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양평군

양평군 보건소, 불법 마약류 퇴치 홍보 캠페인 실시

양평군 보건소, 불법 마약류 퇴치 홍보 캠페인 실시

Apr 25, 2024 | Q기자

 

양평군 보건소는 26일 개최되는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에서 불법 마약류 퇴치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마약류 오·남용 문제와 청소년 타깃 범죄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됨에 따라 마약류 불법유통과 오·남용 문제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마약류 감시원 4명이 지역 축제장을 방문하는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내용이 수록된 리플릿과 헌혈운동 참여 스티커가 부착된 홍보 물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

양평군

양평군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 위해"… 쓰레기 처리 감시원 운

Apr 2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부쳤다. 군은 쓰레기 불법·무단투기 행위 근절을 위해 깨끗한 쓰레기 처리 감시원 네 명을 채용하고 쓰레기 불법소각 및 투기에 대한 감시 활동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올해 1분기 동안 불법소각 및 무단투기 단속 338건을 통해 현장 계도 등 32건을 적발하고 과태료 620만원을 부과했다. 군에 따르면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될 때까지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홍보자료를 배포하고 상습 쓰레..

양평군 양평군청 김성용, 문경장사씨름대회 태백급 2위 올라

양평군 양평군청 김성용, 문경장사씨름대회 태백급 2위 올라

Apr 2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024 민속씨름 문경장사씨름대회에 출전한 김성용이 23일 태백장사 결정전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2일부터 26일까지 문경시 문경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김성용은 임종걸(수원특례시청)과의 8강전 1회전에서 쌍방 공격을 시도했지만 결정이 나지 않아 연장전까지 이어졌고, 임종걸이 들배지기를 시도했으나 김성용이 빠르게 방어하면서 밀어치기 기술로 첫 승을 가져왔다. 2회전은 잡치기 기술을 성공하며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또한, 문준석..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23일 양평 생활문화센터에서 민선8기 역점 정책인 채움사업을 포함한 균형발전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김선교 국회의원 당선인, 박명숙 도의원, 지민희 양평군의회 의원, 채움사업 발굴단원과 군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는 5년 단위로 도내 시군 발전지표를 분석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지원하는 지역균형 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지난 3월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

양평군 전진선군수,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노력

양평군 전진선군수,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노력

Apr 2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24일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양평군 청렴정책추진단장인 전진선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국·소장, 담당관, 청렴도 평가 연관 부서장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지난해 권익위에서 발표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군의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분석과 개선 대책 마련, 종합청렴도 평가 대응 방향 설정 등에 대한 다각적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지난 청렴도 평가 결과 도출된 취약 항..

양평군의회, 제299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폐회

양평군의회, 제299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폐회

Apr 25, 2024 | Q기자

 

양평군의회(의장 윤순옥)는 4월 23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12일간 진행된 제299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송진욱 의원의 ‘양평군의회 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5건과 ‘만 나이 정착을 위한 양평군 지역사회 안전 조례 등 18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집행부 제출안을 포함하여 총 27건을 가결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조치결과 보고 특별위원회’를 운영하여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동이네 사랑애(愛) 꾸러미 전달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동이네 사랑애(愛) 꾸러미 전달

Apr 24, 2024 | Q기자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학두)는 지난 23일 저소득 아동,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복지 취약계층 6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애(愛) 꾸러미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독거 어르신, 저소득 아동 가정 등 복지 취약계층의 생계지원과 안부 확인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과일, 즉석 식품류, 반찬류, 간식 등 총 11가지로 꾸려진 꾸러미를 복지 취약계층 60가구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사랑애 꾸러미 전달 △취약계층 ..

양평군 유도 김민종, 2024 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 2위 쾌거

양평군 유도 김민종, 2024 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 2위 쾌거

Apr 24,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8일 홍콩 카이텍 스타홀에서 개최된 2024 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에 양평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유도선수 김민종이 국가대표로 출전해 개인전 체급(+100kg)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민종은 22일 개인전 체급(+100kg)에 출전해 2회전에서 CHOTCHAEV, Azamat(BRN)에게 허벅다리걸기 되치기 절반, 다시 업어치기 절반을 따내 한판승으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또 김민종은 준결승전에서 ODKHUU, Tsetsentsengel(MGL)에게..

