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양주시

양주시, 초등학교 대상 방독면 활용 교육 진행

양주시, 초등학교 대상 방독면 활용 교육 진행

Jun 20,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관내 덕현·연곡 초등학교 2곳을 대상으로 전시 화생방을 대비하여 방독면 착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북한에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우주발사체를 발사하는 등 지속적인 대남 도발로 인하여 수도권 일대에 경계경보가 발령되는 등 한반도 내의 긴장감이 고조됨에 따라 시민들의 안보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쉽게 경험하기 힘든 방독면 착용 체험을 통해 전시 대피요령 등을 배움으로써 실전 대응 능력을 향상시..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교육’실시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교육’실시

Jun 16, 2023 | Q기자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경기도와 양주시의 지원으로‘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교육’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 영유아 전담 보육교사, 일반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현장의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에 대한 역량을 강화해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아 통합보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전문교육 과정이다. 센터는 지난 5월 30일 관내 5개소 장애전담·통합어린이집(전담 1개소, 통합 4개소) 원장들과 사업 설명회를 진행했고, 지난 12일 ..

양주시,‘아열대작물’농업교육과정 성황리 종료

양주시,‘아열대작물’농업교육과정 성황리 종료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기후변화에 따른 재배 적지의 변화와 지역에 맞는 아열대 채소, 과수의 다양한 품목 및 품종을 알아보기 위해, ‘수도권지역의 아열대농업 미래가치’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22명의 교육생이 5회에 걸쳐 노지에서 재배가능한 아열대작물 교육을 이론과 현장 견학을 병행해 진행했다. 특히, 초봄이나 늦겨울에 파종할 수 있는 ▲ 롱빈, ▲ 차요테, ▲ 얌빈과 삽목이 가능한 ▲ 사탕수수..

양주시, 전 직원 대상 ‘ 4대폭력 예방교육’ 성료

양주시, 전 직원 대상 ‘ 4대폭력 예방교육’ 성료

May 27,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강수현 시장을 비롯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폭력 예방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4대 폭력 예방교육은 해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법정 의무 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4대 분야에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과 6급 이하 직원으로..

양주시, 농업기술전문교육 아열대작물 과정 개강

양주시, 농업기술전문교육 아열대작물 과정 개강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1일 ‘수도권지역 아열대농업 미래가치’를 주제로 농업기술전문교육 아열대작물 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강좌는 기후변화에 따른 재배적지의 변화와 지역에 적합한 아열대 채소, 과수의 다양한 품목, 품종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했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4일까지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했다. 교육은 노지에서 재배가 가능한 아열대작목을 배우는 이론교육과 함께 에스닉푸드를 체험할 수 있는 현장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초봄이..

양주시,“2023년 치유·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역량강화교육”성료

양주시,“2023년 치유·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역량강화교육”성료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와 현지농장에서 진행된 ‘2023년 치유·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역량강화교육’을 마무리했다. 치유농업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농가 소득안정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이번 교육은 지난 2개월 동안 23명을 대상으로 치유농업 및 치유자원의 이해, 치유농업 대상자 이해 및 프로그램 설계, 치유농업 환경조성 및 법과 제도, 현장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작년에 치유·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역량강화교육을 수료한 대상자들과 신규교육생 모두를 ..

양주시, ‘양주 회암사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추진 위한 홍보 교육

양주시, ‘양주 회암사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추진 위한 홍보 교육

Apr 19,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7일 시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양주 회암사지(사적)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추진 홍보를 위한 직원대상 상시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자문기구인 이코모스(ICOMOS,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 한국위원회 송인호 위원장을 초청해 ‘세계유산협약과 양주 회암사지의 유산가치’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연단에 선 송인호 위원장은 세계유산협약의 목적인 유산의 식별과 보호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유네..

