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평택시

송탄명성교회,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에 후원금 기부

송탄명성교회,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에 후원금 기부

Dec 06, 2023 | Q기자

 

송탄명성교회(목사 조성진)는 지난 1일, 서정동의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금 100만 원을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송탄명성교회 조성진 목사는 “우리의 헌금이 의미 있는 곳에 나눔해 기쁨을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 많은 분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베푸는 따뜻한 겨울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부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접수 후 기부자의 뜻에 따라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평택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평택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일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북부교육장) 1층 대강당에서 장애인 관련 단체장과 장애인 학습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날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보고 및 사례공유와 난타 공연, 아카펠라 공연, 칼림바 공연 등 1년간 배운 학습 결과가 발표됐으며, ‘스노우볼 만들기’ 체험도 함께 운영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올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확보하여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소외없는 ..

평택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포상금 수여

평택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포상금 수여

Nov 28, 2023 | Q기자

 

평택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장선)는 지난 27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포상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전국 1만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해 지난 11월 3일부터 6일간 전라남도 일원에서 개최됐다. 대회에서 평택시는 역도, 유도, 농구, 배드민턴, 트라이애슬론, 탁구, 육상 등 7종목 37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평택시 선수단은 역도(3관왕 8명), 유도(2관왕 3명) 종목에서 강세를 보이며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31개, 은메달 5개, 동메..

평택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평택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Nov 27, 2023 | Q기자

 

지난 23일(목) 평택시 장애인체육진흥 및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경동나비엔·평택시장애인체육회·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 이충동 석정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의 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 경동나비엔 김종욱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계천 경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평택시 장애인 선수의 고용을 통하여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장애인 선수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평택시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분관, ‘2023 온(溫)정 가득 김장김치

평택시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분관, ‘2023 온(溫)정 가득 김장김치

Nov 23, 2023 | Q기자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분관(관장 정일준 신부)은 지난 21일 국제대학교,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디자인 중앙, 젊은 평택, 포스코 A&C,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봉사동아리 악동, KSC 한국지원단 대대, LH35단지 관리사무소, 고덕동 통장협의회 등과 함께 지역 내 이웃을 위한 ‘2023 온(溫)정 가득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다양한 민관기관과 마을이 협력하여 만든 김장김치는 고덕동 내 사각지대 220가구와 14..

평택시, 2024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평택시, 2024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Nov 17,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11월 17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일반형전일제 64명(주 40시간 근무) ▶일반형시간제 15명(주 20시간 근무) ▶복지일자리 69명(월 56시간 근무)으로 총 148명을 모집한다. 평택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으로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휩쓴 평택시청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휩쓴 평택시청

Nov 10,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장애인역도팀이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열린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출전선수 5명 전원이 금메달 획득에 성공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전남 영암군 삼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박광열(남자 벤치프레스부 –65㎏) 금메달 3개 △김규호(남자 벤치프레스부 –80㎏) 금메달 3개 △나용원(남자 벤치프레스부 –88㎏) 금메달 3개 △정연실(여자 벤치프레스부 –73㎏) 금메..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금메달 5개 획득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금메달 5개 획득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한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소속 선수들이 금메달 5개를 획득하며 경기도의 종목 우승을 이끌었다. 지난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전남 목포시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유도 경기에서 남자 개인전 부문에 출전하여 △이정민[시각(J2) –90㎏] △이민우[시각(J2) –73㎏] △이민재[시각(J2) –60㎏] △정종욱[청각(OPEN) –73㎏]이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고, 남자 시각 단체전에서도 이정민, 이민재,..

평택시 오성면 자유총연맹, 장애인 가구 집수리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평택시 오성면 자유총연맹, 장애인 가구 집수리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Nov 07, 2023 | Q기자

 

한국자유총연맹 평택지회 오성분회(회장 김수배)는 지난 6일 회원 20명이 모여 소외이웃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추진한 사업은 한국자유총연맹 시 연합회의 재료비 지원과 오성면 회원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이들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장애인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벽지를 새롭게 도배하고, 창호 및 장판 교체 등을 통하여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김수배 회장은 “힘들었지만, 소외된 이웃에게 깨끗한 주거환경을 만..

