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평택시

평택시, 2022년도 자활분야 우수 지자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평택시, 2022년도 자활분야 우수 지자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Dec 26,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2년 자활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자활근로, 자산형성 지원사업 운영, 자활기금[기업] 활성화, 자활사업 운영, 평택시의 분야별 핵심적인 성과 및 노력의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전국 16개 기관 표창에 평택시가 포함됐다. 이번 표창은 자활사업 활성화에 기여하여 근로빈곤층의 자립 여건 조성, 취·창업 등 역량 제고를 위한 지자체 특화사업 활성화 및 정책성과 창출을 인정받은 것으로 특히 지자..

평택시 국제로타리3750지구 안중로타리클럽,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

평택시 국제로타리3750지구 안중로타리클럽,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

Dec 26, 2022 | Q편집부기자

 

국제로타리3750지구 안중로타리클럽에서는 지난 23일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사랑 후원물품을 평택시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안중로타리클럽은 라면(24개입) 20박스와 백미(20㎏) 20포를 전달했으며, 향후 기탁된 물품들은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읍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안중로타리클럽 김남현 회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주변에 어려운 이웃분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번 기탁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기탁을 계기로 지역..

평택시 송탄보건소 등록 장애인, 독거 어르신을 위한 손뜨개질 봉사 실천

평택시 송탄보건소 등록 장애인, 독거 어르신을 위한 손뜨개질 봉사 실천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 등록 장애인들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을 위한 손뜨개질 봉사로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송탄보건소는 등록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 프로그램의 일환인 ‘손뜨개질 배움 교실’을 운영했다. 보건소는 참여 장애인들의 개별적인 신체 기능 향상을 넘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 기회를 만들었고, 총 20명의 장애인이 8주간에 걸쳐 취약계층 어르신께 전달할 목도리와 수세미 뜨개질 봉사에 동참했다. 정성을 담아 뜨개질한 목도리와 수세미는 ..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 용이동위원회,  발달장애인을 위한 연말맞이 힐링매직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 용이동위원회, 발달장애인을 위한 연말맞이 힐링매직

Dec 19, 2022 | Q편집부기자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 용이동위원회(위원장 최영갑)는 지난 16일 발달장애인 20명을 대상으로 연말맞이 힐링매직쇼를 추진했다. 관내 희망누리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센터장 강배근)와 연계한 행사로, 관객과 소통하고 가진 재능을 나누면서 많은 분에게 기쁨을 드리는 김복영의 지팡이, 비둘기, 꽃, 신문지 등의 마술공연은 참석한 발달 장애인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최영갑 위원장은 “마술공연은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문화공연”이라며 “관객들이 ..

평택시 안중어울림5일장 상인회,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기

평택시 안중어울림5일장 상인회,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기

Dec 19, 2022 | Q편집부기자

 

안중어울림5일장 상인회에서는 지난 16일 연말연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을 평택시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안중어울림5일장 상인회는 매년 꾸준히 기탁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성금 기탁은 5번째 기탁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해왔다. 이날 안중어울림5일장 상인회는 “회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 해당 성금으로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기를 바란..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평택지회  장애인회관 입주식 성황리에 마무리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평택지회 장애인회관 입주식 성황리에 마무리

Dec 19, 2022 | Q편집부기자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이하 사)경뇌협) 평택지회는 지난 13일 오전 평택시 장애인회관 신관 4층 다목적실에서 입주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갑자기 내린 눈과 한파에도 불구하고 평택시 정장선 시장, 홍기원 국회의원,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을 비롯하여 각 장애인 단체장 및 유관기관, 협회원 15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2019년 설립된 사)경뇌협 평택지회는 그동안 다양한 기관과 연계, 공모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중증장애인이 주체가 되는 공익사업, 「중증..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2022년 송년의 밤’ 개최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2022년 송년의 밤’ 개최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운주)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합하는 시간을 갖고자 지난 1일(목)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사회복지 관련 인사를 비롯한 유관 기관장과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2022년 협회 주요사업 활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환영사 및 축사, 우수 사회복지사 표창이 진행되었으며, 2부에는 사회복지사 장기자랑 특별순서와 경품 추첨 등으로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평택시 치유농업을 활용한 복지화 지원사업 프로젝트  ‘씨나브로’ 사업 진

평택시 치유농업을 활용한 복지화 지원사업 프로젝트 ‘씨나브로’ 사업 진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오)에서는 지난달 9일(수)에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하는 ‘치유농업활용 복지화 지원사업 – 씨나브로’ 사업 중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 3월 28일부터 사업을 시행하며 총 8회기 동안 원예치료프로그램, 텃밭관리 운영, 체험 교육프로그램 등을 시행하였다. 고령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농심함양 제고와 코로나로 인한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사업 담당인 홍명화 과장은 “코로나로 많은..

