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양평군

양평군 용문면 마룡리·광탄리 의용소방대, 후원금 전달

양평군 용문면 마룡리·광탄리 의용소방대, 후원금 전달

Nov 21, 2023 | Q기자

 

경기 양평 용문면 마룡리, 광탄리 의용소방대(마룡리 대장 노종남, 광탄리 대장 김형철)에서는 20일, 용문면에 거주하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노종남 마룡리 의용소방대장은 “올해도 성금 기탁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추운 겨울을 힘겹게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김형철 광탄리 의용소방대장은 “기탁한 물품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어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양평군, 의용소방대 협력 경로당 화재감지기 및 소화기 설치

양평군, 의용소방대 협력 경로당 화재감지기 및 소화기 설치

Nov 07, 2023 | Q기자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6일 화재 예방을 위한 경로당 화재감지기 및 소화기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양평소방서에서 조사한 경로당 기초 소방시설 현황 자료를 바탕으로 경로당 297개소에 화재감지기 573개, 소화기 297개를 설치했으며,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와 조기 진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사업비 2,000만 원을 투입해 화재감지기와 소화기를 관내 경로당 297개소에 지원했으며 화재감지기의 경우 12개 읍·면 의용소방대..

육군 55사단, 양평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훈련 실시

육군 55사단, 양평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훈련 실시

Aug 25, 2023 | Q기자

 

육군 55보병사단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경기 동․남부 작전지역 일대에서 2023년 UFS(을지 자유의 방패) 연습 간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훈련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국가방위요소와 연계, 전투준비태세 및 통합방위 작전 태세 확립을 목표로 ▲ 통합방위 全 작전요소 참가 하 FTX 시행 및 임무수행절차 숙달 ▲ 지자체 통합방위지원본부 연계 상황조치 능력 숙달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

양평군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 2023년 희망릴레이 집수리 추진

양평군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 2023년 희망릴레이 집수리 추진

Jun 08, 2023 | Q기자

 

양평군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은 지난 5일, 양평읍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희망릴레이 집수리 봉사를 추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앞선 지난 2013년부터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관협력 재능 나눔 사업인「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집수리」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이날 집수리 작업은 현관보수 및 방충망설치, 주변 주거환경 등을 정비했다. 양평군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 이학영, 함경애 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양평군 용문면남·여의용소방대, 취약계층 가구에 사랑의 연탄 전달

양평군 용문면남·여의용소방대, 취약계층 가구에 사랑의 연탄 전달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20일 용문면남·여의용소방대(남성대장 이경영, 여성대장 고미영)는 대원 30여명이 참여해 취약계층 6가구를 위한 사랑의 연탄 3,000장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연탄은 ‘2022년 사랑의 연탄 모으기 운동’ 기간 동안 대원들의 기부를 통해 마련되어, 용문면사무소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대상 가구에 각 500장씩 전달됐다. 조종상 용문면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들이 든든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용문남·여의용소방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

양평군-양평소방서, 합동소방훈련 실시

양평군-양평소방서, 합동소방훈련 실시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31일 양평소방서 강상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사고 대비를 위해 사고 발생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단계별 대응 방법을 숙달하고, 각 기관별 신속한 정보 공유를 통한 출동·대피·화재진압 등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은 본청 1층 로비에서 전기 과부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첫 발견자의 신속한 화재 신고, 화재 발생 경보전파, 직원 및 민원인 대피 유도에 ..

양평군 양동면의용소방대, 저소득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나눔봉사 실천

양평군 양동면의용소방대, 저소득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나눔봉사 실천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양동면의용소방대(대장 이성종)가 지난 27일 저소득 주거취약계층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양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재료비를 지원하고 의용소방대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노후된 연탄보일러를 기름보일러로 교체하고 외부에 노출된 샤워실을 동절기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수리했다. 이성종 대장은 “동절기면 샤워실을 사용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으셨는데 따뜻하게 씻으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려 마음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

양평군, 강하면 의용소방대 주거환경개선 사업‘구슬땀’

양평군, 강하면 의용소방대 주거환경개선 사업‘구슬땀’

Sep 01, 2022 | 기자

 

강하면 의용소방대(대장 윤해익)는 31일 항금리에 사는 독거어르신 댁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의용소방대원들은 낡은 구옥에 사는 독거어르신 댁의 오래된 벽지와 장판을 교체했으며, 주택 곳곳 대청소를 진행했다. 윤해익 강하면 의용소방대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참여해 준 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석만 강하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준 의용소방대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

양평군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 2022년 희망릴레이 집수리 추진

양평군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 2022년 희망릴레이 집수리 추진

Sep 01, 2022 | 기자

 

양평군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남성회장 김재선, 여성회장 채옥순)은 지난 29일과 31일 강하면· 서종면에 거주하는 주거 취약계층 2가구에 대해 희망릴레이 집수리 봉사를 추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관협력 재능나눔사업인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집수리 사업』으로 진행됐다. 양평군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는 매년 양평군의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집수리 봉사도 회원들의 전문적인 재능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