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용인시

도서관 등 주요 공공시설 6일부터 순차 개방

도서관 등 주요 공공시설 6일부터 순차 개방

May 05,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79곳 실내 체육시설‧박물관‧보건소‧주민자치센터 포함 -- 생활 속 거리두기 맞춰…명부 작성 ‧ 방역수칙 준수 등 조건 - 용인시는 코로나19로 잠정 휴관했던 도서관과 실내 체육시설, 박물관 등 주요 공공시설을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맞춰 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이 급감함에 따라 시민들이 정상 생활로 안전하게 복귀하도록 단계적으로 준비하려는 것이다. 백군기 시장은 4일 간부 공무원 회의에서 “시민들..

용인시도서관, 온라인 무료 인문학 강좌 서비스

용인시도서관, 온라인 무료 인문학 강좌 서비스

Apr 28,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도서관은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인문학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5월1일부터 온라인 강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움츠러든 독서 욕구를 채우고 심리적 위안을 받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용인시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무료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철학자 강신주를 비롯해 문학평론가 고미숙, 영화평론가 강유정..

농업인재 육성‘용인그린대학’온라인 개강

농업인재 육성‘용인그린대학’온라인 개강

Apr 21,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그린농업과 등 3개 과정 114명 입학 - 용인시는 21일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용인그린대학·대학원’의 온라인 개강을 했다. 당초 3월 입학식 후 개강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잠정 연기해온 수업을 온라인 강의로 대체하려는 것이다. 올해 입학생은 도시농업과 작물 재배를 배우는 그린농업과 42명, 귀농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신규농업과 42명, 대학원 과정인 화훼마스터 과정 30명 등 총 114명이다. 이들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각 과정별로 ..

3개구 장애인복지관, 곳곳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3개구 장애인복지관, 곳곳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Apr 20, 2020 | 편집부기자

 

- 20일 제40회 장애인의 날 맞아…시민 대상 휠체어 체험 ‧ SNS 이벤트 등 - 용인시는 20일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3개구 장애인복지관이 관내 곳곳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처인장애인복지관은 경안천변을 산책하는 주민들에게 휠체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장애인 보조공학기기와 마음하트콜라주 작품을 전시하고, 우리동네 사진관, 빙고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기흥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주간(13일~2..

용인시, 도서관 휴관기간 책 예약 대출제 시행

용인시, 도서관 휴관기간 책 예약 대출제 시행

Mar 2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7일 시민들이 안심하고 책을 빌려보도록 도서관 임시 휴관기간 예약 대출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모임이나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등 일상이 마비된 시민들이 책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찾도록 돕기 위해서다. 도서관 내부에 들어가지 않고도 미리 신청한 책을 다음날 도서관 입구에서 받아가는 방식이다. 대상은 용인시 도서관 정회원이며 구갈, 양지, 이동, 디지털도서관을 제외한 관내 13곳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중앙도서관과 상현도..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 ‘세세세 학교’ 참가팀 모집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 ‘세세세 학교’ 참가팀 모집

Mar 17,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학습소외계층 대상…인문교양·문화예술 등 강좌 제공 - 용인시는 오는 31일까지 학습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2020년 세세세 학교’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세세 학교’는 배우세·나누세·누리세의 준말로 학습기관에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재능 기부로 강좌를 배달하는 것이다. 대상은 용인시에 주소를 둔 시민 또는 용인시 소재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 5명 이상 포함된 그룹이다. 노인,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미혼모, 장애인 등..

올해 루터대에‘용인학’강좌 신규 개설

올해 루터대에‘용인학’강좌 신규 개설

Mar 12,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강남대․단국대․명지대․한국외대 등 7개 대학서 운영 - 용인시는 올해 새학기부터 루터대학교에 ‘용인학’ 강좌를 신규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용인학 강좌를 개설한 학교는 루터대를 비롯해 강남대, 단국대, 명지대, 용인대, 용인송담대, 한국외대 등 7개 대학으로 늘었다. 용인학은 시의 브랜드 가치와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대학 교양 강좌로 개설, 운영해 왔다. 각 대학이 학사를 운영하고 시가 예산을 지원한다. ..

올해 1시민 1강좌 운동 30개 수강팀 모집

올해 1시민 1강좌 운동 30개 수강팀 모집

Mar 11,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1시민 1강좌 운동’으로 올해 공예․회화․원예 등 3개 분야 21개 강좌를 정해, 3월 2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1시민 1강좌 운동’은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강사가 수강생이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해까지는 설문 조사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1개 강좌를 선정해 진행했으나 올해는 더 많은 시민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개 분야 21개 강좌를 준비했다. 수강신청은 시민 7명 이상으..

교육환경개선 등 62개 사업에 244억원 투입

교육환경개선 등 62개 사업에 244억원 투입

Mar 0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4일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육환경개선 등 62개 사업에 244억원을 투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관내 초․중․고교로부터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아 심의를 거쳐 지원사업을 결정했다.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각 학교로 보조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화장실, 냉난방시설 등 노후한 학교 환경 개선을 위해 관내 57개 초․중․고교에 99억6900만원을 지원한다. 또 실내체육관이 없는 용마초․대지중․능원초․두창초..

관내 20곳 서점에서 희망도서 바로 빌려보세요

관내 20곳 서점에서 희망도서 바로 빌려보세요

Feb 1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보고 싶은 새 책을 동네서점에서 바로 빌려보는 희망도서 바로대출제의 올해 서비스를 이달부터 11월말까지 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이 가까운 서점에서 새 책을 빌려볼 수 있게 하면서 소규모 동네서점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이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용인시 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관내 20곳 서점에서 원하는 새 책을 빌려볼 수 있다. 이용자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도서와 서점을 신청하면 해당 서점에서 대출안내 문자..

처인구, 1개월 과정 시민정보화교육 수강생 모집

처인구, 1개월 과정 시민정보화교육 수강생 모집

Feb 11,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는 1개월 과정인 시민정보화교육의 3월 수강생 67명을 오는 17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를 비롯해 스마트폰 활용, 한글, 파워포인트, SNS 활용 등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춰 개설된다. 3월부터 오는 12월(8월 휴강)까지 매달 진행되는 이 교육은 처인구에 거주하는 만 55세 이상 고령자나 결혼이민자 등 정보취약계층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소정의 교재비만 내면 된다. 교육은 처인구청 정보화교육장, 모현..

유아숲체험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유아숲체험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Feb 0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관내 유치원 ‧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해 유아숲체험 상반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기관을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5~7세 어린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느끼고 곤충 먹이주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식물과 곤충의 생태를 관찰하는 것이다. 올해 새로 추가된 초부리 체험원을 포함해 용인아이숲‧보라‧소실봉‧정암‧번암‧한숲‧농서‧죽전‧흥덕 등 10곳 유아숲체험원에서 3월23일~7월18일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매월 수업을 각각 1 ‧ 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