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인터뷰

용인시

행안부 주관 적극행정 경진대회서 우수상

행안부 주관 적극행정 경진대회서 우수상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지자체 최초 코로나19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인센티브 2천만원 확보 -용인시는 18일 시가 지자체 최초로 개발한 코로나19 자가격리 모니터링 시스템이 행정안전부의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인센티브 2천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정부의 변화‧혁신 성과를 알리기 위해 열린 이날 대회는 1‧2차 예선 심사와 전문가 및 국민심사단의 본선 심사를 통해 최종 9건의 사례가 선정됐다.시는 지자체 최초로 전산개발 기술을 활용해..

용인시,‘제4회 용인 협치 포럼’개최

용인시,‘제4회 용인 협치 포럼’개최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시민이 참여하는 사회연대경제 활성화 위한 방안 모색- 용인시는 18일 시청 컨벤션홀에서‘제4회 용인 협치 포럼’을 개최했다. 용인 협치 포럼은 간부공무원 및 민관협치위원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 시민들이 관심 갖는 이슈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자리다. 앞서 지난 7월부터‘도시에 대한 인식의 변화’,‘중간지원조직, 생활SOC의 중요성’,‘도시변화의 원동력과 혁신사례’를 주제로 한 포럼이 이어졌다. 마지막 회차인 이날 포럼에서는 홍기빈 칼폴라니사..

백군기 시장,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격려

백군기 시장,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격려

Nov 17,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이 17일 처인구 유림동 행정복지센터 내 행복마을관리소를 찾아 행복마을지킴이들을 격려했다.백 시장은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가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살기 편한 마을을 만드는 가교역할을 해 줘 고맙다”며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해 주민들에게 큰 활력을 주고 마을공동체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8월 유림동 행정복지센터 3층 유휴공간을 리모델링 해 운영을 시작했다.이곳에선 행복마을지킴이 6명과 사무원 1명 등 총 7명이 매주 월..

백군기 시장 “공약 이행률 높이는 데 총력 다할 것”

백군기 시장 “공약 이행률 높이는 데 총력 다할 것”

Nov 17, 2020 | 편집부기자

 

- 17일 공약 추진현황 점검보고회서…7대 분야 125개 사업 중 80% 이행 -백군기 용인시장은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실·국·소장 등 간부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의 추진현황 점검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내년은 민선7기 공약 실천의 마지막 한 해”라며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7대 분야 125개 사업의 공약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백 시장은 취임 당시 편리한 출퇴근을 위한 스마트 교통도시 ‧ 난개발..

백군기 시장, 당정협의서 시 발전 위한 현안 논의

백군기 시장, 당정협의서 시 발전 위한 현안 논의

Nov 16, 2020 | 편집부기자

 

- 제4차 국가철도망 정부계획 반영 등 17건…예산확보 등 적극 협력 당부 -백군기 용인시장은 1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0년도 제3차 당정협의회를 열어 시의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상호협력을 당부했다.이 자리엔 김민기·정춘숙·이탄희 국회의원과 이화영 위원장 등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과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정규수 제2부시장, 시 간부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했다.이날 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편성한 2021년도 예산에 대해 설명하고 용인형 뉴딜..

[인터뷰] 용인도시공사 신임사장 인터뷰

[인터뷰] 용인도시공사 신임사장 인터뷰

Nov 11, 2020 | K-COSEPA기자

 

1. 취임을 축하드린다. 공기업 경영자로서 어떠한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지.▶ 시민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서 시민 여러분의 바람을 이루어드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화합과 소통이라고 생각한다. 107만 시민 여러분의 바람과 의견은 서로 차이나고, 때로 정반대일 수 밖에 없다. 다양한 목소리에 귀기울여 모두의 미래에 가장 좋은 방향을 이끌어내야 한다. 따라서 조직운영에 있어서도 인화가 중요하다. 2. 사업전담 조직 확충 등을..

