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서울시의회

시흥시의회, 치유농업 활성화 위한 벤치마킹 나서

시흥시의회, 치유농업 활성화 위한 벤치마킹 나서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오인열, 박소영, 김찬심 의원이 3월 8일 관내 치유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도치유농업센터와 치유농장 1개소에 대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치유농업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시흥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의 제정을 앞두고 치유농장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실효성을 파악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의원들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화성시에 위치한 ‘경기도농업기술원’, 용인시 소재 치유농장 ‘팜앤트리’를 차례..

광주시의회, 광주시 축제발전 연구회·광주시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 발대

광주시의회, 광주시 축제발전 연구회·광주시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 발대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지난 5일 ‘광주시 축제발전 연구회’와 ‘광주시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가 발대식을 열고 본격 연구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각 연구회는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조직된 의원연구단체로, 조례상 2명 이상의 의원은 시정발전 등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연구단체를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다. 이에 이번에 발대를 알린 ‘광주시 축제발전 연구회’는 이주훈 의원을 대표로 하여 노영준, 주임록, 최서윤, 허경행, 황소제 의원..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농업 연구회」,  “지역농업 활성화 방안 연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농업 연구회」, “지역농업 활성화 방안 연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역농업 연구회」는 22일 광주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단체 소속 의원(박상영, 이은채, 오현주, 왕정훈, 조예란)과 관련 기관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농업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치유농업의 힘, 로컬푸드의 가치, 광주를 빛내다!”란 부제를 정하고, 수도권 인접의 지리적 강점과 소농 중심인 광주시의 농업구조에 대하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치유농업과 로컬푸드를 접목하여 농가의 연중 소득이 ..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농업 연구회」 간담회 개최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농업 연구회」 간담회 개최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역농업 연구회」가 지난 7일 광주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농업 연구회」의 대표의원인 박상영 의원과 소속의원 이은채, 오현주, 왕정훈, 조예란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치유농업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치유농업의 개념과 유형분석 및 다양한 사례를 통해 치유농업을 이해하고, 치유농업에 대한 지원방법과 정책제안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마지막 일정으로는 관내 치유농장을 견학하고 치유프로그램 운영..

광주시의회 「지역농업 연구회」 발대식 개최

광주시의회 「지역농업 연구회」 발대식 개최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역농업 연구회」가 지난 10일 발대식을 가졌다. 본 연구단체는 박상영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고 이은채, 오현주, 왕정훈, 조예란 의원이 참여하여, 치유농업과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연구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추진방향과 향후일정 등에 대해 논의하고, 도농복합형 도시인 광주의 이점을 살려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보와 안전한 먹거리 공급으로 지역농업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연구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박상영 대표의원은 “시민들의 심신..

광주시의회, 기업·농업체와의 현장 소통 의정활동 추진

광주시의회, 기업·농업체와의 현장 소통 의정활동 추진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관내 기업·농업체를 방문하여 현장소통 의정활동을 추진하였다. 이번 방문은 일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중소 기업·농업체 7개소를 방문하여 근로현장 시찰을 통한 작업여건을 이해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적합한 해법 모색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방문지로는 3월 9일 행정복지위원회가 오포읍 매산리 농업회사법인 ST푸드, 롯데칠성음료 오포 공장, 수수락딸기(아딸농장) ..

안성시, 안성시의회 합동 농업환경개선시설 현장견학 실시

안성시, 안성시의회 합동 농업환경개선시설 현장견학 실시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들과 안성시의회 의원들은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3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안전성분석실, 친환경미생물배양실과 서산시에 위치한 자원순환형 바이오가스시설을 방문했다. 가축사육밀도가 높고, 퇴비화 시설 중심으로 가축분뇨를 관리하고 있는 안성시의 경우 가축분뇨 에너지화 시설 도입이 절실한 상황으로, 타 시·군 우수사례를 다각적으로 비교 분석해 시정에 접목시키고자 이날 합동 현장견학이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산시 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현장 점검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현장 점검

Sep 15, 2022 | 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을 비롯한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 배정수, 장철규, 차순임 위원은 지난 13일, 제215회 좽회를 앞두고 화성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현장을 점검하였다.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는 연간 사용 빈도가 낮고 개인이 구매하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큰 고가의 농기계를 확보하여, 관내 농업인이 필요로 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 해주는 사업으로, 관내에는 팔탄면, 송산면에 총 2개소 운영하고 있으며, 총 508대(49종류)를 보유하고 있다. 의원들은 현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