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양평군

양평군4-H연합회, 청년농업인 안정적 영농 정착 도모

양평군4-H연합회, 청년농업인 안정적 영농 정착 도모

Mar 21,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평군4-H연합회 소속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현장교육은 개군면 금단농원에서 버섯재배 배양 핵심기술과 농장경영 이론을 주제로 시설견학과 함께 진행됐다. 농장주인 김유철씨는 2023년까지 양평군4-H지도자협의회 회장을 지내고 청년농업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 왔으며 현재는 양평군4-H본부 회원,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양평군 총무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청년..

양평군  농어촌도로 기본계획 수립

양평군 농어촌도로 기본계획 수립

Mar 20,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양평군 농어촌도로 기본계획(변경)을 고시했다고 밝혔다. 양평군 농어촌도로 기본계획은「농어촌도로정비법」 제6조 및 제7조에 의거 농어촌 도로에 대한 장기개발 방향의 지침이 될 농어촌도로 기본 및 정비계획을 5년마다 수립 하도록 되어 있다. 군은 지난해 9월, 두 차례에 걸친 주민설명회에서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양평군 도로에 대한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침이 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했다. 2019년도에 변경·고시된 기존 계획은..

양평군  “온탕 소독으로 올해 벼농사 시작하세요”

양평군 “온탕 소독으로 올해 벼농사 시작하세요”

Mar 1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올해 벼농사에 앞서 볍씨 온탕소독기를 4월 말까지 무상으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벼 온탕소독은 온탕소독기를 이용해 60℃ 물에 볍씨를 10분 간 담그고 찬물에 바로 식혀서 종자를 소독하는 방법으로 키다리병, 도열병 등 종자전염성 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현재 공급되는 보급종 벼 종자는 미소독 종자이기 때문에 종자소독이 반드시 필요하다. 소독 희망 농가는 농업기술센터에 전화로 사전 예약한 후 종자를 망사주머니에 가져와야 온탕소독을 ..

양평군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개최

양평군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개최

Mar 11,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8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동문회원 100명과 함께 8,9,10대 회장 이임식과 11대 회장 취임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2,211명의 동문으로 구성된 총동문회 이·취임식에서는 제11대 신현식(옥천면) 신임회장의 취임과 박종성(용문면) 전임 회장의 이임을 축하했다. 신임 신현식 회장은 취임사에서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는 지역사회 발전의 주춧돌 역할을 하는 단체로서 양평군 친환경농업의 선두주자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양평군 양동면, 정월대보름 맞이 풍년 농사 기원

양평군 양동면, 정월대보름 맞이 풍년 농사 기원

Feb 27, 2024 | Q기자

 

양평군 양동면은 지난 24일 제13회 양동면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를 석곡천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동면 청년회(회장 박영복)에서 주관하고 양동면 기관·단체에서 후원한 이번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는 5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주민화합을 이끌고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행사는 둥둥누리 사물패 사물놀이, 주민자치센터 민요교실 및 토탈댄스교실, 양동초등학교 학생들의 댄스무대 등 다양한 공연을 시작으로 양동면민의 화합과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고사, 소원지 써달기, 달집태..

양평군 농축수산업인단체협의회 정기총회‘양평농업 발전 새출발’

양평군 농축수산업인단체협의회 정기총회‘양평농업 발전 새출발’

Feb 27, 2024 | Q기자

 

양평군 농축수산업인단체협의회는 지난 26일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협의회 임원, 대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올해 예산 및 사업계획 승인, 신임 회장 및 임원진 선출이 이뤄졌다. 제2대 농축수산업인단체협의회 임원은 김광섭 회장, 이덕중 부회장, 이성환 부회장, 김남성 감사, 박종성 감사, 이춘우 이사, 진랑규 이사, 장석명 이사, 구본선 이사, 최완식 이사가 선출됐다. 김광섭 회장은 “농축수산업인단체 상호..

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 딸기농장 방문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대할 것”

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 딸기농장 방문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대할 것”

Feb 22,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기관장협의회(용강회)와 함께 21일 강상면 병산리에 위치한 정현농장을 방문해 친환경딸기를 수확 체험을 진행하고 작목반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양평군 기관장협의회는 관내 기관·단체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역 발전을 위해 기관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정기 모임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군 주요 사업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발전 방안을 적극 논의하고 있다. 이날 딸기 수확 체험을 진행한 전진선 군수와 기관장협의회 ..