평택시 안중읍 주민 지옥희님,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기탁

평택시 안중읍 주민 지옥희님,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기탁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읍 주민 지옥희님이 지난 16일 연말연시를 맞아 읍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백미를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지옥희님은 익명의 기부자와 함께 백미 10㎏ 8포, 20㎏ 7포를 전달했으며, 기탁된 백미는 기탁자의 뜻에 따라 안중읍 관내 소외받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안중읍 주민 지옥희님은 “본인도 어렵게 살아와 주변에 소외받는 이웃들을 보면 항상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던 차에 익명의 기부자와 함께 후원을 준비했다. 이번 기회로 우리..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겨울나기 물품 전달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겨울나기 물품 전달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승호, 민간위원장 황창용)는 특화사업인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를 진행하여 지난 15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 등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소외된 이웃에게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온수매트와 전기장판을 전달하여 몸과 마음이 지친 대상자들을 위로했다. 황창용 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대비하여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

평택시 마을공동체 ‘새 삼정 만드는 사람들’,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

평택시 마을공동체 ‘새 삼정 만드는 사람들’,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마을공동체 ‘새 삼정 만드는 사람들’(삼정3리)에서 지난 1일 읍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50만원의 성금을 평택시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이윤수 삼정3리 이장은 “읍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되고 행복하다.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호경 안중읍장은 “지역사회 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주신 ‘새 삼정 만드는 사람들’ 공동체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 전해주신 마음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잘..

평택시, 의료폐기물 배출업소 특별 지도점검 실시

평택시, 의료폐기물 배출업소 특별 지도점검 실시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30일까지 관내 의료폐기물 다량 배출업소 20개소에 대하여 폐기물 보관과 적정 처리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의료폐기물은 의료기관 등에서 배출되므로 인체 감염 등 위해를 줄 우려가 있어 발생 즉시 전용용기에 넣어 내용물이 새어나오지 않도록 보관한 후 밀폐 포장해 의료폐기물 처리업 허가를 받은 업체를 통해 적법하게 위탁 처리해야 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3자(배출·운반·처리) 계약 체결 여부 △의료폐기물 종류별 전용용기 사용 △표지판 ..

평택시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프로젝트  이마트 희망나눔 ‘희

평택시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프로젝트 이마트 희망나눔 ‘희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10월 21일(금)에 이마트평택점(점장 이경택)에서는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오), 평택시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읍장 박승호)와 함께 이마트희망나눔프로젝트 ‘희망마을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날 이마트 평택점 관계자를 비롯하여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직원, 청북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약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합정복지관과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함께 사례회의를 진행한 대상자의 이사물품을 지원하는 테마로 진행했는데..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만길)는 지난 27일 숙성시가지 일대에서 복지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유동인구가 많고 주민들의 이용이 빈번한 상가를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발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을 발견할 경우 오성면 맞춤형복지팀으로 알려 달라고 요청했다.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만길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주위의 소외된 ..

평택시청 장애인역도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선수 전원 3관왕의 쾌거

평택시청 장애인역도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선수 전원 3관왕의 쾌거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장애인역도팀이 지난 19~24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한 선수 4명 모두가 금메달 총 1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에서 장애인역도는 전국에서 약 4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평택시청 장애인역도팀은 △박광열(남자 벤치프레스부 –65㎏) 금메달 3개 △김규호(남자 벤치프레스부 –80㎏) 금메달 3개 △나용원(남자 벤치프레스부 –97㎏) 금메달 3개 △정연실(여자 벤치프..