양평군  제1회 추가경정예산 590억 원 편성

양평군 제1회 추가경정예산 590억 원 편성

Apr 24,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본예산 대비 590억원(6.35%) 증가한 9천885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했다. 군은 지난 23일 양평군의회의 의결을 받아 이와같이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했으며 일반회계는 366억원 증가한 7천743억원, 특별회계는 244억원 증가한 2천 142억원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일반회계 세입재원은 세입증대 노력을 통해 지방세 25억원, 세외수입 2억 7600만원, 지방교부세 103억 439만원, 국도비 증가분 68억 2791만원, 내부거래와..

양평군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양동면분회, 제11대 박영관 분회장 ‘취임’

양평군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양동면분회, 제11대 박영관 분회장 ‘취임’

Apr 23, 2024 | Q기자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양동면분회는 22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제11대 박영관 분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은 양평군의회 윤순옥의장, 경기도의회 이혜원의원, 관내 32개소 경로당 회장,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취임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영관 신임 분회장은 “관내 32개 경로당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경로당을 더욱 활성화시켜 노인복지에 이바지하는 노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양평군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양평군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23일 ‘2024년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과 지방을 줄이자”를 슬로건으로 하며 물맑은양평시장과 쉼터에서 펼쳐졌다. 비만은 심장병과 만성질환, 암 등 각종 합병증의 원인이 되며 비만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은 최근 10년 사이 2배 증가했다. 이에 양평군 보건소는 군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갖고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건강생활 홍보와 상담 등을 진행하..

양평군  한강유역환경청과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 한강유역환경청과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한강유역환경청(청장 김동구)과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정홍기·한재숙 매력양평 군수, 김동구 한강유역환경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의 절약 및 재사용 촉진으로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사회 전환”이라는 환경부 정책에 양 기관이 뜻을 같이하며 성사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축제에 대한 정보공유 △축제장 내 다회용기 활성화 등 지역축제의 원활한 운영에 노력 △일회용품 ..

양평군 전진선 군수, 새마을회와 국도변 주요교차로 청소…깨끗한 매력양평

양평군 전진선 군수, 새마을회와 국도변 주요교차로 청소…깨끗한 매력양평

Apr 23,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22일 오전 7시 국도6호선 일원에서 새마을회 회원 250여 명과 함께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제14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군과 새마을회가 협력해 실시됐으며 국도변 주요 교차로와 쓰레기가 많은 구간이 깨끗한 도로로 거듭났다. 국도6호선은 수도권과 강원도를 연결하는 도로로, 평소 차량 통행이 많고 무분별한 쓰레기 투척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었다. 이에 군과 새마을회는 교차로와 도로를 꼼꼼히 청소하며 깨끗하고 매력있는 양평을 만들기 위..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022년부터 추진한 군민회관 교통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하고 22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전진선 양평군수, 정홍기·한재숙 매력양평 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김기동 양평경찰서장, 이천우 양평소방서장, 지역주민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2022년 12월 착공한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선사업은 군민회관 사거리에서 상평교차로까지 총연장1.3km, 폭 35m로 기존의 왕복 4차선 도로를 6차선 도로로..

양평군 노인대학 3개소, 2024년 개강식 열려

양평군 노인대학 3개소, 2024년 개강식 열려

Apr 22, 2024 | Q기자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 부설 노인대학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차례로 동부노인대학, 명문노인대학, 서부노인대학 개강식을 열었다. 2년제 학사 일정으로 진행되는 노인대학은 지난해 입학한 학생들이 긴 겨울방학을 지내고 다시 개강해 첫 수업이 시작됐다. 양평군 노인대학은 명문대학을 시작으로 노인들의 평생교육을 통한 사회 참여와 활동능력을 배양하고 존경받는 노인상 정립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 하고자 설립됐다. 교양, 노인건강과 여가선용, 교통안전 및 폭력 예..

