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부천시

경기도, 도  똑버스  25일 부천 고강본동  옥길동 등서 5대 운행 시

경기도, 도 똑버스 25일 부천 고강본동 옥길동 등서 5대 운행 시

Apr 26, 2024 | Q기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해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교통수단 경기도 ‘똑버스’가 25일 부천시 고강본동·고강1동, 옥길동·범박동 일대에서 운행을 시작했다. 경기교통공사는 25일 부천시 고강본동 일대에서 조용익 부천시장,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을 비롯해 서영석 국회의원(부천시 정),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똑버스’ 시승 행사를 가졌다. 이날부터 고강본동·고강1동, 옥길동·범박동 일대에는 똑버스 총 5대가 운행된다. 운행 차량은 13..

경기도,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경기도,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Apr 23, 2024 | Q기자

 

경기도는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R&D종합센터’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2016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은 ▲R&D종합센터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MESSE거리 조성 ▲IoT 혁신센터 조성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준공하는 ‘R&D혁신센터’는 부천시 춘의동 38번지에 지하 2층~지상 13층, 연 면적 1만 7천㎡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 센터는 연구·개발(R&..

경기도, 올해 부천시 고강동 등 6곳에 나눔길·나눔숲 조성

경기도, 올해 부천시 고강동 등 6곳에 나눔길·나눔숲 조성

Apr 01, 2024 | Q기자

 

경기도는 도내 6곳이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돼 3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4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선정된 대상지는 ‘무장애 나눔길’ 조성 분야에서는 부천시 오정구 고강동 일원, 이천시 창전동 일원, 양주시 광사동 일원 3곳이다.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 분야에서는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일원, 광주시 초월읍 일원, 가평군 조종면 일원 3개 곳이다. 선정된 6곳에는 안전한 산림 체험활..

경기도,소규모주택정비 투명성·효율성↑ 제1호 ‘공공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경기도,소규모주택정비 투명성·효율성↑ 제1호 ‘공공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Feb 28,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제1호 공공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인 부천시 역곡동 대림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오는 3월 준공된다. 공공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조합 단독이 아닌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책임 준공을 위한 공동 시행자로 참여해 사업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사업은 1981년 2개동 48세대 규모로 준공된 노후주택인 부천역곡 대림아파트를 지상 14층, 지하 1층의 1개동 81세대 규모의 아파트로 신축하는 내용이다. 경기주택도시..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온세미코리아 현장 방문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온세미코리아 현장 방문

Jan 27, 2024 | Q기자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임은분)는 제273회 임시회 회기 중인 26일, 온세미코리아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차세대 전력반도체로 주목받는 실리콘카바이드(SiC) 반도체의 주요 생산기지로 급부상한 온세미코리아의 SiC 반도체 개발·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에 소재한 이 기업은 전력반도체를 개발·생산하는 외국계 기업으로, 2022년 기준 매출 8,085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최근 S5라인(실리콘카바이드 제..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부천시체육회 신년인사회 참석해 새해 덕담 나눠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부천시체육회 신년인사회 참석해 새해 덕담 나눠

Jan 05, 2024 | Q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4일, 부천시체육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체육인들과 새해 덕담을 나눴다. 최성운 의장은 축사를 통해 부천체육의 발전을 이끄는 체육회 주요 인사들의 이름을 일일이 언급하며, 지난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최 의장은 “체육회 가족 여러분이 있었기에 부천시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즐길 수 있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올해도 더 많은 시민이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바라며, 우리 시의회는 체육회의 발전을 위한..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부천상의 신년인사회 참석해 상공인 격려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부천상의 신년인사회 참석해 상공인 격려

Jan 04, 2024 | Q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3일, 희망찬 새해를 다짐하는 부천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상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부천시 발전을 위한 결속을 다졌다. 최성운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도 김종흠 회장님을 비롯한 상공인 여러분께서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역 경제의 도약을 이뤄낼 거라 확신한다”라며 “시의회는 여러분이 저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업의 애로사항을 늘 경청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도 특사경  부천시 불법 개 도살 현장 적발

경기도, 도 특사경 부천시 불법 개 도살 현장 적발

Dec 12, 2023 | Q기자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은 한 달간 잠복근무를 통해 지난 9일 부천시 소재 개 사육농장에서 전기 쇠꼬챙이를 사용하는 등 잔인한 방법으로 개를 도살한 현장을 적발하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도 민생특사경은 현장에서 개 사체 6구와 냉동고에 보관하고 있던 7구를 확인했고, 살아있는 개 4두를 관할관청인 부천시에 보호 조치토록 했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목매다는 등의 잔인한 방법으로 동물을 죽음에 이르게 하거나 같은 종류의 다른 동물이 보는 앞에서 죽음에 이르게..

