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서울시 기술교육원 주차장 개방으로 주차난 해소 추진

서울시의회 서울시 기술교육원 주차장 개방으로 주차난 해소 추진

Dec 07, 2022 | Q편집부기자

 

서울시 4개 기술교육원의 부설주차장(249면)이 빠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주차난 해소를 위해 개방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의 기술교육과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중부(용산), 남부(군포시), 동부(강동), 북부(노원) 4개 권역의 기술교육원을 전문기관에 위탁운영 중이다. 7일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민규 의원(국민의힘, 동작2)은 “지난 제315회 좽회 기획경제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에서 각 기술교육원의 재산 세부내역에 누락된 부설..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2023년도 성남시 예산안 예비심사 돌입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2023년도 성남시 예산안 예비심사 돌입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고 5일 공보관, 감사관, 재난안전관을 시작으로 2023년도 예산안 예비심사에 들어갔다. 예산안 심사 첫날 행정교육위원회는 시 집행부가 심사를 요청한 내년도 예산안을 5일 상임위원회 예비심사 단계에서 일부 삭감했다. 삭감 처리된 예산안을 살펴보면 △비전성남 제작 및 포장, 발송비용 2억1256만원, △그래피티 아트 시설물 수선유지비 500만원, △재난사진전시회..

하남시의회 의원, 청렴교육 가져... “부정부패 OUT, 청렴 IN”

하남시의회 의원, 청렴교육 가져... “부정부패 OUT, 청렴 IN”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는 지난 21일 하남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강성삼 의장을 비롯한 의원 10명은 ‘청렴연수과정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청렴교육은 올해 3월부터 시행된 「2022년도 부패방지교육 운영지침」에 의거 지방의회 의원을 포함한 고위공직자는 반드시 대면의 방법으로 청렴교육을 이수해야 한다는 지침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강연은 ‘창작마술로 배우는 청렴교육’이라는 주제로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인 이광수 교수님을 초빙하여 실시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반부패 청..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소관 주요시설과 정책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소관 주요시설과 정책간담회 개최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위원장과 소속 위원인 김미영, 송선영, 이용운, 전성균 의원은 지난 15일 화성시의회 집무실 및 대회의실에서 소관시설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15일 오전에는 화성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및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과 아동보육과 담당자, 지역아동센터장이 배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화성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와 교육을 목적으로 지역사회 안에서 종합적인 아동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 날 간담회에서는 종사자 ..

양주시의회, 교육현안 해결에 의정 역량 집중

양주시의회, 교육현안 해결에 의정 역량 집중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는 18일, 김현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분리 촉구 건의안을 비롯한 12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한 뒤 제349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시의회가 건의안을 통해 촉구한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은 양주시민의 숙원이다. 지속적인 인구 유입과 학생 수 증가로 양주의 교육행정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현재 동두천에 자리잡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분리는 요원한 상황이다. 그동안 반쪽짜리 양주교육지원센터가 양주시 교육행정을 전담하고 있다. ..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공공산후조리원 유치 필요성 공감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공공산후조리원 유치 필요성 공감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선옥)가 11월 9일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을 방문해 벤치마킹에 나섰다.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은 「모자보건법」 제15조의17 및 「경기도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경기도민의 출산을 지원하고 산모와 신생아의 생명·건강을 보호하며 산후조리서비스의 정형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9년 5월 개원했다. 이날 벤치마킹에 나선 위원들은 시설 관계자로부터 추진경과 및 시설 현황, 산모를 위한 프로그램 등 운영 전반에 대한 ..

서울시의회 박강산 서울시의원, “교원감축에도 불구하고 수석교사는 증원하겠

서울시의회 박강산 서울시의원, “교원감축에도 불구하고 수석교사는 증원하겠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서울특별시의희 박강산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7일 서울특별시의회 제315회 좽회 제4차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부 교원감축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수석교사 증원에 대해 지적했다.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면서 발표한 국정과제에 ‘수석교사 증원’이 속해있었다. 수석교사는 선임교사가 교장· 교감 등 관리직이 되지 않고도 정년까지 수업· 장학· 신규교사 지도를 맡는 제도를 뜻한다. 이는 교사의 전문성을 제고함으로써 공교육의 질적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를..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마을교육 거점센터 정책 간담회 추진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마을교육 거점센터 정책 간담회 추진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선옥)가 10월 28일 마을교육 거점센터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김선옥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복지위원회 김수연 부위원장, 윤석경 위원과 마을교육 거점센터 ‘동(洞)네언니’, 관계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교육거점센터의 역할 및 성과 공유, 정책 제안 및 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마을교육 거점센터는 지난해 제정된 「시흥시 교육자치 지원 조례」에 근거해 같은 해 운영을 시작한 마을과 학교 사이의 중간지원 조직으로, 학교의 ..

광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앞두고  의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광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앞두고 의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25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제9대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 수행을 위해 마련된 이 날 교육은, 한국산업기술원 의회운영연구소 소장이며, 현재 카톨릭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중인 유재균 교수를 초청해 행정사무감사 실무기법 및 예산결산 심사기법 등 기본 소양 뿐 아니라 의정활동 사례별 교육까지 심도 있게 진행되었다. 특히, 11월 22일부터 시작되는 제298회 제2차 좽회를 앞두고, 2..

의왕시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의왕시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Oct 07, 2022 | 기자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제288회 1차좽회를 대비하여 의정활동 능력 배양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의왕시의회 전체 의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좽회 기간중 예정된 행정사무감사 및 결산검사에 대비해 행정사무감사 사례 및 실전 기법과 예산결산심사 의론 및 활용에 대한 실무교육을 실시하여 의정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고 의정활동 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함께 교육에 참여한 김학기 의장은 “이번 좽회 기간 중에는 행정사무감사 등 중요한 사안들이 많은데..

서울시의회 고광민 서울시의원, 교육환경 개선 위해 동덕여중 학부모들과 간

서울시의회 고광민 서울시의원, 교육환경 개선 위해 동덕여중 학부모들과 간

Oct 05,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고광민 의원(국민의힘, 서초구3)은 9월 29일 서초구 관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동덕여자중학교를 찾아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성중 국회의원(서초구 을)을 비롯해 동덕여자중학교 교직원들과 학부모들이 함께한 이날 간담회는 학부모들과 교직원들이 학내 교육 현안 및 건의사항을 말하고 이에 박성중 국회의원과 고광민 서울시의원이 답하는 일문일답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현재 사립학교인 동덕여중은 공립학교에 비해 교육시설이 열약한 편이라고 호소하며..

서울시의회 이승미 교육위원장,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사랑의 장기

서울시의회 이승미 교육위원장,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사랑의 장기

Oct 01,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이승미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대문제3선거구)이 지난 2022년 9월 28일 서울시의회 본관 1층에서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가 주관하는 ‘사랑의 장기기증 희망등록식’에 참석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에는 16명의 의원들이 새롭게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으며, 먼저 장기기증 서약을 한 23명의 의원들도 현장에 함께 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승미 교육위원장과 선후배 동료 의원들은 장기기증 서약을 통해 우리 사회의 ..

서울시의회 정지웅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정지웅 서울시의원, "서대문구 관내 10개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Sep 27,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정지웅 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1)은 2022년도 제2차 서울시교육청 추가경정예산 심의 과정에서 서대문구 제1선거구 소관 10개교에 대한 교육환경개선 예산 36억 7,215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 중인 정지웅 의원은 지난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학교 방문추진단의 일원으로 참여하여 서울지역 14개 학교 현장을 찾아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시설점검과 함께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