양평군 새마을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양평군 새마을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행사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양평군 새마을회(회장 김성은)는 지난 19일 11시 양평파크골프장 주차장에서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나눔장터를 열고 3R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3R은 폐기물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감량(Reduce)의 약자로 새마을회는 3R의 의미를 실현해 자원순환사회로 나아가고자 2009년부터 자원을 수집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를 위해 각 읍·면의 새마을회 회원들은 마을에 자원이 될 수 있는 폐기물을 모으는 운동을 연초부터 지속해서 진행해 왔다...

양평군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세척·소독 시범 사업 실시

양평군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세척·소독 시범 사업 실시

Apr 22, 2024 | Q기자

 

양평군(양평군수 전진선)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세척·소독 시범사업을 시행한다. 군은 사전현장실사를 통해 공동주택이 밀집된 양서면을 대상지로 선정했으며, 3개 구역으로 나눠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월 2회 전문업체가 방문해 공동주택에서 배출되는 약 300여 개의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120L)를 전문세척용액으로 세척하고 내부에 소독액을 분무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세척 시범..

양평군  한센병 조기발견 피부질환 무료 이동검진 실시

양평군 한센병 조기발견 피부질환 무료 이동검진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양평물맑은시장에서 군민과 5일장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한센병 조기발견 무료 이동검진을 실시했다. 한센병은 나균에 의해 발생하는 2급 법정 감염병으로 만성 전염성 질환이다. 주로 피부와 신경에 침범하여 증상을 나타내며 적절히 치료하지 않을 경우 신경계 합병증으로 사지의 무감각 등 여러 가지 장애를 남길 수 있어 빠른 발견 및 치료가 중요하다. 이번 피부질환 무료 이동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현장을 찾아 관..

양평군 전진선군수,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로 주민 화합 도모

양평군 전진선군수,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로 주민 화합 도모

Ap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양평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전입자들에게 양평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2024.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민선 8기 비전 중 하나인 ‘소통하는 민원 플랫폼’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전입자를 포함한 군민 8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양평군 어울림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갈사모(갈산공원을 사랑하는 모임)의 하모사랑, 버디즈 2팀의 신명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양평읍의 역사·문화 설화에 대한 ..

양평군 ‘제54회 지구의 날’맞아 22일 소등행사 진행

양평군 ‘제54회 지구의 날’맞아 22일 소등행사 진행

Ap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오는 22일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오후 8시부터 10분간 군청사 등 관내 공공기관과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소등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지구의 날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1970년 상원의원과 대학생을 중심으로 개최된 기념행사에서 유래한 민간중심 환경보호 실천 운동이다. 우리나라는 1995년부터 민간에서 행사를 추진하다가 지난 2009년부터 기후변화주간을 지정해 홍보하고 있다. 올해 지구의 날 소등 행사는 전국적으로 같..

양평군 부추축제 포함 3개 축제, 경기도 작은축제 선정

양평군 부추축제 포함 3개 축제, 경기도 작은축제 선정

Ap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경기도 주관 ‘2024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사업’ 공모에 3개 축제가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24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사업’은 경기도에서 지역 상권 활성화, 향토자원 특화 등을 위해 축제를 주관하는 비영리 법인과 단체에 경비 일부를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3월 14일부터 16일간 진행됐으며 경기도 비영리 법인과 단체 총 252개소에서 신청해 56건의 축제가 선정됐다. 군은 △양평 부추축제(3천..

양평군 양평군청 유도선수단, 양구평화컵전국유도대회 금3개, 은2개 획득!

양평군 양평군청 유도선수단, 양구평화컵전국유도대회 금3개, 은2개 획득!

Apr 1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양구문화체육회관에서 개최된 2024 양구평화컵전국유도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3개와 은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유도선수단은 한재광(-73kg) 1위, 이승엽(+100kg) 1위, 이상준(-81kg) 2위, 김종훈(-90kg) 2위, 단체전(무체급) 1위의 쾌거를 이뤘다. 한재광은 4강전에서 김대현(인천광역시청)을 꺽기 기술로 한판승을 따내며 결승전에 진출했으며 배동현(포항시청)을 허리후리기 기..

