조장, 프랑스 예술작가 초청 전시회 개최

May 11, 2023 | Q기자

 

지평양조장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프랑스 예술작가 초청 전시회가 개최된다. ㈜지평주조 및 알리앙스 프랑세즈가 함께 준비한 이번 전시는 ‘신체의 표현(Prendre Corps)’을 주제로 프랑스 실력파 예술작가인 앙토안 자노(Antoine Janot), 아가트 르푸트르(Agathe Lepoutre) 등이 참여했다. 또한 역사와 전통의 흔적이 남아있는 지평양조장에서 영감을 얻은 두 작가의 특별한 조형 작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가 열리는 지평양조장은 1925년에 ..

양평군 세월커뮤니티센터, 어버이날 맞이 효 공연 개최

양평군 세월커뮤니티센터, 어버이날 맞이 효 공연 개최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지난 6일, 강상면 세월커뮤니티센터에서 상반기 기획공연으로 ‘어버이날 맞이 효 공연’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과 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광석 단장의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기타곡(버디즈), 품바(한심해), 트로트(애월,해태남) 총 5팀을 초청해 주민들이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축사를 통해 “양평군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어르신들이 오늘 공연을 마음껏 즐기시..

양평문화원, 양평역사대학 개학식 진행

양평문화원, 양평역사대학 개학식 진행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문화원은 지난 3일, 양평문화원 2층 양평홀에서 수강생 및 관계자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양평역사대학 개학식을 진행했다. 양평역사대학 강좌는 한국사와 양평의 역사를 배움으로써 역사적 정체성을 확립하고 가치 있는 양평의 역사를 보존·연구하기 위해 개설되어. 지역 답사를 포함해 2년간 4학기제로 운영된다. 최영식 양평문화원장은 “양평문화원에서는 양평역사대학 프로그램을 포함해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양평의 역사 보존 및 발굴에 대한 군민 관심을 높여, 지역 문화 발전에 ..

양평군, 어린이날 맞이 가족뮤지컬 선물

양평군, 어린이날 맞이 가족뮤지컬 선물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지난 3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가족문화행사로 뮤지컬 ‘돼지책’을 군민들에게 선보였다. 600여명이 관람한 이번 공연은 앤서니 브라운의 ‘돼지책’ 뮤지컬을 통해 가족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건강한 양육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되어, 양평군 문화체육센터 대강당에서 3회차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뮤지컬을 관람한 한 어린이는 “이런 공연을 볼 기회가 없었는데 집 가까운 곳에서 엄마와 함께 재미있는 공연을 볼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고 관람 ..

양평군 쉬자파크‘숲 속의 클래식 음악회’개최

양평군 쉬자파크‘숲 속의 클래식 음악회’개최

Apr 27,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5월 5일 쉬자파크 야외공연장에서 사람과 자연을 테마로 한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유럽과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첼리스트 김태균이 지휘하는 양평 포레스트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소프라노 김민형의 솔로곡들이 진행될 계획이다. 양평 포레스트 오케스트라는 2022년 3월에 설립된 양평군민으로 구성된 연주단체로 음악전공자 뿐만 아니라 음악에 취미가 있는 단원들이 모여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

키르기즈공화국 공무원, 선진 수도시설 배우러 양평 왔어요.

키르기즈공화국 공무원, 선진 수도시설 배우러 양평 왔어요.

Apr 14,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수도사업소는 자난 13일 키르기즈공화국 상하수도청 공무원 등 15명이 기획재정부에서 추진하는 “2022/23년 키르기즈공화국 KSP 중간보고회 및 정책실무자연수” 과정의 일한으로 양평 선진 수도시설을 배우러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키르기즈공화국 공무원들은 양평군 소규모수도시설 현황 및 공정관리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수도사업소 관계자들과의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규모수도시설 취수원, 배수지 등을 찾아 전반적인 시스템을 둘러보고, 설치 시 참고할 사..

양평군 서종면, 2023년 봄맞이 우리동네음악회 개최

양평군 서종면, 2023년 봄맞이 우리동네음악회 개최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서종면사무소는 지난 11일, 서종음악당에서 2023년 봄을 맞이하는 제184회 우리동네음악회가 개최했다. 이날 열린 ‘우리동네음악회’는 문화모임 ‘서종사람들’ 주관으로 주민들의 문화·예술 수요 충족을 위해 2000년 4월 29일 첫 공연을 시작했다. 2022년까지 총 183회가 진행됐으며, 올해는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되어 서종면사무소 주관으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을 서종음악당으로 꾸며 개최했다. 이번 제184회 우리동네음악회는「봄과 함께하는 콰르텟 수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