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경기도, 화성시 매송리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 현장 점검

경기도, 화성시 매송리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 현장 점검

Apr 23, 2024 | Q기자

 

경기도는 22일 화성시 매송초등학교 일원에 대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셉테드‧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이란 가해자, 피해자, 범죄 발생 장소의 환경적 특성 간의 관계를 분석해 직접적인 범죄예방뿐만 아니라 범죄 불안감을 감소시키기 위한 예방 디자인으로 범죄에 방어적인 공간 구성을 하는 것을 말한다. 사업 대상지인 화성시 매송초등학교 일원은 그린벨트..

화성시의회, 화성시 궁평항 풍어제 참석..  만선 기원하는 전통문화 널리

화성시의회, 화성시 궁평항 풍어제 참석.. 만선 기원하는 전통문화 널리

Apr 15,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는 4월 13일, 궁평항 광장(화성시 서신면)에서 열린 궁평항 풍어제에 참석해 만선을 기원하는 전통문화를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위영란, 배정수, 김종복의원이 참석하고 궁평항 풍어제 추진위원장, 경기남부 수협조합장, 어업인 등 내·외빈 300여 명이 함께했다.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풍어제는 예로부터 안전한 조업을 바라는 제 의식으로 대자연 앞에 겸손한 선조들의 지혜가 깃든 우리의 문화이다”라고 하며“풍어제를..

화성시의회, 화성 국가지질공원 현판식 함께해

화성시의회, 화성 국가지질공원 현판식 함께해

Apr 13,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는 4월 12일, 화성시청 본관 로비에서 화성 국가지질공원 현판식에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한 김미영, 명미정, 송선영, 이용운 의원이 참석하고 여가문화 교육국장, 관광진흥과장이 함께 현판식을 진행했다. 국가지질공원은 지구과학적으로 가치가 있고 경관이 우수한 지역을 보전하고 교육·관광 사업 등에 활용하기 위해 환경부 장관이 인증한 공원이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화성시 일부 지역이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

화성시의회, ‘2024년 100만 화성 시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시민

화성시의회, ‘2024년 100만 화성 시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시민

Mar 22,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3월 21일, 화성시청 대강당(화성시 남양읍)에서 열린‘2024년 100만 화성 시민의 날’기념식에 참석해 시장, 국회의원, 시민 등 내 ·외빈 350여 명이 함께 23살을 맞은 화성시 생일을 축하했다. 김경희 의장은 이날 축사에서“24년 전 소도시로 출발한 화성시가 인구 100만의 대도시가 되었다. 이러한 눈부신 성장이 가능했던 것은 시민 여러분 덕분이다.”라고 하며“100만 시민과 함께, 화성시가 특정 계층 중심이 아닌 전체 시민 중심으로, 변화..

화성시의회,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화성시의회,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Mar 14,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13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3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김경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2월,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화성시의회가 발의하여 제정된 조례가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00만 특례시를 준비하는 의회의 노력이 입증되어 그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화성시의회가 전국을 선도하는 지방의회로 자리매김하도록 정진해 주길 바란다”라고 하며 “이번 임시회에서..

경기도, ‘화성 지질공원’  국내 16번째 국가지질공원 인증

경기도, ‘화성 지질공원’ 국내 16번째 국가지질공원 인증

Mar 04, 2024 | Q기자

 

경기도 ‘화성 지질공원’이 국내 16번째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을 받았다.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포천·연천·철원)에 이어 경기도 내 두 번째 국가지질공원이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환경부 지질공원위원회는 지난 2월 29일 경기도 화성 지질공원을 신규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하고, 백령·대청 국가지질공원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후보지로 선정했다. 환경부는 “화성 지질공원은 학술적 가치가 있는 다양한 지질명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역사·생태·문화적 자원과 연계가 우수해 지역 ..

화성시의회, 무안군의회와 우호도시 협약 체결..  화성시의회 최초의 자체

화성시의회, 무안군의회와 우호도시 협약 체결.. 화성시의회 최초의 자체

Feb 29,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28일, 전라남도 무안군의회(의장 김경현)를 방문하여 상호 우의를 도모하고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조오순 경제 환경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 위원장이 참석하여 양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였다. 화성시의회가 자체적ㆍ독립적으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것은 최초이다. 두 의회는 지난 ..

