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평택시

평택시, 평택상공회의소, 평택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장애인 관련 업무

평택시, 평택상공회의소, 평택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장애인 관련 업무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 평택상공회의소, 평택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지난 19일 오전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장애인 관련 업무 상호협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하여 평택상공회의소 이보영 회장, 평택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김월라 회장 및 장애인직업재활시설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들에게 더불어 사는 열린사회, 통합된 세상을 이루고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상호 간 필요한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 주요 내용은 △..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후원자 모집 및 복지 사각지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후원자 모집 및 복지 사각지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용희)는 지난 16일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를 위한 지역자원 발굴과 어려운 이웃을 찾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집중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송탄시장 및 중심상가 위주로 「우리동네 후원자를 찾습니다」 리플릿과 복지 위기 가구 발굴 홍보물을 배포하면서,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싶거나 물품 후원을 하고 싶은 우리동네 후원자를 찾는 지역자원 발굴과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집중 홍보를 했다.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Jun 16, 2023 | Q기자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만길)는 지난 15일 숙성시가지 일대에서 복지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홍보 활동을 했다.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유동인구가 많고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상가를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오성면 맞춤형복지팀으로 제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만길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주위의..

평택시 호반베르디움어린이집,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에 바자회수익금 기탁

평택시 호반베르디움어린이집,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에 바자회수익금 기탁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 소사벌택지개발지구 내 위치한 호반베르디움어린이집은 지난 12일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에 바자회수익금 80만 9000원을 기부했다. 기부된 바자회수익금은 평택행복나눔본부와 경기 사랑의 열매를 통해 비전1동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호반베르디움어린이집 윤말연 원장은 “지난주 어린이집 바자회를 통한 기부활동으로 어린이집 원아들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연준 비전1동장은 “기부해주신 소중..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  평택 북부노인복지회관 설거지 봉사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 평택 북부노인복지회관 설거지 봉사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위원장 박승수)는 지난 5일 평택시 북부노인복지회관에서 급식 배식 및 설거지 봉사를 했다. 이날 봉사에는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 외에도 고덕동 통장협의회장, 주민자치위원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체육회장, 고덕동장 등이 함께 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 위원회는 매달 첫째 주 월요일마다 북부노인복지회관에서 지속적으로 설거지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박승수 위원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배식을 하고 설거지 봉사를 하며..

평택시 동삭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평택시 동삭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Jun 02, 2023 | Q기자

 

평택시 동삭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지혜)는 지난 1일 동삭동 일대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홍보활동은 사회적 고립 및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동삭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제보할 것을 홍보했다. 이정석 동삭동장은 “주민들의 작은 관심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적극 협력하여 위기가구 해..

평택시 아동보호서비스 지원 효율화를 위한 아동복지시설 관계자 간담회 진행

평택시 아동보호서비스 지원 효율화를 위한 아동복지시설 관계자 간담회 진행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0일에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학대피해쉼터 등이 참가해 아동보호서비스 지원 효율화를 위한 아동복지시설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아동보호 서비스와 관련해 분기마다 이루어지는 양육 상황 점검과 보호자와 아동 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한 관계 회복을 위한 면접 교섭 지원 등에 대한 협조 사항을 공유하고, 업무 관계자로서의 애로사항 및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시설 관계자는 “많은 시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을..

평택시가족센터와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가족센터와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 업무협약 체결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종은)과 지난 25일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학대 예방사업 공동업무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학대 피해 아동과 가족에 대한 교육·상담 등과 관련한 자원의 교류와 제공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물적자원의 상호이용 및 제공 △학술정보교류 및 심리상담 공동협조 △각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감으로써 아동의 보호와..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2023년 전국 춘계 장애인유도 선수권대회 5개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2023년 전국 춘계 장애인유도 선수권대회 5개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제주특별자치도 유도회관에서 열린 2023년 전국 춘계 장애인유도 선수권대회 겸 2024년 국가대표 1차 선발전에 출전해 금메달 5개를 획득했다. 남자 개인전 경기에서 △이민재(시각(J2) –60㎏) 금메달 △이민우(시각(J2) –73㎏ 금메달 △이정민(시각(J2) –90㎏) 금메달 △정종욱(청각 –81㎏)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남자 시각 단체전에서도 이민재, 이민우, 이정민, 차..

