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화성시

화성시,코레일 연계 시티투어 착한여행‘하루’운영

화성시,코레일 연계 시티투어 착한여행‘하루’운영

Apr 1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27일부터 오는 11월까지 한국철도 수도권서부본부(이하 코레일)와 연계해 화성시 시티투어 착한여행 ‘하루’를 운영한다. 이번 시티투어 프로그램은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장날이 열리는 화성시 전통시장과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 방문을 비롯해 흥미로운 관광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방문하는 전통시장은 사강시장, 발안시장, 조암시장, 남양시장 등으로 매월 상이하며, 자세한 여행 일정은 코레일 여행상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정에 ..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자기주도여행‘자주여’ 발대식 개최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자기주도여행‘자주여’ 발대식 개최

Apr 04,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 박윤희)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월 30일 자기주도여행 ‘자주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자기주도여행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지난 자기주도여행 활동영상 감상, 각 팀 및 모니터링요원 소개, 여행 진행 시 안전교육 및 유의사항 안내, 회계 및 정산방법 교육, 교류활동 진행 등의 사전교육이 진행되었다. ‘자.주.여’는 자기주도여행의 줄임말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기주도여행 체험활동으로 보호자 없이 청소..

화성시, 24년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 신청 접수

화성시, 24년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 신청 접수

Jan 0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다음달 29일까지 군소음보상법에 따른 소음대책지역 주민 대상 2024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을 신청받는다. 지급대상은 수원 공군비행장(K-13)과 오산 공군비행장(K-55) 소음대책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실제 거주한 주민과 2022년·2023년 미신청자이다. 소음대책지역은 화산동, 진안동, 병점1동, 기배동, 양감면 일부 지역으로 국방부 군소음 포털에서 조회할 수 있다. 시는 1월 초까지 각 세대별로 보상금 ..

화성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열어

화성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열어

Dec 0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일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에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공급식 식생활교육 농촌연계 사업인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은 농촌의 자원을 이용한 연계 체험형 식생활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먹거리의 소중함과 농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상식은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수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관내 어린이집에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논 산책·텃밭여행 ..

화성시,무장애 관광 활성화를 위한 화성 시티투어 모두여행,북토크 콘서트

화성시,무장애 관광 활성화를 위한 화성 시티투어 모두여행,북토크 콘서트

Nov 22,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29일 화성시 무장애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티투어 모두여행&북토크 콘서트’를 운영한다. 무장애 관광이란 장애인, 어르신, 임산부, 영유아 동반 관광객 등 관광취약계층의 이동의 불편과 활동의 제약이 없는 관광을 말한다. 시티투어 모두여행에서는 리프트 버스를 이용해 송산면 소재 체험농장을 방문해 특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화성시가 지난 2022년 하반기부터 장애인 등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월 운영해 온 ‘모두여행’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한다...

화성시,궁평관광지 내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 설치

화성시,궁평관광지 내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 설치

Nov 0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궁평관광지 및 제부도 제5호 공영주차장에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설치했다. 궁평관광지 및 제부도는 전동보장구를 이용해 이동하는 교통약자도 접근할 수 있는 화성시 관광명소로, 이번 급속충전기 설치는 전동보장구 방전을 방지해 교통약자의 관광지 내 이동권을 확보하고 이용 편의를 증대하고자 추진됐다. 전동보장구는 완충 후 약 5시간 정도 이용 가능하므로 이동시간을 고려하면 관광지를 온전히 돌아보기 전에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어 교통약자의 외출 및 여행 등에..

화성시,제부도 해변 환경정화활동 실시

화성시,제부도 해변 환경정화활동 실시

Jul 3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최근 집중호우로 바다와 해안가에 밀려온 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해 28일 제부도 해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한 환경정화활동 행사에는 화성시, 화성도시공사, 화성시해병대전우회 등 관계기관·단체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제부도 해변에 유입되어 방치된 폐플라스틱, 폐로프 등 해양쓰레기 2.5톤을 수거 ‧ 처리하였으며, 이어 해양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집중호우로 인해 떠밀려온 쓰레기들이 장시간 방치되면 해양생태..

화성시 장애인 가족 여행 위해AMK직원성금 지원

화성시 장애인 가족 여행 위해AMK직원성금 지원

Jul 28, 2023 | Q기자

 

화성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이하 AMK)가 화성시 거주 장애인 가족을 위한 가족여행 지원 사업 ‘레츠고 레고!’를 27일 진행했다. AMK 임직원 5명과 장애인 가족 20가정 총 60명은 강원도 춘천시 소재 레고랜드를 방문해, 외부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이 여행을 통해 가족 모두의 심리적·신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친밀감을 증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여행 경비 전액을 AMK에서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해 화성시 ..