경기도, 10~19일 부천시청에서 ‘오르:빛 워터파고다’ 전시

경기도, 10~19일 부천시청에서 ‘오르:빛 워터파고다’ 전시

Nov 07,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1월 10일부터 19일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오르:빛 워터파고다’ 전시를 운영한다. ‘오르:빛’은 orbit(천체의 궤도를 돌다)과 빛의 합성어로, 빛을 활용해 경기도 지역 곳곳을 밝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도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에서 ‘오르:빛 워터파고다’ 전시를 진행해 총 5천407명이 관람한 바 있다. 당시 네이버 사전 예약 전석이 매진되고, 만족도 4.76점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

경기도,경기도여성비전센터-부천시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및 합동점검 실시

경기도,경기도여성비전센터-부천시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및 합동점검 실시

Oct 21,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부천시가 20일 부천시청역에서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과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불법촬영뿐만 아니라 촬영된 영상물을 시청·공유하는 행위도 범죄임을 알리고 불법촬영 대응 요령을 안내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 약 20명이 동참했다. 이어 인천교통공사와 함께 역사 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합동점검을 진행해 도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박..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부천아트센터 현장 점검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부천아트센터 현장 점검

Sep 07, 2023 | Q기자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박순희)는 6일, 제271회 임시회를 맞아 부천아트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올해 공식 개관한 부천아트센터의 하자보수 지연에 따른 각종 불편 사항을 점검하고, 아트센터의 안정적인 운영을 당부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부천시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인 부천아트센터는 1,445석 규모의 콘서트홀과 소공연장, 갤러리 등을 갖췄다. 음향 친화적 설계로 세간의 많은 호평을 얻고 있으나, 건물 준공 이후 누수와 마감재 균열 등의 하자가 발생해 현재 보수공사가 ..

경기도, 22일 부천시청에서 을지연습 도(道) 단위 실제훈련 실시

경기도, 22일 부천시청에서 을지연습 도(道) 단위 실제훈련 실시

Aug 23, 2023 | Q기자

 

경기도와 부천시는 22일 부천시청에서 2023년 을지연습 道 단위 실제훈련으로 “핵 및 화생방 위협 대비 주민보호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북 핵 및 화생방 위협 증가에 따라 주민보호방안을 마련하고, 화학작용제 탐지 및 제독 등의 실제훈련을 통해 관·군·경·소방 공동위기 대응체계를 강화하여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목적을 두고 있다. 부천시민과 경기도, 도내 31개 시·군 참관인, 군·경·소방, 유관단체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핵 및 화생방 피해 대비 국민행..

경기도, 2022년 시군 계약심사운영 평가…최우수에 부천·오산시 선정

경기도, 2022년 시군 계약심사운영 평가…최우수에 부천·오산시 선정

Aug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2년도 계약심사운영 현황 평가를 실시해 부천시 등 6개 시군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계약심사제도는 지방자치단체 재정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지자체가 발주하는 공사·용역·물품 등 사업의 입찰·계약 전, 기초금액·예정가격 등의 적정성을 심사하는 제도다. 평가 결과 부천시와 오산시가 최우수 기관에, 수원시와 군포시가 우수 기관에, 화성시와 구리시가 장려 기관에 선정됐다. 부천시는 자체 우수사례집과 업무..

경기도, 광명·부천시 공직자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열어

경기도, 광명·부천시 공직자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열어

Jul 15,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시군 공직자의 관심과 협조 요청을 위해 12일 광명시청, 13일 부천시청에서 각각 시 공직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도민에게 본격적으로 알리기에 앞서 경기남부 시군 공직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얻기 위해서다. 지난 6월 14일 안양시, 26일에는 김포시에서 열렸다. 설명회는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특강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현재 추진 상황과 향후 과제를 설..