평택시,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현장 방문 점검

평택시,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현장 방문 점검

May 20,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안전하고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국가예방접종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195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방문 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국가예방접종사업 지침에 따라 예방접종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위탁의료기관 현장 방문 점검을 하고 있으며, 점검 사항은 △예방접종 실시 전 준비사항(백신구비, 예진표 작성, 과거 접종력 확인) △예방접종 실시기준 및 방법 준수 여부 △백신 보관 및 재고관리 등..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상반기 비교견학 실시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상반기 비교견학 실시

May 20,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승겸)는 지난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전주시 도서관 및 어린이창의체험관에 대한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은 김승겸 위원장, 김순이 부위원장, 이관우·최선자·김명숙 위원, 의회 사무직원 등 10여 명이 함께했으며, 권역별 도서관 및 고덕국제신도시 어린이창의체험관 건립에 앞서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자 추진됐다. 복지환경위원회는 1일차인 17일 덕진공원 내 아름다운 한옥도서관으로 건축된 연화정도서관..

평택시 팽성읍 새마을부녀회,  5월 어버이달 미소요양원 위로 방문

평택시 팽성읍 새마을부녀회, 5월 어버이달 미소요양원 위로 방문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팽성읍 새마을부녀회에서는 5월 어버이달을 맞아 팽성읍 근내리에 위치한 미소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문하고 따듯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김영희 팽성읍 새마을부녀회장은 “5월 어버이달에 어려운 이웃이 더 소외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것 같아 안타까운데, 이럴 때일수록 어렵고 외로운 이웃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어야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 수 있다”며, 따듯한 어버이달을 보내실 수 있도록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부녀회 일동은 “..

평택시청 장애인역도팀 두 대회 연속 전원 메달 획득!

평택시청 장애인역도팀 두 대회 연속 전원 메달 획득!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장애인역도팀이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평택시 안중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1회 경기도지사기 전국장애인역도대회」에서 출전한 선수 5명 모두가 총 13개(금12, 은1)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180여 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평택시청 장애인역도팀은 개인전 경기에서 △박광열(남자 벤치프레스부 –61㎏) 금메달 3개 △김규호(남자 벤치프레스부 –80㎏) 금메달 3개 △나용원(남자 벤치프레스부 ..

LG이노텍 평택,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 500만원 상당 탁구대, 당구대

LG이노텍 평택,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 500만원 상당 탁구대, 당구대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태연)은 LG이노텍 평택공장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탁구대와 당구대를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LG이노텍(평택공장)은 사회공헌사업인 ‘이웃사촌 Plus’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 사업은 소외계층 지원, 장애 이웃 지원, 지역사회 지원 활동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상생을 추구함을 목적으로 한다. LG이노텍(평택공장) 사회공헌 담당자는 “체력단련실에 당구대, 탁구대 기증을 계기로 오산남부..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선한마을 잔치 한마당’ 행사 실시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선한마을 잔치 한마당’ 행사 실시

May 1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오)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우울감 해소와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을 위하여 선한마을 잔치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행운권 뽑기, 푸드트럭 운영, 건강 체크, 가수·춤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재오 관장은 “우리 신평동 지역주민 중 어르신이 많으신데, 문화적 혜택을 많이 누리시지 못해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셔서 기쁘다..

평택시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봄맞이

평택시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봄맞이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범규)는 지난 20일 위기가구를 찾기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과 새봄맞이 대청소를 함께 했다. 이날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평택역 주변과 골목길 상가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물도 배부하면서 주민과 상인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김범규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땀을 흘린 보람을 느낀다”며 “또한, 주민..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현덕면 장애인 가구 집수리 지원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현덕면 장애인 가구 집수리 지원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희)는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도모하기 위하여 ‘재능기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단체 중 도배, 장판 등 집수리 관련 전문기술을 가진 봉사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와 읍면동 추천 주거 취약계층 대상자를 연결하고 재능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집수리에 필요한 재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일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현덕면 장애인 가정의 집수리 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날 집수리 활동은..