농업회사법인 글로바이오 주식회사, 양평군에 해피나눔성금 200만원 기탁

농업회사법인 글로바이오 주식회사, 양평군에 해피나눔성금 200만원 기탁

Feb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동면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글로바이오 주식회사(대표 장진욱)로부터 해피나눔성금 2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바이오는 2021년부터 해피나눔성금, 사랑의 연탄 성금, 양동면 나눔으로 행복한 복지공동체 등에 꾸준히 성금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장진욱 대표는 “불황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매년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취약계층을 돌보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양평군 용문농업협동조합, 설 앞두고 취약계층 이웃에 떡국떡 나눔

양평군 용문농업협동조합, 설 앞두고 취약계층 이웃에 떡국떡 나눔

Feb 13, 2024 | Q기자

 

양평군 용문농업협동조합은 설을 앞두고 떡국떡 210kg을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나눔은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 이웃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기탁한 떡은 복지관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홀로 지내는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재가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용문농업협동조합 강성욱 조합장은 “독거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을 보내는 데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양평군 전진선 군수, 농축수산업인 간담회 개최…새 출발 나선 양평농업

양평군 전진선 군수, 농축수산업인 간담회 개최…새 출발 나선 양평농업

Feb 06,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5일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우리군 농축수산업인단체 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4년 농축수산업인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군수와 현장 소통을 통해 양평군 농업발전을 위해 나아갈 방향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2024년 양평군 농업정책과 농업관련 주요사업 홍보를 시작으로 농업인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농축수산업인 단체 대표는 “우리군 농업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시간..

양평군, 유관기관 연계 치유농업 홍보행사 진행

양평군, 유관기관 연계 치유농업 홍보행사 진행

Feb 0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일 유관기관과의 연계 치유농업 홍보를 위한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평군의 치유농장 20개소 소개와 농장별 치유프로그램의 홍보를 위해 기획됐으며 30일부터 3일간,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작품 100여점과 지금까지의 치유 시간을 보여주는 사진작품 30점이 함께 전시됐다. 양평군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장애인복지관 등 복지 관련 7개 기관과 복지·교육 관련 5개 부서 관계자들이 초청됐으며 치유농업 홍보를 위해 치유농장별 농장..

양평군, 양평농업협동조합과 업무 협약…“농산물 안전성 확보”

양평군, 양평농업협동조합과 업무 협약…“농산물 안전성 확보”

Feb 02,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일 농업기술센터 소장실에서 한현수 조합장 외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평군농업협동조합은 로컬푸드협동조합에서 생산·유통되는 농산물에 대해 잔류농약 463개 성분에 대한 분석을 의뢰하고, 농업기술센터는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분석 결과를 통보하는 등 긴밀한 협조 관계를 맺기로 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종합분석센터는 농업환경분석실, 농산물 안전성분석실, 가축분뇨부숙도분석실 등을 갖추고 있다. 센터에..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제25기 입학생 101명 선발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제25기 입학생 101명 선발

Jan 30,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제25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교육생 선발을 위해 29일 농업기술센터 소장실에서 ‘입학생 선발 심의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월 12일까지 4주간 100명 모집에 156명이 지원해 최근 3년간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과는 2.28: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친환경농업대학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선발규정에 명시된 평가표를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입학생 선발 운영위..

양평군 농업전문경영인회, 성금 2백만원 기탁

양평군 농업전문경영인회, 성금 2백만원 기탁

Jan 10, 2024 | Q기자

 

양평군 농업전문경영인회(회장 최동군)는 지난 9일 성금 2백만 원을 기탁해 사랑의 나눔 온도를 올리는데 동참했다고 밝혔다. 양평군 사랑의 온도탑 목표금액은 2억 원이며 나눔 목표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이 모일 때마다 1도씩 올라간다. 목표액을 달성하면 100도가 되는 온도탑의 현재 온도는 125도이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서 최동군 회장은 “사랑의 온도 올리기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 추운 겨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양평군 양경열 대표, “양봉 부문 대한민국 최고 농업기술 명인” 선정

양평군 양경열 대표, “양봉 부문 대한민국 최고 농업기술 명인” 선정

Dec 08,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3 농업과학기술 성과공유대회’에서 아이비영농조합법인 양경열 대표가 대한민국 최고 농업기술 명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2009년부터 식량·채소·과수·특작·축산 분야에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최고 수준의 농업기술을 가진 농업인을 선발해 명인으로 선정하고 있다. 아이비영농조합법인 양경열 대표는 2010년 벌꿀 미국 FDA 국제인증을 시작으로 2018년 한국식품연구원 허니문 와인 ..

