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용인시

16일부터 시민 2730명 대상 지역사회 건강조사

16일부터 시민 2730명 대상 지역사회 건강조사

Aug 11,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6일부터 10월31일까지 관내 만19세 이상 시민 2730명을 대상으로 2020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한다.보건복지부가 2008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 주민의 건강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시는 정확하고 신뢰있는 조사를 위해 각 구별로 900여명씩 표본가구를 선정해 사전에 고지서를 발송하고, 조사원에게 표본가구 방문 요령과 응대 방법 등 관련 교육을 마쳤다. 조사원은 대상자의 키 ‧ 몸무게 등 신체정보와 흡연 ..

집중호우 이재민 대상 장티푸스 무료 예방접종

집중호우 이재민 대상 장티푸스 무료 예방접종

Aug 06,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10‧11일 백암면 보건지소서…수인성 감염병 예방 위해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6일 집중호우 이재민의 수인성 감염병 예방을 위해 10 ‧ 11일 백암면 보건지소서 장티푸스 무료 접종을 한다고 밝혔다.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 장티푸스균에 감염되면 1~2주의 잠복기 후 급성 전신 발열이나 두통, 복통, 설사 등을 일으키기 때문에 수해 발생지역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용인시에선 지난 2일부터 쏟아진 평균 387.18mm의 폭우로 처인구 백암..

식중독 없는 복날 위해 생닭 취급 ‧ 조리 주의 당부

식중독 없는 복날 위해 생닭 취급 ‧ 조리 주의 당부

Jul 24,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보건소, 캠필로박터균 식중독 감염 예방수칙 3가지 소개 용인시보건소는 26일과 8월15일 복날을 맞아 생닭을 취급 ‧ 조리할 땐 캠필로박터 식중독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캠필로박터균은 동물이나 가축, 조류의 위장관에서 흔히 발견되는 균으로 동물에서 사람으로 전염되어 인수공통감염병을 일으킬 수 있다. 냉장이나 동결상태에서는 장기간 생존 가능하지만, 70℃ 이상의 고온에서는 1분 만에 사멸한다. 이와 관련해 보건소는 캠필..

건강 관리 돕는 꾸러미 받을 직장인 400명 모집

건강 관리 돕는 꾸러미 받을 직장인 400명 모집

Jul 21,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보건소, 건강위험요인 자가 관리 위해…금연 ‧ 절주 키트 등 용인시보건소는 처인‧수지 지역 직장인 400명을 대상으로 금연이나 절주로 건강을 관리하도록 돕는 꾸러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위기로 자택에서 근무를 하거나 휴가를 보내려는 직장인들이 고혈압 ‧ 당뇨 등 건강위험요인을 자가 관리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대상은 관내 주소를 둔 시민이나 기업체 직원 가운데 고혈압, 당뇨, 비만, 흡연, 우울 등 건강위험요인을 지닌 직장인이다. ..

경증 치매환자 위해 찾아가는 쉼터 프로그램 운영

경증 치매환자 위해 찾아가는 쉼터 프로그램 운영

Jul 07,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등록 환자 67명 대상…운동‧인지 훈련 등 - 용인시보건소는 경증 치매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난 6일부터 각 가정을 방문해 인지 훈련을 하는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종전엔 3개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서 경증 치매환자 돌봄 프로그램인 쉼터를 운영했지만 코로나19 위기로 운영이 중단돼 찾아가는 것이다. 이와 관련 보건소는 작업치료사와 간호사가 팀을 이뤄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환자 67명을 대상으로 8회에..

스마트폰으로 원격 건강관리 받을 시민 100명 모집

스마트폰으로 원격 건강관리 받을 시민 100명 모집

Jun 24, 2020 | 편집부기자

 

- 처인구보건소, 24일부터…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모바일 헬스케어 용인시 처인구 보건소는 24일 스마트폰으로 원격 건강관리를 해주는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처인지역 주민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거리두기를 하면서 맞춤형 관리를 받을 수 있어 이미 이 프로그램을 시행 중인 기흥구와 수지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상은 처인구에서 살거나 직장을 다니는 35세 이상 60세 이하 성인 가운데 혈압ㆍ공복혈당ㆍ허리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비상대응체계 가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비상대응체계 가동

Jan 21,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선별진료소를 지정하는 등 비상대책을 가동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국내 첫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설 연휴에 바이러스가 관내 유입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감시 ‧ 관리를 하려는 것이다. 시는 각 구별 보건소 감염병관리팀을 중심으로 감염증 대책반을 구성해 의심환자 발생 시 즉각 대응하도록 보건소와 의사회 ‧ 의료기관 간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가동한다. 또 용인세브란스병..

