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양주시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활동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활동

Mar 28, 2024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27일 오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사)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주관(지회장 이채용)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활동 교육’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교육은 강 시장을 비롯해 ▲노인일자리 사업, ▲공익활동 4개 사업단(시설지킴이, 무지개봉사단, 경로당도우미, 실버보듬이), ▲사회 서비스형 2개 사업단(안전모니터링 및 공공시설관리) 참여자 등 총 640명이 참석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강 시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

양주시,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오는 19일까지 신청자 모집

양주시,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오는 19일까지 신청자 모집

Mar 1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19일까지 ‘유아숲교육’과 ‘숲해설’ 등 정기형 및 수시형 산림교육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초·중등 청소년, 일반시민 등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여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관내 산림욕장(4개 소) 및 유아숲체험원(6개 소)에서 무료 또는 일부 유료로 운영된다. 올해 시는 산림교육 서비스 분야 일자리 창출과 교육 품질 향상..

양주시, ‘양주시가족센터’ 아동 발달을 위한‘2024년 아이돌보미 보수교

양주시, ‘양주시가족센터’ 아동 발달을 위한‘2024년 아이돌보미 보수교

Mar 12,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양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은순) 아이돌봄지원사업팀에서 ‘2024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을 실시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아동 발달 단계별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3월부터 오는 5월까지 4회(회당 40명) 총 64시간(회당 16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지난 8일에서 9일까지 1차 교육을 끝마쳤다. 이번 교육은 ▲아동 인권과 아동학대 예방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직업윤리 및 서비스 정신 교육, ▲아이돌봄지원사업 및 제도 ..

양주시, ‘2024년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양주시, ‘2024년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Feb 20,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초학습 능력 강화와 삶의 질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문해교육과 더불어 ▲시화전, ▲평생 학습 축제 참여, ▲시니어 스트레칭, ▲휴대전화 활용 수업, ▲우리 고장 나들이, ▲현장학습 등 다양한 재량활동과 체험활동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해 교육 시기는 놓쳤을지언정 포기하지 않는 시민들에게 많은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 구성했다고..

양주시, 새내기 공직자 22명 신규자 교육 실시

양주시, 새내기 공직자 22명 신규자 교육 실시

Feb 0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은 지난 1일부터 2일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신규공직자 22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공직관 확립과 공직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내가 기다려진다(새·내·기) 신규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자가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과 기초 직무능력을 함양하고 양주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역 소속감 및 공직 적응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으로는 ▶ 양주시 바로 알기 ▶ 공직가치와 청렴의식 ▶ 공직 예절과 민원응대와 같은 기초실무교육..

강수현 양주시장, 중·고·특수학교장 간담회 통해 교육 발전방향 논의

강수현 양주시장, 중·고·특수학교장 간담회 통해 교육 발전방향 논의

Jan 27, 2024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내 20개교 중·고·특수학교 교장과의 간담회를 열어 양주시 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최길남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행정과장도 함께 참석해 양주시 교육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3일 37개교 초등학교장과의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 학교장 간담회로, 2024년 교육경비지원사업에 대한 지원계획,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사업..

양주시,‘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인삼반) 교육’ 성료

양주시,‘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인삼반) 교육’ 성료

Jan 18,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인삼반)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삼연구회원 및 인삼재배 관심 농업인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영남 박사(경기도농업기술원 소득자원연구소)의 ‘인삼 안정재배 기술’을 주제로 고온 피해 예방 및 병충해 방제법 등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인삼 인삼의 수량 감소와 품질 저하 등 연작장해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인삼 뿌리썩음병 진단 서비스 신청..

양주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치유농업반’ 교육 진행

양주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치유농업반’ 교육 진행

Jan 18,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교육생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치유농업반’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치유농업’을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치유농업에 입문하고자 하는 대상자들에게 치유농업의 개념과 효과, 활용할 수 있는 자원 그리고 치매 노인 대상으로 치유농업이 진행된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최정란(전북대 겸임교수) 강사의 ‘치유농업의 이해와 사례’와 시 담당자의 ‘치유 농업시설 인증제 및 정책..