양평어촌계 김남성 회장, 제16회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양평어촌계 김남성 회장, 제16회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Nov 27,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킨텍스에서 열린 제16회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에서 양평어촌계 김남성 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세대를 위한 변화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16회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는전국의 자율관리어업 공동체들이 모여 성과와 앞으로의 과제를 공유하는 자리다. 양평어촌계는 2012년부터 자율관리어업공동체에 참여했으며 지난해 자율관리어업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우수 선진 자율관리어업공동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

양평군 단월면 농업경영인·낙우회, 백미 600kg 기탁으로 사랑 나눔 실

양평군 단월면 농업경영인·낙우회, 백미 600kg 기탁으로 사랑 나눔 실

Nov 23, 2023 | Q기자

 

경기 양평군 단월면 농업경영인(회장 박준승), 낙우회(회장 김상진)는 지난 22일 겨울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 600kg를 기탁했다. 박준승 회장은 매년 백미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꾸준한 나눔과 봉사 실천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에도 낙우회 김상진 회장과 함께 “추운 겨울,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었다”고 밝히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의 생활에 보탬과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호일 단월면..

양평군, 제1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양평군, 제1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Nov 14, 2023 | Q기자

 

경기도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느끼고 미래 양평 농업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13일 오후 2시 양평군 문화체육센터에서‘제1회 양평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양평군이 주최하고 양평군 농축수산업인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수고한 농업인들을 위한 기념행사로 양평군에서는 처음으로 개최했으며, 관내 농업인들과 농업인단체, 유관기관 등 250여 명이 참석하여 양평군 농업‧농촌 발..

양평군, 제24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양평군, 제24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Nov 03,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 대강당에서 91명의 졸업생과 군의원, 농업인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기 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을 마쳤다. 제24기 친환경농업대학은 30회, 140여 시간에 걸쳐 전문농업과, 귀농귀촌농업과, 농산가공기초, 농산가공창업과를 운영했으며, 과정별 맞춤형 전문기술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친환경농업대학은 최초로 청년 농업인이 학생회장이 됐으며, 13명의 청년 농업인이 입학해 11..

양평군 농촌치유농장, 어르신 대상 가을맞이 치유 프로그램 운영

양평군 농촌치유농장, 어르신 대상 가을맞이 치유 프로그램 운영

Nov 02, 2023 | Q기자

 

양평군 농촌치유농장 쪽구름(지평면)과 마음빌리지(청운면)는 지난 10월 31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농업 치유프로그램 ‘가을 물들이기’와 ‘발효음식으로 만나는 가을’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가을맞이 치유프로그램은 계절에 맞는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해 양평지역 어르신들의 신체 및 정신적 스트레스의 예방 완화를 위해 진행됐다. 치유농장 쪽구름(대표 송석영)은 양평군가족지원센터 어르신 60명을 대상으로 ‘가을물들이기’힐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메리골드 천연염색과 농장 내 단풍과 계수..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농산가공기초과 재학생, 인재육성장학금 기탁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농산가공기초과 재학생, 인재육성장학금 기탁

Nov 02, 2023 | Q기자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학장 전진선) 농산가공기초과 재학생들은 지난 1일 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태희)에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 117만 원을 기탁했다. 기금을 기탁한 송민하 외 5명은 제24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농산가공기초과 재학생으로, 김치, 장아찌 실습수업을 바탕으로 분임원들끼리 부추김치를 만들어 지난달 양동면에서 열린 부추 축제에서 부추김치를 판매하였고, 수익금에 분임원들이 십시일반 더하여 교육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송민하 분임장은“분임원..

양평군, 농업인 안전365 실천 캠페인 동참

양평군, 농업인 안전365 실천 캠페인 동참

Oct 24, 2023 | Q기자

 

양평군(전진선 군수)은 농작업 사고 발생 위험을 줄이고, 농촌을 안전한 일터로 만들기 위한 “농업인 안전365 실천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업인의 안전한 농작업 실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농촌진흥청을 시작으로 추진하고 있는 홍보 활동이다. 이날 양평군 관계자들은 “안전한 농촌일터 만들기, 우리 함께 실천해요!”구호를 제창하며 농작업 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으며, 이와 별도로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예초기 안전사용 ..