경기도, 올해 화성 에코팜랜드 등 22개 공공건축물 건립 추진. 연내 1

경기도, 올해 화성 에코팜랜드 등 22개 공공건축물 건립 추진. 연내 1

Jan 23, 2024 | Q기자

 

경기도건설본부는 올해 시흥 월곶119안전센터 등 22개 공공건축물 건립 사업(총공사비 2천322억 원)을 추진해 에코팜랜드(화성) 등 13개 공공건축물 공사를 연내 완료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올해 추진 예정인 22개 공공건축물은 ▲공사가 진행 중인 에코팜랜드(화성), 경기도 유기농복합센터(광주) 및 119 안전센터 등 11개 ▲설계 중인 수원팔달 옛 경기도청사 리모델링 사업인 경기도 통합데이터센터 및 기록원과 화성 동부소방서, 119 안전센터 등 11개다. 주요 사..

화성시의회 이계철 의원, 2023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

화성시의회 이계철 의원, 2023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

Jan 06,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이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이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하고 국회와 언론인들의 엄격한 기준과 공정한 심사로 선정되는 2023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제9대 화성시의원을 시작으로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5분 발언 등을 통해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시정 현안사업 전반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로서 화성시 도시..

화성시의회 2024 갑진년(甲辰年) 신년사

화성시의회 2024 갑진년(甲辰年) 신년사

Dec 30, 2023 | Q기자

 

존경하는 100만 화성시민 여러분! 화성시의회 의장 김경희입니다. 2024 갑진년(甲辰年)을 맞이하여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12월의 마지막까지도 의안을 심의하고 예산을 확정하기 위해 자료를 준비하고, 이를 심사숙고하여 검토하고, 이어서 열띤 토의까지 거치는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이를 위해서 스물다섯 분의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께서 때로는 밤이 새는 줄도 모르고 심사를 이어갔고, 때로는 서로의 입장을 관철시키고자 목소리를 높이며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화성시 도로 제설 및 건설 노동자 안전 현장점검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화성시 도로 제설 및 건설 노동자 안전 현장점검

Dec 06, 2023 | Q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5일 화성지역 겨울철 대설·한파 대응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 부지사는 먼저 화성시 매송면에 위치한 제설 전진기지를 방문해 제설제·제설장비 관리 실태와 제설자재 확보 현황·비축 상태 등을 점검했다. 해당 기지에는 제설제 569톤, 제설장비 24대 등을 보관하고 있다. 오 부지사는 “예고 없이 내리는 폭설과 도로결빙에 대비하기 위해선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면서 “대설 시 신속히 현장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화성시의회 임채덕 화성시의원,  “국민의힘 충남도당 당직자 및 당원연수”

화성시의회 임채덕 화성시의원, “국민의힘 충남도당 당직자 및 당원연수”

Dec 02,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진안, 병점1‧2동)이 지난 11월 25일, 충청남도 예산군에 위치한 덕산 스팔라스 리솜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충남도당 당직자 및 당원 연수’에서 이미옥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대변인과 공동 사회자로 나섰다. 이날 진행된 당원연수에는 홍문표 충남도당위원장(홍성군‧예산군)을 비롯하여 정진석(공주시‧부여군‧청양군), 이명수(아산시갑), 성일종(서산시‧태안군), 장동혁(보령시‧서천군) 국회의원과 ..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도시개발 자치의정대상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도시개발 자치의정대상

Nov 1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국민의힘, 진안·병점1·2동)이 17일, 제44대 국무총리를 역임한 황교안 대회장이 이끄는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도시개발 자치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사회 각 분야에서 빛나는 업적을 이루고 혁신과 평화문화 정신을 토대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선도자들을 기리기 위해 진행되었다. 임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원을 시작으로 전반..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우수사례에 화성·양주·안산시 선정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우수사례에 화성·양주·안산시 선정

Oct 10, 2023 | Q기자

 

화성시·양주시·안산시의 노동안전지킴이 활동이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지난 6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노동안전지킴이는 건설업, 제조업 등의 산업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 보호를 위해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안전 수칙을 홍보하는 인력이다.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는 2020년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나 사례발표 대회를 연 건 이번이 처음이다. 도는 우수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을 공유하고 배움의 장으로 삼고자 ..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위해 화성시 공직자와 소통의 시간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위해 화성시 공직자와 소통의 시간

Sep 20, 2023 | Q기자

 

경기도가 18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시 공직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경기남부 시․군 공직자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과 관련하여 경기도 공직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얻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추진상황 및 과제’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날 화성시를 방문한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경기북부는 중앙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에서도 소외되고 있는 것이 현..