평택시 장애물 없는 안전한 길을 위한 캠페인

평택시 장애물 없는 안전한 길을 위한 캠페인

Oct 12, 2022 | 기자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이하 사)경뇌협) 평택지회에서는 지난 7일 「장애물 없는 안전한 길을 위한 캠페인 - 장애인이 편한 길 모두가 안전한 길!!」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공익활동지원터에서 지원하는 「공익 캠페인 지원사업 - 나는 오늘 캠페이너」 사업의 일환으로 총 4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평소 전동휠체어나 지팡이 등을 이용해 이동하는 뇌병변, 지체 장애인의 이동에 대한 위험요소가 해소된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보다 안전한 이동이 가능하리라는 생각에서 착안된 캠페인이다..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Oct 07, 2022 | 기자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홍숙, 공공위원장 강경기)는 지난 6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상가 밀집지역 위주로 이뤄졌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에도 불구하고 위기가구가 꾸준히 발생함에 따라, 사각지대 노출 위험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행정복지센터로 적극 제보를 해달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홍숙 민간위원장은 “숨어있는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최대한 발굴해 고독사 예방과 위기가구 지원에 힘을 쏟을것이며, 지역사회 안전..

평택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2022년 국토대청결운동 및 가을꽃 식재

평택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2022년 국토대청결운동 및 가을꽃 식재

Oct 06, 2022 | 기자

 

평택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는 가을을 맞아 지역사회를 깨끗이 정비하고 활기도 불어넣고자 지난 5일 신장쇼핑몰과 철길 주변을 중심으로 ‘신장1동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은 신장1동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 체육회 등 신장1동 6개 단체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길거리 환경정화활동으로 생활폐기물 약 200㎏을 수거했다. 이번 청결운동은 2개 조로 나누어 신장쇼핑몰과 주변 마을안길과 철길 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국토대청결운동이 끝난 뒤에..

평택시 오성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평택시 오성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Sep 30, 2022 | 기자

 

지역주민들에게 행정·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오성면 행정복지센터가 복합청사로 새롭게 태어났다. 오성면(면장 박상범)은 종합민원실, 어울림오성 휴게쉼터, 주민자치프로그램실, 체력단련실 등이 들어선 오성면 행정복지센터를 완공하고 9월 29일 신청사 개청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청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유의동 국회의원,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이학수 도의원 및 평택시의회 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으며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식, 기념사 및 축사, 시설 관람..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실시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실시

Sep 28, 2022 | 기자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한만걸)는 지난 27일 주위의 도움이 필요함에도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관내 유동인구 밀집지역인 덕동사거리에서 피켓 홍보와 이동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을 배부했다. 한만걸 위원장은 지역주민들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주변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도움..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행사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행사

Sep 23, 2022 | 기자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준숙)는 지난 21일(수) 관내 위기 사유가 발생한 가구를 발굴하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주민뿐만 아니라 타 주민들도 만날 수 있는 전철 1호선 송탄역 신장동 출구 방향에서 진행했다. 『우리 주변에 복지 위기 가구를 찾아서 알려주세요.』 홍보 전단지와 홍보 물품을 배부하여 위기에 처한 이웃을 발굴해달라고 하며 진행됐다. 복지 위기 가구란 소득 감소, 실직, 휴·폐업 등 생계곤란 가구, 학대..

평택시, 들개포획틀 설치해 주민안전보호

평택시, 들개포획틀 설치해 주민안전보호

Sep 22, 2022 |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들개출몰 민원다발지역인 고덕동의 들개 집중포획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들개는 반려견으로 길러졌다가 유기 또는 유실로 사람의 손길에서 벗어나 산에서 생활하고 번식하는 동물로써 공격성이 강해 주민이 마주칠 경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인근 주민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다. 시는 지난주 고덕동 행정복지센터, 평택시 유기동물보호소, 송탄소방서와 들개포획을 위한 긴급회의를 통해 들개포획을 적극적으로 하기 위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공동대응할 계획..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Sep 08, 2022 | 기자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연준)는 지난 7일 비전1동 10개단체협의회 회원,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평택시의 이미지 제공을 위해 주요도로변, 주택가, 빈터, 버스승강장, 놀이터, 공원 등을 권역별로 나눠 진행했다. 특히,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불법광고물과 주민 통행에 불편을 야기하는 도로변 잡초를 정비했으며 올바른 쓰레기배출 방법과..