제24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분임과제 발표회 개최

제24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분임과제 발표회 개최

Oct 13,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4기 친환경농업대학 분임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분임별 과제 활동은 학사운영 과정 중 하나로, 각 분임이 관심 분야의 주제를 정해 견학 장소를 선정하고 현장 중심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탐구하며, 과제 공동 수행을 통해 유대감 형성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교육과정이다. 제24기 농업인대학은 전문농업과, 귀농귀촌농업과, 농산가공 기초 및 창업과 4개 과정으로 편성·운영되고 있으며 총 15개 분임조가 ..

라오스 종합농촌개발사업 공무원 초청연수단,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견학

라오스 종합농촌개발사업 공무원 초청연수단,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견학

Sep 20, 2023 | Q기자

 

라오스 남부3개도 종합농촌개발사업 공무원 초청연수단이 앞선 도드람 양돈협동조합과 고령지농업연구소 방문에 이어 9월 19일 양평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견학했다. 이날 초청연수단 약 20여 명을 비롯해 양평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친환경농업과장, 농업정책팀장, 농산물유통팀장, 농촌개발팀장 등이 동행했으며, 이종길 친환경농업과장이 양평군 농정현황과 친환경농업의 추진배경 및 주요성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들은 농업 정책분야, 농산물 유통 판매 및 농촌체험관광..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23년 에코-베이킹 강좌 운영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23년 에코-베이킹 강좌 운영

Sep 19, 2023 | Q기자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관장 진유범)은 지역 주민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을 받아온 ‘에코-베이킹 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코-베이킹 강좌」는 지역 특산물과 베이킹 수업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양평에 거주 중인 성인을 대상으로 기수별 18명, 총 72명을 모집하며 10월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강좌는 지역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베이킹에 쉽게 접근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기수별 4회차 강좌를 구성했다. 1회차는 양평의 밤과..

전진선 양평군수, 청년농업인과 현장소통 간담회 추진

전진선 양평군수, 청년농업인과 현장소통 간담회 추진

Sep 07, 2023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지난 5일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청년농업인들과‘2023년 양평군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현장 소통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고 관련 교육 및 농업정책을 발굴해 양평의 현재와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스마트한 청년농업인들을 육성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전진선 군수와 양평군 4-H연합회 부회장 등 청년농업인 30여 명과 농업기술센터 이정범 소장, 관련 부서장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양평군,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 점검 나서

양평군,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 점검 나서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경기도 수입 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계획을 토대로 수산물 먹거리 안전 확보를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수산물 수입·유통·소매업체와 음식점을 대상으로 하며, 소비량이 많은 활가리비(일본), 활참돔(일본), 활우렁쉥이(일본), 활낙지, 오징어, 갈치 등의 품목에 대해 원산지 미표시, 거짓 표시, 표시 방법 위반, 영수증 및 거래 명세서 비치 여부, 배달 음식의 원산지 표시(포장재‧스티커̷..

양평군, 5개 학교 연계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

양평군, 5개 학교 연계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

Aug 31, 2023 | Q기자

 

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8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 20회에 걸쳐 교육기관과 치유농장들을 연계한 치유농업프로그램을 3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양일중/옥천초등학교를 비롯하여 5개 학교의 특수학급, 학업중단위기 학생, 교사들이 관내 치유농장에 방문하여 단회성 또는 다회차로 치유농업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향나무 삽목하기, 공기정화 식물 심기, 허브틀밭 만들기 등 다양하게 실시될 예정이다.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하여 대상자의 신체, 정..

양평군, 밀 농업 육성 설명회 개최

양평군, 밀 농업 육성 설명회 개최

Aug 09,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양평군 밀 농업 육성 설명회를 오는 11일 오전 10시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앞으로 양평군 밀 농업 육성에 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밀 재배면적 확대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밀 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밀은 우리나라 제2의 주곡작물이나 국내 밀 자급률은 1% 미만으로, 양평군에서는 밀 자체 생산·유통·소비 체계 확립을 통해 밀 자급률을 향상하고 건강한 먹거리 공급..

양평군, 치매 어르신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양평군, 치매 어르신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농업기술센터(군수 전진선)는 양평군치매안심센터와 함께 25일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접시분경 만들기”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대상자들은 7월 4일부터 9월 14일까지 10회에 거쳐 아이비 식재하기, 꽃목걸이 만들기, 나만의 식물압화 부채 만들기, 토종종자 압화 액자 만들기 등 연속성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치유의 기회를 가지게된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치유농장과 정신건강복지센터, 노인복지관 등의 유관기관을 연계하여 상반기 7개 기관, 915명을 대상으로 프로그..