평택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평택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Apr 21,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일 9개 장애인단체 연합으로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제43회 장애인의 날은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란 슬로건처럼 비장애인에게는 장애를 다름이 아닌 다양성으로 인정하는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였다. 평택시 최초 장애인합창단인 푸른날개합창단과 한빛예술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는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사, 내빈 ..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행사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행사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준숙)는 지난 19일(수) 관내 위기사유가 발생한 가구를 발굴하기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신장동 쇼핑로와 철길 및 목천로 일대에서 진행했으며, 『우리 주변에 복지 위기가구를 찾아서 알려주세요.』 홍보 전단지와 물품을 배부하며 위기에 처한 이웃을 알려 줄 것을 당부했다. 복지 위기가구란 소득 감소, 실직, 휴·폐업 등 생계 곤란 가구, 학대 위기 아동, 혼자 사는 돌봄이 필요한 가구, 중대한 질병, 장애 ..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실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실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한만걸)는 지난 18일 주위의 도움이 필요함에도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관내 유동인구 밀집지역인 비전동 경남아너스빌 아파트 사거리에서 피켓 홍보와 이동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을 배부했다. 한만걸 위원장은 지역 주민들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주변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삼식)는 지난 17일 복지 사각지대 없는 포승읍을 만들기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했다.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모든 이웃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길거리, 주택지역에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지역 주민과 상인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삼식 민간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지역사회에서 서로 돕는..

평택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평택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Apr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구)는 지난 13일 우리 주변의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 활동은 지역주민들의 이동이 많은 국제 중앙시장 일대를 협의체 위원과 맞춤형복지팀 등이 참여하여 안내문, 홍보 물품 등의 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위기에 처한 가구를 발굴, 지원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금전·물품·재능기부 방법을 안내하여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평택시 팽성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기 아동 세 남매 구조

평택시 팽성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기 아동 세 남매 구조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월에 해님달님 어린이집 원장의 위기아동 제보를 받고 긴급회의를 개최하여 해당 가구가 고위기 상황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해님달님 어린이집 원장은 평소 아동(세 남매 4세, 5세, 6세)의 위생 상태가 좋지 않았으며, 다른 아이들에 비해 발달이 늦고 왜소한 체격에 영양 결핍이 의심되어 팽성읍 아동 담당자에게 의뢰했다고 한다. 팽성읍에서 방문 상담을 한 결과 해당 가구는 부양자가 커다란 교통사고로 경제활동을 못해..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운주)는 지난 3월 30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3월 30일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기념해 사회복지사의 날로 정하고 있다. 또한, 국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들의 공로를 격려하는 날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관련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는 내빈소개, 사회복지사 선서문 낭독, 개회사, 축사, 유공자 23명에게 표창장 수여로,..

㈜로크, 평택 농산물 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아동복지시설에 나눔 실

㈜로크, 평택 농산물 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아동복지시설에 나눔 실

Apr 01, 2023 | Q기자

 

㈜로크는 최근 평택시 북부지역 아동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 11개소에 영양간식인 평택 배 말랭이 1200개(4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배 말랭이는 평택 지역 농산물 못난이 배로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로크에서 개발한 지역 상품 중 하나이다. 건강 콘텐츠 연구 개발 전문 회사 로크는 건강을 위한 운동프로그램과 식품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으로서 비건짜장, 비건카레, 머슬만두 등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개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회사이다. ..

평택시, 셀프주유소 이용 장애인을 위한 직접 주유 서비스 운영

평택시, 셀프주유소 이용 장애인을 위한 직접 주유 서비스 운영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셀프주유소의 증가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휠체어 이용 장애인이 셀프주유소 이용에 불편함이 증가함에 「셀프주유소 이용 장애인을 위한 고객 맞춤형 주유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평택지역 셀프주유소 59개소 중 11개소의 지원 협조를 받아 운영하며, 셀프주유소를 이용하는 장애인이 주유소 내 입간판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화하면 상주하는 주유원이 직접 주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셀프주유소 사업자들은 장애인 복지를 위한 이번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셀프주유소..