경기도, 화성태안3 등 택지·공공주택지구 6곳 입주지원 협의회 운영

경기도, 화성태안3 등 택지·공공주택지구 6곳 입주지원 협의회 운영

Sep 20, 2023 | Q기자

 

경기도는 입주 초기 택지 및 공공주택지구 입주민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입주지원 협의회’를 올 하반기 화성태안3 등 택지․공공주택지구 6곳에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협의회는 경기도를 중심으로 입주민대표, 관련 시·군, 사업시행자,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택지·공공주택지구의 공동주택이 최초 입주한 후 3년 이내 지구를 대상으로 교통, 공사, 환경 등의 기반시설 및 공공시설과 관련된 주민 불편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한다. 도는 올해 하반기..

화성시의회, 제224회 임시회 폐회

화성시의회, 제224회 임시회 폐회

Sep 16,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금일 15일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4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11일간 진행된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의사일정 상정에 앞서, 제224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30일 출석정지와 공개사과의 징계를 받은 차순임의원의 공개사과가 있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와 화성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안건 총 25건을 심의하였으며, 원안가결 20건, 수정가결 1건, 부결 1건으로 처리됐다. 수정가결된 안건은 교육복지위원회 소관 ‘화성시 성..

경기도, 도 최고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화성시 ‘인공지능 스쿨존 보행안전

경기도, 도 최고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화성시 ‘인공지능 스쿨존 보행안전

Sep 11, 2023 | Q기자

 

관행적인 업무방식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행정으로 도민의 어려움을 해결한 경기도 ‘적극행정’ 최우수 사례에 화성시의 스쿨존 보행안전시스템과 경기교통공사의 똑버스가 선정됐다. 경기도는 지난 8일 오후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2023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군과 공공기관의 적극행정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적극행정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

화성시의회, 2023년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참석

화성시의회, 2023년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참석

Sep 0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4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열린 2023년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 참석했다.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3조(양성평등주간행사)에 근거해 매년 9월 1일에서 7일까지 양성평등 주간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행사에는 김경희의장과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김미영, 김영수, 김종복, 명미정, 배정수, 배현경, 송선영, 위영란, 장철규, 이용운 의원이 참석했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경제포럼이 ..

화성시의회,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 개최 축하

화성시의회,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 개최 축하

Sep 04, 2023 | Q기자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가 금일 2일,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광장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금번 축제는 9월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광장 및 동탄 호수공원(포도 판촉행사)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하여, 오문섭 부의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김미영, 송선영, 배정수, 위영란, 이계철, 이용운의원이 참석해서 화성의 대표적 특산품을 알리는 송산포도축제 개최를 축하했다. 김경희 의장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

경기도, 화성 매향리에서 ‘경기둘레길 걷기행사’

경기도, 화성 매향리에서 ‘경기둘레길 걷기행사’

Aug 29,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26일 화성 매향리 평화 생태공원에서 ‘2023년 경기둘레길 힐링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코스는 약 5km로 매향리 평화생태공원 한반도정원을 시작으로 바닷길을 따라 이어지는 길이다. 행사집결지인 매향리 평화생태공원은 과거 한국전쟁 무렵부터 주한미군 전투기 폭격장으로 사용됐던 곳으로, 매향리 주민들의 수십 년에 걸친 반환운동을 통해 2005년 폭격장이 폐쇄된 이후 과거의 아픔을 치유하고 자연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탈바꿈된 장소다. 행사 참가자들은 경기바..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원봉사활동 실시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원봉사활동 실시

Aug 24,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22일 향남읍에 위치한‘화성시 자원봉사센터’를 찾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이은진 위원장을 비롯한 박진섭 부위원장, 김영수, 김종복, 배현경, 오문섭 위원 등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저소득층·장애인 학생들을 위한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고 포장했다. 이후 자원봉사센터 직원과의 간담회를 마련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작은 배려와 도움의 손길을 전달하기 위해 자원봉사활동에 기..

