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양주시

양주시,「MBTI를 활용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참여자 모집

양주시,「MBTI를 활용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참여자 모집

Mar 09,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청년의 스트레스 해소와 자기탐색 및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MBTI를 활용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부제 : MBTI 트레킹)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양주시 청년정책 해커톤 대회에서 선정된 정책제안을 구체화한 프로그램으로 청년의 트렌드를 반영한 MBTI 성격유형검사 및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해 선호유형별 심화탐구와 청년간 활발한 네트워킹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19~3..

양주시, ‘일상탈출 힐링여행’주제 8월 도서 선정

양주시, ‘일상탈출 힐링여행’주제 8월 도서 선정

Jul 21, 2023 | Q기자

 

양주시 도서관에서는 시민들에게 적시에 맞는 체계적인 책 읽기를 도와주고자 매월 특별한 테마를 정하여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달의 주제는‘일상탈출 힐링여행’으로, 더운 여름날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여행과 관련된 책들을 선정해 소개한다. 이달의 추천 도서는 누구나,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여행준비라는 취미를 통해 행복한 삶을 사는 법을 알려주는‘여행준비의 기술’(일반도서/박재영 글)과 아이들의 상상력 가득한 여행길을 귀엽게 그려낸 ‘기차 ..

양주시, 지역 곳곳 여행하는‘시티투어버스’4월부터 운행

양주시, 지역 곳곳 여행하는‘시티투어버스’4월부터 운행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일상회복으로 본격화된 여행 트렌드에 맞춰 양주 핵심 관광지를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 버스를 오는 4월 1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티투어 버스는 양주의 주요 역사·문화 관광명소를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편리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도록 양주시가 운영하는 관광 서비스다. 양주 시티투어는 투어 방식에 따라 계절별, 테마별 코스를 순환하는 ‘코스투어’와 15명 이상의 단체 관광객이 지역 문화관광시설 3곳 이상을 직접 선택해 둘러보는 ..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극단 여행자, 다원예술 프로젝트‘경양식 돈가스’및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극단 여행자, 다원예술 프로젝트‘경양식 돈가스’및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는 극단 여행자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다원예술 프로젝트 ‘경양식 돈가스’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시가 대중화되는 상황에서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실험 및 미술과 연극이 대등한 위치에서 새로운 협업모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스튜디오 입주작가 3인(정태후, 최희정, 한문순)과 극단 여행자(연출 남우찬, 출연 김진곤, 김해중, 유혜림)가 만나 새로운 장르적 시도를 보여주고자 한다. 프로젝트‘경양식 돈가스’는 서양과 동양의 재료가 혼합된 음식으로..

양주시 고읍도서관,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수강생 모집

양주시 고읍도서관,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수강생 모집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 고읍도서관은 오는 11월 8일부터 29일까지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폭넓은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북큐레이션 연계프로그램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를 운영한다.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는 △1차시 여행작가가 추천하는 세계 여행지 랜선여행, △2차시 나만의 여행 디자인하기 △3차시 여행을 의미 있게 기억하는 방법: 여행 기록법 △4차시 여행기 쓰기와 여행 콘텐츠 활용하기 등 총 4회차로 ‘퐁당 동유럽’, ‘퐁당 시칠리아’의 저자 윤정인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