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평택시

평택시 장애인 마라톤 동아리 ‘네잎클로버’ 참여자 모집

2024.03.12 15:29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이하 경뇌협) 평택지회가 2024년 장애인 마라톤 동아리 ‘네잎클로버’ 회원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네잎클로버는 뇌병변장애인의 마라톤을 목표를 두고 일정한 시간대에 실내 및 야외에서 다양하고 자유롭게 운영되며, 친목 도모를 위한 활동프로그램이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동아리에는 보행이 자유롭지 않아 워커나 전동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라도 마라톤 및 걷기 등 다양한 움직임에 관심이 있는 뇌병변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뇌협 평택지회 관계자는 “뇌병변장애는 움직임에 어려움이 있는 중증장애인이 많다”면서도 “심한 장애가 있는 분들도 동아리 활동으로 마라톤에 도전하며 장애에 대한 편견과 벽을 넘어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복지

평택시

평택시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평택시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팽성읍 안정리 일대 상가를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매월 안정리에서 3일과 8일에 열리는 ‘안정 5일장’에 맞춰 진행했는데, 화사하고 청량한 날씨만큼 활기가 넘치는 전통시장에 방문한 시민과 상가 사업자를 대상으로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해 따뜻하고 적극적인 관심으로 알려줄 것을 요청했다. 한시열 민간위원장은 “평소 주변을 살펴보면 질병, 장애,..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Apr 19, 2024 | Q기자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충안)는 지난 16일 관내 상가 지역 및 원룸단지 등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홍보활동에는 위기가정을 집중 발굴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상가 및 원룸단지 일대 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 안내문을 배부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면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긴급 지원 및 기초생활보장급여 등 공공자원뿐만 아니라 각종 민간자원을 적극적으로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를 추진할 예정..

평택시 서정동,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평택시 서정동,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Apr 19,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과 제보를 위한 현장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가정생활․건강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함께 찾기 위해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고 정보교환이 활발한 동네 미용실과 편의점 등을 집중 방문했다. 홍보 물품과 맞춤형 국민기초생활수급 및 긴급 지원 안내문을 전달하며,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가 발견되면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으로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Apr 19, 2024 | Q기자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 실천을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동직원들은 유동 인구가 많은 신장1동 쇼핑로 일대에서 협의체 역할을 알리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행정복지센터로 알려달라는 문구가 담긴 홍보전단지와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김준숙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가 어려운 이웃을 찾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주민들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각..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Apr 18, 2024 | Q기자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재오)는 지난 16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2005년 9월 8일 설립된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한 것을 계기로 매년 3월 30일에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높이고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하고 있다. 행사에는 사회복지 관련 관계자들을 비롯한 평택시장, 도·시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했으며, 오프닝 공연..

평택시 “송탄 상수원 보호구역 해제 … 대승적 차원의 어려운 결정”

평택시 “송탄 상수원 보호구역 해제 … 대승적 차원의 어려운 결정”

Apr 18,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송탄 상수원 보호구역 해제와 평택호 등 수질 개선 대책 마련을 골자로 한 상생 협약을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 관계기관과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평택 진위면과 용인 남사읍 일대 3.8㎢ 규모의 송탄 상수원 보호구역은 1979년 지정된 후 45년간 유지됐지만, 지난해 3월 정부가 발표한 용인 국가산업단지 사업 대상지 일부가 해당 보호구역에 포함돼 보호구역 조정 문제가 대두됐다. 정부의 용인 국가산단 발표 이후 평택시는 TF를 구성해 1년여간 대응 방안을..

평택시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정종욱,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 은1, 동1 획득!

평택시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정종욱,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 은1, 동1 획득!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의 정종욱 선수가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 1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정종욱 선수는 지난 4월 10일부터 15일까지 카자흐스탄 투르키스탄에서 열린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에서 Kata 종목에 출전해 은메달을, 청각 남자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장애인유도팀 원유신 감독은 “항상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는 평택시에 감사드리며, 올 한 해도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평택시, 구매담당 공무원 중증장애인생산품 시설 현장 방문

평택시, 구매담당 공무원 중증장애인생산품 시설 현장 방문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월 28일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관내 생산시설 3개소에 방문했다. 이날 평택시청 20여 개 부서 구매담당 공무원으로 꾸려진 현장방문단은 꿈나무생산시설,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 동방재활근로복지관 등을 찾아 중증장애인생산품의 제조 현장 및 공정을 둘러보고 우수한 품질을 직접 확인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꿈나무생산시설의 내진설계된 폐쇄형 배전반 및 분전반,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의 행복나누미(쌀), 동방재활근로복지관의 제..

평택시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평택시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Mar 22,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0일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연구 수행기관인 (재)한국지식산업연구원은 발달장애인의 특성과 생애주기에 맞춘 지원체계가 부족하다며 생애주기별 지원사업과 예산편성을 요구했다. 특히, 돌봄, 의료건강, 사회서비스, 스마트복지, 재활, 고용, 가족지원, 권리보장, 여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함께 자리한 참석한 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회 회원들도 발달장애인을 위..

평택시 중앙동 한마음 복지 사각지대 발굴단 운영

평택시 중앙동 한마음 복지 사각지대 발굴단 운영

Mar 18, 2024 | Q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오미)와 중앙동 통장협의회(회장 조정수)가 12일과 14일에 걸쳐 서정리역 청사와 버스짇장 등 관내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해당 홍보 활동은 『한마음 복지 사각지대 발굴단 운영』으로 복지 현장의 민관협력 중심 기구인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8개 유관 단체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원봉사나눔센터 △환경보전위원회 △청소년지도위원회 등이..

평택시 송탄보건소, 장애인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2024 장애인 스마트 워킹 챌린지’

평택시 송탄보건소, 장애인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2024 장애인 스마트 워킹 챌린지’

Mar 15, 2024 | Q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보건소 등록 장애인의 건강 수준 개선과 효율적인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4차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밴드 활용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립 보행이 가능한 지체·뇌병변 등 관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마트밴드를 제공하여 활용 방법을 교육하고 장애 정도에 따른 목표 걸음 수를 설정, 개인 건강 상태에 맞춘 운동 교육과 신체활동 모니터링으로 자가 건강 관리능력을 향상하도록 돕는다. 스마트밴드 활용 걷기 챌린지의 장점으로는 스마트밴드를 착용하며 걷..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이미용 봉사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따뜻한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이미용 봉사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따뜻한

Mar 14, 2024 | Q기자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태완)는 지난 12일 특화사업으로 세교동 취약계층 6가구에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재능 기부자(신태순 원장)가 함께 관내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직접 살피고 거동이 어려운 노인분들에게는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완 위원장은 “참석하신 모든 위원님에게 감사드리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맡은 뒤 첫 행사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