강수현 양주시장, 이주호 부총리와 간담회…‘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추진

강수현 양주시장, 이주호 부총리와 간담회…‘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추진

Jan 10, 2024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9일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한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과 소순창 지방시대위원회 시도 위원장 등 10명과 함께 ‘교육발전특구’시범사업의 추진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 교육청, 지역 기업,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 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여건 개선을 통해 인구 유출 지역의 학생 수 감소 예방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이다. 강 시장은 이 부총리를 만난 간담회 자리에서..

양주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시행

양주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시행

Jan 09,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늘 8일 양주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한 양주시생활개선회 각 읍·면·동 임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농촌여성리더반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촌여성리더’를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농가경영 참여와 역할 증대로 농가소득 향상을 주도하고 있는 농촌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농촌자원 소득화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전혜경(전 국립농업과학원 원장) 강사의 ‘..

양주시, 현업근로자 12월 산업안전보건교육 진행

양주시, 현업근로자 12월 산업안전보건교육 진행

Dec 30,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8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시 소속 및 수탁기관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 제고와 산업재해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보건 집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로관리, 환경미화, 공원 녹지 관리 등을 담당하는 현업근로자 207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안전관리, 소방안전교육을 통한 화재 예방 등 겨울철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유난히 강한 한파가 찾아왔던 11월과 12월을 보낸 만큼 동절기 안전관리..

양주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시행

양주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시행

Dec 20,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다울림센터 소극장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글로벌NLP코칭 아카데미 권종희 대표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사례별 주민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사각지대 발굴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들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전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양주시,‘교육지원청 분리신설’서명부 경기도교육청에 전달

양주시,‘교육지원청 분리신설’서명부 경기도교육청에 전달

Dec 08, 2023 | Q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7일 오전 양주시 단독지원청 분리신설을 촉구하는 8만2천625명의 서명부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주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추진위원회 공동대표인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시의회의장,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김민호·이영주 도의원, 임충빈 전 양주시장, 윤동식 미래교육양주포럼 공동대표, 김경숙 고등 학부모 네트워크 회장도 참석해 임태희 교육감을 만나 서명부를 전달하고 양주시에 교육지원청을 신설해 줄 것을 ..

양주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개강식 열어

양주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개강식 열어

Dec 06,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지난 4일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한 농업인 및 양주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벼농사반)’ 개강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은 농업기술 및 농촌자원, 경영 마케팅 교육과정을 통해 차년도 농업계획을 수립하고 신기술 동향을 제공하고자 매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쌀 적정 생산과 기후변화 대응 재배 기술, ▲드문 모내기 재배 농가 사례 발표, ▲농약 안전..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교육지원청 신설’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교육지원청 신설’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Nov 30, 2023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29일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교육지원청 신설’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옥정·회천·백석 신도시 조성과 GTX 역세권 개발 등 도시성장이 이뤄지며 지속적 인구가 유입되고 있어 이에 급증하는 교육행정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도내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추진 동향과 서명부 전달 방법..

양주시,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 실시

양주시,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 실시

Nov 2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0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다목적실에서 중대재해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와 협력하여 개최한 이번 교육은 최근 중대재해 사고 발생에 따른 피해 등으로 안전 점검 및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 사전 예방 강화 목적으로 뒀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특화 맞춤형 교육으로 관내 현업근로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근골격계 질환·넘어..

양주시,‘2023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후속 교육’으로 온정나눔 실천

양주시,‘2023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후속 교육’으로 온정나눔 실천

Nov 18,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 22명 대상으로 도시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된 ‘2023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과정 후속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후속 교육에서는 ‘교육 실습 포장’에서 재배한 무, 배추, 갓, 파 등 작물을 수확한 후 ‘밭채랑’에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맞이를 돕기 위한 김치를 담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교육 참석자들은 직접 담근 김치 100포기를 관내 ‘나사로 청소년의 집..

양주시민의 염원을 담아…양주교육지원청 신설, 온라인서명 1만명 참여

양주시민의 염원을 담아…양주교육지원청 신설, 온라인서명 1만명 참여

Nov 18, 2023 | Q기자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을 간절히 바라는 양주시민의 염원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에 1만명의 양주시민이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9월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서명운동을 전개해 오프라인 4천여명을 포함해 총 1만 4천여명으로부터 서명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1만명 돌파는 지난 2개월 동안 교육지원청 신설을 간곡히 바라는 시민들의 열망이 모여 학부모와 시민이 한뜻으..

