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양평군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물길따라 환경정화활동‘강강주울래3’진행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물길따라 환경정화활동‘강강주울래3’진행

Oct 16,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에서는 동부권역 5개센터(양평, 여주, 광주, 이천, 하남)가 공동주관하는 물길따라 환경정화 활동 ‘강강주울래3’를 3년째 이어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13일 60여 명의 아신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환경정화의 뜻을 모아 함께 진행했으며, 양평역에서 집결해 한강 주변 산책로를 걸으며 구석구석 숨어 있는 쓰레기들을 줍고, 양평 5일장 군민과 상인, 관광객들에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만들기’를 위한 전단지와 배변봉투 나눔 홍보 활..

양평군 양동면새마을회, 명절 앞두고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양동면새마을회, 명절 앞두고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25, 2023 | Q기자

 

양평군 양동면 새마을회(협의회장 김상덕, 부녀회장 안숙자)는 지난 21일 추석 명절을 대비해 마을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등 30여 명과 함께 양동면민과 고향 방문객들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양동 방문객들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양동IC 회전교차로 일대를 비롯해 을미의병 묘역과 만세공원 일대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양동면 새마을회 회원들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고향을 찾아와 행복한 명절을 지낼 고향 방문객들을 생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했다..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 남한강 수중 수변 환경정화 활동 펼쳐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 남한강 수중 수변 환경정화 활동 펼쳐

Sep 12, 2023 | Q기자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회장 이준호)는 지난 10일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 일원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중·수변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는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2023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 중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한 경기도 사업’에 선정되어 양평군 남한강 일원에서 관내 봉사단체 및 시민들과 함께 수중·수변 쓰레기로 인한 환경파괴와 생태계 보호를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번 행사는 수중환경안전협회 ..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 흙공 던지기로 환경정화 활동 나서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 흙공 던지기로 환경정화 활동 나서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태근)는 지난 31일 양강섬 일대에서 수질 정화를 돕는 EM 흙공 던지기 활동을 펼쳤다. EM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EM(Effective Micro-organisms) 효소와 질 좋은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하천 및 저수지에 넣어두면 서서히 녹아 하천 유해물질과 악취를 제거하고 정화해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번 활동은 양평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일부터 기후변화, 탄소중립, 미세먼지 등을 주제..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 “EM흙공 던지기”환경정화 활동 캠페인 실시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 “EM흙공 던지기”환경정화 활동 캠페인 실시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 “EM흙공 던지기”환경정화 활동 캠페인 실시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태근)는 지난 31일 양강섬 일대에서 수질정화를 돕는 EM 흙공던지기 활동을 펼쳤다. EM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EM(Effective Micro-organisms)효소와 질 좋은 황토 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하천 및 저수지에 넣어두면 서서히 녹아 하천 유해물질과 악취를 제거하고 정화해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번 활동은 양평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

양평군 청운면새마을회,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청운면새마을회,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l 21, 2023 | Q기자

 

양평군 청운면새마을회(협의회장 김창수, 부녀회장 정하옥)는 지난 20일 오전 6시부터 비룡리 하천변 정화 활동과 새마을동산을 비롯한 인근 도로변의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새마을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천변, 공원, 산책로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무성하게 자라난 잡풀과 관목을 제거하며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기울였다. 김창수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정하옥 부녀회장은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회원분들께서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

양평군, 4-H탑 보수 및 탄소중립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4-H탑 보수 및 탄소중립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19, 2023 | Q기자

 

양평군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4-H지도자협의회와 청년4-H연합회,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지역농업현장의 기념물인 4-H탑 보수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4-H탑은 농업사회의 부흥과 상징성을 위해 지난 1960년대 건립되어 농업과 농촌의 문화유산으로 마을을 지켜오다 점차 잊혀졌다. 현재 양평군의 4-H탑은 강상면 2개소, 강하면 2개소, 양서면 2개소, 용문면 4개소, 개군면 2개소, 양동면 1개소 등 총 6개면 13개소에 탑이 남아..