양평군  공간AO와 취약계층 여가활동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 공간AO와 취약계층 여가활동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Apr 1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6일 공간AO(대표 박태언)와 취약계층의 여가활동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간AO는 서종면 내수입길에 위치한 풀빌라 펜션으로, 몽골의 왕궁 및 전통가옥에서 영감을 받은 게르 및 북유럽 스타일의 숙소이다. 야외수영장, 스파시설, 바비큐, 잔디정원 등 복합 여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공간AO는 군과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여가와 문화활동에 필요한 장소, 숙식 등을 지원하게 된다. 공간AO 박태언 대표는 “공간..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 선정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 선정

Apr 1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에서 실시한 ‘2024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경기도 시군의 역사·문화·생태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해 제안된 것으로 신규 관광콘텐츠 개발 분야에 양평군이 선정됐다. 군은 대표 관광지인 두물머리를 거점으로 세미원, 양수리전통시장 등 관광자원을 연결한 ‘두물머리 물래길 인생(인문+생태) 트래킹’을 기획, 운영한다. 해당 콘텐츠는 인문·생태 해설사와 함께 두물머리 물래길을 ..

양평군 전진선군수,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단 격려

양평군 전진선군수,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단 격려

Apr 17,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제5회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에 참가한 유림과 청소년을 격려했다.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단은 지난 12일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행사 개막식을 마치고 서울 경복궁에서 출발해 25일 안동 도산서원까지 퇴계선생의 귀향길 노정에 따라 약 250㎞를 걷게 된다. 재현행사 5일차를 맞이한 16일 이른 아침, 전진선 양평군수와 유영표 몽양기념관장, 양평지역 유림들은 국수역에서 출발하기 위해 모인 김병일 도산서원 원장, 김덕현 몽양기념관 前 관장, 이광호..

양평군  문화체육·관광 분야 ‘사통팔달 간담회’ 개최

양평군 문화체육·관광 분야 ‘사통팔달 간담회’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6일, 양평군 보훈회관 4층 다목적실에서 ‘사통팔달 간담회(문화체육·관광업분야)’를 개최했다. 관내 사회단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통팔달 간담회는 ‘사회단체와 소통하는 민선 팔기 매달 정기간담회’의 줄임말로 지역을 대표하는 분야별 사회단체장을 초청해 진행되며, 이번 간담회에는 지역 문화체육과 관광분야의 사회단체장 및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관련 부서장의 현안사업과 홍보사항 안내, 전진..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양평군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양평군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지난 15일, 양평군 관내 영유아 및 양육자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평군가족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 어린이집지원·관리와 영유아 자녀 가정양육지원 등 지역 내 원스톱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평군가족센터는 개인과 사회의 안녕은 바로 ‘건강한 가족’으로 부터 시작된다는 기본 취지를 바탕으로 설립된 기관이며, 지역사회의 모든 가족이 평등하고..

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워크숍 개최

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워크숍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5일 양평헬스투어센터에서 기업과 단체 관광객 모객을 위해 관내 숙박 및 대관업, 체험업, 식음료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양평을 찾는 기업과 관광객들의 관광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민 주도로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은 워크숍을 통해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참여 업체 간 협력함으로써 자제적으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

양평군  내달 23일까지 축산농가 동물용 폐의약품 수거

양평군 내달 23일까지 축산농가 동물용 폐의약품 수거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이달 22일부터 오는 5월 23일까지 축산농가에서 사용한 동물용 폐의약품을 수거한다고 밝혔다. 축산농가에서 사용한 항생제, 호르몬제, 예방백신 등 동물용 폐의약품은 축사에서 방치되거나 자체 소각, 종량제 봉투를 통해 처리할 경우 환경오염과 가축전염병 전파의 위험이 높다. 이에 군은 전문업체를 통해 축산농가에서 사용한 주사기, 백신공병 등을 수거해 처리할 계획이며 동물용 폐의약품 외에 다른 폐기물은 수거하지 않는다. 축산농가는 사용한 백신공병..