양주시, 경기도 6급 교육생 대상으로 관광 투어 진행

양주시, 경기도 6급 교육생 대상으로 관광 투어 진행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4일 경기도 6급 교육생 130여 명을 대상으로 ‘같이의 가치 in 양주’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투어는 지난해 7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된 ‘회암사지 유적’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유가공 공장인 ‘서울우유 양주신공장’ 등 양주시의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생들은 2팀으로 나눠 회암사지 유적·박물관과 서울우유 양주신공장을 교대로 둘러보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6급 장기교육생 A씨는 “회암사지..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양주경찰서 어린이집 찾아가는 환경교육 성황리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양주경찰서 어린이집 찾아가는 환경교육 성황리

Apr 15, 2023 | Q기자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정선)은 지난 7일과 14일 2회에 걸쳐 양주경찰서 어린이집(원장 노성현) 원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교육은 지역 내 환경보호 관련 인식개선을 위한 주민조직 ‘초록별 2022CN0’ 사업의 일환으로 성장기 아동들이 지역 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초록별 활동단원들은 양주경찰서 어린이집을 방문해 재활용품을 활용한 분리배출 교육과 플라스틱 컵을 새활용한 다육이..

양주시, 농업기술전문교육‘산채반’성황리 종료

양주시, 농업기술전문교육‘산채반’성황리 종료

Apr 1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과 현장에서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농업기술전문교육‘산채반’수업을 성황리에 완료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신소득 종목인‘산채’도입과 육성을 위해 산채 재배시 고려해야 할 품목선택, 재배관리, 번식기술 등 재배기술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과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농가 소득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교육은 지난달 13일부터 시작해 매주 월요일 총 5회에 걸쳐 ..

양주시, 2023년 상반기 민방위 집합교육 및 사이버교육 실시

양주시, 2023년 상반기 민방위 집합교육 및 사이버교육 실시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모든 민방위대원 대상으로 사이버교육을 실시한 지난해와 달리 1~2년차 민방위대원과 민방위대장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재개한다고 5일 밝혔다. 민방위대원의 집합교육은 오는 4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통지서에 지정된 일시와 장소로 방문해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입퇴실 시 통지서QR 스캔 또는 신분증 확인 후 수기명부 작성을 통해 교육이수를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민방위대원의 사이버교육은 오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PC, 스마트폰으로 양주..

양주시, 2023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교육 실시

양주시, 2023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교육 실시

Apr 0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달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시는 올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구성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원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방지대책을 비롯해 방지단 운영방침, 수렵활동 시 안전수칙, 유해야생동물 포획업무 처리지침 등 피해방지단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전문수렵인 39명으로 구성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차단과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예방을 ..

양주시, 2023년 3월 현업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양주시, 2023년 3월 현업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Mar 29,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7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양주시 소속 및 민간위탁기관 현업근로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3월 정기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공공기관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현업근로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봄철 주요 위험요인과 예방대책,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관계법령 안내 ▲근로자의 안전의무사항에 관한 내용을 실제 사례와 연결해 쉽게 ..

양주시의회, 의정실무 교육 통해 결산심사 준비

양주시의회, 의정실무 교육 통해 결산심사 준비

Mar 24, 2023 | Q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22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올해 첫 번째 의정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시의회는 이달 31일부터 시작되는 결산검사와 6월에 예정된 결산심사 승인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정책대안 모색을 통해 시의원이 다져야 할 의정 직무능력을 배양하고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계획했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결산심사의 의정활동 활용전략’으로 세부내용은 ▲결산서의 사업별 분석 ▲예산낭비 원인 및 주요 지적사례 연구 ▲결산검사, 심사결과의 활용 ▲지방재..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성인대상 교육프로그램‘2023, 박물관 문화학교’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성인대상 교육프로그램‘2023, 박물관 문화학교’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서는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양주시민을 포함한 성인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2023, 박물관 문화학교’를 운영한다. ‘2023, 박물관 문화학교’는 강연과 실습이 함께 진행되는 문화강좌로 ▲전통 도자기 공예반, ▲닥종이 인형 만들기 공예반, ▲민화 그리기반, ▲전통 바느질 규방 공예반 구성했다. 대상은 양주시 성인 시민과 타지역 성인도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10만원이고 재료비 별도이다. 교육 일정은 4월 4일부터 6월 24일까지 10주 동..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2023년 제2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2023년 제2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지역 여성의 역량개발과 사회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4월 3일부터 2023년 제2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떡제조기능사, 커피바리스타 등 자격증 취득과정인 기술·기능교육 20개 과정과 홈패션, 앙금케이크 등 취미·교육 8개 과정으로 총 28개 과정, 436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5월 8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16주간 대면으로 운영되며 접수일 현재 관내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여성이라..

