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양평군

양평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효과 ‘톡톡’

양평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효과 ‘톡톡’

Feb 21,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해 선보인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통해 텔레비전, 냉장고 등 폐가전 441톤(23,183대)을 수거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개시로 가정에서 주민들이 폐가전제품을 배출해야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배출수수료 약 1억2천만원을 면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제적 효과는 물론 온실가스를 포함한 탄소 저감 효과를 톡톡히 봤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는 E-순환거버넌스 배출예약시스템을 통해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양평군 ‘양평채움돌봄서비스’ 본격 시행

양평군 ‘양평채움돌봄서비스’ 본격 시행

Jan 30,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오는 2월부터 양평채움돌봄서비스(누구나 돌봄)를 본격 시행한다. 양평채움돌봄서비스는 긴급·위기상황으로 돌봄이 필요한 군민에게 신속한 일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돌봄의 틈새를 보완한다. 군은 공모사업 선정으로 도비 3억원을 확보한 바 있으며 이번 양평채움돌봄서비스에 총 6억원을 투입한다. 채움돌봄서비스는 거동불편으로 일상생활이 어렵고 수발할 보호자가 없는 경우 지원받을 수 있다. 제공 서비스는 △생활돌봄 △동행돌봄 △주거안전 △식사지원 △일시..

양평군 강상면,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 서비스 시작

양평군 강상면,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 서비스 시작

Jan 17, 2024 | Q기자

 

양평군 강상면(면장 정영석)은 2024년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 서비스 사업 선정 가구에 도시락 배달을 16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도시락 배달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독거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매주 2회, 한번에 3일 분량씩 한 달에 25일치를 제공한다. 양평군노인복지관에서 조리 종사원이 조리를 맡고 소분과 수거한 반찬통 세척, 소독, 건조 등은 어르신 봉사자들의 참여로 진행된다. 정영석 강상면장은 “앞으로도 돌봄의 손길이 필..

양평군가족센터, 2023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양평군가족센터, 2023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Dec 2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평군가족센터가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발굴 및 관리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1일 우수기관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종사자 체계관리, 대상자 발굴 및 관리, 우수프로그램, 특화서비스 등 4개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경기도 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운영기관 112개소 중 총 8곳이 선정됐으며 대상자 발굴 및 관리 분야에서는 양평군가족센터가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양평군가족센터 박우영센터장은 “이번 우..

양평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찾아가는 영화관’운영

양평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찾아가는 영화관’운영

Dec 20,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2일과 19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찾아가는 영화관’을 운영해 어르신들에게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영화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해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12일 청운면 주민자치센터, 19일 단월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렸으며 12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직접 행사장까지 모셔와 사회적..

양평군, 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제공

양평군, 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제공

Nov 22, 2023 | Q기자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상하수도요금 납부 편의성 향상과 효율적인 수납업무를 위해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 새롭게 실시되는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는 양평군 수도사업소 사이버창구 누리집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포함한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된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매월 20일에 결제되며 기존 통장 자동납부에서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을 원할 경우, 통장 자동납부 해지 후 신청하면 된다. 자동납부 신청 시 월 고지금액의 1%(상한액 5,000원)를 할인받을 ..

양평군, 이·미용업소 대상‘2023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실시

양평군, 이·미용업소 대상‘2023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실시

Oct 18,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10월 한 달간 관내 공중위생업소 중 이·미용업소 317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실시한다.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하는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업소의 위생 수준을 평가하고 결과를 공표해 영업주의 자발적 서비스 개선과 위생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관련 공무원과 명예 공중위생 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자가 업소에 방문해 준수사항, 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한 권장 사항 등 업종별 3개 영역, 26~29개 항목에 걸쳐 평..

양평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가을나들이 진행

양평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가을나들이 진행

Oct 04,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6일 추석을 맞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충청북도 제천시로 가을나들이를 떠났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여행기회가 적었던 독거노인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54명과 복지관 직원·생활지원사 8명이 제천 10경 중 하나인 옥순봉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경치를 감상하고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체험하는 등 명절을 앞두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양평군, 민원인 편의 증진 위한 등기촉탁 원스톱 서비스 제공

양평군, 민원인 편의 증진 위한 등기촉탁 원스톱 서비스 제공

Sep 1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민원인이 건축물 해체공사 완료신고나 멸실신고 시 민원인 편의 증진을 위해 등기촉탁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민원인이 건축물을 철거하기 위해서는 철거 전에 건축물 해체허가(신고)를 득한 후 건축물을 철거하고 철거가 완료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건축물 해체공사 완료신고(또는 멸실신고) 후 등기촉탁 신청을 위해 한 번 더 방문하여 최소한 3회 이상의 방문이 필요했다. 이에 군은 건물 등기사항 증명서가 있는 경우 건축물 해체공사 완료신고와 ..

양평군,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누리터’운영

양평군,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누리터’운영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과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1일 지평면사무소와 서종면사무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 ‘누리터’를 운영했다. 누리터는 가맹점에 방문하기 어려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직접 찾아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화상품 장터를 통해 수공예 문화상품, 스포츠·체육 및 캠핑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이날 현장에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100여 명이 방문했으며, 이용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전시 물품을 구경하고 직접 체험하며 물건을..

