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서울시의회

제283회 오산시의회 임시회 명예의장으로  차미정 오산시 여성의용소방대장

제283회 오산시의회 임시회 명예의장으로 차미정 오산시 여성의용소방대장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4일 본회의장에서 제283회 오산시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차미정 오산시 여성의용소방대장을 명예의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차미정 대장의 명예의장 위촉은 오는 3월 19일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고 우리 사회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차원에서 진행됐다. 차미정 대장은 2018년 12월부터 오산 여성의용소방대장으로 활동하면서 맞춤형 시민 안전교육과 소방안전지킴이 등 다양한 화재예방 홍보 및 명예환경감시단 활동 등의 봉사를 통해 오산 ..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수원소방서 이의119안전센터 개청식 참석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수원소방서 이의119안전센터 개청식 참석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5월 25일(수) 수원소방서 이의119안전센터 개청식에 참석하여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며, 시민을 위한 소방서비스 제공에 더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개청식에는 수원특례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정영모 위원장, 도시환경위원회 권기호 의원도 함께 참석했다. 올해 4월 준공한 수원소방서 이의119안전센터는 연면적 1,399㎡, 지상 3층 규모이며, 3층에 위치한 안전체험관이 운영을 시작하면 시민 대상 안전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소방서   유해공 신임 서장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소방서 유해공 신임 서장 간담회 개최

Jan 10, 2023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9일 의장실에서 의정부소방서 유해공 신임 서장과 간담회를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방 활동 사항 등 기본 현황과 당면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시의회와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시민의 행복을 위해 안전한 의정부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협력하는 상생의 관계를 조성하자는 데에 뜻을 모았다. 최정희 의장은 유 서장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의정부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일선에서 밤낮없이 최선을 다해주시는..

서울시의회 김용호 시의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소방지부로부터 감사패 받

서울시의회 김용호 시의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소방지부로부터 감사패 받

Dec 12, 2022 | Q편집부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 활동을 하고 있는 김용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12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도시안전건설위원회 회의장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소방지부로부터 서울시 소방의 열악한 근무 환경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앞서 김 부위원장은 지난 10월 용산소방서를 방문하여 안전예방 점검과 소방활동 현안에 대해 보고와 함께 직원들을 격려하고 고충사항을 청취했다. 이에 김 부위원장은 제315회 좽회 제5차 본회의 시정..

파주시의회, 심폐소생술 실습 위주의 소방 훈련 실시

파주시의회, 심폐소생술 실습 위주의 소방 훈련 실시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는 지난 17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시의원들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방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인명사고 방지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훈련을 위해 김준수 강사(現 파주소방서 생활안전팀 소방장)가 초빙되었다. 김준수 강사는“몇 분 만에 응급의학 전문의 되기”라는 주제로 구체적인 상황 설정 등 현장에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강의로 진행하였으며 최초 발견자의 신속한 대처가 귀한 생명을 구할 수 있음..

서울시의회 남창진 부의장, 서울시 의용소방대 부장·반장 임명기준 조례에

서울시의회 남창진 부의장, 서울시 의용소방대 부장·반장 임명기준 조례에

Sep 22, 2022 | 기자

 

서울시 의용소방대의 반장·부장 임명 시 근무 경력을 고려하여 임명하도록 하는 내용의 「서울특별시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남창진 부의장(국민의힘, 송파2)의 발의로 21일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서울시 의용소방대는 총 5,000명 정원에 4,519명이 활동 중이며 각 소방서의 소방업무를 보조하고 있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법적인 조직으로 대장, 부대장, 지역대장, 부장, 반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