화성시의회, 제78주년 8.15 광복절 경축식 참석

화성시의회, 제78주년 8.15 광복절 경축식 참석

Aug 16, 2023 | Q기자

 

제78주년 8.15 광복절 경축식이 금일 15일 10시, 화성시 남양에 위치한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본 경축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의장을 비롯하여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운영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김종복 ˙ 김영수 ˙ 장철규 ˙ 전성균 ˙ 박진섭 ˙ 배현경 ˙ 위영란 ˙ 공영애 ˙ 배정수 ˙ 명미정 ˙ 송선영 ˙ 이용운 ˙ 김상균 ˙ 이계철 ˙ 임채덕 의원이 참석했다. 김경희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화성시의회 김상수 의원, 화성형 맨발걷기 활성화로 시민에게 에코힐링을

화성시의회 김상수 의원, 화성형 맨발걷기 활성화로 시민에게 에코힐링을

Jul 13,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상수 의원(국민의힘·동탄 7,8,9동)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힐링을 위한 화성형 맨발걷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달라” 고 촉구했다. 김상수 의원은 12일 오전 11시, 제223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심신의 치유와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맨발걷기에 대한 시민의 관심 증대되고 있다” 라고 말하며, “우리 화성시에도 시책으로서 대응이 절실한 시점” 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대전, 문경 등 전국 각지에서..

화성시의회, 제17회 화성시 여성화합한마당 행사 참석

화성시의회, 제17회 화성시 여성화합한마당 행사 참석

Jun 17,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16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화성시 여성화합한마당 행사에 참석하였다. 화성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정명근 화성시장, 송옥주 국회의원 및 여성단체․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여성의 지위가 꾸준히 향상되어 각 분야에서 많은 여성들이 이 시대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라며, “여성의 역량과 힘이야말로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이니만큼 여러분들이..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LH, 비봉택지입주예정자협의회 간담회 참석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LH, 비봉택지입주예정자협의회 간담회 참석

Jun 14,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13일, 비봉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LH와 비봉택지 입주 예정자협의회 간의 간담회에 참석하였다. 협의회에는 LH화성사업본부 단지사업 2부 고영진 부장, 하봉호 소장 등 임직원이 참석하였고, 이정희 화성시 지역개발사업소장 등 관계 공무원, 비봉호반써밋입주예정자협의회 박석진 회장 등 각 아파트 입주민 대표단도 참석하여 연합회 6대 제안 등 현안에 대해 소통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LH 비봉 택지 조성에 따른 기반 시설 조성에 대한 기본 계획 설명이 ..

화성시의회 김상균 의원, 화성동탄녹색어머니회 교통안전 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김상균 의원, 화성동탄녹색어머니회 교통안전 간담회 개최

Jun 09,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상균 의원(더불어민주당·동탄4,5,6)은 지난 8일 동탄 다원이음터 대강의실에서 화성동탄녹색어머니회와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화성동탄녹색어머니회 임원진을 비롯해 경제환경위원회 배정수 의원(더불어민주당·동탄7,8), 장철규 의원(더불어민주당·진안,병점1,2), 화성시 교통행정과, 교통건설과, 첨단교통과 공무원이 참석했다. 논의되었던 주요 내용은 학원대형버스차량 장시간 주차 문제, 어..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우체국 이전 개국 기념행사 참석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우체국 이전 개국 기념행사 참석

Jun 03, 2023 | Q기자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지난 2일, 화성우체국 신청사에서 열린 화성우체국 이전 개국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김경희 의장을 비롯한 박형일 자치행정국장, 우정사업본부 손승현 본부장, 경인지방우정청 이승원 청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함께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기존의 교통이 불편했던 작은 우체국에서 더 좋은 위치로 이전한 만큼 시민과의 소통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라며, “물리적으로도 화성시청, 화성시의회와 더 가까워진 만큼 곁에서 함께 상생하며 든든한 ..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매결연 도시 남원시 방문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매결연 도시 남원시 방문

May 27,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과 박진섭 부위원장, 김영수, 김종복, 배현경, 오문섭 위원은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전라북도 남원시를 방문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1일차인 25일 남원시의회를 방문해 상호 우호 교류 증진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2일차인 26일에는 남원시청에서 진행된 화성시-남원시 상생발전 자매결연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 “문화도시인 남원시와 자매결연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앞으로 상호 발전을 도모하..