양주시 백석읍 행복마을관리소, 디지털 기초교육 및 보이스피싱 안전교육 실

양주시 백석읍 행복마을관리소, 디지털 기초교육 및 보이스피싱 안전교육 실

Mar 11, 2023 | Q기자

 

양주시 백석읍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9일 방성2리 마을회관에서 디지털 기초교육과 보이스피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화로 마을에 노인들이 많아지면서 급격하게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에 소외된 어르신의 삶의 질을 높이고 스마트 기계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금융사기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돕기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백석파출소(소장 김원호)와 협업해 키오스크 사용 방법과 보이스피싱 신종 사기 수법 등에 대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마..

양주시, 귀농 . 귀촌자 대상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료식 성료

양주시, 귀농 . 귀촌자 대상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료식 성료

Mar 1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0일 신규농업인이 성공적으로 양주에 정착할 수 있도록 실시한‘2023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과정은 신규농업인 및 귀농 ․ 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귀농귀촌 정착설계, 농업생활법률, 농업인 기초세무, 사업자등록 및 행정실무, 텃밭재배기술, 귀농 우수사례 현장견학 등 신규농업인에게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우선구매 교육 실시

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우선구매 교육 실시

Mar 09,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회계·물품 구매 담당 등 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사회적경제기업제품 우선구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제품 판로를 지원해 사회적경제 조직 자생력 제고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김대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판로지원팀장이 강사로 나서 ‘사회적기업 우선 구매제도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사회적경제 실현에 공공기관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양주시, 치유체험 프로그램 교육으로 미래농업을 열다

양주시, 치유체험 프로그램 교육으로 미래농업을 열다

Mar 09, 2023 | Q기자

 

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춘)는 지난 7일 치유농업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치유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역량 강화교육’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치유‧체험농장의 품질을 향상하고 맞춤형 치유농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4월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하며 교육대상은 2022년 교육 수료자 및 체험사업장 운영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 참여 농업인은 치유농업 및 치유자원의 이해, 특수대상자..

양주시, 2023년 간부공무원 동상.동감.동행 교육 성황리 마쳐

양주시, 2023년 간부공무원 동상.동감.동행 교육 성황리 마쳐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가 함께 도약하기 위한 리더의 혁신과 소통 강화 간부공무원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시 소속 4·5급 공무원 6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간부공무원 동상‧동감‧동행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간부공무원 교육은 각 부서와 읍·면·동 행정 공백을 고려해 2기수로 나눠 지난 2일과 7일 하루씩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리더들의 동상(同想)‧동감(同感)‧동행(同行)을 주제..

양주시, 우리쌀 활용 디저트 만들기 교육 수강생 모집

양주시, 우리쌀 활용 디저트 만들기 교육 수강생 모집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쌀을 활용한 영양간식으로 가정 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쌀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우리쌀 활용 디저트 만들기 교육’ 수강생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재학 중인 자녀를 두고 양주시에 거주하는 학부모이며 총 100가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쌀가루를 활용해 디저트를 만드는 쌀 활용 간식을 접해볼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과정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양주시, 2023년 양주농촌체험마을 대상 공동체 운영기법 교육 실시

양주시, 2023년 양주농촌체험마을 대상 공동체 운영기법 교육 실시

Mar 04, 2023 | Q기자

 

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춘)는 지난 2일 오전 10시부터 6시간 동안 2023년 관내 농촌체험마을 대상으로 공동체 운영기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양주시 체험마을인 맹골마을, 초록지기마을, 천생연분마을 등 3개소 체험 운영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을 벗어나 별도의 공간에서 마을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파주시 일원의 연수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3월에 실시하는 마을별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마을공동체의 의사소통 기법교육을 통해 정..