양평군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시작

양평군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시작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23일부터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는 양평의 정체성과 뿌리를 찾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인문학 강연이다. 양평의 역사·문화에 정통한 명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해 양평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지역의 인문학적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연내 총 10회의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강연자는 ‘지평리를 사랑하는 모임’의 대표 김성수 변호사로 ‘지평리 전투와 몽클라르’를 주제로 ..

양평군  12개 읍면서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 개최

양평군 12개 읍면서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8일 양평읍을 시작으로 12개 읍면에서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군은 군민과 소통하는 민원플랫폼을 조성한다는 민선8기 공약사항에 발맞춰 전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양평살이 설명회를 지난해 2월부터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새롭게 12개 읍면에서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를 진행한다. 18일 오전 10시, 양평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처음 선보이는 이번 설명회는 양평 어울림공동체..

양평군 아신갤러리, ‘2024 책과함께 장서표展’ 선보여

양평군 아신갤러리, ‘2024 책과함께 장서표展’ 선보여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 아신갤러리는 28일까지 기획 전시 ‘2024 책과함께 장서표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1일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한국장서표협회 회원과 지역 예술인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전식이 개최됐다. 올해 첫 기획으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4월 한국장서표협회(대표 손기환)의 판화 작품 123점을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진선 군수는 “올해 아신갤러리가 서적의 소유를 명시하기 위해 책에 붙이는 장서표전을 시작으로 기획 전시의 막을 열었다”며 “앞..

양평군  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른 신고서 접수

양평군 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른 신고서 접수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라 5월 7일까지 운영신고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7년 2월 7일부터 식용 목적으로 개를 사육, 증식, 도살하거나 개 또는 개를 원료로 조리가공한 식품을 유통한매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에 처해진다. 이에 식용을 위해 개를 사육하는 농장주(개사육농장), 도살·유통하거나 식용을 목적으로 개를 원료로 사용해 만든 ..

양평군  도시재생 시범 사업 ‘리버마켓@127테라스’ 진행

양평군 도시재생 시범 사업 ‘리버마켓@127테라스’ 진행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3일, 양평읍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매입한 부지(양근리329-1) 일원에서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공모 시범사업인 ‘리버마켓@127테라스’를 선보였다. 127테라스는 군민들이 강변을 조망하며 안전하고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양근1·2·7리를 중심으로 양근강변길에 조성할 보행 데크이다. 이번 ‘리버마켓@127테라스’는 문호리 리버마켓과 127테라스가 협업해 지역 활성화를 위해 추진할 다양한 프로그램의 효과를 시험하고 ‘경기 더드림 재..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배다리 개통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배다리 개통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남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와 연꽃정원으로 알려진 세미원 사이를 가로지르는 배다리를 12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세미원 배다리는 지난 2012년 7월 처음 설치됐다. 배다리는 조선후기 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참배하기 위해 서용보, 정약용에게 지시해 한강에 설치됐던 주교를 재현한 것으로, 선박 44척을 다리 형태로 연결했다. 특히 이번 배다리 공사는 예산 27억 9600만원이 투입됐으며 3년 간의 공사 끝에 목선 재질로 인한 내구연한 문제를..

양평군  추읍산 관광자원화 비전선포식 개최

양평군 추읍산 관광자원화 비전선포식 개최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3일 개군면 복지회관에서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민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읍산 관광자원화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추읍산은 양평군의 대표 재래종인 철쭉과 진달래의 자생지로 매년 3월 말부터 4월 말까지 내리, 공세리, 삼성리 등에서 정상으로 올라가는 숲길을 따라 자연스럽게 피고 지는 꽃을 볼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 개군면 내리, 주읍리, 향리의 산수유 개화기와 연계돼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

양평군의회, 제299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

양평군의회, 제299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

Apr 13, 2024 | Q기자

 

양평군의회는 12일 제299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열고, 23일까지 12일간 회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를 비롯한 4개의 특별위원회를 운영하며, 조례안과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27개 의안을 심사한다. 15일에 예정된 ‘24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6월 제1차 좽회에서 진행할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와 집행기관에 요구할 감사자료를 채택하고,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하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송진욱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양평군의회 공..