백군기 시장, 영덕1동 주민들과 주요 민원현장 점검

백군기 시장, 영덕1동 주민들과 주요 민원현장 점검

Nov 05,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5일 기흥구 영덕1동을 방문해 주민들과 함께 지역 내 주요 민원 현장을 둘러보며 불편 사항을 논의했다.이날 백 시장을 비롯해 유진선 용인시의회의원, 이정표 기흥구청장, 지역 주민 등 10여명은 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젊음의 광장, 영덕천, 덕골근린공원을 함께 걸으며 주요 민원 사항을 점검했다.이 자리에서 박순종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 젊음의 광장에 조성된 국화꽃 화원이 많은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주민들이 이곳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파손된 보도 등..

백군기 용인시장, 제5대 대한노인회 기흥구 지회장 취임 축하

백군기 용인시장, 제5대 대한노인회 기흥구 지회장 취임 축하

Nov 04,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4일 기흥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제5회 대한노인회 기흥구지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조영재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조영재 지회장은 1941년생으로 2016년 10월부터 제4대 기흥구 지회장을 역임했고, 임기만료로 지난 9월24일 치러진 제5대 지회장 선거에서 재당선되었다.이날 행사엔 백 시장을 비롯해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 이정표 기흥구청장, 박진영 용인세브란스병원 기획관리실장, 황태우 서울헬스케어허브 이사장, 임형규 기흥노인복지관장, 기흥구 15개 동 분회장 등..

백군기 용인시장, 취약계층 돕는 일일찻집 참가자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취약계층 돕는 일일찻집 참가자 격려

Nov 03,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3일 처인구 김량장동 한 카페에서 경증치매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바리스타 교육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일일찻집을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이 일일찻집은 용인시여성단체협의회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인동부지사, 법무법인 동천, 도예살롱 모네드 등과 사회공헌 협의체 ‘행복한 공간 사업단’을 구성해 이날부터 운영하는 것이다.경층치매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발굴해 이들이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일일찻집을 통해 바리스타 업무를 경험할 수 있..

백군기 용인시장, 자유수호희생자 합동 위령제 참석

백군기 용인시장, 자유수호희생자 합동 위령제 참석

Nov 02,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일 처인구 양지면 대대리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탑에서 열린 제40회 위령제에 참석해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한국자유총연맹 용인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위령제엔 백 시장을 비롯해 김명돌 한국자유총연맹 용인시지회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함께 했다.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는 6.25전쟁 당시 용인, 수원, 평택, 화성, 남양주 등 6개 지역의 민간인 187명이 양지면 대대리 일원에서 자유민주주의 체제수호를 위해 북한 공산군에게 항거하다 집단학살된 역사적 사건을 기념하기..

“자원순환형 생태도시 위해 생활쓰레기 감축 총력”

“자원순환형 생태도시 위해 생활쓰레기 감축 총력”

Nov 02, 2020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 내년 생활폐기물 8777톤 감량 목표…16만 그루 식재 효과 -- 분리배출 강화 ‧ 범시민 캠페인 등 3개 분야 10개 세부실천사업 수립 시행 -용인시가 2021년 자원순환형 생태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2019년 대비 5.5%인 8777톤의 생활폐기물 감축을 목표로 종합대책을 수립, 총력 대응키로 해 주목된다. 분리배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 생활쓰레기 8777톤을 저감하면 연간 16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 만큼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 또한 있다는 것이 시의..

백군기 용인시장, 농협서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 수상

백군기 용인시장, 농협서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 수상

Oct 30,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29일 농협용인시지부서 2020년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지역농업과 농촌발전, 농업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백 시장은 도내 유일하게 선정됐다.백 시장은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을 비롯해 화훼용 상토지원 사업, 고품질 경기미 생산유통 지원 사업, 기능성 시설채소 생산지원 사업 등 지자체-농협 협력사업을 추진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용인시, 도시계획위원회 재구성하여 본격 활동 개시

용인시, 도시계획위원회 재구성하여 본격 활동 개시

Oct 28, 2020 | 편집부기자

 

- 각계 · 각층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구성- 용인시는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을 통해 새롭게 구성하여, 29일 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도시계획위원회는 도시기본계획·도시관리계획 및 개발행위 등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심의 및 자문을 수행하기 위해 총 25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임기는 10월 20일부터 시작하여 2년간 활동을 한다. 이번 도시계획위원회는 시의원을 비롯한 교육청, 교수, 연구원, 기술사, 공공기관 등 위원회 특성을..