평택시 ㈜용두농기계,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기탁

평택시 ㈜용두농기계,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기탁

Nov 02, 2023 | Q기자

 

㈜용두농기계에서 1일 안중읍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이웃사랑 나눔 백미(10㎏, 50포)를 평택시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용두농기계는 평택시에 정기적으로 후원을 진행해 왔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안중읍 관내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백미 기탁을 진행하여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면서 지역사회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용두농기계 라승목 대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관내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후원을 진행했다. 기부한 물품이 도움이 필..

평택 용이푸르지오1차 아파트 입주민,  용이동 행정복지센터에 후원금 전달

평택 용이푸르지오1차 아파트 입주민, 용이동 행정복지센터에 후원금 전달

Nov 01, 2023 | Q기자

 

평택 용이푸르지오1차 아파트 입주민은 지난달 30일 단지 내 감 수확 판매금 83만 원을 용이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용이푸르지오1차 아파트에서는 2014년부터 9년째 매년 아파트 단지 내 감나무에서 수확한 감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기부하는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훈훈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한 후원금은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용이푸르지오1차 아파트 관리소장은 “이번 후원금을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의 따뜻한..

평택시가족센터와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

평택시가족센터와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

Oct 31, 2023 | Q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27일(금)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연준)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양 기관의 사업 홍보 협조 및 업무지지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송문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비전1동 주민들이 평택시가족센터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계..

평택시 2023년 긴급구조 종합훈련  안중보건지소, ‘현장응급의료소’ 운

평택시 2023년 긴급구조 종합훈련 안중보건지소, ‘현장응급의료소’ 운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27일 ㈜한국초저온(오성면)에서 평택소방서, 평택경찰서, 공군작전사령부, 대한적십자사, 굿모닝병원, 평택성모병원 등 관계기관과 함께 전기차 교통사고로 인한 화재와 다수 사상자가 발생하는 재난대비 훈련 과정에서 현장응급의료소를 설치 운영했다. 이번 훈련은 지역 응급의료기관과 함께 현장응급의료소에서 환자 중증도 분류, 응급처치, 의료기관으로 환자 이송, 의료자원 현황 파악 등 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관계기관과의 유기적인 긴급구조 공조 체계 구축으로 현장 ..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부스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부스

Oct 27, 2023 | Q기자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삼식)는 26일 포승읍 행정복지센터 1층 입구에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주민에게 위기가구 복지서비스 사업 안내에 대한 홍보물을 배부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신고의 중요성을 알렸다. 동시에 찾아가는 보건 복지 서비스의 하나로 간호직 공무원이 혈압과 혈당 체크도 병행하며 주민 건강상담도 진행했다. 이삼식 민간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변의..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3년 부부워크숍 ‘행복과 행운의 시작, 해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3년 부부워크숍 ‘행복과 행운의 시작, 해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부 산하기관인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태숙)에서 오는 11월 4일(토)부터 5일(일)까지 진행하는 부부워크숍 ‘행복과 행운의 시작, 해피시그널’ 참가자 모집을 한다. 참가 대상은 평택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 부부 총 10쌍이다. 더 인테라호텔 평택에서 진행되며 접수는 전화(031-8054-7979) 또는 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번 부부워크숍은 특별히 한경국립대학교 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서 하는 장애·비장애 자녀 통합캠프와 동시에 진행..

평택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평택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Oct 20, 2023 | Q기자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 4일, 17일 총 3회에 걸쳐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3~7세의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2023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교육(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공연을 진행했다.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준비한 이번 공연은 관내 어린이 1,000여명을 대상으로 고전 ‘별주부전’을 토대로 건강 음식 찾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주제로 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공연 후 "우리 아..

5년 만에 ‘평택시 장애인걷기 및 한마음운동회’ 개최

5년 만에 ‘평택시 장애인걷기 및 한마음운동회’ 개최

Oct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 장애인걷기 및 한마음운동회’가 5년 만에 소사벌레포츠타운에서 지난 5일 개최됐다고 밝혔다. 연례행사로 진행됐던 해당 행사는 코로나와 이태원 참사로 개최되지 못하다 5년 만에 열려 성황리에 진행됐다. 실제 행사에는 평택시 11개 장애인단체 회원 및 2개 특수학교 장애인 학생 700여 명이 참가했다. 걷기대회 이후에는 공굴리기, 훌라후프 경기, 단체댄스 타임 등으로 이루어진 ‘장애인 명랑운동회’가 열띤 열기 속에 진행됐으며,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의 날 운영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의 날 운영

Sep 26, 2023 | Q기자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준숙)는 지난 22일 관내 위기 가구를 발굴하기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의 날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신장동 쇼핑로 및 목천로 송탄지하차도 입구 일대에서, 홍보 전단지와 물품을 배부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달라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복지 위기 가구란 소득 감소, 실직, 휴·폐업 등 생계 곤란 가구, 학대 위기 아동, 혼자 사는 돌봄이 필요한 가구, 중대한 질병, ..