양평군 전진선군수, 경기 중·동부권 급식유통센터 개장 축하

양평군 전진선군수, 경기 중·동부권 급식유통센터 개장 축하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11일 7기동군단장 주관으로 열린 경기 중·동부권 급식유통센터 개장식에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번에 개장한 경기 중·동부권 급식유통센터는 면적 2,558㎡ (약 780평) 규모로 저온유통시스템을 비롯해 냉동부식차량 12대가 동시에 작업이 가능한 출하 대기장, 대형 냉동창고, 소규모 분류, 포장실, 부식 검수, 검사실 등 최첨단 시설을 갖췄다. 특히 이번 급식유통센터 개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에 따르면 지역단위 ..

양평군  제1회 양평군수배 낚시대회 27일 개최

양평군 제1회 양평군수배 낚시대회 27일 개최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오는 27일 단월면 대명낚시터에서 제1회 양평군수배 낚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이 주최하고 한국낚시업중앙회 양평지역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개인전으로 펼쳐지며 대상어종은 메기로 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5일부터 유선(031-772-0728/010-4071-3624)으로 접수가능하며 전국에서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인당 6만원이다. 대회 1위부터 3위까지에게는 트로피를 비롯해 최대 100만원에서 50..

양평군 “봄 기운 가득”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26~28일 개최

양평군 “봄 기운 가득”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26~28일 개최

Apr 11,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양평 용문산 관광단지에서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GO(Green Only) 양평 산나물!”이라는 주제로 친환경을 기본 콘셉트로 잡았으며, 축제장 먹거리 부스 내 다회용 식기 사용, 친환경 교육·체험 및 업사이클링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문화 확산을 꾀한다.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는 올해 경기관광축제 우수 축제에 선정되기도 했다. 첫날 2..

양평문화재단   [국립발레단 꿈나무 교실] 발레단원 수강생 모집

양평문화재단 [국립발레단 꿈나무 교실] 발레단원 수강생 모집

Apr 10,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은 국립발레단과 함께 예술체험 프로그램 을 개최한다. 은 양평문화재단과 국립발레단이 양평군 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양평군에 거주하는 다자녀, 한부모, 문화혜택 취약지역 등 취약계층 가정의 초등학생 2~5학년을 대상으로 발레 수업을 제공해 문화예술 체험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4월 9일부터 1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과정으로는 오는 22일부터 첫 수업을 시작,..

양평군  양평도서관 내 군민 기증서가 조성

양평군 양평도서관 내 군민 기증서가 조성

Apr 0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6월 개관하는 양평도서관 내 1층 벽면 서가(133㎡)에 군민 기증 도서 약 15,340권을 12개 읍·면별, 마을별로 전시해 군민 기증서가를 조성한다고 9일 밝혔다. 양평도서관 내 조성되는 군민기증서가의 공식 명칭은 ‘내책네책! 북적북적(BOOK)서가’로 모든 군민의 서재를 이어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군은 민선8기 양평군의 랜드마크인 양평도서관이 사람들로 북적이고 번성해 양평의 새로운 인기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양평군  양평3중계펌프장 시설개선사업 완료

양평군 양평3중계펌프장 시설개선사업 완료

Apr 0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평읍 일원에 다수의 공동주택이 들어섬에 따라, 증가하는 오수 물량 처리를 위한 양평3중계펌프장 시설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양평3중계펌프장은 양평읍 양근리 일원에서 발생하는 오수를 모아 양평공공하수처리장으로 압송하는 가장 중요한 펌프 시설로 1993년 설치돼 30여 년이 지난 환경시설이다. 군은 이번 시설개선사업을 통해 사업비 70억 원을 투입해 양평3중계펌프장 내 수중펌프, 스크린 등 노후화된 설비를 교체하고 양평공공하수처리장..

