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부천시

부천시, 경찰서· 소방서와 ‘지역안전수준’ 향상 위해 맞손

부천시, 경찰서· 소방서와 ‘지역안전수준’ 향상 위해 맞손

Jul 28,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역안전수준 향상 및 안전한 도시이미지 제고를 위해 27일 관내 경찰서(원미·소사·오정 경찰서), 부천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유희정 부천원미경찰서장, 고성한 부천소사경찰서장, 서태규 부천오정경찰서장, 신용식 부천소방서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공통협력사항으로는 ▲지역안전지수의 취약부문 개선 위한 자체진단 및 정책개발 ▲지역안전지수 향상 관련 사업 시행 및 정부예산 등 공동 확보 ▲지역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교..

성남소방서, QR코드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성남소방서, QR코드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Mar 01, 2019 | 성남소방서기자

 

성남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취약계층 거주시설에 유사 시 신속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을 시행하기 위하여 심폐소생술 교육 QR코드 스티커를 배부했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 홍보를 위한 QR코드 배부는 요양시설 관계자 및 보호자에게 신속한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과 지속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해 성남 중원‧수정구노인복지시설 34개요양원(총 1,234여명 수용)에 배부 되었으며, 요양시설 주요입구 및 병실 내에 QR코드를 부착하고 심폐소생술을 교육 했다. 권은택 성남소방서장은“체계적이고..

성남소방서, 2019년 소방공무원 911명 신규 채용

성남소방서, 2019년 소방공무원 911명 신규 채용

Feb 16, 2019 | 성남소방서기자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전국 최대 규모로 소방공무원 911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알렸다. 이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대규모이며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역사 상 가장 큰 규모의 신규 채용이다. 이번 신규채용은 이재명 도지사의 도정기조인 ‘안전’이 적극 반영된 것으로 소방공무원 처우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집인원은 공개경쟁채용 513명, 구급특채 196명, 구조특채 50명 등 총 911명이다. 2019년 소방공무원 신규 채용은 오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