경기도, 도 농기원  ‘화성 멜론 발전전략’ 정책전달식 열어

경기도, 도 농기원 ‘화성 멜론 발전전략’ 정책전달식 열어

May 27,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화성시 지역육성작목인 멜론 발전전략 정책전달식을 26일 화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농기원은 2021년부터 신규도입 및 확대가 필요한 전략작목을 육성하고, 관련 기술개발과 기반시설 확충, 출하처 확보 등을 다각도로 고려하기 위한 도-시군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도는 공동연구 시군, 품목을 화성시 멜론으로 선정해 생산실태, 소비자 선호도, 성장잠재력, 타 지역 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하여 부문별 개선방안 및 향후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화성시는 농업 기반..

“2067년 화성 제외한 30곳이 인구소멸위험”… “경기도, 지역활력지수

“2067년 화성 제외한 30곳이 인구소멸위험”… “경기도, 지역활력지수

May 25, 2023 | Q기자

 

전국 최대 지자체인 경기도마저 2067년 31개 시군 중 30곳이 인구소멸 고위험 지역으로 전망되며 인구 문제에서 안심할 수 없는 만큼 지역 활력 지수 운영, 행복담당관 설치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사라지는 지방, 지역 활력에서 답을 찾다’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1천223만 명에서 2022년 1천358만 명으로 경기도 인구가 10년간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통계청이 올해 2월..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현장방문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현장방문

May 1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과 박진섭 부위원장, 김영수, 김종복, 배현경, 오문섭 위원은 지난 9일 서울특별시 여의도동에 위치한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를 방문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내부 시설을 살피고, 간담회를 마련해 주요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대외협력사무소는 예산 편성 단계별 전략적인 대응으로 시책사업에 대한 국가예산을 확보하고 국회․중앙부처 등 정책 협의를 통한 제도 개선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이은진..

화성시의회, 수소 관련 친환경 기업 현장 방문

화성시의회, 수소 관련 친환경 기업 현장 방문

May 10,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9일 관내 수소 냉각기 전문 생산 등 수소 관련 친환경 기업을 방문하였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등과 함께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린수소 관련 자체 생산 기술이 화성시에 유치되어 화성시가 친환경 도시로 발돋움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더 진보된 차세대 신기술을 활용하여 21세기를 선도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화성 태안3지구 1단계 구간 5월 중 준공. 경기도 추진 20년

경기도,화성 태안3지구 1단계 구간 5월 중 준공. 경기도 추진 20년

May 02, 2023 | Q기자

 

경기도는 화성 태안3지구 택지개발사업 1단계 구간이 사업 추진 20년 만인 5월 중 준공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화성 태안3지구는 안녕동 일대 118만 8천㎡ 부지에 사업비 8천978억 원을 들여 3천763세대 1만 2천228명을 수용할 수 있는 택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단계와 2단계 구간 중 최근 1단계 구간(21만 4천㎡·2천961세대) 공사를 마무리하고 국토교통부에 준공 공고를 의뢰할 예정이며, 국토부는 이달..

화성시의회, 제4회 화성시의장기 배드민턴 대회 참석

화성시의회, 제4회 화성시의장기 배드민턴 대회 참석

May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3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제4회 화성시의장기 배드민턴 대회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대회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위영란 경제환경위 부위원장, 공영애, 김영수, 배정수, 배현경, 송선영, 이계철, 이용운 의원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의원, 화성시 배드민턴 협회 관계자, 참가 선수 등 800명이 참석했다. 김경희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승리는 가장 끈기있는 자에게 돌아간다’는..

