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양주시

강수현 양주시장, 율정-봉양간 도로확포장공사 현장 점검…시민 불편 해소하

강수현 양주시장, 율정-봉양간 도로확포장공사 현장 점검…시민 불편 해소하

Jan 17, 2024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16일 오전 박성남 부시장, 간부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율정-봉양 간 도로확포장공사 3구간 추진 상황 점검을 위한 현장 간부회의를 열었다. 이날 강 시장은 율정-봉양간 도로확포장공사 3구간의 추진현황, 향후 계획 등 전반적인 진행 상황에 대해 보고받고 개선·보완사항에 대하여 공사 관계자와 의견을 나눴다. 율정-봉양간 도로확포장공사 3구간은 2021년 말 완료된 1·2구간 이후 미개설되어 협소한 도로를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양주시 회천4동 e편한세상옥정메트로포레 입주민,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주시 회천4동 e편한세상옥정메트로포레 입주민,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 회천4동(동장 이창열)은 지난 4일 탄소없는 동행(Co2 To Zero)의 일환으로 e편한세상옥정메트로포레 입주민 30여명이‘다 같이 줍자 동네 한 바퀴’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탄소 없는 동행(Co2 T Zero)’사업은 이산화탄소의 증가로 지구온난화가 가중됨에 따라 탄소중립(Net-Zero)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시민 스스로 쓰레기를 치우고 탄소중립에 대해 인지하도록 하는 회천4동 역점 사업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아파트 주변..

양주시 회천1동,‘쓰레기 무단투기 No! 먼저 줍는 깨끗한 마음 Yes!

양주시 회천1동,‘쓰레기 무단투기 No! 먼저 줍는 깨끗한 마음 Yes!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 회천1동(동장 배용숙)은 지난 19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민·관 합동으로 덕정역 주변에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회천1동 사회단체 회원과 시민, 관계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강수현 양주시장도 이날 덕정역을 찾아 행사에 동참하며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시민들을 격려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참여자들은 “깨끗한 우리 마을, 품격 있는 회천..

안성시, 칠곡 노을빛호수 조성사업 준비 본격화

안성시, 칠곡 노을빛호수 조성사업 준비 본격화

Apr 21, 2022 | 안성시청기자

 

-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안성시는 지난 20일 안성맞춤문화살롱에서 ‘칠곡 노을빛호수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서안성지역 핵심호수인 칠곡호수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한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호수 인근의 지역주민과 안성시 관련부서 및 한국농어촌공사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의 개요 ▲개발여건과 관광현황 및 트렌드 분석 ▲개발방향 설정 및 추진계획 ▲관련부서(기관) 및 지역주민 의견 수렴 순으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