도시 변화를 위한 민관협력 협치 포럼 개최

도시 변화를 위한 민관협력 협치 포럼 개최

Oct 28,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28일 시청 컨벤션홀서…간부공무원‧민관협치위원 대상 -용인시는 28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시의 미래 비전을 모색하기 위한 3차 협치포럼을 간부공무원 및 민관협치위원 대상으로 개최했다.포럼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과 민관협치위원 등 30명이 참석했다.‘젊은 도시 용인, 미래 비전 모색’을 기조로 열린 이날 포럼에선 윤주선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마을재생센터장이 ‘민관협력, 도시변화의 원동력과 혁신사례’ 을 주제로 강의했다.강의에선 과거엔 공간을 먼저 짓고 콘텐츠..

백군기 용인시장, 램리서치코리아 등 현장 방문

백군기 용인시장, 램리서치코리아 등 현장 방문

Oct 27, 2020 | 편집부기자

 

- 27일 반도체 기업 공사현황 점검…조속한 추진 위해 지원 총력 -백군기 용인시장은 27일 반도체 중심도시 조성을 위해 주요 반도체 기업의 공사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현황을 점검했다.이날 백 시장은 기흥구 지곡동 산16-59 일원 지곡일반산업단지에 연면적 2만7027㎡ 규모로 들어설 램리서치코리아의 연구소와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587-2 일원 원삼일반산업단지 내 연면적 1만5653㎡ 규모로 들어설 ㈜에스티아이 용인공장 조성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관..

“대규모 감염 선제적 차단 동참해 준 용인시민에 감사”

“대규모 감염 선제적 차단 동참해 준 용인시민에 감사”

Oct 27, 2020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27일 페북 시민과의 대화서…코로나19 대응 라이브방송 40회 마무리 --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403명…개인‧집단 방역 총력 ‧ 소규모 감염 고리 끊기 성공적 -백군기 용인시장은 2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과 대응현황을 시민들에게 신속하게 공유하기 위해 시작한 시민과의 대화 라이브방송을 40회로 마무리한다”며 “소규모 감염이 지역확산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방역에 동참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

용인시, 건축인허가 처리 관행 대폭 손 본다

용인시, 건축인허가 처리 관행 대폭 손 본다

Oct 26, 2020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26일 시정전략회의서 건축인허가 관행 적극 개선 지시 -백군기 용인시장은 26일 시정전략회의에서 수지구에서 시범 실시 중인 건축인허가 민원처리 개선방안 추진 결과를 보고 받고 이를 도시계획심의를 포함한 전부서에 확대 운영하라고 지시했다.이는 수지구가 지난 6월부터 건축 인허가 민원서류의 보완요구 횟수를 최대 4회 이내로 제한하고 보완 통보 시 민원부서 별도 관리 등 단계별 처리방식을 개선한 게 좋은 반응을 거두고 있어서다.수지구에선 지난 4개월(6~9월)동안 ..

백군기 용인시장, 지역상생‧균형발전 토론회 기조 연설

백군기 용인시장, 지역상생‧균형발전 토론회 기조 연설

Oct 22, 2020 | 편집부기자

 

- 22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서…지방분권과 지자체의 기업유치 전략 주제 -백군기 용인시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서 열린 2020 뉴스핌 지역상생‧균형발전 토론회서 지방분권과 지자체의 기업유치 전략에 대해 기조 연설했다.지역상생과 리쇼어링을 화두로 전문가들의 구체적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토론회는 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했다.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자율성과 창의성을 발휘하는 포..