경기 광주시의회, 추석맞이 복지시설 위문 물품 전달

경기 광주시의회, 추석맞이 복지시설 위문 물품 전달

Sep 07, 2022 | 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사회복지 시설 13개소에 비대면 위문품을 전달하며 한가위 온정을전했다. 제296회 좽회 회기와 코로나 재유행 증가 추세에 따라 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자 노인복지시설 3개소, 장애인 복지시설 6개소 및 아동복지시설 4개소 등 총13개 사회복지 시설에 400만원 상당의 위문 물품을 모두 비대면으로 전달하였다. 아울러, 추석 전까지 의원 개별로 관내 전통시장인 경안시장을 방문..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캠페인 및 착한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캠페인 및 착한

Sep 05, 2022 | 기자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성식)는 지난 3일 신흥근린공원에서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캠페인 및 착한이웃 사업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신흥근린공원에서는 옹알옹알 유모차음악회가 개최되어 많은 주민들이 방문을 하였으며, 이와 관련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자체 부스를 만들어 음악회를 방문한 주민들에게 홍보용품 및 홍보지를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적극 추진하는 등 복지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또한 자체사업인 착한이웃 사업 홍보를 통해 민관협력 자원발굴에도 구슬땀..

제24회 평택시 새마을 합동결혼식

제24회 평택시 새마을 합동결혼식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 “함께여서 더욱 행복합니다!” 새하얀 드레스와 멋진 턱시도를 입고 새신랑․새신부로 변한 4쌍의 부부가 합동으로 웨딩마치를 올려 새로운 첫걸음을 내디뎠다. 평택시새마을회(회장 이천석) 주최, 평택시새마을부녀회(회장 윤미섭) 주관, 평택시, 웨딩아티움 후원으로 지난 1일 웨딩아티움에서 영세 동거 다문화 부부 4쌍의 합동결혼식이 열렸다. 이번 합동결혼식은 1997년부터 올해까지 24회에 걸쳐 생활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영세 가정 및 다문화 가정을 선발하여 건전한 결혼관 정..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장애인 학부모 등과 간담회 가져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장애인 학부모 등과 간담회 가져

Sep 01, 2022 |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정영모)는 8월 31일 장안구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 ‘바다의 별’에서 정부의 장애인 탈시설화 정책에 대한 의견 청취 및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정부의 장애인 탈시설화 정책에 따라 장애인 거주시설에 대한 수요가 있음에도 이용이 제한되어 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이 과부화되고 이로 인해 장애인들이 ‘관리 사각지대‘에 놓이게 되는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날 정영모 복지안전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의원 8명..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 개소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 개소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달 31일 평택지제역동문굿모닝힐맘시티4단지 아파트 내에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예체능 놀이지도, 숙제지도 등을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이번에 개소된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은 아동 돌봄의 전문성을 갖춘 센터장 1명, 돌봄선생님 2명이 근무하며, 방과 후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용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1시~7시, 방학 중에는 오전 9시~..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3분기 신청하세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3분기 신청하세요!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위한 청년기본소득 3분기를 9월 1일~30일 18시까지 한 달간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거주기간의 합산일이 10년 이상인 1997년 7월 2일부터 1998년 7월 1일 사이에 출생한 만 24세 청년들이다. 경기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apply.jobaba.net)에 9월 1일 이후 발급한 주민등록초본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1..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지원방안 개선 논의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지원방안 개선 논의

Aug 31,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3)은 31일(수), 의원실에서 경기도 장애인일자리팀 및 장애인시설팀과 함께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지원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과 관련하여 「경기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장애인 고용촉진 직업재활 지원 조례」에 따른 훈련수당 지급, 직업훈련교사 배치 기준 완화, 장애인복지시설 기능보강사업 지원 확대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서현옥 의원은 “평택에 위치한 이음..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송탄로타리클럽, 저소득 어르신 대상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송탄로타리클럽, 저소득 어르신 대상

Aug 3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송탄로타리클럽과 함께 관내 저소득 어르신 1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구강검진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구강검진 및 치료가 필요하나 경제적으로 부담돼 치료를 받지 못한 어르신에게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의료사각지대를 줄여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송탄로타리클럽 회장이자 하이치과의원 이희주 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치료를 진행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지금이라도 의료사각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Aug 30,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9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대회의실에서 평택시장, 시의원,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수립추진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단장 김주영, 책임연구원 송진영)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과정 보고, 주요 내용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평택시와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복지재단을 중심으로 계획수립단을 구성하여 지역의 복지욕구와 자원을 분석해 지..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홍보활동 실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홍보활동 실시

Aug 29,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인종)는 지난 26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집중 발굴하기 위해 관내 주민들에게 홍보전단지 및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조인종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많아졌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이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월 통복동장은 “생업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복지..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온 힘!!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온 힘!!