기흥구보건소, 경기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분야 우수기관

기흥구보건소, 경기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분야 우수기관

Dec 19,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18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경기도 공공보건의료포럼 보건의료분야 통합성과대회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상을 받았다. 이 대회는 경기도가 매년 31개 시?군 가운데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우수한 노력을 기울인 지자체에 표창을 수여하는 것이다. 보건소는 이번 대회에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고혈압?당뇨병 예방 교육을 상시 진행하고, 관내 기업체와 연계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에 앞..

10월 한 달간 비만 예방?관리 위한 다양한 행사

10월 한 달간 비만 예방?관리 위한 다양한 행사

Oct 10,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0월 한 달간 보건소 ? 대학가 ? 주민센터 등 관내 곳곳을 돌며 시민들에게 비만 예방 ? 관리를 위한 건강수칙을 알려주는 행사를 연다. 시민들이 일상 속 작은 습관으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와 관련 각 보건소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비만 체험 기회와 저염 식단 정보를 제공하고 금연클리닉 운영, 악력 테스트, BMI 등 비만 측정, 혈압 ? 혈당 측정, 치매조기검진 등을 하는 건강부스를 운영한다. 또 ‘HI-5’라는 이름의 건강수칙을 알려준다. ..

포곡?모현?남사?유림 주민 걷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곡?모현?남사?유림 주민 걷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Sep 26,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포곡?모현?남사?유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걷기 프로그램 참여자 120명을 10월1일까지 모집한다. 주민들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인 걷기로 성인병과 만성질환을 예방하도록 하려는 것이다. 해당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324-4966/4991)으로 전화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10월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된다. 각 지역 프로그램마다 30명씩 참가할 ..

구갈동, 홀로어르신 활력 되찾는 건강교실 운영

구갈동, 홀로어르신 활력 되찾는 건강교실 운영

Sep 23,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은 관내 저소득 홀로어르신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건강교실이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강남대 글로컬사회공헌센터와 협력해 진행하는 이 건강교실은 어르신의 신체와 두뇌를 자극해 치매를 예방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강남대가 외부강사 연계와 자원봉사 학생을 지원하고 동은 참가자 모집과 장소 제공을 맡았다. 참가자들은 17일부터 10월1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동 주민센터에서 뇌 체조 보드게임 ? 건강박수 ? 아로마오일 마사지 등 다양한 ..

용인시, 인플루엔자 백신 35만2천명에게 무료 접종

용인시, 인플루엔자 백신 35만2천명에게 무료 접종

Sep 20,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감염에 취약한 시민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도록 내년 4월말까지 지정 병?의원에서 무료 독감 예방 접종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국가사업으로 하는 어린이?임신부?어르신 접종에 대해 올해는 시가 예산을 투입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도 무료 예방 접종을 지원한다. 시 인구의 약 33%인 35만2천명이 혜택을 보게 된다. 대상별 접종 시기는 2회 접종 대상자인 생후6개월~만8세 어린이는 17일부터, 1회 접종대상자인 만9~12세 어린이는 다음달 15일부터..

이른둥이 건강마사지 교실 엄마와 아기 12팀 모집

이른둥이 건강마사지 교실 엄마와 아기 12팀 모집

Sep 18,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조산아나 저체중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마사지 교실에 참여할 12팀의 엄마와 아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만삭으로 태어난 아이에 비해 합병증에 걸릴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마사지를 통해 면역력을 기르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대상은 임신 37주 미만 또는 체중 2500g 미만으로 태어난 3~8개월 아기 가운데 호흡장애 ? 패혈증 ? 수유장애 등을 앓지 않은 영아와 엄마다. 신청은 18일부터 처인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324-4927, 4839)으로..