백군기 용인시장, 최찬용 용인도시공사 사장 임명

백군기 용인시장, 최찬용 용인도시공사 사장 임명

Oct 19,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9일 시장실에서 최찬용 전 한국토지주택공사 고양사업본부장을 용인도시공사 사장으로 임명했다.최 신임사장은 공개 공모절차를 거쳐 후보자로 선정되었으며 임기는 3년인 2023년 10월 18일까지다.백 시장은 “대형사업 등 여러 가지 현안 문제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내부 조직을 재정비하고 내실 있게 도시공사를 운영하여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도시공사가 되도록”당부했다.최 사장은 “용인도시공사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투명한 경영으로 지역과 상생해 나갈 것”..

백군기 시장, 기흥구 시민감시단과 민원 현장 점검

백군기 시장, 기흥구 시민감시단과 민원 현장 점검

Oct 15, 2020 | 편집부기자

 

- 신갈천~상하천 구간 시설물 관리 등 점검…지역 시의원・구 관계자 등 15명 -백군기 용인시장은 15일 기흥구 주민으로 구성된 시민감시단과 신갈천~상하천 4km구간을 함께 걸으며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등의 시설물을 점검하고 주민 불편사항을 논의했다.이 자리엔 백 시장을 비롯해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김운봉‧이은경 의원, 시민감시단, 이정표 구청장 등 구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시민감시단은 하천수 역류로 인한 악취, 하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분리, 자전거거치대와 연결계단 설..

백군기 용인시장, 기흥구 4개 신설동 청사 건립 부지 현장 방문

백군기 용인시장, 기흥구 4개 신설동 청사 건립 부지 현장 방문

Oct 14,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3일 기흥구 4개 신설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해 예정부지에 대한 현장 방문에 나섰다.이들 4개 신설동은 지난 1월 분동 되면서 임시 청사를 임대해 행정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주민자치센터 등이 없어 주민 불편이 커 청사 건립이 시급하기 때문이다.이날 백 시장은 보라동 청사 부지 예정지인 보라동 609-3번지 일대, 영덕2동 청사 예정 부지인 하갈동 259-1번지 일원, 동백3동 청사 예정부지인 중동 1106번지 일대를 방문해 주변 여건을 살피고 추진 일정을 보고 ..

백군기 시장, 처인승첩 김윤후 승장 추모 다례재 참석

백군기 시장, 처인승첩 김윤후 승장 추모 다례재 참석

Oct 14,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4일 남사면 아곡리 처인성에서 봉행된 ‘처인승첩 기념 김윤후 승장 추모 다례재’에 참석했다.이 행사는 대몽항쟁에서 처인성 전투를 승리로 이끈 김윤후 승장과 처인 부곡민의 넋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매년 (사)용인불교전통문화 보존회 주최로 열린다.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군기 용인시장, 조길생 용인문화원장, 용인시불교사암연회장 법경스님, 회원 등 60명이 참석해 다례제로 간소하게 치러졌다.백 시장은 “이런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고려시대 몽..

백군기 용인시장,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백군기 용인시장,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Oct 1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4일 백군기 시장이 서울 여의도 CCMM 빌딩 12층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자치행정부문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 상은 대한민국헌정회가 현직 광역・기초단체장, 시・도교육감,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헌법가치 수호, 국리민복 증진, 국가미래전략 수립, 인재 양성 등에 기여한 공적을 평가해 수여한다.백 시장은 35년간 군인으로 복무하며 총 45회에 걸쳐 훈포상・표창 등을 수상했고,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으로 선출돼 4년간 활발한 활동..

