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안양시

안양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 병목안공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2023.05.03 15:05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양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는 지난 1일 병목안시민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수리산 자락에 위치한 병목안시민공원은 시민들과 등산객이 즐겨 찾는 힐링 공간이다.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 회원 42명은 봄을 맞아 공원 방문객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공원 입구부터 둘레까지 생활쓰레기 및 오물을 말끔히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42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는 하루 2명씩 만안구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안내 및 관련 정보제공 등 민원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손종숙 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곳을 먼저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주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명예시민과장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승건 만안구청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시민공원 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명예시민과장회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만안구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환경

안양시

안양시 주민자치협의회, 안양천 일대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안양시 주민자치협의회, 안양천 일대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17일 안양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지방정원 조성을 준비 중인 안양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양 31개동의 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 150여명과 관계 공무원은 ‘깨끗한 안양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만안구 박석교부터 동안구 학운공원까지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안양천 지방정원(면적 39만7520㎡, 연장 28.8㎞)은 안양천을 공유하는 안양시와 광명시·군포시·의왕시 등 4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조성한다. 지난 4월 산림청으로부터 지방..

안양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 병목안공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안양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 병목안공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는 지난 1일 병목안시민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수리산 자락에 위치한 병목안시민공원은 시민들과 등산객이 즐겨 찾는 힐링 공간이다.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 회원 42명은 봄을 맞아 공원 방문객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공원 입구부터 둘레까지 생활쓰레기 및 오물을 말끔히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42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만안구 명예시민과장회는 하루 2명씩 만안구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안내 및 관련 정보제공 등 민원 도우미 역할을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