30~40대 직장인 등 콜레스테롤, 혈당 무료 검진

30~40대 직장인 등 콜레스테롤, 혈당 무료 검진

Aug 31,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위해…관내 곳곳서 검진, 예방 교육, 상담 - 용인시는 9월 한 달간 관내 곳곳서 30~40대 직장인 등 시민에게 무료로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을 검진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법을 알려준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1~7일)을 맞아 시민 스스로 혈관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 ?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특히 부족한 운동량, 음주, 흡연 등으로 다른 연령 대비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이 많은 30~40대 직장인을 중점으로 검진할 방침이다..

시민건강 위해 지역별 대기정보 시 홈페이지 제공

시민건강 위해 지역별 대기정보 시 홈페이지 제공

Aug 27,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28일부터 초미세먼지 포함 관내 6곳 측정값 실시간으로 - 용인시는 오는 28일부터 미세먼지 등 지역별 대기정보를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제공한다.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각 지역의 대기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상시 제공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지금까지는 시청 인근의 미세먼지와 오존 정보만을 볼 수 있어 시민들이 실제 거주하는 지역의 상황과 차이가 있던 것을 보완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앞으로 기흥구와 수지구, 처인구의 모현읍, 이동읍,..

치매 예방 위한 건강두뇌교실 참여할 어르신 모집

치매 예방 위한 건강두뇌교실 참여할 어르신 모집

Aug 27, 2019 | 편집부기자

 

- 처인구보건소, 만60세이상 어르신 대상…신체 ? 인지 ? 정서 활동 지원 -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관내 보건지소 ? 진료소 5곳에서 여는 건강두뇌교실 3기 수업에 참여할 만60세이상 어르신 52명을 9월6일까지 모집한다. 먼 거리 때문에 병원에 가기 어려운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의 치매예방을 돕기 위해서다. 신청을 하려면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324-2708)로 전화하면 된다. 보건소는 9월16일부터 12월12일까지 사회복지사 ? 작업치료사 ? 간호사를 포곡 ? 이동 ..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차질 없이 개원할 수 있도록 지원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차질 없이 개원할 수 있도록 지원

Aug 27, 2019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 최동훈 병원장 초청 개원 준비상황 등 청취 - 백군기 용인시장은 23일 최동훈 동백세브란스병원장을 시장실로 초청해 11월 말 준공 예정인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개원과 관련한 준비상황 등을 청취했다.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은 기흥구 중동 72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용인시내 첫 대형 종합병원으로 내년 2월 개원할 예정이며, 현재 건축 공정률은 80%다. 최동훈 병원장은 이 자리에서 “병원 개원을 위한 시설확충 및 인력채용 등의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며 병원..

치매안심마을 기흥동에 인식 개선 벽화 조성

치매안심마을 기흥동에 인식 개선 벽화 조성

Aug 13, 2019 | 편집부기자

 

- 기흥구보건소, 주민센터 앞 17m 길이 담벼락에…치매예방수칙 등 안내판 설치 -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지난 9일 치매안심마을인 기흥동 주민센터 앞 담벼락에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내용을 담은 벽화를 조성했다. 이날 보건소 직원들은 기흥 C&C미술학원 교사와 원생 함께 높이 2m 길이 17m 담벼락에 벽화를 그렸다.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치매안심마을’을 주제로 한 이 그림은 밝고 화사한 색으로 치매 환자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지역사회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5곳서 어린이 비만관리 교육

지역아동센터 5곳서 어린이 비만관리 교육

Aug 06, 2019 | 편집부기자

 

- 처인구보건소, 성장기 비만 예방 위해…110명 대상 저염식 체험 , 영양 지도 -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8월부터 10월말까지 지역아동센터 5곳서 어린이 비만관리 교육을 한다고 5일 밝혔다. 부모들이 맞벌이를 하거나 끼니를 챙겨줄 보호자가 없는 가정 어린이들이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져 있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보건소 운동처방사와 영양사 등 4명이 매주 1회씩 새희망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아동센터 ..