경안천 자전거도로 용인~광주 단절 구간 연결 개통

경안천 자전거도로 용인~광주 단절 구간 연결 개통

Oct 12,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모현읍 왕산리 외대사거리~광주시 오포읍 매산리 경계 2km -- 백군기 시장 현장 방문해 해당 구간 점검 후 자전거로 도로 주행 -용인시는 12일 단절됐던 경안천 자전거도로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한국외대 사거리 인근에서 광주시 오포읍 매산리 경계 2km 구간 연결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처인구 해곡동 와우정사 부근에서 광주시 초월읍에 이르는 33.3km(용인시 구간 22.5km, 광주시 구간 10.8km)구간을 자전거로 막힘없이 달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더불어 매산..

처인구, 내년 주요현안 논의 시의원 간담회 개최

처인구, 내년 주요현안 논의 시의원 간담회 개최

Oct 0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는 7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시의원들과 2021년도 추진 예정인 주요 사업들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간담회에는 김상수 용인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지역 시의원과 처인구청장을 비롯한 11개 과 부서장이 참석했다. 구는 이날 처인구 도시계획도로 개설, 어린이 보호구역 정비, 고림동 일원 경안천 횡단보도교 설치 등 내년도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시의회의 지원을 요청했다.김상수 부의장은 “내년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관..

추석 전・후 2주간 특별 방역 대책 기간 설정

추석 전・후 2주간 특별 방역 대책 기간 설정

Sep 29,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추석 전・후 2주를 특별 방역 대책 기간으로 정해 다소 강화된 방역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는 정부가 추석 연휴가 코로나19 재확산 여부를 가르는 중요 기점이 될 것으로 판단해 27일까지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10월11일까지 연장한 데 따른 것이다.이 기간 동안은 추석맞이 마을잔치・지역축제・민속놀이 등을 포함해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의 집합과 모임 행사가 금지되고 클럽・유흥주점・방문..

백군기 시장, 추석 앞두고 용인중앙시장 상인들 격려

백군기 시장, 추석 앞두고 용인중앙시장 상인들 격려

Sep 29,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9일 추석을 앞두고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을 찾아가 직접 장을 보며 상인들을 격려했다.이날 백 시장은 강시한 상인회장, 직원 등 관계자 20여명과 함께 중앙시장 내 점포를 다니며 용인 와이페이로 과일, 송편, 채소 등을 구매하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들었다.백시장은 또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잘 지켜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행사에 앞서 백 시장은 중앙시장 상인회, 청년회 등 10명과 티타임을 가지고 애로 사항을 들었..

백군기 용인시장, 기흥저수지・기흥레스피아 현장 점검

백군기 용인시장, 기흥저수지・기흥레스피아 현장 점검

Sep 17,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6일 진용복 경기도의회부의장, 남종섭 경기도의원과 함께 기흥저수지, 기흥레스피아 주요 지점을 둘러보며 순환 산책로 정비 상황과 수질 등을 점검했다. 백 시장은 이날 기흥 저수지 남단의 농업용 취수탑과 산책용 부교 등지의 녹조 발생 경위를 듣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관련 부서에 주문했다.또 저수지 위 산책로로 이용되는 부교에 대해서도 안전상의 문제는 없는지 살피며 시선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이어 기흥레스피아를 방문한 백 시장..

“기존 관행 탈피해 변화‧혁신 선도해 달라”

“기존 관행 탈피해 변화‧혁신 선도해 달라”

Sep 08,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이 7일 간부공무원들과의 티타임에서 “기존 관행에 머물러 과거를 답습하지 말고 변화‧혁신하려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주문했다.이는 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 공직자들이 기존의 관행을 따르고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지 않으면 시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백 시장은 또 공직자는 시민을 위한 봉사정신을 최우선 가치로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코로나19 장기화로 서민들이 일자리를 잃고, 수해를 입은 시민들이 힘겨워할 때 공직자들이 안정된 자리에 안주하지 말..

백군기 용인시장, 선별진료 의료기관 4곳 격려 방문

백군기 용인시장, 선별진료 의료기관 4곳 격려 방문

Sep 03,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3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용인 세브란스병원 등 의료기관 4곳을 격려 방문했다.이날 백 시장은 용인 세브란스병원, 강남병원, 다보스병원, 용인서울병원 등 4곳을 차례로 방문해 선별진료소 근무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격려했다.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이어“유례없는 감염병으로 지치고 힘들지만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조금만 더 ..