경기도, 개발제한구역 관리실태 평가. 부천시 등 12개 우수 시군 선정

경기도, 개발제한구역 관리실태 평가. 부천시 등 12개 우수 시군 선정

Jun 28, 2023 | Q기자

 

경기도가 도내 개발제한구역을 관리하는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개발제한구역 관리실태를 평가하고 부천시 등 12개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도는 지난해 기준 시․군들의 개발제한구역 불법행위 예방, 사후관리, 주민지원사업 집행률 등 관리실태를 평가했다. 평가 결과 ▲대상 부천시 ▲최우수상 구리시, 고양시 ▲우수상 안산시, 의왕시, 양주시, 성남시 ▲장려상 군포시, 수원시, 의정부시, 광주시, 하남시 등 12곳을 선정했다. 주요 우수사례를 보면 부천시는 드론을 활용해 개..

경기도,올해 경기도 벚꽃 개화 3월말 부천과 안성부터 시작. 작년보다 3

경기도,올해 경기도 벚꽃 개화 3월말 부천과 안성부터 시작. 작년보다 3

Mar 27, 2023 | Q기자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는 경기도에서는 3월말 부천과 안성을 시작으로 4월초 양평과 여주지역에 벚꽃(왕벚나무)이 개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경기도 지역 벚꽃이 평균 4월 11일경 개화한 것에 비해 올해는 3~10일 빨라진 것이다.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는 2월 8일부터 산지에서 직접 꽃눈의 갈색 비늘이 벗겨지는 것을 관찰하고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벚꽃 개화 날짜를 26일 발표했다. 도 산림환경연구소 발표에 따르면 경기도에서는 3월 마지막 주 안성(서운산), 부천(원미산)을..

부천시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5명 위촉

부천시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5명 위촉

Mar 23, 2023 | Q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22일 오전, 의회 접견실에서 2022회계연도 결산서를 검사할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 결산검사위원은 총 5명으로, 지난 제26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김주삼 의원을 비롯해 이영현 회계사, 이삼남 세무사, 이춘구·배명숙 전 부천시 공무원이 위촉됐다.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19일까지 20일간 2022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한 사항을 검사하게 된다...

성남시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방안 토론회 개최

성남시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방안 토론회 개최

Feb 14, 2023 | 편집부기자

 

- 박경희 행정교육위원장,‘안전에 있어 십 빼기 일은 영’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14일(화) 14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성남시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작년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 및 이태원 참사 등 안전관리 소홀로 발생한 대규모 인적․물적 안전사고로 인해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행정교육위원회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사단법인 국민안전진흥협회 추신철 부회장의 ‘재난안전관리와 ..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  부천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 부천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Jan 17, 2023 | Q기자

 

양정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마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3일 2023년 새해 첫 회기인 제26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2022년 10월 29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의 재발을 방지하고, 주최·주관이 없는 옥외행사에 대한 시장의 책무를 강화하는 등 부천시 시민의 생명, 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개정 조례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옥외행사 ..

부천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마무리

부천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마무리

Jan 14, 2023 | Q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제26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8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처리한 안건은 다음과 같다. 부천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운영 등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원안가결) 부천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임은분 의원 대표발의) 부천시 문화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2023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원안가결) 부천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부천시건축사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부천시건축사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Jan 07, 2023 | Q기자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지난 5일 부천시건축사회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시교통위원회 박순희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과 부천시건축사회 임원진, 주택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간담회에서 건축 인허가와 관련한 애로점과 개선 방향, 기존 건축규제의 완화 등 건축 행정의 중장기적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건축사회 관계자들은 △건축 인허가 절차 개선, △각종 심의제도의 효율적 운영, △도시 계획 및 건축규제 완화, △건축법 준수..

부천시의회 송혜숙 의원,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및 편의 증진에

부천시의회 송혜숙 의원,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및 편의 증진에

Dec 14, 2022 | Q기자

 

부천시의회 송혜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아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및 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2월 6일 제263회 제2차 좽회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최근 개인형 이동장치의 이용수요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개인형 이동장치의 올바른 주행환경 조성 및 편의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장의 책무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계획을 수립해 필요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개인형 이..