양주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교육생 모집

양주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교육생 모집

Nov 1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교육생을 오는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해농업인 실용 교육’은 지난해 농사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매년 초 실시하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의 대표적 교육과정이다. 영농기술, 농촌자원, 농업경영·마케팅 총 3개 분야와 21개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실리적인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우선‘영농기술’ 분야는..

강수현 양주시장, 교육지원청 분리 추진 학부모 간담회서  “양주시 단독

강수현 양주시장, 교육지원청 분리 추진 학부모 간담회서 “양주시 단독

Nov 09, 2023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10월 30일과 지난 7일 양일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학부모 간담회에서 “양주시는 단독 교육지원청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범시민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시에 따르면 이날 강 시장은 학부모들과 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및 교육 현안 등에 대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강 시장과 참석 학부모들은 교육지원청 신설 추진 현황 문의 및 서명운동 추진방법 개선방안 등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학교 학부모..

양주시, 관내 초등학교 대상 ‘전시 화생방 대비 방독면 착용 교육’실시

양주시, 관내 초등학교 대상 ‘전시 화생방 대비 방독면 착용 교육’실시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3일 관내 덕정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초등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시 화생방 대비 방독면 착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맞아 학생들의 안전의식 형성과 화학 공격에 대한 실전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덕정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 화생방 개요 설명 ▲ 방독면 사용 방법 ▲ 비상 대피 요령 순으로 진행됐으며 민방위 강사의 지도로 재난 및 ..

양주시, 시 소속 및 수탁기관 근로자 대상 ‘10월 산업안전보건교육’ 실

양주시, 시 소속 및 수탁기관 근로자 대상 ‘10월 산업안전보건교육’ 실

Nov 0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3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시 소속 및 수탁기관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 제고와 산업재해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보건 집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로관리, 환경미화, 공원 녹지 관리 등을 담당하는 현업근로자 27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 내 괴롭힘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관리, 직무스트레스 예방·관리, 동절기 건강관리 등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양주시는 관내 소속 및 수탁기관 현..

양주시 드림스타트, 제3차 부모교육 및 가족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양주시 드림스타트, 제3차 부모교육 및 가족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Nov 0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7일 드림스타트 지원 20가구를 대상으로 ‘동상이몽 부모와 자녀, 맘 헤아리기’ 제3차 부모 교육 및 가족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드림스타트지원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스트레스 관리! 힐링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으로 부모들은 자녀 양육 스트레스의 오해를 풀고 스트레스의 긍정성을 통한 행복 에너지를 파악하며 자녀와의 관계 역량을 향상시켜 행복한 가족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양주시, ‘2023년 하반기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양주시, ‘2023년 하반기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Nov 0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3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6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양주시는 성희롱에 대한 경각심과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고 건전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시행 중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2회에 걸쳐 실시한 상반기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마련된 추가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서울경찰청 여성청소..

양주시,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  22일 ‘마을축제 양주골 락N락’개최

양주시,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 22일 ‘마을축제 양주골 락N락’개최

Oct 2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2일 옥정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문화예슬교육공동체 탐(대표 문미정)에서 주최·주관하는‘양주골 락(樂)n락(樂)’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진행한‘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마을과 마을이 만나는’ 공연은 모든 예술이 미분화 상태로 엮어져 있는 종합예술의 특징을 가진 축제 안에서 양주 지역의 문화와 예술을 널리 알리고 지역 예술인들과 지역민들과의 교류와 만남의 기회를 통해 지역성을 담은 예술축제의 발판을 마련해 마련했다. 이번 공연..

양주시, 주식회사 두리랜드·글로벌스페이스 체험교육과 업무 협약 체결

양주시, 주식회사 두리랜드·글로벌스페이스 체험교육과 업무 협약 체결

Oct 21, 2023 | Q기자

 

양주시가 장흥 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식회사 두리랜드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20일 시청 시장실에서 주식회사 두리랜드(대표 임채무)와 글로벌스페이스 체험교육(대표 임고운)과 관내 시민 이용료 할인 혜택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수현 시장, 임채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복지향상과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민 혜택 사업 등 공동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주시에 주소..