양평군 벚꽃 만개, 제7회 갈산 누리봄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양평군 벚꽃 만개, 제7회 갈산 누리봄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Apr 0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남한강변 갈산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7회 갈산 누리봄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양평읍 체육회(회장 민순봉)가 주관해 5일부터 7일까지 3일 간 개최됐으며 제45주년 양평읍민의 날 기념식과 병행해 다촨게 꾸며졌다. 특히 주민들의 재능기부 공연을 비롯해 물소리마켓 등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볼거리를 더했다. 첫날, 관내 어린이집 원생과 초등생 1,500여 명은 봄 소풍을 나와 숲 체험 놀이와 마술쇼 ..

양평군 용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꽃단장 이·미용 봉사

양평군 용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꽃단장 이·미용 봉사

Apr 08, 2024 | Q기자

 

양평군 용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월 3일부터 5일까지 관내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사업’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사업은 홀몸어르신 15명을 선정해 커트와 파마, 염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액자를 전달해드리는 사업이다. 이날 용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이·미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정담을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힘썼다. 한 어르신은 “봄을 맞아 단정하게 머리를 손질해줘 마음..

양평군 개군면, 돈사 화재 피해 농가 성금 전달

양평군 개군면, 돈사 화재 피해 농가 성금 전달

Apr 08, 2024 | Q기자

 

양평군 개군면은 지난 5일 공세리 돈사 화재발생에 따른 피해 농가에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4일, 개군면 공세리 돈사에 화재가 발생해 돼지 400여 마리, 돈사 2동이 전소되는 피해를 입었다. 이에 개군면에서는 성금 모금을 진행했으며 개군면 기관·단체와 주민들의 온정의 손길을 모아 674만원을 마련했다. 성금을 전달 받은 피해주민은 “화재 피해로 막막함과 시름에 잠겨있었는데 많은 주민과 기관·단체에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지원해준 덕분에 큰 힘을 얻게 됐다”며..

양평군  양동 기미 4·7만세운동 105주년 기념행사 거행

양평군 양동 기미 4·7만세운동 105주년 기념행사 거행

Apr 0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7일 양평을미의병정신현창회(현창회장 이복재)와 양평문화원 양동분원(분원장 최봉주) 주관으로 양동면 만세공원에서 양동 기미 4·7만세 운동 105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지역 주민, 독립유공자 후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선열의 애국애족 정신과 을미의병의 넋을 기리며 양동면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주민화합 도모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헌화 분향을 시작으로 삼일절 노래 제창 및 만세 삼창 순으로 ..

양평군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기간 운영

양평군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기간 운영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법인지방 소득세 신고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지난해 12월 말 결산법인은 사업연도 종료일부터 4개월(연결납세방식을 적용받는 법인의 경우 5개월)이내 관할 자치단체에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 해야한다.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법인도 신고해야 하며, 둘 이상의 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사업장별로 안분해 각각 신고납부 해야..

양평군  1회용품 없는 경기 특화지구 조성사업 공모 선정

양평군 1회용품 없는 경기 특화지구 조성사업 공모 선정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경기도 공모사업인 ‘1회용품 없는 경기 특화지구 조성사업’에 선정돼 3년간 도비 960백만 원을 지원받는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은 경기도 주관으로 시행됐으며 양평군을 포함해 4개 시·군이 선정됐다. 이중에서 양평군이 가장 많은 도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1회용품 없는 경기 특화지구 조성사업은 1회용품 사용 자제,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특화지구 운영을 통한 폐기물 감량에 목적을 둔 공모사업으로, 매년 320백만 원씩 3년 간 960..

양평군 “반가운 농촌 일손”양평군, 캄보디아 계절근로자 77명 입국

양평군 “반가운 농촌 일손”양평군, 캄보디아 계절근로자 77명 입국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관내 농촌 일손을 도울 캄보디아 국적의 외국인 계절근로자 77명이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국한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캄보디아 시엠립, 뽀삿주, 칸달주 출신으로, 군은 이날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입국 환영식을 갖고 현지 적응에 필요한 교육 등을 실시했다. 관내 배치될 계절근로자는 25세에서 50세 미만의 영농경험이 있는 자로 캄보디아 노동직업훈련부에서 직접 선발해 2주 간 교육을 마치고 입국했다. 이들은 31개 농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