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사전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사전간담회 개최

Apr 19,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 장철규, 차순임 의원은 18일 제221회 임시회를 앞두고 소관 부서와의 소통을 위해 사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봉담읍에 소재한 화성시민대학에서 진행되었으며,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과 소관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민생경제국 소관의 공장밀집지역 기반시설 정비사업과 면세유 구입비 긴급 지원사업 ▲맑은물사업소 소관인 장안면 노진리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환경사업소 소관인 전기차 충..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현장방문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현장방문

Apr 1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 장철규 의원은 17일 제221회 임시회를 대비해 소관 시설인 농산물산지유통센터와 관내 플라스틱 재활용 생산업체, 양감수질복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이날 방문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는 총 사업비 112억 원, 건물총면적 2,334㎡의 지상 2층 규모로 2022년 4월에 준공한 공공급식 농산물 저온저장 및 물류 배송 등의 유통시설로, 기존 유통 및 저장시설의 부족을 보완한다...

화성시,새 제도(CHPS)에 맞춰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민간투자 유치

화성시,새 제도(CHPS)에 맞춰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민간투자 유치

Apr 15, 2023 | Q기자

 

화성시(시정 정명근)가 3천억 원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유치하고 14일 시청에서 SK에코플랜트, 한국플랜트서비스, 삼천리와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신재생에너지법 개정과 CHPS제도(청청수소발전의무화) 도입 등으로 제자리걸음이었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사업이 드디어 본 궤도에 오른 것이다. 협약에 따라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는 총 40MW 규모로 2단계에 걸쳐 양감면 송산리 20,197㎡ 부지에 건설되며, 1단계 20MW는 오는 2025년 중 건립될 예정이다. ..

화성시,산업부 주관 소부장 산업 특화단지 공모‘미래차’분야 신청

화성시,산업부 주관 소부장 산업 특화단지 공모‘미래차’분야 신청

Apr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소재⸱부품⸱장비 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미래차 분야 신청서를 지난 10일 경기도에 제출했다. 이번 공모사업의 목적은 ‘소재⸱부품⸱장비산업 경쟁력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소재⸱부품⸱장비 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여 기술자립 및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것이다. 시는 미래차 개발 및 보급이 가속화되는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PBV 공장 신설 등..

화성시,경기도와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화성시,경기도와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Apr 13, 2023 | Q기자

 

화성시와 경기도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고, 화성시의 투자유치 전략 등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정명근 화성시장의 요청으로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에는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 이희준 경기도 경제투자실장 등이 참석했다. 시는 ‘미래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유치 방안’및 ‘반도체·바이오 기업투자유치 전략’을 발표했고, 첨단 및 앵커기업 유치를 위해 경기도와 긴밀히 협력할 ..

화성시와 기아,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화성시와 기아,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Apr 12, 2023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기아 미래차(PBV) 공장 기공식’에 참석하여 기아와 동반 협력을 통한 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의 밝은 미래를 제시했다. 정명근 시장은 “금번 기아의 투자로 지난 3월 21일 발표한 ‘화성시 20조 투자 유치 계획’의 첫 발을 내딛게 됐다며 기아의 PBV 공장 신설에 필요한 기반시설 확충과 빠른 인허가 처리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으며, 화성시에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미래차 복합단지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1..

화성시‘ 수향미’, 미국 수출 시작

화성시‘ 수향미’, 미국 수출 시작

Apr 01, 2023 | Q기자

 

화성시 대표 명품쌀 ‘수향미’가 30일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농업회사법인(유)화성RPC는 2022년산 수향미 10kg, 총 19톤을 수출했다. 지난 2017년 화성시가 지역특화품종으로 수향미 육성을 시작 한 이래 민간RPC에서 첫 해외 수출에 성공한 것이다. 수향미는 밥을 지을 때 나는 은은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특징으로 화성시가 지난 2021년부터 전용실시권을 취득해 재배 및 판매를 독점하면서 명실상부 화성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수출된 수향미는 한인 ..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Mar 2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7일 유앤아이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2023년 화성새일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는 총 5개 동아리가 선발되었으며, ▲다가올래(진로 강사형, 한혜임대표)/ ▲DT.Verse(디지털튜터 강사형, 이주영대표)/ ▲해봄(원예치료 강사형, 이소윤대표)/ ▲희노애락(인지치매 강사형, 이혜경대표)/ ▲글로리(쇼핑몰 창업형, 유지은대표)동아리가 선발되었다. 경력단절여성 ..

