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성시

안성시, 보건지소 업무 중단 ․ 축소 운영

안성시, 보건지소 업무 중단 ․ 축소 운영

Dec 17,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코로나19 확산으로 9개 보건지소의 업무를 12월 17일부터 한시적으로 중단 또는 축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조치는 수도권 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한 공중보건의사의 생활치료센터 파견 및 보건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확대 운영에 따른 것이다. 이에 인근에 의료기관이 없는 의약분업 예외지역의 5개 보건지소(금광, 서운, 미양, 삼죽, 고삼)는 주2회 진료를 실시하고, 상대적으로 의료기관 접근이 용이한 의약분업 지역의 4개 보건지..

안성시 드림스타트, 졸업생 책가방 지원 프로그램 실시

안성시 드림스타트, 졸업생 책가방 지원 프로그램 실시

Dec 16,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중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19명에게 책가방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생 책가방 지원 프로그램’은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들에게 활용도가 높은 책가방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학교생활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존감을 높이고, 신학기 준비에 따른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책가방 수령은 대상자들이 기간 내 개별적으로 매장을 방문하여 수령하는 방식..

안성시, 공도 임시 선별 검사소 한시적 운영

안성시, 공도 임시 선별 검사소 한시적 운영

Dec 16, 2020 | 안성시청기자

 

- 코로나19 확진자 조기 발견 위해 내년 1월 3일까지 임시 선별 검사소 운영 - 안성시는 16일부터 공도 건강생활지원센터 내에서 임시 선별 검사소를 운영한다. 임시 선별 검사소는 최근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3차 유행에 대응하여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하고자 군‧경‧민간에서 지원인력을 받아 오는 2021년 1월 3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공도 임시 선별 검사소(안성시 공도로 51-11)에서는 기존의 검사 방식인 비인두도말 검사 외에도 타액 검사 ..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성1동 행복나눔 편지」 2020년 12월호 발행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성1동 행복나눔 편지」 2020년 12월호 발행

Dec 15,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성1동장 허오욱, 민간위원장 이관형)에서는 행복한 안성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위원들과 여러 나눔 사랑을 주는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안성1동 행복나눔 편지』2020년 12월호(반년간)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안성1동 행복나눔 편지』는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의 지난 6개월간 활동내역을 모아 정리한 소식지로, 협의체의 활동사항 및 후원금 사업인 '안성1동 행복동행'의 집행현황, 복지 관련 소식 등을..

공도 시민청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공도 시민청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Dec 14,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14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 2층 상황실에서 ‘공도 시민청’ 건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용역사인 ㈜도시경영연구원 연구진, 정책기획담당관 기획팀, 공도읍장, 관계부서 공무원, 공도읍 기관사회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 중간보고회는 지난 9월 착수보고회 이후 추진사항, 주요시설, 향후 운영방안 등에 대한 ㈜도시경영연구원 김석준 본부장의 보고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주차장 및 진..

안성시, ‘똑똑 아기가 자고 있어요’ 자석 스티커 사업 추진

안성시, ‘똑똑 아기가 자고 있어요’ 자석 스티커 사업 추진

Dec 14,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국민신문고 국민 제안을 채택하여 관내 신생아를 둔 출산가정의 편의를 위해 ‘아기가 자고 있어요’ 자석 스티커 지원 사업에 나섰다고 밝혔다. ‘아기가 자고 있어요’ 자석 스티커에는 “똑똑, 아기가 자고 있어요. 벨을 누르지 말아주세요!”라는 문구가 담겨있다. 해당 스티커는 양육가정에 판매원, 택배기사 등 방문객이 초인종 대신 노크를 하도록 유도하여 신생아의 숙면환경과 부모의 휴식시간 보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지난 7일 1000여개의 자석..

안성시, 2020년 하반기 행정인턴십 발표대회 개최

안성시, 2020년 하반기 행정인턴십 발표대회 개최

Dec 11,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대학생 행정인턴십…학생들에게는 시정 현장체험을, 시에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공을- 안성시는 12월 11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중앙대학교와 함께 2020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상반기에 이어 코로나가 지속되는 가운데 직접적인 대면활동이 불가능함에도 불구하고 4개 팀이 참여해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번 발표대회의 최우수는 벤치마킹을 바탕으로 ‘구도심 지역 활성화를 위한 관광 정책’을 연구하고 발표한 안성1동 이연진..

안성시, 「2020년 민관협력 우수 시·군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안성시, 「2020년 민관협력 우수 시·군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Dec 11,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0년 민관협력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경기도 위기 이웃 발굴 지원에 관한 조례」 시행에 따라 민관협력 강화를 통한 위기이웃 발굴 활성화 차원에서 ‘민관협력 우수 시·군’ 평가와 포상으로 사기를 진작하고, 정책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이번 평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실적, 위기이웃 발굴지원 실적, 특수시책 등 운영성과에 따른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안성시, 2021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 사업자 선정

안성시, 2021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 사업자 선정

Dec 11, 2020 | 안성시청기자

 

- 돼지사육 75% 집중된 동부권역 축산악취 개선 기대 -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1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에서 최종 사업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기존 개별농가에 지원했던 가축분뇨처리 지원 사업이 축산악취개선사업으로 개편되면서, 사업공모에 선정된 시군에 집중하여 사업비를 배정함으로써 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파급효과를 최대화하고자 진행됐다. 전국 12개 시도와 76개 시군구에서 공모에 신청하였으며, 경기도..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 안성시 시설관리공단과 자활·자립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 안성시 시설관리공단과 자활·자립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Dec 10,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센터장 심상원)는 지난 7일 안성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갑선)과 사회적 배려계층의 자립 촉진 및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역 내 사회적 배려계층의 근로기회 제공과 지역사회의 환경정비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사회적 배려계층 일자리 창출 및 연계지원, 청소·재활용 수거 사업 추진으로 깨끗한 안성 만들기 환경개선 협력 등 기타 양측의 상생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 ..

미양면사무소 임시청사 업무 개시

미양면사무소 임시청사 업무 개시

Dec 10,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미양면사무소(면장 양승동)는 청사 신축에 따라 지난 7일부터 임시 청사(미양면 질기비길 12-5)로 이전하여 업무를 개시했다. 미양면은 기존 면사무소 부지에 청사를 신축하기 위해 미양농협 뒤 복지회관에 임시청사를 마련했다. 1978년 준공돼 42년의 세월을 보낸 미양면사무소는 시설 노후화와 협소한 공간 등으로 주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있었다. 신축될 청사는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면사무소, 주민자치센터, 보건지소, 농업인상담소, 작은 도서관 등이 배..

“안성시민 여러분, 맞춤도움콜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세요”

“안성시민 여러분, 맞춤도움콜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세요”

Dec 10,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지난 9월 시작된【맞춤도움콜】사업의 일환으로 건설, 복지, 건축, 환경, 일반행정 등 법정 민원 전 분야에 대해 문자 및 전화,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민원 처리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만족도 조사는 ▲담당 공무원이 친절하였는지 ▲업무처리는 신속하였는지 ▲규정을 준수하며 공정하였는지 ▲부당한 요구 없이 적절하게 처리되었는지 ▲금품 향응 요구 없이 청렴하였는지 ▲전체적인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는 어떠한지 ▲기타 의견 등 7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