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서울시의회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 발의,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 발의,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 비례대표)이 대표 발의한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23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지방보조금 관리 기준 예산편성 원칙에 따라 지방보조금 지원 근거를 구체화하여 의정부시민의 문화복지 혜택을 증대시키고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관련 내용을 개정했다. 공포된 조례는 △보조금 지원 대상 사업 및 지원 범위 구체화 △보조금 지도·감독에 관한 사항 신..

성남시의회 서희경의원, 2023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에서 감사패 수상

성남시의회 서희경의원, 2023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에서 감사패 수상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문화복지체육위원회 서희경 의원은 12월 22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한국예총 성남지회에서 주최하고 성남시, 한국예총, NH농협은행 성남시지부가 후원하는 에 참석했다. 본 행사는 2023년 성남시의 문화예술진흥과 예술단체 활성화에 기여한 성남예술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서 의원은 감사패를 수상했다. 서희경 의원은 “앞으로도 성남시의 문화융성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문화도시 성남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예술인 여러분, 올 한해..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가수동 한전 프로배구단 공사 현장 방문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가수동 한전 프로배구단 공사 현장 방문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이 지난 11일 가수동 57-3번지 오산변전소 옆 한국전력 프로배구단 훈련장 공사 현장을 방문하였다. 한국전력 프로배구단 훈련장은 대지면적 26,263㎡, 연면적 7,163㎡(체육관 지상 2층 4,847㎡, 숙소동 지상 4층 2,316㎡)이며 현재 공짐 18.0%로 오는 24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이날 현장을 둘러본 성길용 의장은 공사 현장이 가수동 늘푸른오스카빌 등 주거단지와 연접하여 공사소음·분진 등 주민 불편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였고 특히 공사..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  ‘평택문화원의 역할과 과제’ 논의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 ‘평택문화원의 역할과 과제’ 논의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은 2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문화원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관우 부의장이 주관한 이날 간담회에는 최재영·김승겸·강정구·최선자·김순이·김명숙·이종원 의원을 비롯해 문화예술과 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평택문화원 원장, 평택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평택문화원은 평택 지역의 고유문화 연구와 역사 편찬사업,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사업, 전통문화 발굴‧보존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

동두천시의회, 동두천문화원과의 정담회 개최

동두천시의회, 동두천문화원과의 정담회 개최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16일 의원휴게실에서 동두천문화원(원장 정경철)과의 정담회를 개최하고, 동두천문화원사 건립 등 문화원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시의원 전원과 동두천문화원 정경철 원장 등 임원과 직원 5명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문화원 측의 의견을 경청하고 질문에 답변했다. 주요 건의 사항은 동두천문화원사 건립 협조 등이다. 김승호 의장은“이번 정담회를 계기로 동두천시의 역사보존과 문화진흥을 위해 의회와 문화..

파주시의회 목진혁 의원,  ‘파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발의

파주시의회 목진혁 의원, ‘파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발의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목진혁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이 19일 제239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의결됐다. 이 조례안은 파주시에 거주, 활동하는 예술인들에게 기회소득을 지급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창작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나아가 예술인들에 의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전 시민의 문화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발의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급 대상 및 지급신청 ▲소득․재산조사 및 지급 방법과 지급 시..

하남시의회 문화예술 연구단체, 축제로 하남을 잇다

하남시의회 문화예술 연구단체, 축제로 하남을 잇다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하남시 문화예술 정책개발 연구단체(이하 ’문화예술 연구단체‘)가 축제·마을·거리를 주제로 본격적인 정책연구에 돌입했다. 18일 하남시의회에 따르면 ‘문화예술 연구단체’는 지난 17일 의회에서 첫 간담회를 갖고 연간 연구 활동 계획과 정책연구용역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문화예술 연구단체‘는 5월 본격적인 자료조사에 돌입해 6월 타 시‧군 우수사례 벤치마킹, 8월에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정책연구 결과물 도출에 필요한 전..

하남시의회 “선진의회.청년.문화예술 연구한다”

하남시의회 “선진의회.청년.문화예술 연구한다”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가 올해 선진의회‧청년‧문화예술을 주제로 연구하고 정책개발에 나선다. 의회는 10일 1층 소회의실에서 ‘2023년 의원연구단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의원연구단체 소개 ▲의원연구단체 회원 소개 ▲질의응답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앞서 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를 열고 3개 연구단체 등록과 활동 계획을 승인했다. 올해 출범한 의원연구단체는 ▲하남시 의회발전 연구회(대표 금광연) ▲청년과 함께 도약하는..

인천시의회 인천지역 청년 예술인 육성·지원 제도적 기반 마련  유경희 의

인천시의회 인천지역 청년 예술인 육성·지원 제도적 기반 마련 유경희 의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인천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활발한 활동을 뒷받침할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최근 열린 ‘제28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유경희(민·부평2)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청년 예술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통과됐다고 1일 밝혔다. 유경희 의원은 “인천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과 제도적 기반이 미흡한 상황”이라며 “기성예술인에 비해 경력이나 활동 기반이 취약한 청년 예술인들이 지원사업에서 소외되지 않고 문화예술 ..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 마련해준 부천예총에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 마련해준 부천예총에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지난 14일 저녁 (사)한국예총 부천지회 주관으로 열린 2022년 송년예술제에 참석했다. 최성운 의장은 정범영(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부천지회 지부장) 씨에게 특별공로상을 시상하고, 부천시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올 한 해도 우리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역 곳곳에서 꾸준히 활동해주신 예술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오은령 예총회장님을 비롯한 지역예술인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열..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  평택시문화재단 및 지역예술인과 간담회 가져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 평택시문화재단 및 지역예술인과 간담회 가져

Oct 13, 2022 | 기자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은 1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시문화재단 및 지역예술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혜영 의원을 비롯해 정일구 자치행정위원장과 이종원·최준구 의원, 문화예술과장 등 관계 공무원,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 지역예술인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평택시문화재단 설립 후 지역예술인들이 겪고 있는 대관 문제 등 행정상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관계자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주관한 김..

성남시의회 탄소중립문화예술정책연구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토론회 개최

성남시의회 탄소중립문화예술정책연구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토론회 개최

Sep 29, 2022 | 기자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성남시의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연구회(회장 이준배)가 주최한 성남시 탄소중립 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27일 오후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토론회를 주관한 성남시의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연구회는 성남시의 탄소중립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실용적인 정책적 방안을 도출하기 위하여 결성된 연구회로써, 이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토론회를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정책연구회 회장인 이준배 의원을 좌장으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