화성산업진흥원, 트리플-X 포럼 모빌리티 분야 제11차 기술세미나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트리플-X 포럼 모빌리티 분야 제11차 기술세미나 성료

Mar 24,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지난 21일 푸르미르 호텔 그랜드볼룸 홀에서 ‘트리플-X 포럼 제11차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모빌리티 분야 미래차와 관련해 모빌리티 전문가 2인의 강연이 진행됐다. 먼저 박형근 포스코경영연구원 수석연구원이 ‘모빌리티 미래와 자동차 산업’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박형근 수석연구원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으로의 전환을 살피고, 인력 수급 및 부품에 집중해 모빌리티 산업 전환에 대응하는 것이 중..

화성시,중소기업지원 자문단 발족

화성시,중소기업지원 자문단 발족

Mar 22, 2023 | Q기자

 

화성시가 21일 푸르미르호텔에서 ‘중소기업지원 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도시 구현에 나섰다. 자문단은 자동차, 전기·전자부품, 스타트업, 화학·고무·플라스틱, 에너지·자원, 금속가공, 기계·장비제조, 소공인, 식료품 제조 총 10개 산업분야 기업 관계자 45명과 정부 산하기관, 학계 교수진 등 31개 기관 소속 책임급 실무자 41명 총 8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정책 자문, 기업 애로사항 전달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화성시, 13일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모집

화성시, 13일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모집

Mar 07, 2023 | Q기자

 

화성시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제 불황 등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돕고자 ‘경영환경개선 사업’을 준비했다. 옥외 간판 교체부터 키오스크 구입비 등 경영 안정화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책이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 관내 창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 중 지난해 매출액이 3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 약 100여 개 업체이다. 지원 분야는 ▲옥외간판 교체 ▲인테리어 개선 ▲안전위생설비 지원 ▲시스템 개선 총 4개 분야이다. 간판과 인테리어, 안전위생설비, 키오스크는 최대 300만 원..

오문섭 화성시의회 부의장, (사)화성 민간연구개발협의회 창립총회 참석해

오문섭 화성시의회 부의장, (사)화성 민간연구개발협의회 창립총회 참석해

Mar 04,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은 3일 화성상공회의소와 (주)한국토지공법학회가 주관한 사단법인 화성민간연구개발협의회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이번 창립총회는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을 비롯한 정명근 화성시장, 권칠승 국회의원, 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협의체 창립을 축하했다. 오문섭 화성시의회 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혼자서는 꿈을 꾸지만, 여럿이서는 꿈을 이루는 법이다. 협의회 활동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라는 여러분들의 꿈에 날개를 달 수 있기를 바란다.”며, “화성시의..

화성시,소상공인 이자차액보전 지원 사업 업무 협약 체결

화성시,소상공인 이자차액보전 지원 사업 업무 협약 체결

Mar 0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관내 12개 금융기관과 ‘소상공인 이자차액 보전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일 오후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화성시 관계자와 화성시 관내 12개 은행 지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상공인 이자차액 보전 지원’ 업무는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 중인 소상공인 자금지원 사업으로 특례보증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들이 협약 은행에서 대출을 시행 후 발생하는 이자차액의 2%..

화성시,제2차 희망화성844포럼 개최…사회적경제 발전방향 논의

화성시,제2차 희망화성844포럼 개최…사회적경제 발전방향 논의

Feb 2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7일 ‘2023 제2차 희망화성 844 포럼’을 개최하고 화성형 사회적경제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화성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포럼에는 미래비전담당관, 사회적경제과장 등 공직자들과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화성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 등 관련 기관자, 김병조 한신대학교 교수, 장지연 (재)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경영기획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 참석자들은 ‘화성시 사회적경제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사회적가치 중심의 지원사업 체계와 판로개척 지원..

정명근 화성시장,민생경제 위기극복을 위해 팔 걷어붙여

정명근 화성시장,민생경제 위기극복을 위해 팔 걷어붙여

Feb 28, 2023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28일 서민경제의 안정을 위해 ‘2023년 비상경제 민생안정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민생안정 대책을 점검했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비상경제 민생안정대책 회의’에는 정명근 시장, 임종철 부시장, 정승호 기획조정실장, 곽윤석 정책실장을 비롯해 각 실소 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상반기에도 물가상승과 고물가 고금리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민생 경제가 어려워 질 것에 대비해 공공요금 동결, 취약계층지원, 소상공인 지원 및 ..