조용익 부천시장, 김진표 국회의장 면담…현안 협조 요청

조용익 부천시장, 김진표 국회의장 면담…현안 협조 요청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11월 30일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면담을 갖고 ‘구청 복원(설치) 및 일반동 전환’ 등 부천시 현안사업에 대해 국회 차원의 적극적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면담에서 조용익 시장은 김진표 의장에게 ▲시민중심 행정체제 개편을 위한 구청 복원(설치) 및 일반동 전환 승인 ▲대장 3기 신도시 개발과 연계한 환경기초시설 현대화를 위한 LH의 사업비 부담 ▲7호선 부천구간 운영 중재 ▲서부권광역급행철도(GTX-D)의 원활한 추진 ▲김포공항 주변 고도제한 ..

부천시-부천 4개 지역 국회의원, 당정협의회 개최

부천시-부천 4개 지역 국회의원, 당정협의회 개최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7일 시청 창의실에서 내년도 국비 확보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설훈, 김상희, 김경협, 서영석 국회의원 등 부천 4개 지역 국회의원과 시 간부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날 ▲경인고속도로 부천시 전 구간 지하화 ▲지하철 7호선 부천 구간 운영 중재 협조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선정 등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국비 확보 등 적극적인 협력..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희생 정신 되새겨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희생 정신 되새겨

Oct 27, 2022 | Q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26일 안중근공원에서 열린 안중근 의사 의거 제113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개최돼 더욱 뜻깊었으며, 안중근 의사 약전 낭독, 기념사, 축사, 헌시낭송, 안중근 노래와 독립군가 합창, 만세삼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성운 의장은 “오늘 이 자리가 안중근 의사의 애국정신을 기억하고 민족자존의 희망찬 미래를 더욱 활짝 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어르신, 만수무강하세요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어르신, 만수무강하세요

Oct 13, 2022 | 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12일 오정아트홀에서 열린 제26회 오정지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기념식은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시상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성운 의장은 모범어르신 3명에게 의장 표창을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노인의 날을 맞이한 어르신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최 의장은 “오늘 행사가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일궈낸 현재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일깨우고, 100세 시대를 슬기롭게 맞이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부천시의회,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로 역량 강화

부천시의회,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로 역량 강화

Oct 06, 2022 | 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5일 춘의동 부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를 실시했다. 부천시의회는 어려운 경제 여건과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관내 시설을 연수 장소로 정했으며, 연수 내용은 의원 역량 강화 및 화합을 위한 과정으로 실속있게 구성했다. 최성운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의회는 개원 후 모범적인 원 구성으로 여야 협치의 정신을 보여줬다”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집행기관의 견제자이자 동반자로서 수준 높은 의회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라..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 참석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 참석

Oct 01, 2022 | 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30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린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만화를 사랑하는 전세계 만화인들을 향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최성운 의장은 “만화는 시대와 공간을 넘어 상상력 속에서 서로 소통하게 한다”라며 “이번 축제가 만화인과 시민 모두가 소통하는 화합의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의회에서도 부천시가 세계를 대표하는 만화 도시로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오..

부천시의회, 제262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부천시의회, 제262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Sep 30, 2022 | 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29일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62회 제1차 좽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안 5건, 조례안 12건, 일반안 24건 등 41건의 안건(원안가결 36건, 수정가결 4건, 찬성채택 1건)을 처리했다. 특히, 각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심사 과정을 거쳐 결정된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은 제1회 추경 보다 2,251억원 증액된 2조5,569억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어서 조용익 부천시장으로부터 제1차 본회의에..

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시정살림 꼼꼼히 챙겨

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시정살림 꼼꼼히 챙겨

Sep 28, 2022 | 기자

 

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병전, 이하 예결특위)는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회의를 열고,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 심사를 마친 5건의 안건을 종합심사했다. 위원회는 2021회계연도 결산 및 기금결산 승인안, 2021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예비비 지출승인안, 2022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 4건의 안건은 원안가결했다. 김병전 위원장은 집행기관을 향해 “예산을 100% 반납하는 사업의 경우 연도 내 집행하지 못할 것을 예상할 수 있었을 것..

