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성시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실종예방사업 추진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실종예방사업 추진

Apr 1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실종 예방 및 실종 시 조속한 발견·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사전 지문등록 서비스, 배회감지기 및 실종방지팔찌 등 무료 보급사업을 시행하고 있다.안성시 60세 이상 추정 치매환자 수는 3,786명이며 치매유병율은 7.76%로 전국 평균인 7.24%보다 높게 나타나 안성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에 대한 실종발생 예방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배회가능 인식표 보급은 실종위험이 있는 치매 어르신의 옷에 신원을 확인할..

안성시보건소,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5곳 추가 지정

안성시보건소,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5곳 추가 지정

Apr 14, 2022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도서관, 치매 정보 허브 역할 동참 -안성시보건소는 안성시 내 △아양도서관 △공도도서관 △진사도서관 △일죽도서관 △보개도서관 총 5개 도서관을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추가 지정하고 지난 13일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은 지역 주민의 접근성이 높은 공공도서관에 치매도서코너를 설치하고 치매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여 치매 친화적인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치매안심센터와 공공도서관이 협력하는 사업이다.지난 2019년에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이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1호..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청렴 건강 걷기 캠페인’ 진행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청렴 건강 걷기 캠페인’ 진행

Apr 07, 2022 | 안성시청기자

 

- “봄바람 휘날리며 함께 걸어요~” 안성시보건소는 주민건강지도자를 중심으로 안성시 삼죽면 율곡리 주민들이 함께하는 ‘청렴 건강 걷기 캠페인’을 7일 실시했다.제50회 보건의 날을 맞아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일상 모두의 행복’이라는 보건의 날 슬로건에 맞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신체활동이 저하된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마을의 건강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주민건강지도자들이 주도하여 진행했다. 캠페인은 1시간여 동안 주민건강지도자와 주민들 40여명을 두 그룹으로..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청렴을 심다!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청렴을 심다!

Apr 06,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지난 5일 제77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청렴화분 식재 행사를 실시했다.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지원업무로 힘든 상황에서도 전 직원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각자 화분에 직접 씨를 뿌려 청렴 씨앗을 틔우고 청렴 의지를 함께 키우고자 마련됐다.건강증진과는 부서 청렴 시책으로 매월 청렴 자가진단 주간을 지정해 다양한 청렴테스트 진행 및 혈압‧혈당 측정, 오전 업무시작 5분 전 청렴체조 실시 등 청렴도와 건강수치를 함께 관리하고 있으며, 마스크에 청렴홍보 스티커를 부착..

안성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사업 캠페인 실시

안성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사업 캠페인 실시

Apr 06, 2022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와 공동 정신건강증진사업 캠페인 실시 -안성시보건소·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지난 4일 안성시 서인사거리에서 정신건강증진사업 홍보를 위한 길거리 캠페인을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와 협력해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앞서 지난 2월, 안성시보건소와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는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체계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안과 걱정, 우울, 스트레스 반응과 자살 위기 등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

봄맞이 건강관리는 보건소 체성분 분석으로!

봄맞이 건강관리는 보건소 체성분 분석으로!

Apr 01,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는 체성분 측정(인바디)을 통한 1:1 건강상담을 월요일~금요일, 09:00~18:00까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감염성 보건사업 추진을 지양하고 장기화되는 코로나19 대응에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참여했으나,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비만이 증가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바깥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체지방분석 등 자신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하기로 결정했다.체성분 검사는 체..

삼죽면 주민건강지도자와 함께하는 ‘게이트볼 건강게임’ 실시

삼죽면 주민건강지도자와 함께하는 ‘게이트볼 건강게임’ 실시

Mar 31, 2022 | 안성시청기자

 

- 주민이 직접 만드는 건강한 우리마을, 안성맞춤 커뮤니티 케어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29일 삼죽면 사솔 게이트볼장에서 삼죽면 주민건강지도자를 중심으로 게이트볼 건강게임을 개최했다.이번 건강프로그램은 주민건강지도자들이 직접 주관하며 삼죽면 주민건강지도자 활동을 주민에게 알리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지쳐가는 주민의 화합 및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주민건강지도자는 안성맞춤 커뮤니티케어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시범지역인 삼죽면에서 26명을 발굴했으며, 3개팀(보리수팀, 산호수..

안성시보건소 ‘봄과 함께 걸어봄 걷기 챌린지’ 운영

안성시보건소 ‘봄과 함께 걸어봄 걷기 챌린지’ 운영

Mar 2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과 상실감에 빠진 시민들의 비대면 걷기 활성화와 건강 증진을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22일까지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4월 챌린지는 1걸음 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22일 간 18만보 이상 마일리지를 적립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단, 마일리지는 1일 최대 1만 1천점(1만 1천보)까지만 적립 가능하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

안성시보건소, 치매인식개선 SNS 홍보단 ‘치타’ 1기 모집

안성시보건소, 치매인식개선 SNS 홍보단 ‘치타’ 1기 모집

Mar 21, 2022 | 안성시청기자

 

- 주민 참여형 미디어 홍보단 ‘치타’(치매타파) 출발! -안성시보건소는 주민 참여형 치매인식개선 SNS 홍보단 ‘치타’ 1기 활동가 2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치타’란 ‘치매타파’의 줄임말로 치매 극복을 희망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SNS 홍보단 ‘치타’ 1기는 현재 안성시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 중인 치매 지원사업과 더불어 치매 예방, 치매 정책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개인 SNS를 활용해 치매인식 개선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치..

안성시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회원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안성시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회원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Mar 17, 2022 | 안성시청기자

 

- 안성중앙로타리클럽 회원 치매파트너로 활동 나선다 -안성시보건소는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안성중앙로타리클럽 회원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치매파트너 및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수료자들은 향후 치매파트너로 활약하게 된다.치매파트너는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고 돕는 동반자이며, 치매인식 개선활동을 통해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봉사자이다.이번 교육내용에는 우리시의 치매현황과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원사업, 최근 치매정책, ..

코로나19 감염취약계층 보호 강화를 위해 안성시, 7일부터 임신부 대상 신속항원검사키트 지

코로나19 감염취약계층 보호 강화를 위해 안성시, 7일부터 임신부 대상 신속항원검사키트 지

Mar 04, 2022 | 안성시청기자

 

- 임신부, 3. 7. ~ 3. 31. 주소지 읍면동에서 신속항원검사키트 수령 가능 -보건복지부의 감염취약계층 신속항원검사키트 한시 지원사업이 2월 4주부터 3월 5주까지 각 대상별 순차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안성시도 관내 감염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신속항원검사키트 지원을 시작했다.2월 4주 노인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1차 지원을 시작으로, 3월 1주 어린이집에 이어 3월 2주부터 임신부, 노인 외 복지시설, 3월 5주엔 기타 취약계층에게 키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임신부는 오는 3..

안성시보건소, ‘생생대사 교실’ 1기 수강생 모집

안성시보건소, ‘생생대사 교실’ 1기 수강생 모집

Feb 24, 2022 | 안성시청기자

 

- 대사증후군 및 위험군 대상 운동 프로그램 운영 -안성시보건소는 대사증후군 질환자와 위험군 대상으로 운동 프로그램 ‘생생대사 교실’ 1기 수강생을 오는 3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모집대상은 20대~50대 안성시민 중 대사증후군 질환자 및 대사증후군 위험군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대사증후군이란 대표적인 생활습관병으로 복부비만, 고혈압, 고혈당, 이상지질혈증(낮은 HDL콜레스테롤, 높은 중성지방) 등의 성인 질환이 3개 이상 나타나는 상태를 일컫는다. 생생대사 교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