양주시, 2023년 농촌지도시범사업 농가 사전교육 실시

양주시, 2023년 농촌지도시범사업 농가 사전교육 실시

Mar 03,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8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가 및 단체 70명을 대상으로‘2023년 농촌지도시범사업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농촌지도시범사업은 새로 개발한 농업기술을 농업 현장에 신속하게 보급하며 수요자 중심의 기술보급으로 농업경쟁력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26일부터 1월 31일까지 식량작물, 원예작물, 도시농업, 경영특작 등 7개 분야 35종 총 55개소 사업별 홍보를 실시하고 농가와 단체의 접수를 받았다. 이후..

양주시, 시 소속 및 위탁기관 현업근로자 2월 안전보건교육 실시

양주시, 시 소속 및 위탁기관 현업근로자 2월 안전보건교육 실시

Mar 0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7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중대재해·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의식 함양을 위해 시 소속 및 위탁기관 현업근로자 145명을 대상으로 2월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양주시는 시 소속 근로자뿐만 아니라 안전책임 범주에 포함되는 위탁기관까지 대상을 확대해 지난 1월부터 집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안전의 시작은 정리정돈의 생활화, △올바른 보호구 착용과 안전관리 등의 내용으로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

양주시, 2023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양주시, 2023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3월 24일까지 도시농업 활성화를 이끌 도시농업 선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를 육성하는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기술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이론과 텃밭 실습교육으로 이뤄지며 상황에 따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이며 매주 금요일 총 24회, 90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도시농업에 관심있는 ..

양주시,‘2023년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상반기 교육생 모집

양주시,‘2023년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상반기 교육생 모집

Feb 16,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에서 오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양주시 중장년의 재도약과 노년기 준비를 위해 ‘2023년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 상반기 정규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양주에 거주하는 만 50세(1973년생)부터 만 64세(1959년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면접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참여신청은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 홈페이지(https://gg5060.or.kr)나 직접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수..

양주시, 상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양주시, 상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3일 시청 지하대회의실에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현업근로자를 관리하는 관리감독자 51명을 대상으로 역할과 임무에 관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관리감독자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법적 의무사항으로 연 16시간을 이수해야하며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들의 역할과 임무를 숙지하고 안전보건체계 구축의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최근 산업재해현황 및 정책방향, ▲관리감독자의 임무와 역할, ▲직업병과 건..

양주시새마을, 2023년도 읍면동 총무교육 실시

양주시새마을, 2023년도 읍면동 총무교육 실시

Feb 08, 2023 | Q편집부기자

 

사단법인 양주시새마을회(김용춘 회장)는 지난 2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새마을 회관에서 읍면동 협의회 ‧ 부녀회 총무 22명을 대상으로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총무교육을 실시 하였다. 교육은 김용춘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최장규 사무국장이 2023년도 새마을운동 추진방향과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김난춘 지도과장이 올바른 보조금 사용과 정산 방법을 교육 후 각 읍면동 총무들의 사례 토의 및 질의 답변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용춘 회장은 “읍면동 총무는 각 읍면동의 회장을..

양주시, 2023년 행복마을관리소 개소식·복무교육 개최

양주시, 2023년 행복마을관리소 개소식·복무교육 개최

Feb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6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양주시 행복마을관리소 개소식을 열고 관리소 지킴이 대상 복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시장과 윤창철 시의회 의장, 김민호 도의원, 시의원,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개소식, 2부 사례발표 및 복무교육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주요 내빈 소개와 강수현 시장 인사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관리소별 조장·사무원·(명예)관리소장을 임명하고 ..