부천시의회, 포항시의회 방문해 피해복구성금품 전달

부천시의회, 포항시의회 방문해 피해복구성금품 전달

Sep 23, 2022 | 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22일 국내 자매의회인 포항시의회를 방문해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품을 전달했다. 부천시의회 대표로 포항시의회를 방문한 안효식 부의장과 정애경 의회사무국장은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을 만나 포항시민을 향한 27명의 부천시의회 의원의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담아 성금품을 전했다. 안효식 부의장은 “상심할 겨를도 없이 피해 복구로 고단한 나날을 보내고 계신 포항시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한 피해 복구와 시민들의 일상회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

부천시의회, 제262회 제1차 정례회 열어… 14일간 활동

부천시의회, 제262회 제1차 정례회 열어… 14일간 활동

Sep 17, 2022 | 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9월 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262회 제1차 좽회를 열었다. 최성운 의장은 개회사에 앞서 태풍 힌남노로 인해 큰 상처를 입은 경북지역 주민 그리고 특별히 우리 의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포항시민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어진 개회사에서는 공직자를 향해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도, 원도심 재정비 사업에 고삐를 당길 것을 주문했다. 최 의장은 특히 “관내에 있는 120개가 넘는 학교시설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라며 시설 개..

김용 분당갑 예비후보, 분당·판교지역 전문가 면모 과시

김용 분당갑 예비후보, 분당·판교지역 전문가 면모 과시

Jan 20, 2020 | 조신후보기자

 

분당갑 예비후보 등록 후 바쁜 일정 소화...‘오색오감 문화신도시’ 제안 등 정책선거 시동 지난 27일, 경기도 대변인을 지낸 김용 전 대변인이 제21대 국회의원총선거 분당갑 지역구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예비후보 등록과 동시에 지역의 어르신들을 찾아뵙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김용 예비후보는 ‘당선을 약속하는 건물’로 회자되고 있는 분당구 야탑동 테마폴리스에 선거캠프를 차린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 선거 캠프인 테마폴리스 건..

김태년 국회의원,“성남 공영재개발 업그레이드 시즌2”준비

김태년 국회의원,“성남 공영재개발 업그레이드 시즌2”준비

Jan 18, 2020 | 편집부기자

 

- 26일 국회토론회 개최, 2030 재개발 5곳 신)재개발모델사업 모색- 주민생애주기·가구특성 반영한 주거다양성 확보 및 원주민, 상인 재정착 위한 공공임대상가 마련김태년 국회의원이"성남 공영재개발 업그레이드 시즌2"를 준비하는 국회토론회를 준비했다. 김태년 국회의원은 11월 26일 국회에서 2030 성남재개발사업 추진관련 ‘성남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공주도형 재개발사업 정책방안 모색’ 토론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토부와 LH가 공동주관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는..

은수미 “시민과의 소통, 공감으로 성남 미래 50년 위해 헌신할 것”

은수미 “시민과의 소통, 공감으로 성남 미래 50년 위해 헌신할 것”

Jul 04,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 1일 민선7기 취임1주년 기자회견 열고 시책 추진 상황, 계획 발표은수미 성남시장은 민선7기 취임 1주년을 맞아 1일 한누리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복지, 일자리, 문화, 지역경제 등 시책 추진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했다. 은 시장은 “50년 전 12만 명이 강제이주 되었을 때만 해도 오늘날의 성남은 상상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당시 정부의 위협 앞에서도 시민들은 보금자리를 굳건히 지켰고 성남은 분당, 판교, 위례 신도시로 확장하며 성장해왔다”며 “시민여러분 덕분에 흔들림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활동가 양성과정 개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활동가 양성과정 개설

Apr 0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12일까지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시활동가 양성과정은 도시재생·사회·경제·생태환경 등 지속가능도시를 만드는 데 필요한 기초지식을 배우는 과정이다.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진행된다. ▲시민 참여 ▲지속가능 도시 ▲도시재생과 마을 ▲경제사회 ▲생태환경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현장탐방으로 진행된다. 5월에는 성장과정, 7월에는 전문과정이 개설된다. 지속가능 도시 만들기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수강할 ..

성남시의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정‧중원‧분당구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의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정‧중원‧분당구지부와 간담회 개최

Mar 05,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21일 시의회 회의실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정‧중원‧분당구지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박문석 의장과 문화복지위원회 위원,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정‧중원‧분당구지부 임원진,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경제 침체에 따른 외식업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듣고 외식업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문석 의장은 인사말에서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외식업계가 겪을 많은 어려움에 대해 의원들 모두 공감하고 있다. 지속적인 소..

