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정지웅 서울시의원, "서대문구 관내 10개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36억원 확보"

2022.09.27 15:18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정지웅 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1)은 2022년도 제2차 서울시교육청 추가경정예산 심의 과정에서 서대문구 제1선거구 소관 10개교에 대한 교육환경개선 예산 36억 7,215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 중인 정지웅 의원은 지난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학교 방문추진단의 일원으로 참여하여 서울지역 14개 학교 현장을 찾아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시설점검과 함께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정 의원은 지난 8월 5일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울시교육청이 편성한 추경안은 과도한 기금 적립, 무분별한 사업 확대로 점철된 방만 예산이라고 지적하면서 무엇보다도 교육 현장의 목소리가 예산안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정지웅 의원이 확보한 서대문구 제1선거구 소관 10개교에 대한 교육환경 개선예산은 총 36억 7,215만원으로 이를 학교별로 살펴보면 ▲대신초등학교 본관 냉난방개선 6천만원, ▲한성중학교 기념관 드라이비트 해소 2억 2천만원, ▲인창중학교 본관동 드라이비트 해소 6억 5천만원, ▲한성고등학교 본관 석면해체제거공사 1억원, ▲한성과학고등학교 본관교실출입문 개선 1억 3천만원 등이다.

정지웅 의원은 “이번 추경 심사 과정에서 확보한 교육환경 개선 예산으로 인해 서대문구 관내 학교 학생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써 서대문구 관내 학교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것이며 다가오는 2023년 본예산 심의 과정에서도 교육환경 개선 예산을 한 푼이라도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고광민 서울시의원, 교육환경 개선 위해 동덕여중 학부모들과 간담회 가져

서울시의회 고광민 서울시의원, 교육환경 개선 위해 동덕여중 학부모들과 간담회 가져

Oct 05,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고광민 의원(국민의힘, 서초구3)은 9월 29일 서초구 관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동덕여자중학교를 찾아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성중 국회의원(서초구 을)을 비롯해 동덕여자중학교 교직원들과 학부모들이 함께한 이날 간담회는 학부모들과 교직원들이 학내 교육 현안 및 건의사항을 말하고 이에 박성중 국회의원과 고광민 서울시의원이 답하는 일문일답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현재 사립학교인 동덕여중은 공립학교에 비해 교육시설이 열약한 편이라고 호소하며..

서울시의회 이승미 교육위원장,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사랑의 장기기증 동참!

서울시의회 이승미 교육위원장,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사랑의 장기기증 동참!

Oct 01,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이승미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대문제3선거구)이 지난 2022년 9월 28일 서울시의회 본관 1층에서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가 주관하는 ‘사랑의 장기기증 희망등록식’에 참석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에는 16명의 의원들이 새롭게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으며, 먼저 장기기증 서약을 한 23명의 의원들도 현장에 함께 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승미 교육위원장과 선후배 동료 의원들은 장기기증 서약을 통해 우리 사회의 ..

서울시의회 정지웅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정지웅 서울시의원, "서대문구 관내 10개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36억원 확보"

Sep 27,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정지웅 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1)은 2022년도 제2차 서울시교육청 추가경정예산 심의 과정에서 서대문구 제1선거구 소관 10개교에 대한 교육환경개선 예산 36억 7,215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 중인 정지웅 의원은 지난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학교 방문추진단의 일원으로 참여하여 서울지역 14개 학교 현장을 찾아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시설점검과 함께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