양평군, 수산자원 조성을 위한 뱀장어 방류 추진

양평군, 수산자원 조성을 위한 뱀장어 방류 추진

Jul 06, 2023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는 수산자원 조성과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지난 4일 뱀장어 치어 9,519마리를 남한강에 방류하였다고 밝혔다. 양평군은 매년 남한강 일원에 수산자원 조성을 위한 치어 방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뱀장어 방류에 이어 하반기에는 추가로 관내 내수면 환경에 적합한 다슬기 1,500,000마리, 동자개 80,000마리, 대농갱이 80,000마리, 쏘가리 30,000마리를 방류할 계획이다. 전진선 군수는 “오늘 뱀장어 치어 방류 사업을 통해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

양평군, 덕평천 양수장 준공...원활한 농업용수 공급 기대

양평군, 덕평천 양수장 준공...원활한 농업용수 공급 기대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양평읍 덕평리와 오빈리 일원에 안정적인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덕평천 하천수질 개선을 위한 덕평천 양수장 시설이 최근 준공되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덕평천 양수장 설치공사는 앞선 지난 3월에 공사에 착수해 5개월만인 지난 6월 공사를 완료하고, 시범 운영을 거쳐 현재 원활히 가동 중이다. 전액 군비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총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양수장 구조물 및 용수관로 2.74km를 설치하는 것으로, 사업 완료에 따라 약 10ha 면적에 큰 도움..

양평군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 호국보훈의 달 맞아 후원물품 전달

양평군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 호국보훈의 달 맞아 후원물품 전달

Jun 30, 2023 | Q기자

 

양평군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 지난 6월 2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양평읍 국가유공자를 찾아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국가의 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관내 국가유공자 분들의 노력과 희생에 감사 드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후원에 참여한 총동문회 회원들은 매년 양평군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후원 물품 전달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양평읍 국가유공자 5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묻고, 선풍기와 생필품(100만원 상당) 등을 전달했다. 박종성 총동..

양평군, 어업경영체 등록하고 소규모어가 직불금 신청하세요

양평군, 어업경영체 등록하고 소규모어가 직불금 신청하세요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수산업·어촌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직접지불제도 운영에 관한 법률」의 일부개정으로 소규모어가 직불제 신설됨에 따라 오는 6월 30일까지 관내 어가로부터 직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소규모어가 직불제는 양극화된 어업인의 소득 격차를 완화하고, 어업인들의 소득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일정 규모 미만의 영세 어가에 직불금 지급을 통해 소득을 보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불금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일 전까지 어업경영체등록을 완료한 후 어업경영체 등록 확인서를 포함한 구비서류..

태국 Golden Jubilee 농업박물관, 친환경 농업 견학 위해 양평

태국 Golden Jubilee 농업박물관, 친환경 농업 견학 위해 양평

Jun 09, 2023 | Q기자

 

양평군은 지난 7일‘양평군 친환경농업’의 견학을 위해 태국 국립 Golden Jubilee 농업박물관 관장을 비롯한 직원 등 20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양평군을 찾은 태국 국립 Golden Jubilee 농업박물관은 1996년 태국 왕위 계승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되어 농업에 대한 왕의 지식과 지혜, 자급자족 경제철학, 국가 농업혁신을 위한 학습센터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견학동안 군은 Golden Jubilee 농업박물관 관계자들에게 양평의 친환경 농업의..

양평어촌계 남한강 오염물질 정화활동 추진

양평어촌계 남한강 오염물질 정화활동 추진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어촌계는 지난 2일, 지역 낚시 문화 조성을 위해 비관리 낚시 구역인 남한강 일원의 환경 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활동은 앞선 5월에 이어 진행된 정화활동으로 전진선 양평군수와 이정범 양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호 축산과장이 동참했다. 현재 양평군에는 영업장이 아닌 영업장이 아닌 비관리 낚시 구역을 찾는 방문객이 많아 낚시기구를 비롯한 생활용품 등 각종 쓰레기가 방치되고 있어 양평어촌계에서는 상시 수거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조업 활동으로 바쁘..

