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연천군

연천군의회, 연탄은행에 후원금 100만원 전달

연천군의회, 연탄은행에 후원금 100만원 전달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의회는 새해를 맞아 지난 2일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연천연탄은행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심상금 의장은 “매년 연천군의 겨울에 온기를 전하는 백성국 대표님과 연천연탄은행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며 “이번 겨울 지속적인 한파특보로 인해 소외계층이 매우 어려운 상황인 만큼 부족하게나마 후원하여 조금이라도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미경 부의장은 “후원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우리 연천군의회는 소외계층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

연천군, 행안부 주관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최우수단체’ 선정

연천군, 행안부 주관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최우수단체’ 선정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 최우수단체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사업은 지방세외수입 관리의 효율화를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2년에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14개 그룹으로 나눠 징수율과 체납관리 노력, 납부자 지원 현황 등을 평가했다. 연천군은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과 채권추심 전문직원의 징수독려로 전체 세외수입과 체납액 징수율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행안부 ..

연천군, 중소기업과 ‘상생’ 관내 업체 제품 판매 촉진

연천군, 중소기업과 ‘상생’ 관내 업체 제품 판매 촉진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이 고금리시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상생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군은 관내 업체가 생산하는 우수한 상품을 선정해 제품을 홍보하고 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상생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업체는 제고물품 소진과 함께 제품 홍보를 할 수 있고, 직원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관내 190여개 업체에서 생산되는 제품 중 우수한 상품을 선정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존 가격보다..

연천군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회, 이웃돕기 백미 50포 기탁

연천군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회, 이웃돕기 백미 50포 기탁

Dec 16,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회(회장 고영기)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백미 50포(500kg)를 백학면에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회는 백학산단에 입주한 기업인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인 협회로 지역주민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산단이 되고자 이웃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다. 고영기 회장은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회는 백학면 주민의 이웃으로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며 주민과 함께 상생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 구석기축제 수익금 300만원 기탁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 구석기축제 수익금 300만원 기탁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여성단체협의회는 구석기축제 수익금 300만원을 연천군에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연천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달 열린 연천 구석기 축제에서 매점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경기공동모금회를 통해 성금을 전달했다. 연천군여성단체는 10개 단체 회원 680여 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의 권익신장은 물론 불우이웃돕기, 장학금기탁, 취약계층 방문 자원봉사 등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앞장서고 있다. 인선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회원들이 축제기간..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 사랑의 쌀, 학습꾸러미 나눔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 사랑의 쌀, 학습꾸러미 나눔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지부장 오정훈)는 관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쌀 800kg과 학습꾸러미 100개를 연천군에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는 쌀 소비촉진으로 농촌소득 진작에 기여하고 쌀 나눔을 통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자 사랑의 쌀 나눔과 관내 어려운 가정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학습꾸러미(학용품세트) 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했다. 오정훈 연천지부장은 “경기영업본부에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행사에 연천군 취약계층 어려운 가정에 이웃사랑의 따뜻한 마음을..

연천군, 한전산업개발과 카본프리 포레스트 조성

연천군, 한전산업개발과 카본프리 포레스트 조성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28일 재인폭포 일원에서 한전산업개발, (사)평화의숲과 함께 카본프리 포레스트 식수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민 부군수를 비롯해 김평환 한전산업개발 대표, 김재현 (사)평화의숲 대표이사 등 각 기관의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카본프리 포레스트는 재인폭포 공원 내에 400m 길이의 가로수길로 조성됐으며, 수몰지에서도 잘 살고 이산화탄소를 다량 흡수하는 버드나무를 식재해 재인폭포를 방문하는 탐방객들에게 그늘을 제공하고 탄소중립에도 기여할 ..

연천연탄은행, 연탄은행 재개식 소외계층 위한 연탄나눔 시작

연천연탄은행, 연탄은행 재개식 소외계층 위한 연탄나눔 시작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연탄은행(대표 백성국 목사)은 지난 29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도·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탄은행 재개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전곡중앙교회 주관으로 2005년 개소한 연천연탄은행은 매년 10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사랑의 연탄 나눔을 실시하고 있다. 개소 후 지난 18년 동안 변함없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연탄나눔 봉사를 이어온 임진농협 고향주부모임과 개인적인 후원..

연천군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포럼 열려

연천군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포럼 열려

Oct 06, 2022 | 기자

 

연천군사회적경제협의회와 사회적경제활성화경기네트워크는 지난 4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과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종민 부군수의 ‘연천군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과제’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김화진 양평어울림센터장, 김순희 김포시사회적경제연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패널들은 사회적경제 중..

연천군,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제5차 분양 시작

연천군,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제5차 분양 시작

Sep 30, 2022 | 기자

 

연천군은 30일부터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제5차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분양은 30일 분양 공고를 시작으로 10월 11일, 12일 이틀간 경기주택도시공사 균형발전지원부(의정부시 민락동)에서 분양 접수를 받고, 입주심사 등 관련 절차를 거쳐 10월 28일 분양계약체결까지 진행된다. 제5차 분양용지는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제조업 7필지, 식료품 10필지의 총 17필지(116,434㎡)로 분양가는 83만7000원대/3.3㎡이며, 필지별 분양가격은 면적에 따라 차등 ..

연천군, ㈜더츠굿과 덴마크 테마파크 조성 합의

연천군, ㈜더츠굿과 덴마크 테마파크 조성 합의

Jun 09,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북유럽을 대표하는 나라 가운데 하나인 덴마크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가 경기도 연천군에 조성된다.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김광철 연천군수, 김태형 ㈜더츠굿 대표는 7일 오후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덴마크 테마파크 조성 투자 양해각서’에 서명했다.덴마크테마파크는 연천군이 추진 중인 연강포레스트 일부에 조성되는 자연과 놀이시설이 함께 한 복합 휴양시설이다. 연강 포레스트는 연천군 군남면 옥계리 71만7,771㎡ 규모 부지에 추진 중인 농촌관광휴양단지로 덴마크 테마파크는 이 가..