화성시,소상공인 최대200만원까지 옥외 간판 교체 지원

화성시,소상공인 최대200만원까지 옥외 간판 교체 지원

Feb 27, 2023 | Q기자

 

화성시가 소상공인 옥외간판 교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 옥외 광고사업자의 판로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관내 소상공인으로 벽면 이용 판류형 간판을 입체형 간판으로 교체하는 비용을 지원한다. 업체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지원금을 초과한 비용과 부가가치세는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선착순이며, 약 50개 업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원하는 소..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사회적경제기업체 현장방문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사회적경제기업체 현장방문

Feb 1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은진)는 2023. 2. 15.(수) 사회적경제기업체를 방문하여 관내 사회적경제 활성을 독려하고 현장을 살폈다. 이번 방문은 화성시 진안동에 위치한 사회적기업체를 방문하여 기업체 운영에 있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역할 확대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 “관내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위해서도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 사회적경제조직은 총 402개소 중 ..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특화 콘텐츠 발굴 나선다... 기업당 최대 2,0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특화 콘텐츠 발굴 나선다... 기업당 최대 2,0

Feb 13,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이 제조산업을 기반으로 화성시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진흥원은 ‘2023년 콘텐츠 제작 활용 지원사업’ 기업 모집을 통해 화성시 기업의 콘텐츠 제작 및 활용을 적극 지원하고, 화성시에 특화된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목표다. 모집대상은 화성시 내 본사가 소재한 제조기업으로 △지능형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에듀테크 등 기술기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는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콘텐츠 제작비 지원과 콘텐츠 ..

경기도,배달특급  화성시 누적 거래액 300억 원 돌파. 소상공인과 소비

경기도,배달특급 화성시 누적 거래액 300억 원 돌파. 소상공인과 소비

Feb 08, 2023 | Q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지난 5일 기준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누적 거래액 300억 원을 돌파하며 배달특급 서비스 지역 중 가장 많은 거래액을 기록했다. 배달특급은 2020년 12월 화성·파주·오산 3개 지역에서 첫선을 보인 후 2021년 경기도 31개 시·군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으며 각 시군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 속에 서울시 성동구까지 진출하며 성공적 공공배달앱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화성시에 이어 수원시와 용인시가 누적 거래액 약 280억 원으로 뒤를 잇고 있다. 이밖에 고..

화성시, 2023년 지역경제 위해 기업.소상공인.농어축산인 지원 강화

화성시, 2023년 지역경제 위해 기업.소상공인.농어축산인 지원 강화

Jan 16, 2023 | Q기자

 

화성시가 2023년 민생경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소상공 및 기업, 농‧어‧축산인 지원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새해 첫 시정브리핑을 통해 “장기간 경기침체와 3高(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어려움에 처한 민생경제 및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시는 먼저 시민과 소상공인을 위해 지역화폐 지원, 소상공인 자금지원,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등에 총 ..

화성시,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에 합동점검 실시

화성시,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에 합동점검 실시

Nov 29, 2022 | Q기자

 

화성시는 관내 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사업장을 대상으로 유해화학물질, 대기 및 폐수배출시설, 악취, 폐기물 관리 등 환경 관련 전반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는 30일부터 12월23일까지 화성시와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가 합동으로 진행하며 점검대상은 관내 발안산업단지, 향남제약단지, 청원산업단지, 전곡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영업허가 사업장이다. 화성시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및 관리기준 준수..

정명근 화성시장, “ASML, 화성기업과 동반협력…반도체 산업 미래 밝을

정명근 화성시장, “ASML, 화성기업과 동반협력…반도체 산업 미래 밝을

Nov 16, 2022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은 “ASML이 기존 기업들과 동반 협력한다면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미래는 더욱 밝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시장은 16일 동탄2신도시에서 열린 ‘ASML 화성 NEW CAMPUS’ 기공식에서 “화성시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많은 기업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시장은 “향후 이곳에 조성될 과학캠프, 교육센터 및 재제조 센터는 지역 사회에 이바지함은 물론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인재 양성의 핵심 역할을 수..

화성시 중동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 1천1백만불 수출상담 성공

화성시 중동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 1천1백만불 수출상담 성공

Nov 07, 2022 | Q기자

 

화성시가 ‘중동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으로 한화 166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화성시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가 함께 추진한 이번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은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형태로 먼저 온라인으로 매칭상담을 진행해 수출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를 선별하고 이후 참가기업이 해외 현지를 방문해 직접 바이어와 대면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수출 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지난 6월 관내 26개사와 이스라엘, 쿠웨이트 바이어 63개사 대상으로 1차 온라인 상담을 진행하..

