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안성시

안성시, 추석 연휴 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점검 실시

2022.08.31 13:12 | 안성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추석 연휴 중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행위 근절 및 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와 공장밀집지역 등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최근 3년 이내 관련법을 위반했거나 민원 제기가 지속되고 있는 사업장 등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자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환경오염이 우려되는 사업장과 취약지역을 연휴 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보관 중인 폐수와 폐기물의 적정 처리 ▲공공수역으로의 폐수 무단배출 등이며, 특히 강우 시 폐수를 무단 배출하는 등의 악의적인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정처분과 사법 조치를 할 방침이다.

정상진 안성시 환경과장은 “고향을 찾는 시민들이 깨끗하고 편안하게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배출업소에서는 자율적으로 환경관리에 힘써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해 환경관련법 위반업소에 대해 68건의 사법처분을 실시한 바 있다.




관련기사

환경

안성시

안성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 금광호수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추진

안성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 금광호수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추진

Apr 22, 2024 | Q기자

 

안성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영순)는 지난 19일 관내 관광명소인 금광호수 주변 정화 활동과 자전거길 꽃길 조성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광면 주민자치위원과 자원봉사자 등 25명의 참여 속에 구송동 자전거길 꽃길 조성과 금광호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하였으며 방치된 쓰레기 약 100kg을 수거했다. 특히,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환경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내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과 꽃길 가꾸기 등을 실시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 ..

안성시 일죽면새마을회 시가지 환경정화 실시

안성시 일죽면새마을회 시가지 환경정화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일죽면새마을회(회장 조휘철, 정성훈)는 지난 18일 일죽면 시가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본격적인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남녀새마을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가지 구석구석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새마을지도자회는 시가지 담당구역인 일죽중고등학교 정문에서 일죽면복지회관, 만호정까지 0.9km 구간을, 새마을부녀회는 일죽농협 뒤에서 일죽어린이집, 일죽버스터미널 뚝방길 1.1km 구간을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조휘철 회장은 “바쁜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행사에 참..

안성시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안성시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Mar 28, 2024 | Q기자

 

원곡면 이장단협의회는 쾌적하고 정감 있는 원곡면을 만들기 위해 27일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이장단협의회와 면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하여 시가지 및 주요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을 정비하고,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및 시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였다. 이정우 협의회장은 “지저분한 곳의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하니 마음이 흐뭇하다”며 “깨끗한 마을 조성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기쁘다” 말했다. 김광진 면장은 “정성을 ..

안성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 전국 “최우수” 선정

안성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 전국 “최우수” 선정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는 환경부가 시행한‘2023년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Ⅰ그룹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환경부는 공공폐수처리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도모하고 자치단체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자 매년 용량별(Ⅰ그룹:1만㎥/일 이상, Ⅱ그룹: 1만㎥/일 미만 ~ 2천㎥/일 이상, Ⅲ그룹:2천㎥/일 미만 ) 3개 그룹으로 나눠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를 평가하고 있다. 이번 운영·관리 실태평가는 전국 102개의 지자체 236개 처리시설을 3그룹으로 나누어..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청렴실천 환경정화활동 펼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청렴실천 환경정화활동 펼쳐

Sep 25, 2023 | Q기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2일, 대덕면 내리 일원에서 깨끗한 안성을 만들기 위한 청렴실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명과 가족여성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공원 및 도로변의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였다. 또한 함께 청렴구호를 위치며 청렴의지를 다지며, 깨끗한 환경을 통한 청렴한 마음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청렴실천 환경정화활동으로 청렴의지를 다지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게..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활동 펼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활동 펼쳐

May 26, 2023 | Q기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5일 공도읍 중앙어린이공원 일대에서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명과 가족여성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공원 및 주변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 수거활동을 전개했다. 김미경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이 제공되길 바라며, 향후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꾸준하게 할 계획이다.”..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및 지역농산물 먹거리 나눔” 행사 실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및 지역농산물 먹거리 나눔” 행사 실

May 23, 2023 | Q기자

 

지난 5.22(월) 공도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공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농산물 먹거리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관내 생계가 어려운 관내 어르신 150가구를 위해 신선한 우리 농산물로 ”행복 꾸러미“를 만들어 가구마다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또한, 나눔행사에 앞서 공도 중앙 어린이 공원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5. 19(금) ~ 5. 21(일) 3일간 실시된 공도 먹거리 축제 후 공원 주변 투기된 쓰레기 및 생활폐기물를 치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호만 공..

안성시 수중핀수영협회 금광호수 환경정화 실시

안성시 수중핀수영협회 금광호수 환경정화 실시

May 23, 2023 | Q기자

 

안성시체육회 소속 수중핀수영협회(회장 안병권)는 지난 21일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환경정화는 금광호수 주변 폐기물을 수거하여 자연환경을 잘 보전함과 동시에 자발적인 환경정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회장을 비롯한 회원10여명이 참여하여 금광호수 오흥리 주변 구간을 정화하며 폐기물을 수거하였다. 수중핀수영협회 관계자는 “금광호수 환경을 보전하는 것은 안성을 대표하는 안성천 생태계를 보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면서 “앞으로도 자..

안성시 축산정책과, 금광호수 환경정화 및 청렴·친절 챌린지

안성시 축산정책과, 금광호수 환경정화 및 청렴·친절 챌린지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축산정책과는 『2023 청렴·친절 동행 프로젝트』 추진의 일환으로 5월 18일 안성시 낚시협회 및 금광면 상우회와 함께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 및 청렴·친절 다짐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안성시 낚시협회와 금광면 상우회, 안성시 축산정책과 직원 25여명이 함께 했으며, 깨끗한 안성을 만들기 위한 금광호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하는 동행으로 공감하는 청렴·친절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청렴·친절 챌린지가 바로 이어졌..

안성시 미양면 새마을 지도자, 새마을 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안성시 미양면 새마을 지도자, 새마을 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11, 2023 | Q기자

 

미양면 새마을지도자(회장 마영호), 새마을 부녀회(회장 최화숙)는 회원 20여명이 참여하여 5월 10일 『2023년 환경정화 활동』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미양 관내소재 추모공원 인근 소류지 주변에서 실시했으며, 미양농업협동조합, 미양면사무소도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로 농촌 폐비닐 30여톤 쓰레기 30Kg등을 수거 하였다고 전했다. 영농폐기물은 지난해 농작물 수확후 경작지 등에 방치되어 있는 폐기물을 수거한 것 이며 불법 소각이나 매립할 경우 환경파과의 원인이..

안성시 서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운동 및 청렴 캠페인 실시

안성시 서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운동 및 청렴 캠페인 실시

May 11, 2023 | Q기자

 

안성시 서운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상준)는 회원 30여명과 함께 지난 10일 서운면 관내 환경정화운동 및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 환경정화운동은 면소재지 도로변 반사경 청소 및 쓰레기 줍기, 도로표지판 세척 작업 등 그 동안 방치되었던 도로변 주변을 깨끗이 하는 것에 주력하였다. 이상준 위원장은 “차량 안전 운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로변 반사경과 도로표지판 세척 작업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차량 사고 예방에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고, 마음도 ..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부녀회, “꽃심기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부녀회, “꽃심기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03, 2023 | Q기자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 부녀회(회장 윤경란)는 지난 2일 봄맞이 마을경관 개선 및 환경보전을 위해 꽃심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공도읍 새마을부녀회 회장을 비롯한 30여명의 회원들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환경을 개선하고자 안성맞춤 가족공원 일원에 꽃을 심고, 주변 방치폐기물, 각종 불법 광고물 등을 제거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공도읍 새마을 부녀회장(윤경란)은 “봄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