한국서부발전(주) 평택발전본부,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사랑의 그린 P

한국서부발전(주) 평택발전본부,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사랑의 그린 P

Sep 22, 2023 | Q기자

 

한국서부발전(주) 평택발전본부(한상문 본부장, 김원회 지부장)는 지난 20일(수)에 평택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PC 50대를 기부했다. 이번 ‘사랑의 그린 PC 지원’ 사업은 한국서부발전(주) 평택발전본부에서 가정에 PC를 보유하지 않은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ICT 보안부에서 교체되는 컴퓨터를 정비 과정을 거친 후 PC 구매가 어려운 취약계층에 무상으로 보급하는 것이어서 의미가 있다. 한상문 본부장은 “미래의 주역인..

평택행복나눔본부과 한국알박(주), 평택서부노인복지관에 영양식품 꾸러미 전

평택행복나눔본부과 한국알박(주), 평택서부노인복지관에 영양식품 꾸러미 전

Sep 22, 2023 | Q기자

 

평택행복나눔본부는 한국알박(주)(대표이사 김선길)과 함께 지난 20일 평택서부노인복지관을 방문해 특별한 식단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마음가득 알찬박스 영양식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한국알박(주)은 한국의 진공기술을 세계화하여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메모리 반도체와 TFT-LCD 분야는 세계 최고의 품질과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인 관내 우수 기업 중 하나로 청북읍에 소재하고 있다. 지난 20일 전달된 영양식품 꾸러미..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장애우 가정을 위한 다용도 받침대 나눔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장애우 가정을 위한 다용도 받침대 나눔

Sep 20, 2023 | Q기자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조영희)는 19일 나눔센터 회원 및 자원봉사자 20명과 함께 다용도 받침대(타일 트레이)를 만들어 관내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에 전달했으며, 이는 장애우 가정 35세대로 전달될 예정이다. 조영희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장은 “육아로 힘든 장애아동 어머님들께 추석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 타일 트레이가 각 가정에서도 잘 사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행복정원 1차 조성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행복정원 1차 조성

Sep 16, 2023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경기)는 최근 서정동 행복정원단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정고가차도 인근 공터에 제1호 행복정원을 조성했다. 정원이 조성되는 서정고가차도 인근 부지는 평소 학생들의 통학로로 바늘꽃 등 18종의 꽃과 나무를 심어 볼거리 제공과 학교생활로 힘든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과 위안거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숙 행복정원단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을 위한 행복정원 조성에 참여하신 회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지속적인 관리와 함께 향..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진위천 유원지에서 열린 ‘주민과 함께하는 재능장터’에 참석한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사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복지서비스 신청 안내문과 제작한 홍보 물품(컵, 물티슈)을 나눠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 발굴에 동참해달라 부탁했다. 김정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

평택시 비전1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평택시 비전1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Sep 08, 2023 | Q기자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영례)는 지난 5일 배다리생태공원 일대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반려견 펫티켓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여해 복지 사각지대 홍보 전단과 장바구니, 강아지 배변봉투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갑작스러운 위기 사유가 발생해 도움이 필요하거나 생활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알고 있거나 발견했을 때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해줄 것을 홍보했다. 홍영례 위원장은 “앞으로도 비전1동 지역..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재난 대응 훈련에서 현장 응급의료소 운영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재난 대응 훈련에서 현장 응급의료소 운영

Sep 08, 2023 | Q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 6일 실시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현장 응급의료소를 설치 및 운영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부발전(주) 평택발전본부에서 실시한 이번 훈련은 평택소방서, 평택경찰서, 제2함대 등 16개 기관이 참여해 지진으로 인한 암모니아 누출 및 건물 붕괴 화재를 대비해 이루어졌다. 해당 훈련에서 안중보건지소는 신속대응반 재난 행동지침서에 따라 현장응급의료소를 설치·운영하고, 환자의 중증도를 분류하며 응급처치 및 환자 이송 등의 ..

