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부천시

부천시  공항소음대책지역 어린이 환경교육 문화활동 지원

부천시 공항소음대책지역 어린이 환경교육 문화활동 지원

Apr 23,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환경교육 문화활동 지원 사업이 지난 16일부터 시작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9월 한국공항공사의 항공소음 피해지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신규 시범사업으로,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지역의 만 3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기관을 직접방문해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체험형 마술공연과 샌드아트 동화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하..

부천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 관광지 육성’ 업무 협약 체결

부천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 관광지 육성’ 업무 협약 체결

Mar 26,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5일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와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8일 부천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 강소형 잠재 관광지 선정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진행됐으며, 부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7,2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부천시는 앞으로 ‘한국만화박물관’을 중심으로 관광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오는 4월부터 ▲한국만화박물관 발전방안에 대한 전문 컨설팅 ▲주변 관광지 연계 관광상품..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 한국관광공사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 선정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 한국관광공사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 선정

Feb 13, 2024 | Q기자

 

부천시는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에 ‘한국만화박물관’이 공모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현재 인지도는 낮으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사업이다. 부천시는 한국만화박물관과 연계 관광지 홍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사업예산 7,200만원을 지원받는다. 부천시는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홍보 및 관광콘텐..

부천시-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아라, 저소득 한부모·다문화가족 문화체험 지

부천시-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아라, 저소득 한부모·다문화가족 문화체험 지

Nov 30,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9일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아라(대표 김태정)와 저소득 한부모·다문화가족 문화체험 지원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간한 ‘2022년 국민문화예술 활동 조사’에 따르면 문화콘텐츠 경험률이 소득에 따라 최대 3배 이상 차이가 나고 있어, 문화의 경험도 빈익빈 부익부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문화 양극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부천시는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아라와 저소득 한부모·다문화가족 문화체험 지원사업 협약을 추진했..

부천시, 공항주변 고도제한 완화 조속 추진 서명부 국토부 전달

부천시, 공항주변 고도제한 완화 조속 추진 서명부 국토부 전달

Sep 07, 2023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5일 김포공항 주변 부천시 및 강서·양천 고도제한 완화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와 함께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김포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를 촉구하는 주민 서명부를 전달했다. 현재 부천시 전체면적(53.45㎢)의 46%인 24.73㎢가 장애물 제한표면으로 건축물 높이에 제한을 받고 있어 수십 년간 개인 재산권 행사에 제약을 받고 있다. 더욱이, 최근 빌라나 나홀로 아파트가 우후죽순 들어서면서 주거환경이 점차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부천시 추진위원회는 ..

‘부천 8경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시민대표단 여행 운영

‘부천 8경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시민대표단 여행 운영

Aug 25,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4일 부천 8경 선정기념으로 특별 기획한 ‘부천 8경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라는 주제로 시민대표단 여행을 운영했다. 부천시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시민대표단 30명을 대상으로 부천 8경 중▲제4경 상동호수공원 및 수피아 ▲제6경 한국만화박물관 ▲제8경 부천아트벙커B39를 방문하고 연계 방문지로 부천한옥마을에서 체험프로그램을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특히, 가장 호응이 좋았던 곳은 제6경 한국만화박물관으로, 시민대표단은 이곳에서 한국만..

영화도시 부천에서 만나는 특별한 여행

영화도시 부천에서 만나는 특별한 여행

Jun 22,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의 성공적인 개최와 부천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3 부천 페스타 투어–BIFAN편’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부천의 대표 문화콘텐츠인 4대 국제문화축제를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다양한 시도와 평가를 통해 부천만의 관광상품으로 특화한다는 계획이다. ‘부천 페스타 투어 BIFAN편’은 영화제 개막식이 열리는 오는 6월 29일과 다양한 시민 참여행사가 열리는 7월 1일 양..

부천시,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 청력정밀검사 지원

부천시,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 청력정밀검사 지원

Apr 25,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청력정밀검사를 지원하기 위해 순천향대학교부속 부천병원과 지난 2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신응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협약 기간 및 지원절차 ▲청력검사 항목 및 비용 ▲검사 비용 청구 및 지급 절차 ▲청력검사에 대해 상호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해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