평택시 한국알박, 평택행복나눔본부와 함께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 마음가득

평택시 한국알박, 평택행복나눔본부와 함께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 마음가득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한국알박(대표이사 김선길)은 지난 23일, 평택행복나눔본부와 함께 평택시 포승읍에 있는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생활용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한국알박은 평택 어연한산 산업단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진공기술을 보유한 일본기업 ULVAC, Inc가 1995년 7월에 설립한 기업으로, 2021년부터 평택행복나눔본부와 함께 관내 사회복지시설의 이용자들이 희망하는 물품을 직접 구매하고 정성껏 포장하여 전달하고 있다. 이번 꾸러미는 캐릭터 문구 세트, 손 세정제, 핸드크..

평택시 정신장애인 단체 영화 관람

평택시 정신장애인 단체 영화 관람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정신장애인 20명은 지난 17일 평택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관람했다. 이번 영화 관람은 지역사회 적응과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계획되었으며, 정신장애인 당사자들 스스로 회의를 진행하여 영화를 선정하고, 영화관에서 직접 예매하는 과정을 통해 외부 활동에 자신감을 증진하도록 하였다. 또한 굿모닝병원 적십자회에서 좋은 추억 만들기를 바란다며 간식(팝콘, 음료)을 후원해 회원들에게 더욱 즐거운 시간이었다. 영화 관람에 참여한 한 회원은 “무인 기계를 사..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이정민 선수  2023 IBSA 유도 그랑프리 은메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이정민 선수 2023 IBSA 유도 그랑프리 은메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소속 이정민 선수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열린 2023 IBSA 유도 그랑프리 이집트 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남자 시각 90㎏ 이하급에 출전한 이정민(세계 7위) 선수는 16강에서 Khalilov(우즈베키스탄) 선수를 판정승, 8강에서 Molloy(영국) 선수를 한판승, 4강에서 Casanova(브라질) 선수를 판정승으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지만, 강력한 우승 후보인 Nazarenko(우크라이나, 세계 5위)에게 한판..

평택시 팽성읍 독거노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도움으로 위기 극복

평택시 팽성읍 독거노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도움으로 위기 극복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월에 팽성읍 안정리에서 거주 중인 독거노인 최모(75)씨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영택 위원장(안정8리 이장)의 도움으로 굿모닝병원에서 위암 수술을 받고 현재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최씨는 약 30년간 자녀들과 연락이 단절된 촘 지내고 있었으며, 파킨슨병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요양 보호사의 도움 없이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중에 위암 판정을 받았으나 치료비 부담으로 병원 치료를 거부하던 상황이었다. 팽성읍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를 찾아 도움을 ..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Feb 2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기·권오미)는 지난 27일 점촌지역 및 관내 다가구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봄맞이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홍보 활동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따뜻하고 건강한 봄을 맞이하자는 취지에서 이상기 중앙동장과 맞춤형복지팀 직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주변에 복지 위기가구를 찾아주세요! 평택시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지역 주민과 약국, 마트, 식당, 부동산 등..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한데이’ 개최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한데이’ 개최

Feb 28, 2023 | Q편집부기자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오)은 지난 23일, 지역복지를 위해 힘써준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230여 명을 초대해 CGV 평택점에서 ‘2023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한데이(DAY)’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약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합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의 기여와 공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복지관 활동에 보람을 가지며 지속적인 자원봉사 및 후원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 개회선언, 유공자 표창, ..

평택시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평택시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홍보 활동은 유동 인구가 많은 안정리 로데오 거리를 중심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2인 1조로 홍보 전단지와 물품을 전달했으며, 상점․약국․병원 등을 방문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할 경우 팽성읍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상가를 운영하는 A씨는(65) 홍보 전단지를 자신이 운영하는 상가 문에 부착하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어도 어디에 신고할지..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2023년 서정동 새봄맞이 대청소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2023년 서정동 새봄맞이 대청소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경기)는 지난 22일 시민들에게 쾌적한 도심 환경을 제공하고자 둥구재어린이공원 주변 상가 및 도로변을 대상으로‘서정동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행사에는 하나님의 교회 신도 70여 명이 참석해 곳곳에 방치된 적치 폐기물 및 생활 쓰레기 약 1톤을 수거했다. 이번 대청소는 송탄출장소 앞 관광특구로 및 둥구재어린이공원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상점이 밀집해있는 취약 지구와 주택가를 중심으로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