평택시, 2023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회 개최

평택시, 2023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회 개최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중증장애인생산품 홍보와 인식개선을 위해 오는 8일까지 2023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회를 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관내 6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 참여하여 복사 용지, 쇼핑백, 판촉물, 전단 인쇄물, 쌀 선물세트, 점보롤 티슈, 맞춤형 원두 드립백, 베이커리 등 사무용품에서 생필품, 식료품까지 다양한 중증장애인생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전시회 주요 내용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중증장애인생산품의 판로개..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정 발굴을 위한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정 발굴을 위한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오)은 ‘2023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국기획사업’의 하나로 ‘이웃의 재발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4년 송파 세 모녀 사건에 이어 또다시 발생한 2022년 수원 세 모녀 사건으로 인해 우리 사회는 또다시 큰 충격에 빠졌다. 그 일로 인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범정부 차원에서 기울이고 있으며 ‘교류가 없는’ 사각지대의 이웃들을 발굴하기 위한 체계 마련이 시급하다. 이에 ‘이웃의 재발견’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

평택시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을 위한 홍보 펼

평택시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을 위한 홍보 펼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하절기 폭염 및 코로나19로 더욱 힘들고 어려워진 위기가정을 집중발굴하기 위하여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상가 및 아파트 등을 돌아다니며 거리 홍보를 추진했다. 이날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민·관이 함께 협력해 추진했으며, 홍보 안내문과 물품을 전달하면서 주위에 어려운 상황에 놓여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이웃을 발견하면 고덕면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실 것을 당부하면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시 팽성읍,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홍보

평택시 팽성읍,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홍보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팽성읍(읍장 최원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영택)는 지난 28일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홍보활동은 팽성읍 안정리에 3일, 8일에 열리는 ‘안정5일장’에 맞춰 진행됐다. 비가 오락가락하는 궂은 날씨에도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은 재래시장을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당부했다. 정영택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관..

평택시 송탄보건소, 북부노인복지관 한빛봉사단 「노인 생명다리 서포터즈」

평택시 송탄보건소, 북부노인복지관 한빛봉사단 「노인 생명다리 서포터즈」

Aug 26, 2023 | Q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24일 지역사회 노인 봉사단으로 자살 예방 위기관리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활동하고 있는 평택북부노인복지관 한빛봉사단원 10명에게 생명다리 서포터즈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된 노인 생명다리 서포터즈는 생명은 그 자체로 존엄하며 최우선의 가치로 존중되어야 함을 다짐했고, 평택시 생명 존중 문화 확산 및 인식개선에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올해 3월부터 월 2회 주기적으로 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

평택시로컬푸드재단,  동방재활근로복지관과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MOU

평택시로컬푸드재단, 동방재활근로복지관과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MOU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2일 화요일 16시 동방재활근로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하 재단)과 동방재활근로복지관이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재단 이종한 상임이사(센터장) ▲동방재활근로복지관 박경아 관장 ▲동방재활근로복지관 최승운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 동방재활근로복지관은 일반노동시장에 참가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하여 자립 기반을 다지기 위한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되어 현재 30여 명의 중증장애인 제..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희성)는 지난 18일 읍 소재지 및 청북신도시 일대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13명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들에게 위기 발굴 안내문과 홍보물을 전달하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이 발굴되고 지원될 수 있도록 신고를 독려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희성 민간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주변의 어려..

평택시 장애인 주택개조사업 ‘만족’

평택시 장애인 주택개조사업 ‘만족’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저소득 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게 이동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장애인 주택개조사업을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추진한 결과 80% 이상이 긍정적으로 사업을 평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장애인 주택개조사업은 화장실 개조, 싱크대 설치, 조명, 도배장판 등 주택 내 편의시설 및 안전장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는 올해 저소득 장애인 10가구에 가구당 주택 개조 사업비 380만원을 지원했다. 이번에 사업비를 지원 받은 10가구의 만족도 조사 결과 80% 이상이 ..