성남시, 부모 100명과 ‘허심탄회’ 아동수당 토크 콘서트

Jan 08,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1월 8일 시청 한누리에서 부모 100명과 함께하는 ‘허심탄회’ 아동수당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이날 콘서트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월 12만원의 아동수당을 지급하기로 한 성남시가 시책을 널리 알리고 아동복지 전반에 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은수미 성남시장은 “아동수당 인센티브 1만원을 2만원으로 올려 지급할 것”이라면서 “대상 가구는 1월 25일부터 월 12만원씩 아동수당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는 소득 상위 10% 가구를 아동수당 지급 대상에..

권정선의원,부천상담소에서 정명고 후문 통학로 조성 논의

권정선의원,부천상담소에서 정명고 후문 통학로 조성 논의

Sep 2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20일 권정선 의원(더민주 부천5)은 부천시 관계자와 정명고등학교 후문 통학로 조성방안을 위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정명고등학교 학생의 대다수가 등하교시 후문쪽 산길(약100m)을 이용하고 있으나 이용에 불편함과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어 산길(등하교길) 정비(신설)대안으로 제시했다. 또한 동지역은 불편한 통학로 인한 민원이 끊임없이 발생했던 곳이기도 하다. 이에 권정선 도의원은 “무엇보다 학생들의 안전한 통행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김명원의원,부천 범벅옥길지구 다자녀세대 파라다이스 혁신 촉구관련

김명원의원,부천 범벅옥길지구 다자녀세대 파라다이스 혁신 촉구관련

Aug 2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 의원(더민주당, 부천6)은 제33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부천범박옥길지구를 다자녀세대의 파라다이스로 혁신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5분자유발언을 하였다. 김 의원은 “부천 범박 옥길지구는 최초 분양 당시 다자녀세대에 대한 특별 분양가점을 줌으로써 현재 세대당 자녀가 3~4명인 가구가 대거 분양을 받게 되었고, 그로 인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보육과 교육을 위한 시설이 절대 부족한 상태”라며 “저출산 시대에 다자녀세대..

최갑철의원,부천상담소에서 부천교육지원청 교육비 특별회계 추경예산 편성논의

최갑철의원,부천상담소에서 부천교육지원청 교육비 특별회계 추경예산 편성논의

Aug 2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27일 최갑철의원(더민주 부천8)은 부천교육지원청 학교현장지원과 관계자와 학교시설 및 교육 환경개선 관련 제2회 부천교육지원청 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 편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부천 덕산중학교 주차시설의 열악함으로 학부모 및 교사들 주차문제의 심각성과 학교 급식실의 환경이 낙후되어 환경개선이 시급함을 강조했다. 특히 미니신도시 부천 옥길지구의 학교시설 증·개축 및 학교시설교육환경개선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부..

이진연의원,한국미혼모 지원네트워크 현장방문 애로사항 간담회

이진연의원,한국미혼모 지원네트워크 현장방문 애로사항 간담회

Aug 2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이진연 의원(부천7,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3일 “사단법인 한국 미혼모가족협회”(대표자 김도경) 및 “사단법인 한국미혼모 지원 네트워크” 관계자들과 부천시 오정구에 소재한 미혼모 시설을 현장방문 후 미혼모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미혼모시설 관계자에 의하면 경기도 내 미혼모 쉼터시설은 안산에 유일하게 1개가 있을 뿐 모두 미인가시설인 관계로 다수의 미혼모가 지원을 받을 수 없어 미혼모에 대한 법적 시설 확충 및 제도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

권정선의원, 부천상담소에서 어린이집 종사자 잠복결핵 검진추진 논의

권정선의원, 부천상담소에서 어린이집 종사자 잠복결핵 검진추진 논의

Aug 2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24일 권정선 도의원(더민주, 부천5)은 부천시 보건소 건강안전과 관계자와 부천시 어린이집 전체 종사자 잠복결핵검진 시행에 따른 논의를 진행했다. 어린이집 종사자 잠복결핵검진 시행은 아동들과 밀접하게 생활하는 부천시 관내 어린이집 종사자에 대해 2016년 8월부터 결핵예방법 강화로 아동보육시설 전체 종사자에게도 의무사항으로 강화됨에 따라 잠복결핵 감염 예방 및 감염자 치료 관리를 위해 시행 추진되는 예방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 보육시설 종사자 잠..