양주시, 5060 신중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목공체험’과정 교육생 모집

양주시, 5060 신중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목공체험’과정 교육생 모집

Oct 17,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5060 신중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목공체험 : 나무를 품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년 세대에게 삶의 활력을 선사하고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11월 7일부터 12월 2일까지 요일별(화, 목, 토) 총 3개 반으로 구성돼 총 4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액자, 주방 선반, 원목도마, 미니 협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무료로 ..

양주시, 2023년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양주시, 2023년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Oct 06,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6일 관내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양주시지부(지부장 최운진) 주관 ‘2023년도 일반음식점 위생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식품위생업 영업자가 매년 이수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인 이번 교육은 관내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식품위생법 및 정책 방향 해설, ▲식품의 안전관리와 식중독 교육,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소 위생관리 요령 등으로 구성됐..

양주시, 시 소속·수탁기관 근로자 9월 산업안전보건교육 진행

양주시, 시 소속·수탁기관 근로자 9월 산업안전보건교육 진행

Sep 23,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22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시 소속 및 수탁기관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 제고와 산업재해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보건 집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도로관리, 환경미화, 공원 녹지 관리 등을 담당하는 현업근로자 314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는 작업 전 안전점검 및 산업안전보건 표지의 이해 등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주제로 안전의식을 높였다. 시는 시 소속 및 수탁기관 현업근무 현장의 안전보건관리 강화를 위해 산업..

양주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위험성평가 담당자 교육 실시

양주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위험성평가 담당자 교육 실시

Sep 15,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관리감독자 교육, 안전·보건 점검 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힘써 안전한 삶의 그린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늘 14일 시는 관내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관리감독자 및 담당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위험성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위험성평가’는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개선대책을 수립·이행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은 다가오는 ‘2023년도 정기 위험성평가’대비 교육 참..

양주시, 양주시쌀연구회 현장교육으로

양주시, 양주시쌀연구회 현장교육으로

Sep 1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늘 13일 양주시쌀연구회(회장 백웅현) 회원과 관계자 등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천 일원 지역특화 벼 재배단지 및 벼 예찰포에서 현장 교육을 가졌다. 양주시쌀연구회는 농가 상호 간 기술정보 공유로 고품질 쌀을 생산해 쌀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농가 소득원으로 자리잡아 안정적인 농가 생활을 영유하고자 지난 2002년에 조직된 자립단체이다. 이번 교육은 올해 대안벼 대체 품종으로 관내 처음으로 재배한 알찬미 품종 관련 인근 시에 시비 방법, 물..

양주시품목연구연합회 하계연찬교육,“소통과 화합”으로 성료

양주시품목연구연합회 하계연찬교육,“소통과 화합”으로 성료

Sep 01, 2023 | Q기자

 

양주시품목연구연합회(회장 박미자)는 31일 양주시품목연구연합회 회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양주시품목연구연합회 하계연찬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교육에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정성호 국회의원이 방문해 품목연구연합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농촌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농자재, 농가 경영비 상승 등 어려운 농업 현실에서 회원 간 화합과 결속의 자리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이승훈 강사의 ‘농산물 판매 고객 응대 전략 및 건강관리 요령’..

양주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가족 체험활동 2차 진행

양주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가족 체험활동 2차 진행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5일 드림스타트 지원 25가구를 대상으로 ‘동상이몽 부모와 자녀, 맘 헤아리기’ 제2차 부모 교육·가족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의 자존감 향상이 자녀에게 미치는 긍정의 변화 이해’라는 주제로 자녀의 행복과 성공의 원동력이 되는 자존감 향상의 다양한 방법을 함께 나누며 행복한 가족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됐다. 또한, 아이들은 클라이밍과 모험놀이 등을 통해서 체력을 키우고 성취감을 느낄 수..