16일부터 시민 2730명 대상 건강조사 실시

16일부터 시민 2730명 대상 건강조사 실시

Aug 05,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사업 추진 위해 건강 기초자료 수집용인시는 16일부터 10월31일까지 관내 만19세 이상 시민 273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한다. 보건복지부가 2008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정보를 수집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정확하고 신뢰있는 조사를 위해 각 구별로 910명씩 표본가구를 선정해 사전에 고지서를 발송하고, 조사원에게 표본가구 방문 요령과 응대 방법 등 관련 ..

아토피, 천식 예방 프로그램에 청소년 140명 참여

아토피, 천식 예방 프로그램에 청소년 140명 참여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 수지구보건소, 알레르기질환 예방 위해…인지교육, 환경정화 활동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7월29~8월1일 아토피 ?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관내 중 ? 고등학생 14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 가운데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3개구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하는 것이다. 29일 기흥구청에서 진행된 첫 수업에서 학생들은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과 올바른 예방법을 배우고, 쓰레기 분리배출 ..

치매환자 , 가족 인기 높은 ‘쉼터’로 오세요

치매환자 , 가족 인기 높은 ‘쉼터’로 오세요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경증 치매환자 낮시간 돌봄서비스…하반기 참여자 72명 모집“다른 보호센터에선 적응을 못하시더니 쉼터에선 어머니가 제일 적극적인 학생이래요”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내 치매환자 쉼터에서 만난 처인구 포곡읍 한모씨는 친정어머니와 매주 이곳을 찾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1년여 전부터 치매를 앓고 있는 김모 어르신이 다른 주간보호센터의 낮 시간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해봤지만 쉽게 적응하지 못했는데 이곳에 오고나선 매우 만족해 한다는 것이다. 수업에서 만난 김모 어르..

용인시, 체납관리단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용인시, 체납관리단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Jul 27,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지난 17일 시청 비전홀에서 체납관리단 기간제근로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했다. 지방세나 세외수입 체납자의 가정 방문이 잦은 체납관리단 근로자들이 현장에서 심정지 등 응급상황에 부딪혔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날 용인소방서 전문강사가 나와서 심폐소생술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지도하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각종 응급처치요령을 알려줬다. 한편, 시 체납관리단은 전화나 방문을 통해 체납사실을 안내하고 애로사항을 청취 하는..

처인구보건소, 고혈압/당뇨 관리 힐링캠프 참가자 모집

처인구보건소, 고혈압/당뇨 관리 힐링캠프 참가자 모집

Jun 22,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오는 7월 중 40명 규모로 운영할 2기 만성질환자 힐링캠프 참가자를 6월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대상은 현재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경계선에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관내 고혈압·당뇨 만성질환자 및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 취약계층이다. 힐링캠프는 매주 수요일 처인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4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주별 프로그램은 개인 맞춤형 약물복용 지도 등 만성질환 심화 교육과 실습, 리듬악기와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 및 활력증진, 치주질환 교육 및 개..

스마트폰으로 건강관리 받으세요

스마트폰으로 건강관리 받으세요

Jun 02,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스마트폰으로 건강을 통합 관리 해주는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 참가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대상자는 처인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둔 만19세이상 60세미만 성인으로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 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갖고 있는 시민이다. 참가자들에겐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인력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 정보를 분석?평가해 영양, 신체활동 등을 관리해 주고 맞춤형 ..

처인구보건소, 치매환자 위한 원예교실 운영

처인구보건소, 치매환자 위한 원예교실 운영

May 1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치매환자와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주변 화단에서 원예교실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식물과 흙을 만지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면서 환자들의 뇌를 자극해 주의력?집중력?관찰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한 어르신은 “흙 냄새를 맡으며 예쁜 꽃으로 화단을 가꾸다 보니 상쾌한 기분이 들고 마음이 민들레홀씨처럼 가볍다”고 말했다. 또 다른 환자의 가족은 “어머니께서 기억력이 감퇴하면서 외출이 줄고, 혼자 지내는 시간이 길어져 우울해보였는데, 프로그램에 참여..

상갈동, 여성 정신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맺어

상갈동, 여성 정신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맺어

Apr 0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은 여성 정신건강 증진을 돕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키로 용인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28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 관계자와 복지센터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이는 여성들이 우울감, 스트레스, 자존감 상실 등을 극복하고 정신건강을 지키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4월 한달간 무료로 진행하는 것이다. 대상은 용인시에 거주하는 30-50대 여성이다. 신청을 하려면 상갈동주민센터나 용인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이 교육을 이수하면 주변의 ..