화성시의회 ‘공영애의원’ 시정 질의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하수처리’

화성시의회 ‘공영애의원’ 시정 질의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하수처리’

Apr 29,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공영애 의원(국민의 힘,(봉담갑, 향남, 팔탄, 양감, 향남)이 제221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중 2차 본회의에서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하수 처리 종합계획 수립을 촉구하였다 최근 기안천 및 남양천 오폐수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민원사항들에 관하여 점검 및 조치사항을 확인하였다. ▲기안천, 남양천 폐수배출시설 점검 및 조치 ▲ 개인하수처리시설 실태조사 관련 용역 감독 철저 ▲ 오수 민원 발생시 현장 확인을 통한 해소 방안 도출 ▲ 개인하..

화성시의회, 제2회 수노을 희망 축제 참석

화성시의회, 제2회 수노을 희망 축제 참석

Apr 24,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2일 새솔동 중앙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2회 수노을 희망 축제에 김경희 의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이 참석해 지역 축제의 개막을 축하했다. 이날 열린 희망 축제는 새솔동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지역민들에게 지역에 대한 이해 증진과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자연생태환경보전을 위한 실천’의 테마로 진행됐으며,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에는 희망 벼룩시장, 수변자연생태 체험, 미꾸라지 방생, 소등행사 등의 무료 체험행사와 난타, 마술쇼 등 공연행사..

화성시의회, 지방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개최해 축하

화성시의회, 지방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개최해 축하

Apr 1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가 14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지방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1991년 4월 15일 개원해 올해 개원 32주년을 맞는 화성시의회는 이날 김경희 의장을 비롯한 화성시의원, 의정회 임원, 정명근 화성시장, 집행부 및 의회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진행했다. 개원기념식은 기념 영상(1대부터 9대 현재까지) 시청과 유공자 표창, 김경희 의장의 기념사, 정명근 화성시장의 축사, 개원 32주년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의..

화성시의회,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화성시의회,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Apr 1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가 14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는 배정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7, 8)이 선임됐으며, 재정 및 회계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전직 공무원,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민간위원 4명을 포함해 총 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 위원은 4월 14일부터 5월 3일까지 총 20일 간 화성시에서 작성한 2022 회계연도 결산서에 대한 세입·세출,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을 종합..

수원시의회 의장단, 화성시의회 의장단과 간담회 가져

수원시의회 의장단, 화성시의회 의장단과 간담회 가져

Apr 1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 의장단은 10일 화성시 전곡항에서 화성시의회 의장단과 상생협력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화성시 전곡항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12명과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 등 의장단 11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수원, 화성 간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해 상호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김기정 의장은 “오늘 간담회가 두 시의회 간 좀 더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

화성시의회, 수원시의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수원시의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Apr 1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의장단은 10일 화성 전곡항에서 수원시의회 의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해 화성시와 수원시 상생협력을 위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 등 의장단 11명과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12명이 참석했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계속해서 협력해야 할 두 도시가 함께 모인 이 자리가 더없이 특별할 수 없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두 도시가 서로 상생하고 협력하여 공동의 발전 목표를 향..

화성시의회, 팔탄 119안전센터 개청식 참석

화성시의회, 팔탄 119안전센터 개청식 참석

Apr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31일 팔탄 119안전센터 개청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의장, 공영애 의원, 송선영 의원, 이계철 의원, 이용운 의원과 이홍근 도의원, 안전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둠 속에서 홀로 밤바다를 지키는 등대처럼 팔탄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등대가 되어달라”며, “팔탄 119안전센터 개청으로 고품질의 소방 행정 서비스를 시민들께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팔탄 119안전센터는 지난 2021년..