양주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쌈지텃밭반’개강

양주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쌈지텃밭반’개강

Feb 02,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춘)는 지난달 31일 옥정호수도서관에서 지역 주민 60여명과 함께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쌈지텃밭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쌈지텃밭반은 지난해 아파트 주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도시민 공동 치유정원 운영’사업의 긍정적인 치유효과에 주목, 올해 새롭게 추진할 ‘2023년 아파트 쌈지텃밭 조성 시범사업’과 연계해 기획됐다. 아파트 쌈지텃밭 조성을 통한 이웃 간 존중과 배려, 공동체 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한 이날 교육은 ▲공동체텃밭 활용운..

강수현 양주시장·임태희 경기도교육감,‘양주 교육 현안’논의

강수현 양주시장·임태희 경기도교육감,‘양주 교육 현안’논의

Feb 02, 2023 | Q편집부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2일 양주교육지원청 신설과 더불어 과밀학급 지역 학교 적기 신설 등 교육 관련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를 방문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면담을 가졌다. 이번 면담은 양주시의 교육 현안을 설명하고 지역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강수현 시장은 임태희 교육감에게 ▲양주교육지원청 신설, ▲과밀학급 지역 학교 적기 신설, ▲IB 프로그램 추진, ▲천보초 이전적지 활용을 위한 지역협력 등 주요 교육 현안의 ..

양주시, 현업·수탁기관 근로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실시

양주시, 현업·수탁기관 근로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실시

Jan 31,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30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양주시 소속 현업근로자와 수탁기관 근로자 92명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2023년 1월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의식 문화 확산을 통해 근로자의 직업병을 예방하고 중대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근로자의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했다. 이날 교육은 박문열 안전보건연구원 전임교수가 연단에 올라 ▲중대재해처벌법·산업안전보건법의 이해, ▲현장에서 지켜야 하는 안전수칙, ▲정리정돈..

양주시, 2023년 어르신 돌봄 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양주시, 2023년 어르신 돌봄 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Jan 27,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2월 23일까지 요양보호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 ‘어르신 돌봄 실무자 양성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어르신 돌봄 실무자 양성과정’ 여성가족부 국비사업으로 사회복지 분야의 높은 구인수요와 취업희망자의 증가로 해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오는 3월 13일부터 4월 21일까지 1일 4시간, 총 121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직업 전문 교육인 어르신 인지 재활..

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슈퍼푸드 콩반 개강

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슈퍼푸드 콩반 개강

Dec 26, 2022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슈퍼푸드 콩 교육’을 수강생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에 따른 신품종 소개, 재배기술 등 체계적인 콩 재배법을 현장 애로기술 사례로 교육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식이섬유가 풍부한 수퍼푸드 콩의 소비를 촉진하고자 마련했다. 시는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2023년 공익직불제, ▲탄소중립 실천운동,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농업인 행동요령, ▲2023년..

양주시 농촌체험교육연구회, 찾아가는 사랑나눔 농촌체험으로 따뜻한 온정 나

양주시 농촌체험교육연구회, 찾아가는 사랑나눔 농촌체험으로 따뜻한 온정 나

Dec 26, 2022 | Q기자

 

양주시 농업체험교육연구회(회장 김재훈)은 23일 옥정마을LH16단지 아파트를 방문해 주민 40명과 함께‘찾아가는 사랑나눔 농촌체험’활동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그간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에게 농촌체험을 테마로 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도시민과 체험농장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어르신들은 도자기에 그림을 직접 그리는 세라믹페인팅과 성탄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활동을 체험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누리는 시간을..