평택시 정신장애인 ‘브랜뉴 합창단’ 창단 봉사단원 모집

평택시 정신장애인 ‘브랜뉴 합창단’ 창단 봉사단원 모집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평택보건소)에서는 정신장애인과 봉사자가 함께하는 ‘브랜뉴 합창단’을 오는 3월 9일(목) 창단할 예정이다. ‘브랜뉴 합창단’이란 Brand-New ‘새 것’이라는 뜻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정신장애인과 봉사자의 열정을 담아 정신장애인 당사자의 자기표현 능력 향상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해 추진할 예정이다. 합창단의 모집 대상은 노래와 봉사를 사랑하는 정신장애인과 평택시민으로, 주 1회 정기 연습 및 정신장애인 보조가 가능한 자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

서평택새마을금고,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기탁

서평택새마을금고,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기탁

Feb 22, 2023 | Q기자

 

서평택새마을금고에서는 지난 20일 새해를 맞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모금된 성금 500만원을 평택시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소외된 이웃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좀도리’란 옛날 우리 어머니들이 밥을 지을 때마다 쌀을 미리 한술씩 덜어내 부뚜막 단지에 모아두었다가 남을 도왔던 것으로, 전통적인 십시일반의 정신을 되살려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부활동을 말한다. 서평택새마을금고 이계문 전무는 “해..

2023년 제19회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정기총회 개최

2023년 제19회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정기총회 개최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운주)는 지난 2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2023년 제1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주요 내용으로 2022년 사업 실적보고 및 감사보고, 사업 및 결산 보고,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의결, 운영 규정 개정, 감사 선임 및 선거관리위원장 선임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 박운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3년 만에 처음 개최된 총회에 많은 회원님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 특히 지난해는 협회 회원이 400명 정도로 증가하..

평택시 동삭동 행정복지센터-평택목련 로타리클럽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

평택시 동삭동 행정복지센터-평택목련 로타리클럽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

Feb 1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동삭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국제로타리 3750지구 평택목련 로타리클럽(회장 신지은)과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도로, 공원 등 일정 구간을 주민 또는 단체에 입양하여 자율적으로 쓰레기 등을 청소함으로써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나가게 하는 사업으로, 이 협약에 따라 국제로타리 3750지구 평택목련 로타리클럽(이하 평택목련 로타리클럽)은 평택시 동삭동 내 일정 구간(평택법원 앞 ~ 동삭2교, 0.8㎞)을 입양해 환경..

평택시, 한국복지대학과 업무 협약 체결

평택시, 한국복지대학과 업무 협약 체결

Feb 0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복지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정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성기창 한국복지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협약식을 열었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장애인의 평생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장애인 학습자 수요를 반영한 지역별․대상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여 장애인의 사회통..

평택시 지산초록도서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 기증

평택시 지산초록도서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 기증

Feb 03, 2023 | Q편집부기자

 

지산초록도서관은 시각장애인의 독서진흥과 문화복지에 도움이 되고자 자원 봉사단이 직접 제작한 30여권의 점자 그림책을 지난 2일에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평택시지회)에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도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재능기부에 동참한 성인자원봉사단 회원들의 노력과 봉사로 회원들이 직접 그림책을 선별하고 점자 인쇄기를 활용해 전책1권을 약15일에 걸쳐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정성들여 제작한 도서들이다. 양순자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장은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손수 점역한 그림책을 기증해..

평택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평택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Jan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4차 산업혁명시대 보건의 역할대비 기본전략 및 이행계획 수립에 따른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대하여 지난 27일(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종합계획으로 4년 주기의 중장기 계획과 1년 주기의 단기계획을 수립한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평택시 부시장인 최원용 위원장 주재로 시의원, 보건의료분야 단체장 및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평택시에 적합한 보건정책 추진 방안에 대..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부노인복지관 점심 배식 봉사로 따뜻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부노인복지관 점심 배식 봉사로 따뜻

Jan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한만걸)는 지난 25일 평택남부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부터 매월 넷째 주 수요일마다 점심 배식 지원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날은 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참석하여 다른 봉사단체와 함께 음식 배부, 식후 식판 정리, 설거지 등 일손을 도왔다. 한만걸 위원장은 “이웃과 지역을 먼저 생각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호경, 최승규)는 지난 19일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을 찾기 위한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홍보활동을 안중시장 일대에서 진행했다. 홍보활동에 참여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공무원들은 안중 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에게 위기가구 발굴 홍보물을 배부하며, 생계가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할 경우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독려했다. 거동이 불편한 홀로 사시는 어르신 가구에 매월 밑반찬 지원사업, 세탁해드림 사업을..