평택시 보호 대상 아동 원가족 관계 회복 지원 사업 실시

평택시 보호 대상 아동 원가족 관계 회복 지원 사업 실시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이유로 가정을 떠나 아동복지시설과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들을 위한 ‘보호대상아동 원가족 관계 회복 지원 사업’을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원가족과 아동의 지속적 만남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사업은 ‘놀이동산에서 배우는 가족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총 35가족이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놀이공원에서 보호아동과 원가족이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

제3회 평택시장배 전국장애인당구선수권대회 개최

제3회 평택시장배 전국장애인당구선수권대회 개최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제3회 평택시장배 전국장애인당구선수권대회가 지난 23일 평택시 포승읍 빅박스당구클럽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평택시, 평택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평택시장애인당구협회, 경기도장애인당구협회가 주관했으며 각 시군 선수 및 임원 100여 명이 참가하여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에 참석한 장애인체육회 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부상없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하시길 바란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올해 농구와 축구가..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볼링팀, 장애인역도팀 우수 성적 거둬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볼링팀, 장애인역도팀 우수 성적 거둬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볼링팀과 장애인역도 소속 선수들이 전국대회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평택시에 따르면 볼링팀(감독 오용진)은 지난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강릉시 강남국민체육센터 볼링경기장에서 열린 「제38회 대통령기 전국볼링대회」에 출전하여 여자 일반부 5인조 전에서 손혜린, 양다솜, 오누리, 김가람, 박미란, 유다영(교체)은 총점 6561점(평균 218.7점)으로 고흥군청(총점 6468점, 평균 215.6점)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고, 2인조 전에서 ..

평택한울로타리클럽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사랑의 쌀 21포 전달

평택한울로타리클럽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사랑의 쌀 21포 전달

Jul 21, 2023 | Q기자

 

평택한울로타리클럽(제3대 회장 김래현)이 지난 19일 평택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사랑의 쌀’ 백미(10㎏) 21포를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쌀’은 지난 6일 제2·3대 평택한울로타리클럽 회장단 이·취임식에서 화환과 축의금 대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의 정성으로 마련된 것이어서 더욱 뜻깊은 의미가 있었다. 김래현 평택한울로타리클럽 회장은 “회장 이·취임식 행사에서 기부받은 쌀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

평택시, 7월31일 코로나19 24시간 의료대응 및 행정안내센터 운영 종

평택시, 7월31일 코로나19 24시간 의료대응 및 행정안내센터 운영 종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7월 31일을 끝으로 「평택시 코로나19 24시간 의료대응 및 행정안내센터」 운영을 종료한다. 지난 6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 단계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되고 코로나19 확진자의 격리 의무가 5일 격리 권고로 변경된 이후, 24시간 의료상담 및 행정안내센터 이용 건수가 현저히 줄어든 데 따른 조치다. 평택시 행정안내센터는 2022년 7월 평택보건소 2층에 개소하여, 신규 간호직공무원 10명과 평택․송탄보건소 각 부서 직원 5명을..

평택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장애아동의 복지를 위한 2023년 다문화가족

평택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장애아동의 복지를 위한 2023년 다문화가족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17일 오전 10~12시 센터 다목적실에서 다문화가족 장애아동의 복지향상을 위한 『2023년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간담회』를 진행했다. 다문화장애아동 가족에게 복지 서비스 정보제공 및 지원방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관내 다문화장애아동 가족과 다문화가족 서포터즈를 포함하여 23명이 참석했다. 강의 주제로는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과 연계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어 진행된 『장애등록 및 장애아동 복지서비..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평택시수어통역센터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평택시수어통역센터 업무협약 체결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부 산하기관인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태숙)에서 평택시수어통역센터와 상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 교류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평택시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협력해 나가며 각 기관의 인프라 및 자원을 활용하여 더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협약서 주요 내용은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연구개발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위한 사업 공..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취약계층을 위한 ‘장애인 구강관리’ 운영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취약계층을 위한 ‘장애인 구강관리’ 운영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의료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을 위한 장애인 복지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7월 4일부터 2일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안중 관할 장애인 복지시설과 연계해 지체, 뇌병변 유형 장애인의 구강보건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인이 실천 가능한 건강한 구강습관 형성을 유도하여 최종적으로 3대 치주질환 예방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올바른 칫솔질 실습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