백군기 시장, 강화된 2단계 거리두기 대응책 발표

백군기 시장, 강화된 2단계 거리두기 대응책 발표

Aug 28,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 관내 8113곳 일반음식점과 2755곳 휴게음식점, 283곳 제과점은 당분간 저녁 9시부터 새벽 5시까지는 업소 내 취식이 금지되고 포장·배달만 할 수 있다.또 스타벅스 등 228곳 프랜차이즈형 카페는 매장 내 음료·음식 섭취가 금지되고 포장과 배달만 허용된다. 시는 또 22곳 스터디카페에 대해 8월31일부터 9월6일까지 집합금지・제한 조치했다.백군기 용인시장은 2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정부의 강화된 2단계 사회적 거리..

지역사회・가족 간 감염 코로나 19 확진환자 4명 추가

지역사회・가족 간 감염 코로나 19 확진환자 4명 추가

Aug 28,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8일 지역사회 감염・가족 간 감염 등으로 4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288~291번)가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또 성남시-296번 확진환자로 등록된 관내 시민 1명이 사망했다고 덧붙였다.용인-288번 확진환자는 수지구 동천동 동천자이1차아파트 거주 시민으로 앞선 18일 양성 판정을 받은 시흥시-41번 확진환자의 접촉자이다. 25일부터 발열, 인후통, 두통,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났으며 27일 수지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했고 같은 날 저녁 민간검사기관..

코로나19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 선정

코로나19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 선정

Aug 2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7일 ‘코로나19 대응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평가를 통해 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시는 코로나19 관련 우수 행정 사례 21선 가운데 시 적극행정지원위원회 심의 등을 통해 10건을 선정한 후 지난달 27일부터 8월7일까지 2주간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시민평가를 진행했다.선정된 우수사례는 ▲코로나19 발생・확진자 정보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으로 예산 절감(17%) ▲코로나19 대응 위한 경제TF팀 운영(17%) ▲인체통신 기반으로 비대면 노..

동료・가족 간 감염 코로나19 확진환자 6명 추가

동료・가족 간 감염 코로나19 확진환자 6명 추가

Aug 2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7일 직장 동료와 가족 간 감염을 통해 6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282~287번)가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가족 3명이 시차를 두고 감염된 사례도 나왔다.기흥구 언남동 신일해피트리아파트에 거주하는 용인-282번 환자는 앞선 25일 양성판정을 받은 용인-266번 확진환자의 직장 동료다. 지난 23일부터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26일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27일 민간검사기관인 씨젠의료재단의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동거인은 3명이..

가족 감염 등 코로나19 확진환자 4명 추가

가족 감염 등 코로나19 확진환자 4명 추가

Aug 2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6일 오후 가족 간 감염 2명을 포함해 4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279~281번, 용인외-30번)가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오전에 양성 판정을 받은 4명을 포함해 이날 8명이 추가로 확진환자로 등록됐다.용인-279번 확진환자는 기흥구 중동 어은목 마을 경남아너스빌 아파트에 거주하는 어린이로 전날 양성 판정을 받은 용인-266번 확진환자의 가족이다. 무증상 상태였으며 25일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했고, 이날 민간 검사기관인 씨젠의료재단의 코로나..

가족 간 감염 코로나19 확진환자 4명 추가

가족 간 감염 코로나19 확진환자 4명 추가

Aug 26,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6일 가족 간 감염을 통해 4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275~278번)가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4명 모두 먼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가족이 있다. 구별로는 수지구 3명, 기흥구 1명 등이다.수지구 동천동 행림마을 진로아파트에 거주하는 용인-275번 확진환자는 전날 양성 판정을 받은 용인외-29번 환자의 가족으로 19일부터 인후통, 근육통, 미각·후각소실 증상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수지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했고, 26일 민간 검사..