양평군,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누리터’운영

양평군,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누리터’운영

Jun 19, 2023 | Q기자

 

양평군과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16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단월면사무소와 청운면사무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누리터)를 운영했다. 누리터는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이 부족한 지역을 방문해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행사에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200여 명이 현장을 방문해 전시 물품을 구경하고 체험하며 물건을 구매했다. 군 관계자는“누리터는 타 지자체에 비해 가맹점수가 적고, 교통이 불편한 양평군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사업이다”며,“앞으로..

양평군, 지역사회 통합돌봄 위한 어르신 이미용서비스 제공

양평군, 지역사회 통합돌봄 위한 어르신 이미용서비스 제공

Jun 14,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지난 13일,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4층 강당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 「행복나눔 PLUS」 사업의 일환으로 이미용서비스 지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서비스와 함께 건강상태 및 안부를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했다. 이미용서비스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머리를 자르고 싶어도 움직이기 힘들어 미용실을 가기 어려웠는데, 직접 집으로 와 여기까지 데려 와주고 머리도 예쁘게 잘라주니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

양평군,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공용차량 점검서비스 실시

양평군,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공용차량 점검서비스 실시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4월 4일부터 4월 15일까지 2주 동안 공용차량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일제 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공용차량 점검서비스는 관내 운행 중인 청소차와 도로보수차량 등 2.5톤 차량을 시작으로 4월 4일부터 6일까지 점검이 진행되며, 2.5톤 이하의 일반 공용차량은 4월 10일부터 15일까지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청소차와 도로보수차량을 비롯해, 출장 빈도가 높은 업무부서와 읍·면의 일반 공용차량..

양평군-한국전력공사, 사회안전망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한국전력공사, 사회안전망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31,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9일, 한국전력공사 양평지사(지사장 김흥기)와 빅데이터 기반 사회안전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전력과 SK텔레콤이 보유한 전력·통신 분야의 데이터 및 사회안전망 서비스를 활용해 관내 거주하는 만 75세이상 독거노인 가구의 안부살핌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전력과 이동통신 사용의 패턴을 분석해 일상적인 생활패턴 과정에서 이상 징후가 발견될 경우, 신속하게 위급상황 여부를 감지해 읍·면사무소 ..

양평군, 전국 최초 지적측량성과검사 알리미 서비스 시행

양평군, 전국 최초 지적측량성과검사 알리미 서비스 시행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023년 2월부터 전국 최초로 지적측량성과 검사 알리미 문자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존에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 등 지적측량 수행자의 측량 작업부터 지적측량 성과도 발급까지 4일에 10일 이상이 소요되나, 일정 및 과정에 대한 별도 안내가 없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자들의 지속적인 불편사항이 발생했다. 이번에 시행되는 알리미 서비스는 이러한 불편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양평군 민원토지과는 지적측량 접수 시 알리미 서비스에 대한 신청 동의를 받아 ..

양평군도서관, 저소득 가정 어린이 전집 대출서비스‘책더미’운영

양평군도서관, 저소득 가정 어린이 전집 대출서비스‘책더미’운영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오는 11월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양질의 전집 도서(시리즈)을 약 3개월간 제공하는 어린이 전집 대출서비스 ‘책더미’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 도서관에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전집 대출 서비스는 코로나19와 경제난 속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보다 건강하고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저소득 지원대책으로 기획됐으며, 관내 5개 도서관(어린이·양서·용문·지평·양동) 어디에서든지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다. 신청 ..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11월 1일부터 민원인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투명한 건축 행정 실현을 위해 민원 서류의 접수부터 완료까지의 처리단계를 문자로 안내하는 ‘소통하는 민원자동 알림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그간 인허가 접수 시 민원인의 연락처 누락, 오기로 인해 인허가 당사자인 건축주는 민원 서류의 진행 상황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경우가 발생해 군 건축 행정에 대한 불신을 가중되어 왔다. 이에 따라 건축 인허가와 관련된 처리 기간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문자 알..

양평군,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서비스‘누리터’행사 개최

양평군,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서비스‘누리터’행사 개최

Oct 05,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9월 30일 단월면사무소와 양동면사무소에서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서비스인 누구나 누리는 ‘누리터’ 행사를 진행했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저소득층에게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으로 1인당 연간 11만 원의 문화 향유 비용을 카드 형태로 지원한다. ‘누리터’는 누구나 누리는 문화 놀이터라는 뜻으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방문하기 어려운 이용자를 직접 찾아가거나 가맹점이 부족한 지역을 방..

양평군, 수해 이재민 임시 주거용 주택 인허가 서비스 지원 추진

양평군, 수해 이재민 임시 주거용 주택 인허가 서비스 지원 추진

Sep 30,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8월 수해 기간 중 주택 피해가 발생한 이재민 7가구(8개 동)의 임시 주거용 주택 설치에 대한 어려움을 덜고 신속한 행정 처리를 위해 건축 행정서비스(인허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건축 행정 절차에 필요한 인허가 서류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 작성, 접수, 처리하고 이후 공사 전반에 대한 감독까지도 원스톱 서비스하며 설계비 등의 예산 절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진선 군수는 “기록적인 폭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