경기도, 중국 등 8개국 주요 여행사 수원화성·광명동굴 등에서 팸투어

경기도, 중국 등 8개국 주요 여행사 수원화성·광명동굴 등에서 팸투어

Jun 13,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6월 7일부터 10일까지 중국 등 8개 국가 주요 여행사 한국상품기획자 14명을 초청해 홍보 목적 답사(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홍보 목적 답사(팸투어)는 코로나19 이후 새로 개장한 주력 관광지 및 도내 산업관광자원을 상품화해 주요 방한국의 단체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나흘 동안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수원화성, 화성 서해랑케이블, 광명동굴 등 경기도의 주력 관광지와 포천 일경농원, 구리 자원회수시설 등 도내 산..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기주도여행 「자주여 」발대식 개최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기주도여행 「자주여 」발대식 개최

May 1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 13일 청소년 자기주도여행 「자주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자기주도여행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지난 자기주도여행 활동영상 감상, 각 팀 및 모니터링요원 소개, 여행 진행 시 안전교육 및 유의사항, 회계 및 정산방법 교육, 교류활동 등 사업 목적에 대한 이해와 여행을 위한 사전교육이 진행되었다. ‘자.주.여’는 ‘자기주도여행’의 줄임말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기주도여행 체..

화성시, 2월1일부터 김포공항 노선 신설

화성시, 2월1일부터 김포공항 노선 신설

Jan 31, 2023 | Q기자

 

화성시 동탄 1, 2신도시와 김포공항을 연결하는 시외직행버스가 2월 1일자로 신설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해 12월 경기도지사와 맞손 토크에서 직접 건의한 사항이 즉각 반영된 것이다. 특히 이번 버스 신설은 이원욱 국회의원과 지역 도의원, 시의원이 합세해 적극적으로 주민들의 불편을 도에 건의하고 이를 경기도가 받아들이면서 이뤄졌다. 신설 노선은 동탄 2신도시를 시작해 호수공원-동탄역-라마다호텔-다은마을-예당마을을 거쳐 김포공항까지 운행되며 요금은 성인기준 11,40..

화성시, 황금해안길 해안 데크’조성…서부권 대표 관광지로의 도약

화성시, 황금해안길 해안 데크’조성…서부권 대표 관광지로의 도약

Jan 16, 2023 | Q기자

 

화성시가 전곡항에서 궁평항을 연결하는 ‘황금해안길 해안 데크 조성사업’을 추진해 경기 서부권 대표 관광지로의 도약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브리핑을 통해 “군 철조망 제거로 시민에게 돌아온 해안에 데크 조성을 통해 서부권 최고의 선셋 둘레길을 조성하고 화성시 해안권을 따라 조성 중인 각 관광지를 둘레길로 연결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화성시가 추진하는 서해안 황금해안길 조성 사업은 총길이 17Km에 폭 2m의 해안 데크를 조성해 서해..

화성시, 2023년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 접수

화성시, 2023년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 접수

Jan 07, 2023 | Q기자

 

화성시가 ‘2023년 소음대책지역 군 공항 소음피해 보상금’을 신청받는다. 2023년 보상금 지급 대상은 수원 공군비행장(K-13), 오산 공군비행장(K-55) 소음대책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실제 거주한 주민과 2022년 보상금 지급 대상이었으나 신청을 하지 않은 주민이다. 소음대책지역 확인은 국방부 군소음 포털(http://mnoise.mnd.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는 약 3만 6천여 명이 보상금을 받을..

경기도,수원화성 등 도내 11개 관광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경기도,수원화성 등 도내 11개 관광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Dec 14, 2022 | Q기자

 

경기도는 2023년~2024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한국관광 100선’에 수원 화성 등 도내 11개 관광지가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도내 관광지는 ▲수원 화성 ▲용인 한국민속촌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대공원(서울랜드) ▲광명동굴 ▲임진각과 파주 DMZ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 ▲양평 두물머리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가평 자라섬 ▲연천 재인폭포 공원이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우수 관광지 100곳을..

세계유산여행, ‘힐링폴링 수원화성’이 시작된다

세계유산여행, ‘힐링폴링 수원화성’이 시작된다

Sep 20, 2022 | 기자

 

수원시가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수원화성 일원에서 4개 가을 축제로 이뤄진 ‘2022 힐링폴링 수원화성’을 연다. 힐링폴링 수원화성은 23일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로 막을 올린다. 문화재청 공모 선정사업인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만천명월(萬川明月) 정조의 꿈, 빛이 되다 시즌2- 개혁신도시 수원화성’을 주제로 화홍문과 남수문 일원에서 10월 23일까지 열린다. 올해는 정조대왕의 지극한 효심과 여민동락을 위한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 축성을 다촘운 ‘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