양평군 지평면 생활개선회,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지평면 생활개선회,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14, 2023 | Q편집부기자

 

지평면 생활개선회는 지난 13일, 관내 주요 도로변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생활개선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지평사거리부터 지평레포츠공원까지 이어지는 도로변을 따라 무단으로 투기된 쓰레기 수거 및 시가지 화분정비를 진행했다. 이춘자 지평면 생활개선회 회장은 “주기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실시하고 있는데 항상 많은 회원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기쁘고 감사하고, 앞으로도 깨끗한 지역 환경을 위해 꾸준히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인수 지평..

양평사랑나눔회, 여름철 장마 대비 빗물받이 환경정화에 나서

양평사랑나눔회, 여름철 장마 대비 빗물받이 환경정화에 나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 양평사랑나눔회는 지난 4월부터 여름철 장마를 대비한 빗물받이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양평사랑나눔회의 활동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2023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빗물받이 정화활동, 환경교육, 환경캠페인, 환경나무 심기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빗물받이 환경정화 활동은 원활한 배수를 위한 수로 등에 버려진 담배꽁초 및 각종 쓰레기를 수거함으로써 수해를 예방하고, 악취를 제거해 지역 주민들에게 쾌..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양평군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양평군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01, 2023 | Q기자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카포스) 양평군지회는 지난 30일, 관내 양근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카포스 양평군지회 및 모터스포츠연합회 양평군지부 회원 40여명이 참여해 무단투기된 폐기물과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박명숙 경기도의원이 참석해 함께 활동했다. 카포스 양평군지회장 유국현 회장은 “매년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양평군지회가 ..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 탄소중립 실천 위한 환경정화 활동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 탄소중립 실천 위한 환경정화 활동

Apr 12, 2023 | Q기자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는 지난 11일, 용문면 추읍산을 중심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가 기후위기에 대응한 탄소중립 운동에 앞장서기 위해 회원 40여명이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박종성 회장은“ 이번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운동을 통해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방안들을 회원들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총동문..

양평군 지평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지평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지평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남춘실)는 지난 10일, 지평초등학교 도로변 일원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활 활동에는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약 30여 명이 참여해,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수거했다. 남춘실 위원장은 “다가오는 봄 날씨에 맞춰 마을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수 지평면장은 “바쁜 가운데 ..

양평군 서종면 주민자치위원회, 북한강산책로 환경정화 활동 및 펫티켓 홍보

양평군 서종면 주민자치위원회, 북한강산책로 환경정화 활동 및 펫티켓 홍보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서종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병길)는 지난 11일, 북한강산책로 정화활동 및 펫티켓 홍보를 실시했다. 서종면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에 서종청소년휴카페 망고(대표 윤미경)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과 함께 북한강 산책로 전 구간을 대상으로 플로깅(줍깅)을 통한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더불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펫티켓을 홍보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종청소년휴카페 망고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반려동물 수제 간식을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며 북한..

양평군 양서면새마을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양서면새마을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09, 2023 | Q편집부기자

 

양서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7일, 양서면 동부권 일대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새마을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추위가 풀리면서 겨울 동안 방치되어 있던 쓰레기들을 수거해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양금 면부녀회장은 "환경정화 활동과 더불어 지속적인 자연보호 캠페인 실시를 통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양서면을 만드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구현 양서면장은 "매번 개인 일..

양평군 지평면새마을협의회, “지평천 환경정화 활동 및 월례회의”실시

양평군 지평면새마을협의회, “지평천 환경정화 활동 및 월례회의”실시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지평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협의회장 하용기, 새마을부녀회장 임승자)는 지난 22일 지평면 내 주요 하천인 지평천 일원에서 “하천변 정화활동 및 월례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지평면새마을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평면의 환경조성을 위해 하천변 정화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정비하고 지평천 쓰레기수거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한 새마을회 회원은 “정화활동을 펼쳐 깨끗해진 하천변을 보니 기분이 상쾌하고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평면..

양평군 보훈단체협의회, 현충시설 환경정화활동 전개

양평군 보훈단체협의회, 현충시설 환경정화활동 전개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 보훈단체협의회(회장 정성환)가 지난 1일 양평읍 갈산공원에 위치한 현충시설 주변의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9개 보훈단체 회원들은, 가을철 행인의 낙상사고 예방을 위해 수북이 쌓인 낙엽을 쓸고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솔선수범하는 보훈 정신을 실천했다. 정성환 회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보훈단체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숭고한 보훈 정신을 계승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