Aug 29,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홍숙)는 지난 26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상가 밀집지역과 주택가 위주로 홍보전단지와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내 주변의 위기상황 의심 대상자를 적극 찾아주기를 홍보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홍숙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앞장서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데도 지원을 받지 못하는 분이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정동은 위기 상황에 처한 어려운 이웃을 ..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 위촉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 위촉

Aug 29,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9일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 위원 9명을 위촉하고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2021년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의 설치 근거를 마련했다. 위원회는 총 11명으로 당연직 위원을 포함하여 시의원, 사회복지분야 전문가,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장 등의 위촉직 위원으로 구성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2년간의 임기동안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에 관한 지원계획 수립과 시..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재취약가구 투척용 소화기 전달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재취약가구 투척용 소화기 전달

Aug 26,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기·민간위원장 권오미)는 지난 24일 관내 취약계층 독거노인 100세대를 직접 방문해 투척용 소화기 1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척용 소화기 전달은 화재 발생 시 응급대처 능력이 미흡한 독거 어르신들이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대형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존 분말 소화기는 무겁고 보관과 사용이 어렵지만, 투척용 소화기는 가볍고 화재 발생 장소에 던지는 것으로 사용이 간편해 어르신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권오미..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홍보 진행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홍보 진행

Aug 26,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상봉, 민간위원장 김정란)는 지난 24일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려운 이웃과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보 활동은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8명이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을 나눠주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적극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참여한 김정란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용이동위원회,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 행사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용이동위원회,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 행사

Aug 25, 2022 | 평택시청기자

 

- “무병장수하세요”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용이동위원회(위원장 최영갑)는 지난 24일 관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사진관을 찾기 힘든 취약계층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용이동 행정복지센터에 임시 사진관을 설치해 촬영했으며, 이날 촬영한 사진은 추후 어르신들에게 액자로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 최영갑 위원장은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 사진 촬영이 어르신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

신장1동 지보체-북부노인복지관 협약 토탈공예 프로그램 운영

신장1동 지보체-북부노인복지관 협약 토탈공예 프로그램 운영

Aug 25,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준숙)는 지난 24일 평택북부노인복지관과 남산터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활동으로 토탈공예 프로그램(컵홀더 만들기)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공예(컵홀더) 만들기 강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본인이 원하는 모양을 직접 조립해보면서 다양한 문양의 컵홀더 만들기에 참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행사 종료 시까지 만들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의 옆에 가서 직접 만드는 것을 도왔으며, 어르신 각자 개인이 생각한 모양에 따라 본인만의 컵홀더를 만듦..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에게 반려식물 전달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에게 반려식물 전달

Aug 24,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우상복, 공공위원장 박숙희 안성3동장, 이하 ‘3동협의체’)는 지난 23일, 2022년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관내 독거어르신 20명에게 ‘반려식물’을 전달했다.해당 사업은 2022년 2월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상으로 공모·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3동협의체는 총 사업비 5백만원을 지원받아 홀로 사는 어르신 40여명에게 반려식물 보급(4회), 문화공..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후원물품 나눔 행사 개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후원물품 나눔 행사 개최

Aug 23,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준숙)는 지난 22일 추석 맞이 후원물품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익명의 기부자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건강한 밥상 차림에 꼭 필요한 식품을 전달해 왔다. 이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물가상승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취약계층 40가구를 선정하고, 가가호호 방문하여 건강과 안부확인 및 한가위 추석을 잘 보내시라는 인사와 함께 후원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또한 익명의 기부자는 지역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Aug 22,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17일 위기가구를 찾기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주변에 복지 위기가구를 찾아서 알려 주세요』 홍보 전단지를 제작하여 신장1동 관내를 걸어 다니면서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만나는 주민들에게 복지 위기가구란 『소득 감소, 실직, 휴·폐업 등 생계곤란 가구, 학대 위기 아동, 혼자 사는 돌봄이 필요한 가구, 중대한 질병, 장애 등 건강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임을 상세히 알리는 계기가 됐..

