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원콜센터 장애상황 훈련 실시“연습을 실전처럼”
May 24,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2일 2024년도 고양시 민원콜센터 장애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민원콜센터는 365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세금, 교통, 행사 등 하루 2,000~3,000콜 규모의 다양한 상담서비스로 민원 상담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장애 발생 모의훈련은 콜센터 주요 시스템의 서비스 장애발생 시점부터 응급상담체계 전환, 장애 복구까지 모든 대응 과정을 점검했다.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장애로 인한 서비스 마비로 시민의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