㈜원익IPS 평택지역 복지 증진을 위한 후원금 전달

㈜원익IPS 평택지역 복지 증진을 위한 후원금 전달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원익IPS(대표 이현덕)는 지난 18일 평택시 복지 사업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정장선 시장을 비롯하여 ㈜원익IPS 이현덕 대표와 함께 장석진 근로자위원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후원금이 전달되는 3개소의 기관장(북부노인복지관, 북부장애인복지관, 평택시가족센터)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후원금은 평소 평택시 복지 발전에 많은 관심이 있던 ㈜원익IPS 직원들이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보탬이 ..

평택시, 설 명절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위문 실시

평택시, 설 명절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위문 실시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9일부터 3주간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위문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정장선 시장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평택노인전문요양원 등 3개소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입소자가 생활하는 데 불편함은 없는지 살피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정장선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복지 현장에서 애쓰는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및 종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으로 모..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2023년 서정동 설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2023년 서정동 설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Jan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경기)는 지난 11일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도심환경을 제공하고자 서정동 주요 도로변 및 공원 등을 대상으로 ‘서정동 설맞이 일제대청소’를 실시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행사에는 도․시의원 및 10개 단체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곳곳에 방치된 적치폐기물 및 생활쓰레기 약 1톤을 수거했다. 이번 대청소는 송탄출장소 앞 관광특구로 및 둥구재․충혼공원 지역을 중심으로 실시하였으며, 상점이 밀집해있는..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2023년 신년하례회’ 개최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2023년 신년하례회’ 개최

Jan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운주)는 지난 9일 오전 협회 5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신년하례회를 진행했다. 협회 임원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2022년 주요사업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신년사, 축사, 격려사, 신년 덕담, 신년 주요사업 계획, 신년 떡케익 컷팅 및 기념촬영순으로 진행됐다. 박운주 회장은 “새해에도 협회는 평택시 사회복지사들의 처우개선과 역량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함께 하겠다”고 전하였고, 새해 힘..

평택시, 코로나19 대응 유공 의료기관 표창 전수

평택시, 코로나19 대응 유공 의료기관 표창 전수

Jan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코로나19 상황 속 방역 현장에서 시민의 건강을 위해 헌신한 3개 의료기관에 ‘코로나19 대응 유공 의료기관 장관 표창 및 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수상 대상자는 비전의원 조병욱 원장, 안중산부인과의원 라명재 원장, 예일산부인과의원 이원종 원장이다. 이들은 3년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 최일선 의료현장에서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감염병 확산 방지에 앞장섰다. 조병욱 원장(비전의원)은 주말․휴일에 쉬지 않고, 코로나19 예방접..

SKC솔믹스 SHE팀원 일동, 평택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사랑 성금

SKC솔믹스 SHE팀원 일동, 평택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사랑 성금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에 소재한 SKC솔믹스(대표이사 김종우)의 SHE팀원 일동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성금 30만원을 지난 4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SKC솔믹스 SHE팀원들이 1년간 십시일반 모아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고자 마련한 것으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최치훈 SKC솔믹스 SHE팀장은 “기부에 동참한 팀원들에게 감사하며,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기 중앙..

평택시 안중민속5일장 상인회,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평택시 안중민속5일장 상인회,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Dec 27, 2022 | Q편집부기자

 

안중민속5일장 상인회에서는 지난 26일 연말연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을 평택시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안중민속5일장 상인회는 매년 꾸준히 기탁을 진행해왔으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해왔다. 이날 안중민속5일장 상인회는 “읍내 어려우신 주민분들을 위해 약소하나 도움을 드릴 기회가 생겨 기쁘다. 해당 성금으로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