양평군, 수산자원조성을 위한 참게 방류 실시

양평군, 수산자원조성을 위한 참게 방류 실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지난 2일, 지역 수산자원을 회복하고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참게 종묘 87,000마리를 남한강에 방류했다. 이번 참게 방류는 기후온난화 등 급격한 환경 변화로 인한 어업자원의 감소를 막기 위해 추진되어, 유전적 다양성이 확보된 건강한 종묘를 방류함으로써 자원 회복 및 어업생산력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매년 수산자원조성을 위한 종묘(치어) 방류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참게 87,000마리 방류에 이어 관내 내수면 환경에 적합한 다슬기 1,50..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학사운영 강의평가 QR코드 시스템 구축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학사운영 강의평가 QR코드 시스템 구축

Jun 02, 2023 | Q기자

 

양평군은 지난 5월부터 제24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강의평가를 QR코드로 진행하는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은 2023년 제24기는 30회/140여 시간에 걸쳐 총 4개학과 전문농업과, 귀농귀촌농업과, 농산가공기초과, 농산가공창업과를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전문농업과는 온라인 마케팅 과정으로 강의평가 QR코드를 먼저 도입해 시범 운영했다. 이번 QR코드 시스템 도입으로 매년 100여명의 재학생들이 약 30회차 과정의 강의평가를 수..

전진선 양평군수, 유럽 선진 농업 벤치마킹 위한 국외연수 참여

전진선 양평군수, 유럽 선진 농업 벤치마킹 위한 국외연수 참여

Jun 02, 2023 | Q기자

 

양평군은 6월 3일부터 11일까지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에서 추진하는 국외연수에 참여해 7박 9일 일정으로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를 방문하는 국외연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농어촌지역국외연수단은 농업 선진국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농업 추진을 위해 구성되어, 양평군을 포함한 협의회 농어촌지역과 한국 농촌경제연구원 자문위원 등 24명이 참여했다. 방문 나라별로 프랑스에서는 청년농업인연맹 본부와 이시레몰리노 시청 등을 방문해 도심에서의 지속가..

양평군, 봄철 산란기 불법 어업 합동단속 추진

양평군, 봄철 산란기 불법 어업 합동단속 추진

May 23, 2023 | Q기자

 

양평군은 지난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봄철 산란기 불법어업 합동단속 기간 운영에 맞춰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불법어업 단속은 봄철 산란기를 맞아 수산자원의 보호를 위해 추진됐다. 군은 자체계획을 수립해 합동단속 추진 및 연중 수시 지도·단속을 시행 할 예정으로, 고질적인 불법 어업 근절을 통해 수산자원을 보호하고 어업 질서를 확립하고자 한다. 특히, 양평군은 불법 어구의 적재·사용·유통과 직판장 등 판매현장을 집중 단속 추진할 예정이며 ..

양평군농업발전기금 지원 대상자 모집

양평군농업발전기금 지원 대상자 모집

May 18, 2023 | Q기자

 

양평군은 오는 5월 30일까지 양평군농업발전기금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농업발전기금 지원은 농어업인의 경쟁력 확보와 농업소득 증대를 위해 관내 농어업인들의 경영자금을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관내 주소지를 두고 1년 이상 원예, 과수, 수도작, 축산업, 수산업 등에 종사하는 농가와 농업법인으로 농업경영체등록 여부를 확인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부터는 농어업인의 상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환조건을 기존 2년 일시상환에서 2년 거치 3..

양평군친환경농업박물관, 박물관과 함께하는 양평 이야기 개최

양평군친환경농업박물관, 박물관과 함께하는 양평 이야기 개최

May 17, 2023 | Q기자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은 5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3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으로 ‘박물관과 함께 하는 양평이야기, 양평! 얼마나 아니’를 개최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장애인 단체와 다문화 가정, 문화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박물관 내 세미나실과 자연요리연구소 등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이복재 양평향토사학자의 ‘양평! 외세에 맞서다’ ▲신동명 숲해설가의 ‘양평! 자연을 벗 삼다’ ▲채송미 친환경 요리가의‘양평! 친환경을 맛보다’ ▲박수정 큐레이터의‘양평! 예술을 ..