양주시자원봉사센터“탄소중립 리빙랩 자원순환 모티터링단 교육”운영

양주시자원봉사센터“탄소중립 리빙랩 자원순환 모티터링단 교육”운영

Aug 15, 2023 | Q기자

 

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훈)는 지난 10일 센터 다목적실에서 “탄소중립 리빙랩 자원순환 모니터링단 교육”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모니터링단 30여명이 참여하여 탄소중립 양주V-자원봉사 리빙랩 설명과 우리지역의 쓰레기 분리배출 모니터링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모니터링단은 8월 14일부터 4주간 거주지 및 인근지역의 분리수거장 분리배출 현황을 모니터링하여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으로 종이팩(우우팩)과 투명 플라스틱을 중점적으로 체크하여 지역별 잘되는 곳, 미..

양주시,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2023년 하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양주시,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2023년 하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관내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2023년 하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공공기관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관리감독자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관내 환경미화, 조리시설, 도로 유지보수, 공원녹지 유지 관리 등 현업 사업장의 관리감독자 55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업안전 보건 법령 및 표준안전 작업 방법 지도 ..

양주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문화예술교육  사회공헌사업’적극 추진해…

양주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문화예술교육 사회공헌사업’적극 추진해…

Aug 1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이하 미술관)에서 코로나 팬데믹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된 ‘문화예술교육 사회공헌사업’을 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적극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예술교육 사회공헌사업’은 예술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계획된 사업으로 교육복지 대상 학생들의 문화소외를 예방하고 공립미술관이 지역 내 사회교육과 문화적 공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미술관이 장기휴관에 들어갔던 지난 3년간 관내 ▲지역..

양주시, ‘2023년 제1회 평생교육협의회 회의’ 개최

양주시, ‘2023년 제1회 평생교육협의회 회의’ 개최

Aug 1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0일 강수현 시장을 비롯한 당연직·위촉직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회 2023년 평생교육 협의회 회의’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제6기 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주요 추진실적 보고, ▲안건심의 및 추진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평생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2023년 평생학습 사업 일반현황 및 주요 추진성과 보고, ▲2024년 평생학습도시 2주기 평가계획, ▲양..

양주시,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6명 수상 쾌거

양주시,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6명 수상 쾌거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591개 참여 작품 중 6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10일 양주시에 따르면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물론 문해교육의 참여 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시화전에 학습자가 본인의 손 글씨와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든 시화와 엽서를 공모전에 출품했다. 이번 시화전에는 6.25 시절을 함께 겪은 다섯명의 친구들을 그리워하며, 친구들 몫까지 열심히..

양주시, 첫 개설‘양액재배 교육’큰 호응 속 성료

양주시, 첫 개설‘양액재배 교육’큰 호응 속 성료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춘)는 농업기술 전문교육 ‘양액재배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설채소 농업인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집합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스마트팜과 재배환경, ▲수경재배의 이해, ▲농업회계 이론 및 원가계산 실습, ▲농축배양액 관리 기술 및 제조 실습 등 관내 작기전환 중인 시설채소 농가의 비용과 노동력 절감 포인트를 점검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기준시간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농장..

양주시, 현업근로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실시

양주시, 현업근로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실시

Aug 03,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달 28일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시 소속과 수탁기관 현업근로자 294명을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현업근로자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분기별 6시간 이상의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날 교육은 (주)올윈에듀 임태영 안전보건연구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기계·기구의 위험성과 예방대책(예초기 등) ▲이동식/고정식 사다리 안전사용방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근로자들은 제초작업이 많은 하절기..

양주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로‘양주 회천3초등학교’신설 확정

양주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로‘양주 회천3초등학교’신설 확정

Aug 02, 2023 | Q기자

 

양주 회천신도시에 초등학교 1개가 신설될 전망이다. 1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이 의뢰한 (가칭)회천3초등학교 신설 건이 교육부 2023년 정기 3차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여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회천 신도시 조성과 더불어 빠르게 자연 증가하고 있는 학령인구를 수용할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짐에 따라 과밀학급 발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회천3초등학교 신설이 확정되면서 대부분의 신도시에서 겪게 되는 과밀학급 문제를 예방할..

양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희망 농가 사전 교육 실시

양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희망 농가 사전 교육 실시

Jul 28,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고용 희망 농가 프로그램 설명 및 사전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는 파종기 수확기 등 계절적으로 단기간 발생하는 농촌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의 계절근로자를 초청해 최장 8개월간 근로하는 법무부 제도이다. 이번 교육에는 현재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농가와 내년도 고용 희망 농가 등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사업 설명과 고용주 필수 ..