양주시, 2022년 노동조합 간부 및 조합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양주시, 2022년 노동조합 간부 및 조합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Dec 19,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4일과 16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2022년 노동조합 간부 및 조합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18개 노동조합 간부 및 조합원, 지역 노동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노동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합리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목적으로 양주시에서 처음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을 마친 한 조합원은 “이번 강의를 통해 아리송한 노동관계법 실무를 숙지하고, 노동환경 이슈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정보를 많이 얻..

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힘찬 출발

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힘찬 출발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5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벼농사반을 시작으로 900여명의 농업인과 양주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식량작물, 원예작물 등 품목기술, 농작업 재해예방, 도시농업, 치유체험 등 농촌자원, 온라인 마켓, 로컬푸드 등 농업경영ㆍ마케팅 교육과정을 통해 2023년 새해 농업계획을 수립하고 신기술 동향을 제공하고자 매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벼농사 교육은 2023년 양주에 새로 도입되는 알찬벼 등 홍보와..

양주시, 물질안전보건자료 특별안전교육 실시

양주시, 물질안전보건자료 특별안전교육 실시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Material Safety Data Sheet) 대상 물질 취급 근로자를 대상으로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물질안전보건자료는 화학제품의 제품명, 공급자 정보, 유해·위험성, 구성 성분 및 취급 주의사항 등을 적은 일종의 화학제품 취급 설명서다. 물질안전보건자료 대상 물질 취급 근로자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2시간의 특별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은 휘발유, 락스 ..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2023년 제1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2023년 제1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오는 12월 5일부터 23일까지 2023년 제1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여성의 역량개발 지원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2023년 1월 9일부터 4월 28일까지 16주간 대면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양장기능사, 카페바리스타 등 자격증 취득과정인 기술‧기능교육 20개 과정과 홈패션, 홈미용교실 등 취미·교양교육 8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

양주시, 2022년 직급별 역량 점프 교육 성황리 마쳐

양주시, 2022년 직급별 역량 점프 교육 성황리 마쳐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시 소속 6급이하 공무원 9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2022년 직급별 역량 점프(JUMP)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격한 행정환경 변화 속 직급별로 필요한 맞춤형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각종 민원·격무로 누적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활기차고 효율적인 공직사회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역량 점프’, ‘몸과 마음의 점프’를 테마로 한 교육은 ▲8·9급 1·2·5기, ▲7급 3..

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수강생 모집

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수강생 모집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30일까지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지난해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매년 초 실시하는 농업기술센터의 대표적 교육과정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실질적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2년 만에 전 과정이 대면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품목기술’, ‘농촌자원’, ‘농업경영·마케팅’ 총 3개 분야 20개 과정이다. 특히 청년농업인, 치유체험, 슬기로운..

양주시, 2022년 간부공무원 소통리더십 강화 교육 성황리 마쳐

양주시, 2022년 간부공무원 소통리더십 강화 교육 성황리 마쳐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7일부터 29일까지 강원 원주시 일원에서 2차례에 걸쳐 시 소속 5급 공무원 57명을 대상으로 ‘2022년 간부공무원 소통리더십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간부공무원 소통리더십 강화교육은 각 부서와 읍·면·동 행정 공백을 고려해 2기수로 나눠 1박 2일씩 실시했으며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추진한 1기에 이어 2기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만들기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양주시, 간부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양주시, 간부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강수현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가족부 지침 개정으로 고위직 대상 맞춤형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조직문화에 미치는 영향이 큰 기관장과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폭력 분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완수 교수는..

양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양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Oct 18,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0일과 11월 29일에 양일간 총 3회에 걸쳐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일반음식점 위생교육을 실시한다. (사)한국외식업 중앙회 경기도지회 양주시지부(지부장 최문진)가 주관하는 위생교육은 기존 영업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식품위생업 영업자가 매년 이수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인 이번 교육은 일반음식점 운영에 필요한 식품위생법 및 정책방향 해설, 식품의 안전관리와 식중독 예방교육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소 위생관리 요령 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