양평어촌계, 남한강 오염물질 정화활동 추진

양평어촌계, 남한강 오염물질 정화활동 추진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어촌계는 지난 8일, 관내 낚시 문화 조성을 위한 비관리 낚시구역 남한강 일원의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환경 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양평군은 많은 유어 낚시객들이 방문하는 관광지로, 영업장이 아닌 비관리 낚시 구역에는 쓰레기 방치, 떠내려온 부유물 등 오염물질이 쌓이며 환경 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군은 낚시터 환경개선 사업 추진으로 오염물질을 수거해 깨끗한 낚시 환경을 조성 및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어촌계는 지난해 낚시터 환경개선 활동으..

양평군, 수입 수산물에 대한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실시

양평군, 수입 수산물에 대한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실시

May 02,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주요 수입 수산물에 대한 원산지 표시 특별 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 대상은 수산물 수입·유통·소매업체 및 음식점 등이며, 활 가리비(일본), 활 우렁쉥이(일본), 활 참돔(일본), 냉장 명태(일본), 활 뱀장어(중국·모로코), 활 대게(러시아), 냉동 갈치(일본), 돔 등 소비량이 많은 수산물을 중점으로 원산지 표시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은 이들 품목에 대한 원산지 미표시, 거짓 표시, 표..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23년도‘박물관체험한마당’실시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23년도‘박물관체험한마당’실시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관장 진유범)은 오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간 ‘박물관체험한마당’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열린 박물관체험한마당은 양평의 산나물을 활용해 떡을 만들어 보는 ‘양평더덕취떡’ 만들기에 이어 올해는 산나물 모양을 본떠 액세서리를 만드는 새활용 가죽공예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체험한마당은 박물관 관람을 완료한 방문객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자는 새활용 가죽과 이니셜을 결합한 열쇠고리 또는 머리핀을 제작해 볼 수 있다. 1..

2023년도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다도체험장 운영

2023년도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다도체험장 운영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관장 진유범)은 코로나19 이후 잠정적으로 중단했었던 다도체험을 3년 만에 재개한다. 이번에 재개되는 다도체험은 수년간, 유아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지역주민과 관람객에게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아온 체험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과 다도를 사랑하는 체험객에게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의 다도체험장은 차에 대한 기본 상식과 차를 내려 마시는 방법을 배우고, 인성을 기르며 예절을 배우는 공간으로 이다..

양평군 수미우렁농장, 단월면사무소에 성금 100만원 기탁

양평군 수미우렁농장, 단월면사무소에 성금 100만원 기탁

Mar 15, 2023 | Q기자

 

수미우렁농장(대표 김병용)은 지난 14일, 단월면사무소를 찾아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으로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성금을 기탁한 수미우렁농장은 친환경 우렁이를 생산해 농가에 납품하고, 우렁이살을 가공·유통하는 양평군 소재의 기업으로, 매년 지역 나눔을 실천하던 선친(故김광성)의 뜻을 이어 지역 나눔을 시작했다. 김병용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제24기 입학식 개최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제24기 입학식 개최

Mar 0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에서 운영하는 제24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입학식이 지난 2일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전진선 학장과 양평군의회 윤순옥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의원, 대학 관계자와 입학생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입학생들은 앞선 지난 2월 9일 신입생 선발 심의회를 거쳐 우선 선발된 청년농업인 13명과 80대 만학도 2명을 포함해 총 102명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전문농업과, 귀농귀촌농업과, 농산가공과(기초), 농산가공과(창업..

양평군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양평군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Mar 0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달 28일 양평군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2023년 농촌지도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양평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시범사업의 사업대상자를 선발하고 산학간 유기적 연계를 위해 추진되어 농업기술센터 부서장과 지역농협지부장, 농업인 단체장 및 과학영농을 선도하는 분야별 전문농업인 대표 19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2023년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심의하는 시범사업 안건은 농업교육, 자원개발, 작물기술,..

전진선 양평군수, 딸기농업 벤치 마킹 위해 논산시 방문

전진선 양평군수, 딸기농업 벤치 마킹 위해 논산시 방문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난 21일, 양평군 딸기농업 발전을 위한 선진지 벤치 마킹으로 딸기의 고장 논산시를 방문했다. 이번에 방문한 논산시는 전국 최대의 딸기 주산단지로 전진선 양평군수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함께 킹스베리 농가인 심플농원(대표 이상호)와 농업마이스터 굿모닝딸기농원(대표 전영식)을 방문해 딸기 육묘와 시설재배법 등 농가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후에는 논산딸기를 테마로 한 ‘딸기향농촌 테마공원’을 방문해 킹스베리를 비롯한 설향, 비타베리, 하이베리 등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