화성시의회, 제220회 임시회 폐회

화성시의회, 제220회 임시회 폐회

Mar 2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2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3일간 진행된 제22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일반안건 총 31건에 대해 심의했으며, 29건을 원안가결, 2건은 수정가결로 처리했다. 한편 이날 열린 본 회의에서는 임채덕(국민의힘, 진안·병점1·병점2), 김상균 (더불어민주당, 동탄4·동탄5·동탄6)과 이은진(더불어민주당, 동탄1·동탄2),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임채덕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시청공무직노동조합 정기총회 참석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시청공무직노동조합 정기총회 참석

Mar 2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4일 향남읍에 위치한 컨벤션 더힐에서 화성시청 공무직 노동조합 정기총회에 참석해 시상 및 인사말씀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남상윤 한국노총경기본부 화성지역지부 의장, 화성시청 공무직 노동조합 조합원 등 약 150명이 참여해 제7대 이무학 위원장 취임식 및 시상 등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오늘날 화성시의 발전은 여러분들의 보이지 않는 땀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들..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위험하고 불편한’ 화성시 지방도로 개선 대책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위험하고 불편한’ 화성시 지방도로 개선 대책

Mar 24,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23일(목) 경기도와 화성시 도로정책 관련부서와 정책간담회 갖고 위험하고 불편한 화성시 일부 지방도로에 대한 신속하고 현실적인 개선 대책을 촉구했다. 이홍근 의원은 이날 오후 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운영팀장과 도로정책팀장, 화성시 도로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 “화성시에는 주변 여건의 변화와 달리 개선되지 못한 불합리한 지방도로들이 곳곳에 산재해있다”며 “우선 주민 의견을 수렴해 안전문제와 ..

화성시의회, 104주년 3·1절 화성의 강인한 정신을 잇다

화성시의회, 104주년 3·1절 화성의 강인한 정신을 잇다

Mar 02,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가 1일 송산3·1기념공원에서 열린 104주년 3·1절 기념식에 참석해 선열의 고귀한 독립정신을 되새겼다. 이번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정명근 화성시장, 송옥주 국회의원, 권칠승 국회의원, 광복회원 및 독립운동 유가족 등이 참석했다. 올해 3·1절 기념식은 ‘104주년 화성의 강인한 정신을 잇다’를 주제로 국민의례와 기념영상 상영, 독립선언서 낭독, 경축사, 헌정공연, 삼일절 노래 제창과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풍요로운..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공무원노동조합 사무실 방문 격려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공무원노동조합 사무실 방문 격려

Mar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은진)는 지난 28일 시청 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화성시지부(지부장 진호창) 사무실을 방문해 지부 운영위원들을 격려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공무원노동조합은 공직자들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에 감사를 표하며 청년 공직자들의 의견 청취를 통한 청년정책 발굴 등을 요청했다. 이에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화성시지부 청년위원장을 포함한 청년 공직자분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며“앞으로도 화성시 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노조에서 다..

화성시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화성시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Mar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8일 화성시의회와 화성시, 화성상공회의소, NH농협은행 화성시지부, 화성시민 등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모금한 1억 890만원 성금을 대한적십자회에 전달했다. 이 날 화성시청 로비에서 진행 된 성금 전달식은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정명근 화성시장, 손일수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모금액 1억890만원 중 화성시의회 의원 25명이 자발적으로 300만원을 모금했으며, 관내 사회단체, 기업, 농협, 시민 등도 한 뜻을..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경부고속도로 직선화사업’ 현장 방문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경부고속도로 직선화사업’ 현장 방문

Feb 2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을 비롯한 김상균 부위원장, 김상수, 유재호, 이계철, 임채덕 의원은 지난 27일, 동탄JCT~기흥동탄IC 구간 경부고속도로 직선화사업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화성시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은 동탄신도시 중심부인 1.21km 구간은 매립방식으로 지하화되고 지상부는 공원과 동탄2신도시를 동서로 연결하는 6개 연결도로 등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서울 방향 구간은 올 3월, 부산 방향 구간은 올 12월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의원들은 개통 ..

화성시의회, “송산 다목적 체육관이 시민의 행복이 되길”

화성시의회, “송산 다목적 체육관이 시민의 행복이 되길”

Feb 10,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2023. 2. 9.(목) 송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 날 개관식에는 김경희 의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이용운 의원을 비롯한 화성시장, 국회의원, 송산 사회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컷팅 등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의장은 “우리가 살아가며 느끼는 행복은 거창하지 않다. 매일 건강한 하루를 살아갈 수 있음에 그 행복이 있고, 송산 다목적체육관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며, “체육활동을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