『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

『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

Aug 19,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홍은주)는 지난 18일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은 평택시의회 의장, 시의원,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관내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의 양육 개선 및 인식의 전환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부아이사랑놀이터는 가정 양육 부담을 줄이고, 가족의 건전한 놀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난감 대여실, 놀이체험실, 육아 고민 해소 및 아동치료를 위한 상담실, 부모-자녀와의 상호작용 및..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꿈가득·희망가득』프로젝트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꿈가득·희망가득』프로젝트

Aug 18,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준숙)는 지난 17일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아동·청소년 『꿈가득·희망가득』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방학 중 생활습관이 흐트러지고 나태해지기 쉬운 틈새기간을 활용하여 관내 아동·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북돋우고 창의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내용은 참여한 아동들이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전한 가치관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자체 제작한 모범증서를 수여하고, 무한한 창의력 향상을 위해 개인별 작품 만들기(레고) 및 ..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어르신 대상 이·미용 서비스 진행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어르신 대상 이·미용 서비스 진행

Aug 17,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승호, 민간위원장 황창용)는 지난 16일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능기부 봉사단체 엔젤나눔 미용봉사단(회장 정연옥)과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이·미용 행사를 진행했다. 행복나눔 이·미용 행사는 이·미용 서비스와 함께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드리고 안부를 살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정서적 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간대별 인원을 배분했고,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했다. 황..

평택행복나눔본부, ‘모봉보습학원’에 「착한 가게」 현판 전달

평택행복나눔본부, ‘모봉보습학원’에 「착한 가게」 현판 전달

Aug 12,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행복나눔본부가 모봉보습학원(원장 모봉연)에 착한 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모봉보습학원은 평택시 오성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3년에 개원한 보습학원이다. 모봉보습학원은 2019년부터 2년간 평택 관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의 학원비 일부를 지원받아 학습을 지원하는 행복나눔스터디사업에 참여했으며 이를 계기로 착한 가게에도 참여하게 되었다. 착한 가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월 일정액(월 3만원 이상)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가게의 일종으로 병원, 약국, 식당 등 자영업자와 ..

평택시 청년네트워크, 평택청년의 청평(淸平)한 삶을 꿈꾸다.

평택시 청년네트워크, 평택청년의 청평(淸平)한 삶을 꿈꾸다.

Aug 11, 2022 | 평택시청기자

 

- 평택시 청년의 맑고 편안한 삶을 위한 청년참여활동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청년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평택시 청년네트워크(이하 평청넷)를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현재 3기째 운영하고 있다. 제3기 평청넷(회장 한정구)은 3개 분과 25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각 분과(워크, 라이프, 밸런스)에서는 토론을 통해 선정된 시범사업을 기획·예산·진행 방법 등을 직접 계획 및 추진하면서 평택시 청년정책으로 제안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실시

Aug 09, 2022 | 평택시청기자

 

-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안정리 재래시장 일대를 중심으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유동인구가 많은 팽성읍 장날을 맞아 지역 주민 및 상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인1조로 나누어 홍보전단지와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실직 및 휴⋅폐업, 코로나19에 따른 생계곤란 등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알고 있거나 발견했을 때 팽..

어르신들께 화분으로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 따뜻한 청북

어르신들께 화분으로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 따뜻한 청북

Aug 08, 2022 | 평택시청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청북읍위원회는 8일 청북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독거어르신, 장수어르신을 위한 꽃 화분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서적으로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꽃 화분을 식재하고 전달하는 자리로, 바르게살기운동 청북읍위원들, 청북읍장 그리고 읍민들이 함께 마음을 담아 총 100개의 화분을 전달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양성모 청북읍위원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어려워 우울감을 느끼셨을 어르신들께서 이 꽃을 ..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클린한 우리집 만들기」 추진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클린한 우리집 만들기」 추진

Aug 08,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성식)는 8일, ㈜청인씨엔씨와 협력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10가구를 대상으로 해충방제 및 코로나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클린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은 자력으로 청소·위생 관리가 어려운 노인 및 장애인 등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가정에 소독·방역 및 맞춤형 해충 퇴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8월에 가구당 2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관내 소독방역 전문업체인 ㈜청인씨엔씨(대표 전홍욱, 홍순금)가 기본 소독방역비를 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