황진희의원,부천상담소에서 학교내 성희롱 성폭력 예방대책논의

황진희의원,부천상담소에서 학교내 성희롱 성폭력 예방대책논의

Aug 2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21일 황진희의원(더민주 부천3)은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학교 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대책을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 모두 건강한 성윤리의식을 위한 주기적이고 체계적인 예방교육, 피해자 보호차원의 현재 시스템의 개선, 피해가 있을시 2차 피해 방지 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조치 방안 강구, 피해자의 고충상담 및 구제절차 홍보 등 다양한 대책들을 논의 하였으며 특히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성교육 실..

임성환의원,부천상담소에서 주민 주차공간 부족 해소방안 논의

임성환의원,부천상담소에서 주민 주차공간 부족 해소방안 논의

Aug 1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16일 임성환 의원(더민주 4)은 부천시 주차시설과 관계자와 송내역 인근 상동 지역주민의 주차공간부족 해소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송내역 인근 솔안공원 공영주차장에 행복주택의 건설로 인한 주차수요의 증가로 지역주민 및 상업지역 이용자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대책이 절실하며 상동 법원 앞 공영주차장의 고도화 사업이 시급함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또한 동지역은 주차장 부족으로 많은 민원과 주민들의 갈등이 끊임없이 발생했던 곳이기도 하다..

안전행정위원회 최갑철의원,원종119 안전센터 현장방문

안전행정위원회 최갑철의원,원종119 안전센터 현장방문

Aug 15,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최갑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은 지난 13일부천시 원종동 소재‘원종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소방시설 및 장비들을 점검 한 후 부천지역에서 가장 많은 출동건수로 힘든 일정을 소화해 내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했다. 이날 최의원은 “폭염속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소방대원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처우개선 및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선구의원,부천상담소에서 쾌적한 환경개선을위한 간담회가져

이선구의원,부천상담소에서 쾌적한 환경개선을위한 간담회가져

Aug 1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8일 이선구의원(더민주 2)은 부천시 노인복지과 관계자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먹적골 공원 내 경로당(부천시 심곡3동 소재)은 공간협소 및 건물의 노후화로 어르신들의 무더운 여름 여가를 위해 경로당을 이용하기에는 많은 불편이 뒤따랐고, 특히 할머니 방은 공간이 매우 협소하여 증축 및 환경개선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또한 해당 동은 노인인구수 약1,529명으로 경로당 1개소 당 약 ..

권정선의원,부천상담소에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환경개선 논의간담회

권정선의원,부천상담소에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환경개선 논의간담회

Aug 0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6일 권정선 도의원(더민주 5)은 부천시 장애인복지과 관계자와 부천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환경개선을 위한 시설의 증축 및 리모델링 추진 면담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부천시 상동에 위치한 샘물자리(보호작업장)는 발달장애인(지적, 자폐성)이 근무하는 시설로 근로환경 열악으로 그동안 개·보수가 요구되어 왔으나, 임차건물로 개·보수가 어려위 시 소유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도당동 소재)을 증축 리모델링하여 이전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이 사업은..

최갑철의원,오정119 안전센터 방문 현안문제 점검관련

최갑철의원,오정119 안전센터 방문 현안문제 점검관련

Aug 0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최갑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은 지난 7일부천시 오정동 소재‘오정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소방시설 및 장비들을 점검 한 후 어린이 안전체험관 건립사업 추진을 위한 체험관 위치선정 검토 및 각종 현안문제 등을 미리 확인 점검 하였다. 또한 힘든 격무에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는데 대해 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직원들의 근무여건 및 애로사항 등을 적극 청취하였다. 최 의원은“앞으로 소방대원들의 복지향상과 환경개선을 위..

김명원의원,최갑철의원,부천상담소에서 어린이체험관건립및 괴안119안전센터이

김명원의원,최갑철의원,부천상담소에서 어린이체험관건립및 괴안119안전센터이

Aug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31일 오후 김명원 의원(더민주 부천6), 최갑철 의원(더민주 부천8)은 부천시 관계자와 어린이 안전체험관 건립 추진 및 괴안119안전센터 이전에 관한 현안을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괴안 119안전센터는 이면도로 주거지역에 위치하여 긴급출동 지장 및 주민불편에 따른 타 지역으로 이전을 요구하는 민원이 꾸준히 제기 되었던 사항으로, 시는 현재 추진 중인 어린이 안전체험관(부천시 괴안동 251-5)에 괴안119안전센터 이전을 검토하였으나 부지 협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