용인시보건소, 치매인식개선 위해 치매파트너 상시 모집

용인시보건소, 치매인식개선 위해 치매파트너 상시 모집

Apr 0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보건소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 설 치매파트너를 상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지역 내에서 치매환자가 소외되지 않도록 먼저 다가가 배려하고 안부를 묻는 등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역할을 한다. 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참여를 하려면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s://partner.nid.or.kr) 또는 모바일 앱 ‘치매체크’를 통해 30분 분량의 교육영상을 들으..

중앙동, 다보스병원과 저소득층 의료지원 협약

중앙동, 다보스병원과 저소득층 의료지원 협약

Mar 15,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 중앙동은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보스병원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의료지원을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다보스병원은 중앙동 관내 저소득층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후송은 물론이고 긴급수술 등이 필요할 경우에 진료비나 입원비 등을 중앙동과 협의해 지원하게 된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자원을 공유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병원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다보스병원이 중앙동 주민들이 ..

“여성회관서 무료 심리상담 받으세요”

“여성회관서 무료 심리상담 받으세요”

Mar 05,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매주 수?목요일 성인?청소년?아동?부부 등 상담 - 용인시는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용인시여성회관에서 무료 심리상담을 한다.상담실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목요일은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하는데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여성회관 내 심리상담실로 전화(031-324-8862, 8870)하거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성인, 청소년, 아동 등 누구나 우울증, 대인관계, 스트레스 관..

취약계층 어린이에 무료 치과검진 실시

취약계층 어린이에 무료 치과검진 실시

Feb 2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보건소는 오는 12월 말까지 취약계층 어린이의 구강건강을 위해 무료 치과 검진을 한다고 밝혔다. 구강 관리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충치를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기 위해서다. 이에 3개구 보건소는 일정에 따라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의 구강상태를 살피고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바니쉬 도포, 구강보건교육을 한다. 기흥구보건소는 관내 치과 8곳과 협력해 추가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에겐 무료로 보철?보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읍,면지역‘찾아가는 건강두뇌교실’운영

읍,면지역‘찾아가는 건강두뇌교실’운영

Feb 08, 2019 | 용인시청기자

 

- 처인구보건소, 60세이상 어르신에 치매 예방 교육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원거리 이동이 불편한 읍?면지역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2월6일까지 관내 7곳 보건지소?진료소에서 ‘찾아가는 건강두뇌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대상이며, 원삼?모현?양지?포곡?이동 보건지소와 원암?백봉 보건진료소에서 주1~2회 12회로 운영된다. 1기 과정은 2월11일~5월10일 2기와 3기 과정은 각각 5월20일~8월16일, 9월16일~12월6일까지 운영된다...

스마트폰으로 건강관리 받아보세요

스마트폰으로 건강관리 받아보세요

Feb 08, 2019 | 용인시청기자

 

- 수지구보건소, 2월11~3월15일 모바일헬스케어 참가자 200명 모집용인시 수지구 보건소는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스마트폰으로 건강을 통합 관리해 주는 ‘모바일 헬스케어’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참가자 200명을 모집한다. 대상자는 수지구에 주소를 두거나 직장을 둔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사전검진 결과 건강 위험요인이 1개 이상 있어야 한다. 참가자들에겐 의사,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인력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 정보를 분석해 상담하고..

국내외 홍역 발생 예방·위생 철저 당부

국내외 홍역 발생 예방·위생 철저 당부

Jan 1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홍역 유행 국가 방문 시 주의 ? 개인위생 강조 - 용인시 3개구 보건소는 국내외에서 홍역 환자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유럽, 중국, 태국, 필리핀 등 홍역 유행 지역을 방문할 계획이 있는 시민들은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시는 교육기관, 의료기관 등에 홍역예방 지침 등의 공문을 발송하고 홍역감시 모니터링 강화를 시작했다. 홍역 바이러스는 침이나 콧물, 공기 등을 통해 전파되고 전염력이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