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서울시의회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6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6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들이 주도하여 청년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의원연구단체를 결성하고,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나섰다. 강영웅(대표), 기주옥(간사), 신민석, 김윤선, 김태우, 안지현 의원이 모여서 발족한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의 이야기이다. 발대식에서부터 단체는 긴밀히 협조해 나가야 할 시 관계부서 직원들을 초대하여, 2023년 활동계획과 일정을 협의하고 활동 방향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나누었다. 4..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창업생태계 현황분석과 조사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창업생태계 현황분석과 조사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Nov 15,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대표 이상훈 의원)가 11월 13일 ‘시흥시 창업생태계 현황분석과 조사연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상훈, 박소영 의원과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해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청취한 후 관련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시흥시 창업 벤처 생태계 현황 ▲국내외 창업지원 통합플랫폼 ▲정책 제언 순서로 연구용역 결과를..

수원시의회, ‘2023 수원시 창업오디션’ 참석

수원시의회, ‘2023 수원시 창업오디션’ 참석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은 9월 14일(목)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23. 수원시 창업오디션’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김동은·사정희·최정헌 의원, 참가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참가팀(본선 진출) 발표 및 심사, 축사 및 시상, 부스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디션에 참가한 여러분은 행동함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바꾼 계척자이며,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 아울러, 수원특례시의회는..

김기정 수원시의장, “수원시의회가 청년 창업에 힘이 되겠다”

김기정 수원시의장, “수원시의회가 청년 창업에 힘이 되겠다”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9월 14일(목)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에서 개최된 ‘경기청년창업포럼축제’에 참석하여 청년들의 창업과 도전정신을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개회식에서 축사를 위해 마이크를 잡은 김기정 의장은 “창업은 단순히 사업하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회를 발굴하여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도전과 용기, 창의력과 같은 키워드에 주목하게 된다”고 말하며 창업의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에 대하여 연설하였다. 이어 “창업과 청년은 서로..

시흥시의회, 여성창업플랫폼 ‘시흥시 꿈마루’ 개소식 참석

시흥시의회, 여성창업플랫폼 ‘시흥시 꿈마루’ 개소식 참석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5월 24일 대야동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6층에서 열린 여성창업플랫폼 ‘시흥시 꿈마루’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은 송미희 의장을 비롯한 시흥시의회 의원, 시흥시장, 여성창업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사업 소개, 감사패 수여, 여성 창업스토리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155㎡ 규모로 조성된 ‘시흥시 꿈마루’는 교육장, 상담실, 공유오피스, 스튜디오 등으로 기존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시설을 ..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  네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 네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대표 이상훈 의원)가 5월 16일 네 번째 연구 활동으로 예비 창업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연구단체 소속 이상훈, 박소영 의원과 한국공학대학교 및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창업동아리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창업 준비 과정 중 겪는 고충사항과 우리 시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의견들을 나눴다. 예비 창업가 자격으로 연구 활동에 참석한 창업동아리 대표들은 “최근 우리 시 대학생 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