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화성시

화성시,고독사 예방을 위한 독거노인 안부확인 서비스 운영

화성시,고독사 예방을 위한 독거노인 안부확인 서비스 운영

Feb 2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올해부터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독거노인 안부확인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업규모는 관내 65세 이상 독거노인 1천 명으로, 이달 운영을 시작한 이후 한 달 여 만에 180여 명이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독거노인 안부확인서비스는 대상자의 유·무선 전화기에 일정 기간 수·발신 이력이 없거나 자동 안부콜(ARS)에 응답이 없는 경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 공무원에게 알림이 통보되는 시스템이다. 알림이 통보되면 담당 공무..

화성시, ‘누구나 돌봄 사업’서비스 제공기관과 업무 협약

화성시, ‘누구나 돌봄 사업’서비스 제공기관과 업무 협약

Feb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누구나 돌봄 사업’ 추진을 위해 14개 서비스 제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누구나 돌봄사업은 혼자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 수행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으며 공적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사각지대에 처한 시민에게, △생활돌봄 △동행돌봄 △주거안전 △식사지원 △일시보호 5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앞서 돌봄사업 서비스를 제공할 기관 공모를 진행해 인력운영· 안전관리·품질관..

100만 화성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100만 화성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Feb 20,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부처 및 광역·기초 지자체 등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대상 기관을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의 3개 분야 5개 항목 20개 지표로 평가해 가등급부터 마등급까지 5개 등급을 부여한다. 시는 △‘시민과 함께 쓰는 희망화성 이야기’ 등 시민과 소통하는 기관장의 민원행..

화성시,일상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공개 모집

화성시,일상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공개 모집

Jan 30,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과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일상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행기관을 다음달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일상돌봄 서비스는 질병, 부상, 고립 등으로 독립적 일상생활이 불가한 19세부터 64세 사이의 청·중장년과 질병․정신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책임을 지고 있는 13세부터 39세 사이의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재가돌봄·가사, 식사영양관리, 병원동행, 심리지원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일상생활의 어려움 해소..

화성시민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누구나 돌봄 사업’서비스 제공기관

화성시민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누구나 돌봄 사업’서비스 제공기관

Jan 25,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누구나 돌봄 사업’서비스 제공기관을 다음달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누구나 돌봄 사업’은 혼자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 수행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으며 공적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경우에 시민이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신청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분야는 ▲생활돌봄 ▲동행돌봄 ▲주거안전 ▲식사지원 ▲일시보호 5개 기본형 서비스 분야이다. 각 분야별 서비스를 ..

화성시,수요응답형 광역교통서비스‘광역콜버스’실증사업 운행 개시

화성시,수요응답형 광역교통서비스‘광역콜버스’실증사업 운행 개시

Nov 2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7일 수요응답형 광역교통서비스 ‘광역콜버스’ 실증사업 운행을 시작한다. 광역콜버스는 광역교통이 불편한 지역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짇소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로, 시는 지난 6월 국토교통부와 경기도, 지자체 협약 이후 구체적인 추진 방안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이번 노선을 개통하게 됐다. 화성시 광역콜버스는 44인승 대형버스 2대가 동탄1·2신도시 동탄기흥로와 사당역을 경유하며, 평일에 한해 하루에 8회 운행 예..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자 대상 취업상담서비스 성료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자 대상 취업상담서비스 성료

Nov 0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기여성취업지원금 1차, 2차 사업대상자 3400명 중 화성시민 211명에게 취업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경기여성취업지원금은 경기도 관내 거주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금과 함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경기도 사업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고 관내 각 시·군·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취업상담 지원기관으로 참여중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구직자는 3개월 동안 월별 40만원씩 최대 120만원을 경기지역화..

화성시, 디지털플랫폼정부 혁신서비스개발지원 공모사업 선정

화성시, 디지털플랫폼정부 혁신서비스개발지원 공모사업 선정

Sep 15,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공모한 ‘API기반의 디지털플랫폼정부 혁신서비스 개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민의 일상생활 속 불편 해소, 편의성 개선, 사각지대 해소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돕기 위한 공모로, 화성시는 수요기관으로서 ㈜유알피와 함께 참여했다. 시는 공모사업 참여로 현재 화성시 및 공공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 검색이 중요도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점과 각 기관별 홈페이지가 별도로 ..

화성시 여권민원 대기인 수 홈페이지 조회 서비스 시행

화성시 여권민원 대기인 수 홈페이지 조회 서비스 시행

Aug 0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여권 민원 대기인수 화성시청 홈페이지 조회 서비스’를 1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여권 발급을 신청하거나 신청한 여권을 수령하기 위해 시청 민원봉사과 또는 동탄출장소 민원여권과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현장 대기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됐다. 화성시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또는 민원 여권 발급 탭에 접속하면, 여권 발급 신청 및 수령 실시간 대기인 수와 호출 번호를 현장 방문 전에 미리 조회할 수 있다. 홍사환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인이 방문 ..

화성시, 2023년 사립작은도서관 책배달서비스 운영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2023년 사립작은도서관 책배달서비스 운영 업무협약 체결

Jul 1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2일 사립작은도서관 5개와 책배달서비스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립작은도서관 책배달서비스’는 기존 화성시에서 운영하던 “상호대차서비스”의 확대 방안으로, 공공도서관의 도서를 이용자가 방문하기 쉬운 집 근처 사립작은도서관에서 대출·반납할 수 있도록 배달해 주는 서비스이다. 근거리 작은도서관을 기반에 둔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으로 주거·생활권 내에 독서환경 조성을 통한 시민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용방법은 화성시 시립도서관 홈페이..

화성산업진흥원, 찾아가는 원스탑 기업지원 서비스

화성산업진흥원, 찾아가는 원스탑 기업지원 서비스

Jun 30, 2023 | Q기자

 

(재)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오는 7~8월 두 달간을 임직원의 기업 현장 체험 집중 활동기간으로 정하여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소통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기업 현장 체험활동은 ▲현장 애로사항 및 규제 발굴 ▲그간 진흥원이 추진한 사업성과 점검 및 보완 ▲새로운 사업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등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주요 방문대상 기업은 올해 3월 발족한 화성시 중소기업지원 자문단 소속 기업, 진흥원 지원 중견‧중소기업, 각종 기업(인)협..

화성시,통합주정차단속 사전알림‘휘슬’서비스 개시

화성시,통합주정차단속 사전알림‘휘슬’서비스 개시

Apr 1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11일부터 통합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앱 ‘휘슬’서비스를 개시한다. 앞서 지난 2013년부터 주정차 단속 사전 문자 알림서비스를 시행해 왔으나 지역 통합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민간 업체와 손잡고 전국 서비스에 나선 것이다. 휘슬은 한 번의 가입만으로 지역 업데이트가 가능해 화성시를 비롯해 경기도, 경남, 경북, 강원, 충남, 경남, 제주도 등 44개 기초자치단체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불법 주정차 단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