평택시 ‘발달장애인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평택시 ‘발달장애인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14일 ‘발달장애인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발달장애인 관련 발달장애인복지연구회 및 장애인부모회 등 사업 수행기관인 (재)한국지식산업연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발달장애인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발달장애인의 특성 및 생애주기에 따른 지원체계 미비에 따른 사회적 문제 발생, 발달장애인의 특성 및 욕구를 분석하고, 맞춤형 대응 정책수립을 설계하고자 추진하는 연구..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  반려동물 문화 개선과 유기동물 보호 대책 간담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 반려동물 문화 개선과 유기동물 보호 대책 간담

Jul 15,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은 14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반려동물 문화 개선과 유기동물 보호 대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평택시의회 이종원·류정화·김산수 의원을 비롯해 송재경 축산반려동물과장 등 관계 공무원 및 평택시 동물보호센터 최동률 소장, 국제대학교 반려동물학과 김정희 교수, 평택시 수의사회 송치용 前회장, 평택길고양이고양이보호단체, 명예동물보호관 등 시민 10여 명도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사이에 발생하는 반..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착한이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착한이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성식)는 지난 11일 하절기 관내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주변에 복지 위기가구를 찾아서 알려주세요’라는 내용으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촘촘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평택대 앞, 현촌지구 상가 등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다중이용시설 주변에서 주민들에게 안내문과 함께 핸드크림, 물티슈 등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위기가구 발견 시 적극적인..

평택시, 여름철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평택시, 여름철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여름철 폭염 기간 복지위기 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7월부터 8월 말까지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점 발굴 대상은 실직, 중한 질병, 장애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 비정형 주거 취약계층, 공공요금 장기체납으로 생계가 곤란한 가구, 폭염 긴급구조자 등 국가‧지자체,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위기 가구이다. 이를 위해 복지국장을 단장으로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단 T..

평택시 그말씀소망이되는교회,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나눔 라면 전달

평택시 그말씀소망이되는교회,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나눔 라면 전달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그말씀소망이되는교회에서는 지난 5일 읍내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라면 120박스(200만원 상당)를 평택시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그말씀소망이되는교회는 작년 12월 이웃들을 위한 백미 100포 전달에 이어 올해에도 기탁을 진행하여 지속적인 후원 활동 실천에 지역사회 내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그말씀소망이되는교회 박종찬 목사는 “읍내 어려우신 이웃분들을 위해 나눔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김호경 안..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국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위탁 협약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국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위탁 협약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9일 국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의 급식 안전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을 기존 어린이에서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복지급식시설 관리까지 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실시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021년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오는 7월부터..

평택시 장당도서관, 상반기 진위천 생태보호 활동 성료

평택시 장당도서관, 상반기 진위천 생태보호 활동 성료

Jun 24, 2023 | Q기자

 

평택시 장당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상반기 「물길 따라 이야기 따라」 ‘진위천 생태 프로그램’을 지난 6월 1일 성황리에 마쳤다. 「물길 따라 이야기 따라」는 장당도서관이 4월 20일 ~ 10월 26일(매주 목)까지 연중 5개월에 걸쳐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진위천의 생태, 역사와 마을이야기를 강연, 탐방, 공동체 활동, 후속모임으로 진행 중이다. 상반기 사업은 진위천 상수원 보호구역을 중심으로 생태하천의 의..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추진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추진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원종)는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종분)와 지난 22일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과 더불어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를 진행했다. 이날 홍보 행사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어려움에 있으나 복지정보가 부족하여 복지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대상자를 최소화하고, 주민들에게 지역 이웃들에 관심을 제고시키고자 복지 사각지대 발굴 전단지와 홍보 물품을 배부하는 식으로 전개됐다.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평택시 정신장애인 지역 체험

평택시 정신장애인 지역 체험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정신장애인 20명은 지난 19일 수원에 방문하여 지역 체험을 했다. 이번 지역 체험은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산책하며 보물로 등록된 방화류수정의 경치를 즐기고 역사를 몸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쿠아플라넷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하고 매직쇼와 상어 생태설명회에 참여했다. 지역 체험에 참여한 한 회원은 “수원 화성을 맨날 텔레비전으로만 봤는데 와 보니까 웅장하고 좋네요, 아쿠아리움에서 다양한 물고기들을 보니까 마치 바다에 온 것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