용인시 코로나19 확진환자 7명 추가 발생

용인시 코로나19 확진환자 7명 추가 발생

Aug 25,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5일 오후 가족 간 감염을 포함한 지역사회 감염자 6명, 입국자 1명 등 7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269~274번·용인외 29번)가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에 나온 6명을 포함하면 이날 13명의 확진환자가 새로 발생한 것이다.용인-269번 확진환자는 수지구 신봉동 서홍마을 한일아파트 거주 시민으로 용인-252번 확진환자의 가족이며 지난 22일부터 자가격리 중이었다.23일 기침 증상이 있었고 24일 수지구보건소에서 자택을 방문해 검체를 채취했고, 25..

용인시 코로나19 확진환자 6명 추가 발생

용인시 코로나19 확진환자 6명 추가 발생

Aug 25,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5일 외국인 1명을 포함해 6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263~268번)가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구별로는 처인구 1명, 기흥구 3명, 수지구 2명 등이다.용인-263번 확진환자는 22일 방글라데시에서 입국한 외국인으로 무증상 상태였으며, 24일 처인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를 채취했고, 25일 민간 검사기관인 씨젠의료재단의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용인-264번 확진환자는 수지구 풍덕천동 거주 시민으로 21일 발열과 기침, 인후통 등의..

용인시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용인시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Aug 2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4일 수지구 성복동 LG빌리지1차 아파트에 거주하는 한 시민이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외-28번)로 추가 등록됐다고 밝혔다.이 시민은 용인-258번 확진환자의 가족으로 무증상 상태였으며, 23일 아산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했고, 24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이에 시는 질병관리본부와 경기도에 확진환자 발생을 보고하고 격리병상 배정을 요청했다. 이 환자의 가족 2명은 음성으로 확인됐다.시는 역학조사관의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 접촉자를 진단검사하고 격리할 방침이..

용인시 코로나19 확진환자 5명 추가 발생

용인시 코로나19 확진환자 5명 추가 발생

Aug 2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4일 4명의 시민과 1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258~262번)로 추가 등록됐다고 밝혔다.수지구 성복동 LG빌리지 1차아파트에 거주하는 용인-258번 환자는 21일부터 발열과 기침, 근육통 등의 증상이 있어 22일 수지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했고, 23일 오후 민간 검사기관인 GC녹십자의료재단의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이에 시는 전날 동거인 3명의 검체를 채취했고 자택 내·외부를 방역소독했다. 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백군기 시장 “실제 내 집은 아파트 반 채뿐”

백군기 시장 “실제 내 집은 아파트 반 채뿐”

Aug 20, 2020 | 편집부기자

 

“실제로 제가 보유한 주택은 아들과 공동소유한 아파트의 반 채가 다입니다.”백군기 용인시장은 20일 자신이 14채의 주택을 보유했다고 발표한 경실련의 ‘수도권 지자체장 부동산 신고재산 분석’ 결과에 대해 이같이 해명했다.나머지 13채에 대해 백 시장은 불치의 병으로 사별한 뒤 재혼한 “부인과 부인 소생 아들이 공동으로 소유한 것”이며 그나마도 “작은 원룸 13개가 있는 연립주택이 주택 13채로 둔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또 이 연립주택에 대해 “남편분과 사별한 저희 집사람이 저와..

백군기 시장, 백암 수해복구 봉사 참여 직원 격려

백군기 시장, 백암 수해복구 봉사 참여 직원 격려

Aug 20,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0일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처인구 백암면을 찾아 주민들과 수해복구를 돕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이날 시 소속 직원 40여명은 백암면 가좌리・백암리 등지에서 토사로 붕괴된 수로를 정리하고 침수 농경지 복구와 피해 농가의 가재 정리 등을 도왔다.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직원들이 코로나19로 바쁜 가운데서도 솔선수범해 수해복구 자원봉사에 참여해줘 고맙다”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이를 도우려는 마음이 공직자가 가져야 할 자세”라고 말했다.한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