화성시 로컬푸드 직매장, 25일부터 30% 특급할인행사

화성시 로컬푸드 직매장, 25일부터 30% 특급할인행사

Oct 25, 2022 | Q기자

 

화성시 로컬푸드 직매장이 장바구니 물가 낮추기의 일환으로 25일부터 30% 특급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경기도의 ‘경기미 및 로컬푸드 할인지원사업’과 함께 진행돼 경기도에서 생산돼 출하되는 경기미를 비롯해 농·축·수산물·화훼류가 대상이다. 시민 누구나 화성로컬푸드 7개 지점에서 1인당 2만 원 한도로 매일 30%의 할인을 받아볼 수 있다. 단, 민생안정 표시가 된 상품은 이미 30% 할인이 적용된 상품으로 추가 할인혜택이 없으며, 완도대한 물산과 제부도 김류..

화성시 삼색포도, 베트남 시장에 시범 수출돼

화성시 삼색포도, 베트남 시장에 시범 수출돼

Oct 25, 2022 | Q기자

 

화성시가 지역 청년농가와 함께 신품종 삼색포도의 수출 길을 열었다. 시는 24일 ‘신품종 육성 지원사업’으로 7개의 청년 농가를 지원해 베트남에 삼색포도 1.5톤의 수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포도농가는 코리요 송산포도 협동조합에 소속된 2040 청년농 7개 농가이다. 이들은 지난 2019년 ‘화성송산포도 경쟁력 향상 시설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묘목, 장비, 시설, 글로벌 GAP 인증 등을 지원받았다. 특히 스마트ICT(정보통신기술)가 접목된 농장에서 모든 생..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회 소관 시설 13개소 현장 시찰 실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회 소관 시설 13개소 현장 시찰 실시

Oct 20, 2022 | 기자

 

19일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조오순)는 제216회 임시회를 앞두고 동탄 반석산 에코스쿨, 화성근로자종합복지관, 동탄2 크린에너지센터, 동탄수질복원센터에 방문하여 현장 시찰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 시찰에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을 비롯한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 배정수, 장철규, 차순임 위원과 관련 부서 국·과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시설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을 점검하며 담당자와의 간담회를 갖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경제환경위원회는 20일 농업..

화성시 베트남 시장개척단 4천 3백만불 수출상담 성공

화성시 베트남 시장개척단 4천 3백만불 수출상담 성공

Oct 11, 2022 | 기자

 

화성시가 ‘베트남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으로 한화 630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화성시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가 함께 추진한 이번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은 기존에 파견 형태에서 한발 더 나아가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형태이다. 먼저 온라인으로 매칭상담을 진행해 수출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를 선별하고 이후 참가기업이 베트남 현지를 방문해 직접 바이어와 대면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수출 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시는 지난 6월 관내 뷰티, 생활용품, 건강식품,..

화성시, ‘수출 물류비 3차 지원사업’100개사 모집

화성시, ‘수출 물류비 3차 지원사업’100개사 모집

Sep 21, 2022 |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해외 물류비 폭등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물류비 3차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물류비 3차 지원사업’은 2022년 상반기 수출물류비 수혜이력이 없는 영세한 중소기업을 중점 지원하며 화성시에 사업장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 2,000만불 이하인 중소 제조업체면 신청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9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이며 100개사를 선발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내용으로는..

화성시,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서 도지사 표창

화성시,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서 도지사 표창

Sep 07, 2022 | 기자

 

원찬희 화성시 푸른도시사업소 공원계획팀장이 경기도 주관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에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는 세외수입 증대에 이바지한 공무원의 공로를 치하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자 해당 공직자를 포상하는 제도로 올해 총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규수입원발굴’분야로 우수상을 수상한 원찬희 팀장은 ‘국유지 부당이익금 환수를 통한 세입증대’사례 발표를 통해 기획재정부로부터 부당이익금 39억 원을 환수하고 세입증대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

화성산업진흥원, 디지털 전환(DX)  트리플-X 포럼 제7차 기술세미나

화성산업진흥원, 디지털 전환(DX) 트리플-X 포럼 제7차 기술세미나

Sep 02, 2022 | 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이 지난달 31일 푸르미르 호텔 사파이어홀에서 ‘트리플-X 포럼 제7차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미래반도체’ 분야의 디지털 전환(DX)과 관련해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남서울대 겸임교수)가 ‘반도체 산업의 최근 이슈 및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안 전무는 “반도체 산업은 완성품 생산 기업뿐만 아니라 소재, 부품, 장비, 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동반성장 해야 하는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