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저/여행

평택시

평택여행, 여기 오길 잘했다

2023.08.01 15:43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특색 있는 계절여행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평택여행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를 지난 7월 18일과 25일 이틀간 실시했다.

코로나19 이후 관광 유행은 소확행의 가치를 일깨우는 로컬 여행으로 ‘진화’하고 있다. 바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기 위해 유명 여행지보다는 세월의 더께가 쌓인 레트로(Retro) 공간 탐방을 통해 그 지역의 속살을 깊이 들여다보는 관광이 대세가 됐다.

이에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감성을 찾고 있는 관광객 10팀을 공모하여 평택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코스(안정리 로데오, 공간 미학, 신리 쌀면 등)로 스치듯 지나가는 관광이 아닌, 평택 구석구석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현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것에 자세히 들여다보면서 많이 웃고, 여행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하여 액자로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자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우진 씨는 “제가 사는 곳 근처에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운 곳을 모르고 있었다는 것에 충격받았다”라며 “평택에서 태어나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된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 공식 채널을 통해 스냅사진을 공개했으며, 올 하반기 평택의 가을 풍경을 담은 다른 지역을 배경으로 2차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역의 곳곳에 숨 쉬고 있는 오래된 공간과 흥미로운 스토리를 엮어내어 평택만의 지역 특색을 담은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관광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레저/여행

평택시

평택시 장당도서관, 고령 어르신 작품전시회 ‘아름다운 여행길’ 운영

평택시 장당도서관, 고령 어르신 작품전시회 ‘아름다운 여행길’ 운영

Dec 08,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장당도서관은 고령 어르신들의 작품 전시회 을 2023년 12월 한 달간 1층 로비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시회는 장당도서관이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그림으로 만나는 나의 마음」 예술심리 프로그램의 활동 결과물을 모은 것이다. 도서관은 고령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활동을 지원하고자 해당 프로그램 외에도 큰 글 및 치매예방 도서 대출, 그림책 기증, 미술 활동을 위한 색칠도서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원사..

평택YFC 청소년 주도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진행 ‘슬기로운 여행생활’

평택YFC 청소년 주도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진행 ‘슬기로운 여행생활’

Nov 07, 2023 | Q기자

 

평택시의 후원을 받고 평택YFC가 주최·주관한 주 5일 수업제 대응 청소년 주도적 체험활동 ‘슬기로운 여행생활’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323명의 청소년과 가족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주도적 체험활동 ‘슬기로운 여행생활’은 청소년들과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 시간을 즐기도록 배려하여 가족여가활동의 장을 마련했고, 가족 간의 유대감 및 친밀감을 형성하고 가족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감소시키며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진정한 힐링(쉼)..

평택시 해외여행 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평택시 해외여행 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Aug 15,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보건소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한 시민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모기매개감염병(뎅기열, 말라리아, 치쿤구니야열, 지카바이러스감염병)의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모기 서식지 확대로 국내 유입환자도 증가 추세로 올해 모기 매개 감염병 환자의 해외유입 국가(도시)로는 뎅기열의 경우 인도네시아(발리), 태국(푸켓, 방콕 등), 베트남(나트랑, 푸꾸옥, 다낭 등), 필리핀(세부, 보홀 등), 라오스(방비엥, 비..

평택여행, 여기 오길 잘했다

평택여행, 여기 오길 잘했다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특색 있는 계절여행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평택여행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를 지난 7월 18일과 25일 이틀간 실시했다. 코로나19 이후 관광 유행은 소확행의 가치를 일깨우는 로컬 여행으로 ‘진화’하고 있다. 바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기 위해 유명 여행지보다는 세월의 더께가 쌓인 레트로(Retro) 공간 탐방을 통해 그 지역의 속살을 깊이 들여다보는 관광이 대세가 됐다. 이에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감성을 찾고 있는 관광객 10팀을 공모하여 평택에..

평택시, 말라리아 위험지역 여행 시 예방수칙 준수 당부

평택시, 말라리아 위험지역 여행 시 예방수칙 준수 당부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말라리아 환자 발생이 전년 대비 3.3배 증가함에 따라 말라리아 국내 위험지역(인천, 경기·강원 북부) 및 해외여행 시 감염예방을 위한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말라리아는 열원충에 감염된 모기가 사람을 물어 전파되는 모기매개감염병으로, 우리나라는 매년 400명 수준으로 환자가 지속 발생하고 있다. 환자의 90% 이상이 모기가 활발히 활동하는 4~10월에 발생한다. 국내 말라리아 추정 감염지역은 경기(파주시, 김포시, 연천군), 인천(강화군)..

