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용인시

이동읍 묵리 석포숲공원서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동읍 묵리 석포숲공원서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Jul 13,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산림청 ‧ 사회적기업 하얀세상 등과 협약…9월부터 시작 용인시는 오는 9월부터 처인구 이동읍 묵리 산 70-4 석포숲공원에서 시민 대상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일 시가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와 산림복지전문업체인 사회적기업 하얀세상과 협약을 맺은 데 따른 것이다. 이날 협약은 국유림을 활용해 시민들의 여가 활동을 위한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관련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하얀세상은 202..

평생학습관 정기교육 온라인 강좌로 전환

평생학습관 정기교육 온라인 강좌로 전환

Jul 07,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7월13일~8월21일 한식조리기능사 등 84개 강좌 운영 용인시는 7일 코로나19로 평생학습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중단했던 제43기 평생학습강좌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기교육에 개설된‘한식조리기능사’ 등 84개 강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7월13일부터 8월21일까지 6주간 기존 수강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수업은 각 강좌별로 커뮤니티를 개설해 강사가 사전에 녹화한 수업 동영상을 강의 시간에 맞춰 올리면 수강생은 이를 듣는..

올해의 책’ 함께 읽고 온라인 독서모임 참여하세요!

올해의 책’ 함께 읽고 온라인 독서모임 참여하세요!

Jul 02,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13~27일…원하나 작가 진행 ‧ SNS 통해 서평 공유 - 용인시는 ‘올해의 책’을 함께 읽고 서평을 공유하는 온라인 독서모임에 참여할 시민 25명을 6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도서관을 휴관했지만 시민들이 비대면으로 독서활동을 이어가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참여를 원하는 18세 이상 시민은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lib.yongi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 도서는 시가 올해의 책으로 선정한 김..

7월부터 정기간행물 전자책 서비스 시작

7월부터 정기간행물 전자책 서비스 시작

Jun 30,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 독서 컨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7월부터 정기간행물의 전자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태블릿 PC나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사‧경제를 비롯한 여행, 스포츠, 취미 등 관련 잡지 200여권을 자유롭게 구독할 수 있게 됐다. 정기간행물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을 하려면 PC의 경우에는 용인시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기기로는‘도서관..

유튜브 라이브 중・고교생 진로 멘토링‘큰 호응’

유튜브 라이브 중・고교생 진로 멘토링‘큰 호응’

Jun 25,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4일 관내 10개교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로 멘토링 ‘Dream Live’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진로 상담 기회가 부족한 중고교생을 위해 용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학습이나 진로와 관련된 고민을 들어주려는 것이다. 이날 방송은 수지 청소년 문화의 집 열린독서실에서 진행됐으며 멘토로는 ‘공부의 신’으로 알려진 강성태와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참여했다. 이날 포곡고‧죽전고‧보정고‧중앙예담학교 등 10개교 학생..

도서관서 읽고 싶은 외국도서 28일까지 신청하세요

도서관서 읽고 싶은 외국도서 28일까지 신청하세요

Jun 22,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외국인‧다문화 이해 도우려…다국어 장서 1200권 확충 목표 - 용인시는 도서관에 빌려보고 싶은 외국 원서나 이중언어 도서 등 다국어 희망 도서를 28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외국인 주민도 모국어로 된 책을 통해 독서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도우려는 것이다. 신청은 28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lib.yongin.go.kr)와 이메일(ylib@korea.kr)로 영어 원서를 제외한 외국..

역사‧문화체험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역사‧문화체험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Jun 19,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박물관은 관내 지역아동센터나 다함께돌봄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역사‧문화체험을 대신 할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린이들의 현장 체험활동이 어려워져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동영상 강좌를 보면서 교구재를 활용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용인 서리 고려백자 가마터를 주제로 한 동영상을 보며 가마터 구조로 팝업북 만들기를 해 보며 우리 지역 문화재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도록 돕는다. 팝업..

백군기 용인시장,“학교 방역에 필요한 인력 적극 지원”

백군기 용인시장,“학교 방역에 필요한 인력 적극 지원”

Jun 16,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6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교육부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간담회에서 “학교 방역에 필요한 인력은 학교에서 요청하는 만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 시장은 또 “무더운 날씨에 마스크를 쓰고 수업까지 하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교육부와 지자체가 협업해 등교수업이 재개된 이후 학교 방역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엔 유은혜 교육부총리와 백군기 시장을 비롯한 전국 10개 ..

초등 교과연계 책 꾸러미로 학습 공백 메우세요

초등 교과연계 책 꾸러미로 학습 공백 메우세요

May 28,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8일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한 과목별 책 꾸러미를 관내 6곳 도서관서 대출해준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위기로 온라인 수업을 하는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메우고 교과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꾸러미 대출서비스는 지난해 동부지역의 디지털정보도서관과 남사도서관이 먼저 시작한 데 이어 6월부턴 서부지역의 수지도서관, 구성도서관, 기흥도서관, 흥덕도서관 등이 동참키로 했다. 꾸러미는 초등학교 교과 순서와 내용에 관련된 책 5권으로 구성됐..

시민교육 담당할 ‘민주시민교육센터’설치

시민교육 담당할 ‘민주시민교육센터’설치

May 28,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8일 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용인시정연구원 내 ‘민주시민교육센터’를 설치, 현판식을 했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올바른 의식을 갖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이를 전담할 조직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민주시민교육센터는 (재)용인시정연구원 내 전담 부서 형태로 설치돼 관내 특성을 고려한 교육 체계를 만들고 본격적으로 시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지난달 13일 용인시정연구원과 민주시민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용인시민과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설문조사

용인시민과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설문조사

May 20,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매년 진행하는 범시민 독서캠페인 ‘올해의 책’ 추천 도서를 선정하기 위해 29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시민들과 책으로 소통하기 위해 2009년부터 12년째 이 캠페인을 펼쳐왔는데 올해는 추천도서 선정 단계부터 시민 참여의 폭을 넓힌 것이다. 이를 위해 시는 전국 공공도서관 인기도서 등을 기준으로 일반분야와 아동분야별 책 20권씩을 후보로 제안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용인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

협치 퍼실리테이터 심화과정 교육 참가자 20명 모집

협치 퍼실리테이터 심화과정 교육 참가자 20명 모집

May 13,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5월18~25일까지…교육 수료 후 소통전문가로 활동 - 용인시는 소통전문가 양성을 위해 퍼실리테이터 심화과정 교육 참가자 20명을 18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진행촉진자를 의미하는 퍼실리테이터는 숙의 민주주의를 위한 각종 회의나 토론회 등에서 참가자들의 소통과 원활한 의사결정을 돕고 토론을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을 말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육은 6월2일부터 7월21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시청 컨벤션홀이나 기흥도서관에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