양주시, 하반기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교육생 모집

양주시, 하반기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교육생 모집

Jul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31일부터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양주시 중장년의 재도약과 노년기 준비를 위해 ‘2023년 하반기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양주시에 거주하는 50세(1974년생)부터 69세(1955년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양주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 홈페이지(gg5060.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인생재설계를 위해 필수특..

강수현 양주시장, 초등학교장 간담회   ‘미래교육, 소통과 공감의 장 열

강수현 양주시장, 초등학교장 간담회 ‘미래교육, 소통과 공감의 장 열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내 37개교 초등학교 교장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교육 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감담회는 지난 3일 20개교 중·고등학교장과의 만남에 이어 두 번째로, 전년도 간담회 건의사항 공유, 공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 학교 현안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특히 초등학생들의 안전과 직결된 통학로 확보 및 학교 근처 도로 문제 등의 건의사항 등이 주로 논의되었다. 강수현 양주시장과 ..

강수현 양주시장, 지역 중·고·특수학교장 간담회…‘교육현안 소통으로 공감

강수현 양주시장, 지역 중·고·특수학교장 간담회…‘교육현안 소통으로 공감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난 3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20곳 중·고·특수학교 교장과의 간담회를 열고 교육 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자체와 교육기관 간 상호 연계·협력 사항을 점검하고 미래선도의 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원재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도 함께 참석해 당면한 지역 교육현안과 제반 협력사항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

양주시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 우리동네 음악회 ‘어느 멋진 날’개최

양주시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 우리동네 음악회 ‘어느 멋진 날’개최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대표 문미정)은 오는 7월 1일 고읍 하늘물공원 야외공연장에서 2023 우리동네 음악회 ‘어느 멋진 날’을 개최한다. 경기도 주관 ‘2023 문화의 날 지원사업’ 공모 선정으로 진행하는 이번 음악회는 일상 생활권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프로그램을 유치해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야외 라디오 방송을 콘셉트로 한 우리동네 음악회 ‘어느 멋진 날’은 시민 중심, 지역 중심의..

양주시, 초등학교 대상 방독면 활용 교육 진행

양주시, 초등학교 대상 방독면 활용 교육 진행

Jun 20,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관내 덕현·연곡 초등학교 2곳을 대상으로 전시 화생방을 대비하여 방독면 착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북한에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우주발사체를 발사하는 등 지속적인 대남 도발로 인하여 수도권 일대에 경계경보가 발령되는 등 한반도 내의 긴장감이 고조됨에 따라 시민들의 안보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쉽게 경험하기 힘든 방독면 착용 체험을 통해 전시 대피요령 등을 배움으로써 실전 대응 능력을 향상시..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교육’실시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교육’실시

Jun 16, 2023 | Q기자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경기도와 양주시의 지원으로‘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교육’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 영유아 전담 보육교사, 일반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현장의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에 대한 역량을 강화해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아 통합보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전문교육 과정이다. 센터는 지난 5월 30일 관내 5개소 장애전담·통합어린이집(전담 1개소, 통합 4개소) 원장들과 사업 설명회를 진행했고, 지난 12일 ..

양주시,‘아열대작물’농업교육과정 성황리 종료

양주시,‘아열대작물’농업교육과정 성황리 종료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기후변화에 따른 재배 적지의 변화와 지역에 맞는 아열대 채소, 과수의 다양한 품목 및 품종을 알아보기 위해, ‘수도권지역의 아열대농업 미래가치’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22명의 교육생이 5회에 걸쳐 노지에서 재배가능한 아열대작물 교육을 이론과 현장 견학을 병행해 진행했다. 특히, 초봄이나 늦겨울에 파종할 수 있는 ▲ 롱빈, ▲ 차요테, ▲ 얌빈과 삽목이 가능한 ▲ 사탕수수..

양주시, 전 직원 대상 ‘ 4대폭력 예방교육’ 성료

양주시, 전 직원 대상 ‘ 4대폭력 예방교육’ 성료

May 27,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강수현 시장을 비롯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폭력 예방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4대 폭력 예방교육은 해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법정 의무 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4대 분야에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과 6급 이하 직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