평택호스피스, 암 환우 가정과 ‘사랑의 일일여행’ 떠나요

평택호스피스, 암 환우 가정과 ‘사랑의 일일여행’ 떠나요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5일 말기 암 환자와 가족 총 20여 가구를 초대하여 자원봉사자와 함께 평택호스피스가 주관하는 사랑의 일일여행(에버랜드)을 다녀왔다고 전했다. 평택호스피스는 평택시에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업무와 암 환우를 위한 프로그램, 마음치유 프로그램 등을 위탁받아 추진 중인 비영리단체로 2019년부터 5년째 함께하고 있다. 또한 말기 암 환자와 그의 가족들의 어려움을 함께하며 삶의 존엄성과 행복한 죽음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행사에 함께한 정장선..

평택여행, 스냅 사진 촬영 이벤트!

평택여행, 스냅 사진 촬영 이벤트!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아름다운 기억들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스냅 사진 촬영 이벤트를 마련했다. 전문 포토그래퍼가 싱그러운 여름을 배경으로 스냅 사진을 찍어주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18일과 25일 양일간 운영한다. 평택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총 5팀에게 무료로 진행된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시티투어의 각종 체험 활동 및 원하는 콘셉트의 스냅 사진 촬영 혜택이 제공된다. 스냅 사진 촬영은 평택 시티투어..

평택호 감성나들이 ‘과거로의 시간여행’

평택호 감성나들이 ‘과거로의 시간여행’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평택호에 위치한 한국근현대음악관에서 한류문화체험프로그램 ‘평택호 감성 나들이’ 행사를 펼친다. ‘평택호 감성 나들이’는 평택시가 평택호의 한류관광 명소화를 위해 추진하는 K-컬쳐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으로, 오는 20일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평택호를 찾은 관광객들은 한국근현대음악관 2층에 마련된 한복체험관에서 무료로 한복을 빌릴 수 있으며, 별도로 마련된 셀프사진관에서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한국근현대음악관 입구에서는 반려견 한복체험도..

테마가 있는 평택여행,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다  2023 평택시티투어, 3월 22일 운행

테마가 있는 평택여행,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다 2023 평택시티투어, 3월 22일 운행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문화원은 다양한 테마가지고 평택시의 역사문화유적과 문화관광자원을 탐방하는 2023 평택시티투어를 3월부터 운행한다. 2023년부터 평택시티투어는 대폭 변화를 모색하여 다촘운 테마를 가지고 코스를 재정비 및 신설하였다. 기존의 북부, 남부, 서부 코스는 진위역사코스, 팽성역사코스, 물길코스로 개선하여 역사관광코스로 재정비하였으며, 농업(쌀)코스, 명소코스, 미술관코스, 산업·환경코스는 테마코스로 신설하였다. 특히 신설한 테마코스는 계절적 요소와 지역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평택시, 홀몸 어르신 대상 ‘추억여행 콩나물 기르기’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 홀몸 어르신 대상 ‘추억여행 콩나물 기르기’ 프로그램 운영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보건소는 오는 20일부터 홀몸 어르신의 활력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추억여행 콩나물 기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콩나물은 단백질, 탄수화물, 섬유소 등의 여러 영양소와 콩에 없는 비타민C도 들어있어 예로부터 유익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혼자 생활하시는 어르신의 경우 다인 가구에 비해 결식률이 높고 섭취하는 음식 종류가 단조로워 신선한 음식 재료를 접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영양을 챙기고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우울증과 고..

평택시 언어의 장벽을 넘어 수어로 소통하는 세상  ‘수어관광지도’ 제작

평택시 언어의 장벽을 넘어 수어로 소통하는 세상 ‘수어관광지도’ 제작

Sep 06, 2022 | 기자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평택시지회는 2021년부터 언어의 장벽을 넘어 수어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수어관광지도’를 기획하고 2022년 8월에 제작 배포했다. 수어관광지도는 농인의 욕구조사를 토대로 평택시의 역사를 수어영상으로 제작한 역사지도이다. 평택시 문화유적지 10곳을 선정하여 농인에게 역사적인 정보를 올바르게 전달하고자 많은 회의와 답사를 통해 제작했으며 수어관광지도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수어해설영상과 자막을 볼 수 있다. 현재 경기도 관내 농아인협회..

평택시, 웹툰으로 ‘국제관광도시 평택’ 알린다

평택시, 웹툰으로 ‘국제관광도시 평택’ 알린다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 ‘민족음악 수호자 지영희이야기 다국어 웹툰’ 제작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국제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컬 관광콘텐츠 제작에 한창이다. 시는 주한미군기지와 평택항 등으로 외국인들의 방문이 증가함에 따라 국제도시로써 친밀한 소통과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 관광자원을 다국어 웹툰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의 소재는 평택 출신 ‘국악 현대화의 아버지 지영희 명인’의 일대기이다. 지영희(1909-1980) 명인은 일제강점기에서 한국전쟁, 유신정권까지 격동의 근현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